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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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29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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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우리는 페이커가 아닙니다. 올공템가서 페이커충 소리좀 그만들어요

- 저항님(2015-11-18, 조회수: 7059)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다이아몬드 5티어에 서식중인 저항과면역 이라고 합니다. 전시즌까지 2시즌 연속 플레티넘 2에 머물다 라이즈라는 핵꿀챔으로 이번에 드디어 다이아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학기중이라 다른사람에 비해 판수도 엄청나게 적은데도 다이아까지 올라가게 된건 고승률을 자랑한 라이즈가 일등공신이 아닌가 합니다. 
 
 제가 소개할 라이즈의 템트리는 이번 롤드컵에서 많이 보셨을 페이커의 라이즈와는 다릅니다. 당연히 올딜템가면 딜 답도없이 쌔죠. 근데 생각해보세요. 우리팀이 skt가 아닌 이상 점사1순위인 라이즈가 올공템만 가서 오랫동안 딜을 할 수 있을까요? 그걸 생각해보시면서 이글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나 +11.25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나
    +101.25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이 룬은 상대라이너가 ad일떄 가는것이며 ap일경우 노랑에 성장체력 파랑에 마저를 끼면 됩니다. 빨강 마관과 왕룬 이속은 그냥 고정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3번쨰 줄 타고는 재능을 찍을 수도있겠지만 저의 템트리는 비사지까지 가기때문에 궁흡혈율이 으리으리합니다. 그 흡혈에 4프로 보너스 흡혈이 추가된건 정말 개꿀이죠.
걍 이게 탑이든 미드든 제일 무난하고 좋습니다. 라이즈는 직접 로밍을 가는 캐릭이 아닌 뚜벅이라서 텔로 맞대응하거나 텔로 선공권을 가질 수 있는 챔프입니다. 뚜벅뚜벅 걸어가는데 그거에 당해주면 그게 바보죠 ㅋ. 점멸은 절대 뺼 수 없는 스펠이며 텔포는 탑이라면 필수입니다. 미드라이즈 할 시 취향에 따라 고스트나 점화를 가져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이 두개를 드는 것도 나쁜건 아닙니다만 대신 초반갱킹에 죽으면 스노우볼이 답도없이 굴러갑니다. 상대 정글러가 노답이 아니라면 라이즈 크게 가만두는건 사람의 머리를 가졌다면 허용하지 않을 겁니다. 그렇기에 초반단계에 정말 억지 다이브까지 해가며 라이즈가 죽는 경우가 허다합니다.(상대 서폿이 2렙인데 탑로밍 온경우도 많음) 거기에 텔포는 중후반가서도 운영에 매우 큰 힘이 되는 스펠로써 저같은 경우엔 무조건 플래시 텔 고정입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q를 콤보에 필히 섞으며 싸움의 시작은 rw이 가장 좋음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지속 효과: 비전 연마 과충전 상태의 지속 시간이 3/3.5/4/4.5/5초로 증가합니다.

사용 시: 60/85/110/135/160 (+0.55AP) + 라이즈 최대 마나의 2/2.5/3/3.5/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을 1.0/1.1/1.2/1.3/1.4초 동안 제 자리에 묶고, 80/100/120/140/160 (+0.4AP)(+0.025 최대 마나)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주문 흐름
(Spell Flux)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8/9/10/11/12% 수치로 최대 3번까지 감소시키는 구체를 발사합니다.

주문 흐름은 대상에 적중한 후 반사되어 근처 적들과 라이즈에게 날아가 36/52/68/84/100(+2% 최대 마나)(+0.2AP)의 피해를 입히며 두 번째 대상들을 적중시킨 후 최초의 대상에게 돌아와 25/33/41/49/57(+1% 최대 마나)(+0.15AP)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필사적인 힘
(Desperate Power)
재사용 대기시간: 80/60/40초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가 10/20/30%로 늘어납니다.

