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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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나 +11.25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나+101.25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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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q를 콤보에 필히 섞으며 싸움의 시작은 rw이 가장 좋음
- 과부하
(Overload)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지속 효과: 비전 연마 과충전 상태의 지속 시간이 3/3.5/4/4.5/5초로 증가합니다.
사용 시: 60/85/110/135/160 (+0.55AP) + 라이즈 최대 마나의 2/2.5/3/3.5/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900
- 룬 감옥
(Rune Prison)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적을 1.0/1.1/1.2/1.3/1.4초 동안 제 자리에 묶고, 80/100/120/140/160 (+0.4AP)(+0.025 최대 마나)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 주문 흐름
(Spell Flux)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8/9/10/11/12% 수치로 최대 3번까지 감소시키는 구체를 발사합니다.
주문 흐름은 대상에 적중한 후 반사되어 근처 적들과 라이즈에게 날아가 36/52/68/84/100(+2% 최대 마나)(+0.2AP)의 피해를 입히며 두 번째 대상들을 적중시킨 후 최초의 대상에게 돌아와 25/33/41/49/57(+1% 최대 마나)(+0.15AP)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 필사적인 힘
(Desperate Power)
- 재사용 대기시간: 80/60/40초
-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가 10/20/30%로 늘어납니다.
사용 효과: 거대한 비전 에너지의 힘을 받아 주문 흡혈이 15/20/25%, 이동 속도가 80 증가합니다. 스킬 공격으로 6초 동안 50%의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라이즈의 핵심은 패시브를 이용한 정말 긴시간동안 지속적으로 누킹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싸움전 필히 최소 1스택이상은 쌓고 싸우세요(6렙이상 기준) 6렙 이전에 싸우는건 개인적으로 비추하지만 어쩔 수 없이 싸워야한다면 그떄도 2중은 최소 만들어 두고 싸우세요. (개인적으로 6전에 싸우는걸 비추하는 이유는 라이즈는 초반에 마나가 탑이든 미드던 엄청나게 딸립니다. 심지어 나중에 여눈이나 카탈이 나와도 어느새 마나가 바닥인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전 1스택 이라면 r을 킨후 w로 속박을 걸면서 qeqwqeqwqeqw 이순으로 q를 계속 섞어주면서 콤보를 넣습니다. 나중가면 콤보를 돌리다보면 r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r이 또 올겁니다 그떈 그냥 또 쓰시면됩니다. 후반에 가면 궁은 그냥 싸움전에도 미니언 웨이브 정리에 써도 될 정도로 쿨이 짧습니다.
라인전에서 죽지마세요 그게 끝입니다. (는 필자도 한번 죽으면 엄청 많이 죽음)
6전에는 우리 정글러가 현재 우리 라인이 당겨져 있는 상황에 갱콜을 했다면 스택을 2스택까지 쌓고 갱호응을 해주되 그 상황이 아니라면 평타or스킬로 cs를 드시는거에 집중하십시오. 라이즈는 kda 가 0 0 0 이어도 cs만 잘먹으면 중반부턴 괴물입니다.
탑이시라면 텔포가 있을시 라인을 먹으면서 항상 팀상황을 보며 텔탈 준비를 하시고 미드라면 상황에 따라 스플릿하면서 텔로 참여 or 같이 움직이면서 교전에 참여 하면 되겠습니다. 교전 전 미리 와드위치를 체크해두고 민병대 텔로 이니시를 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텔을 활용한 스플릿과 한타떄 폭딜 ㄱㄱ
탱커가 없을시 전방에서 세라프를 키며 흡혈하시면서 풀딜을 넣고 죽는 한이 있더라도 하시고 아니라면 포지셔닝을 뒤로 잡으세요.
리븐: 개인적으로 리븐이 나오면 여눈과 카탈을 올린후 빙하의 장막을 빠르게 올립니다. 리븐상대론 라인전에서만 안터지면 라이즈가 훨씬 좋습니다. 되도록 6전엔 싸움을 피하면서 6이후엔 솔로킬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야스오: 하.. 장막 암걸립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라인에서 콤보떄 장막을 쓰는건 야스오입장에선 당연한거니까요. 앞점멸을 활용해 장막을 지나가시거나 r의 추가이속으로 추격해서 잡아도 됩니다. 단, 마찬가지로 6전에 야스오한테 덤비는건 자살행위입니다. 괜히 마나만 털립니다.
딩거: 앤 그냥 답없습니다. 딩거잡고 라이즈한테 라인전 지는 딩거는 사람이라면 없습니다. 갱킹만이 답인데 포탑딜이 핵op라서 갱승확률이 50프로입니다. 정글러 갱이 없을시엔 타워허깅하면서 cs먹는거에 집중하시고 초반부터 헬프콜 미친듯이 쳐서 정글 부르세요. 극 초반에 좀 죽여놔야 답이 보입니다.
이 외에 캐릭들도 솔직히 거의 다 비슷합니다. 상대가 초반 강캐이든 약캐이든 라이즈는 초반에 마나후달리는 약캐이고 가면 갈 수록 쌔지기 떄문에 기회가 된다면 텔로 로밍을 갈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초반엔 최대한 사리면서 cs파밍에 집중하세요. 6이후 라이즈는 다리우스도 이길 정도로 맞딜은 최상급입니다.
시즌6 AD Carry of Legends 를 개무시 가능한 캐릭이 라이즈입니다. 원딜이 아무리 쌔건 말건 잘큰 라이즈한텐 어차피 똑같은 3초컷에 불과합니다.
p.s) kda관리 하시면서 내려갈래요 아님 그런거 상관없이 자기 할거 할까요. kda 관리하는 극혐충은 되지 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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