사용 효과: 거대한 비전 에너지의 힘을 받아 주문 흡혈이 15/20/25%, 이동 속도가 80 증가합니다. 스킬 공격으로 6초 동안 50%의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이즈의 핵심은 패시브를 이용한 정말 긴시간동안 지속적으로 누킹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싸움전 필히 최소 1스택이상은 쌓고 싸우세요(6렙이상 기준) 6렙 이전에 싸우는건 개인적으로 비추하지만 어쩔 수 없이 싸워야한다면 그떄도 2중은 최소 만들어 두고 싸우세요. (개인적으로 6전에 싸우는걸 비추하는 이유는 라이즈는 초반에 마나가 탑이든 미드던 엄청나게 딸립니다. 심지어 나중에 여눈이나 카탈이 나와도 어느새 마나가 바닥인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전 1스택 이라면 r을 킨후 w로 속박을 걸면서 qeqwqeqwqeqw 이순으로 q를 계속 섞어주면서 콤보를 넣습니다. 나중가면 콤보를 돌리다보면 r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r이 또 올겁니다 그떈 그냥 또 쓰시면됩니다. 후반에 가면 궁은 그냥 싸움전에도 미니언 웨이브 정리에 써도 될 정도로 쿨이 짧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이 최종템을 보면서 의문점이 드실 수도 있을겁니다. '아니, 후반에 아무리 라이즈래도 딜템 고작 2개로 딜이 나옴?' 
 이렇게 가도 다른 라이너보다 훨씬 썝니다. 순수딜템 2개에 프하에 붙어있는 꺠알같은 마나까지 해서 딜이 나오기도 하며 물/마방 밸런스까지 완벽합니다. 저는 여눈후에 로아까지는 거의 똑같으며 상황에 따라 맞라이너 ad가 너무 썌다 싶거나 라인전을 정말로 썌게 가보겠다 하면 빙하의 장막 정도까지 미리 올리는 선택도 나쁘지 않습니다. 신발은 주로 헤르메스를 가며 정말 갈이유가 없다면 마관신발도 나쁘지 않습니다. 적이 올 ad래도 닌자타비는 안 좋은거 같습니다. 올 ad래도 상대방 cc기가 나쁘지 않다면 헤르메스를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이즈의 핵심은 패시브시간동안 최대한 많은 딜을 넣는것인데 그 시간동안 cc때문에 딜로스가 생긴다면 다른챔프에 비해 그 타격은 훨씬 큽니다. 
마지막으로, 수호천사는 정말 우리팀이 딜이 없다 or 수호천사따위 필요없는 상황이다 싶으면 대캡이나 보이드를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죽지마세요 그게 끝입니다. (는 필자도 한번 죽으면 엄청 많이 죽음)

 

초반 운영법

 6전에는 우리 정글러가 현재 우리 라인이 당겨져 있는 상황에 갱콜을 했다면 스택을 2스택까지 쌓고 갱호응을 해주되 그 상황이 아니라면 평타or스킬로 cs를 드시는거에 집중하십시오. 라이즈는 kda 가 0 0 0 이어도 cs만 잘먹으면 중반부턴 괴물입니다. 

 

중반 운영법

 탑이시라면 텔포가 있을시 라인을 먹으면서 항상 팀상황을 보며 텔탈 준비를 하시고 미드라면 상황에 따라 스플릿하면서 텔로 참여 or 같이 움직이면서 교전에 참여 하면 되겠습니다. 교전 전 미리 와드위치를 체크해두고 민병대 텔로 이니시를 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후반 운영법

 텔을 활용한 스플릿과 한타떄 폭딜 ㄱㄱ

 

팀파이트시 역할

 탱커가 없을시 전방에서 세라프를 키며 흡혈하시면서 풀딜을 넣고 죽는 한이 있더라도 하시고 아니라면 포지셔닝을 뒤로 잡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Riven(리븐) 리븐: 개인적으로 리븐이 나오면 여눈과 카탈을 올린후 빙하의 장막을 빠르게 올립니다. 리븐상대론 라인전에서만 안터지면 라이즈가 훨씬 좋습니다. 되도록 6전엔 싸움을 피하면서 6이후엔 솔로킬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하.. 장막 암걸립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라인에서 콤보떄 장막을 쓰는건 야스오입장에선 당연한거니까요. 앞점멸을 활용해 장막을 지나가시거나 r의 추가이속으로 추격해서 잡아도 됩니다. 단, 마찬가지로 6전에 야스오한테 덤비는건 자살행위입니다. 괜히 마나만 털립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딩거: 앤 그냥 답없습니다. 딩거잡고 라이즈한테 라인전 지는 딩거는 사람이라면 없습니다. 갱킹만이 답인데 포탑딜이 핵op라서 갱승확률이 50프로입니다. 정글러 갱이 없을시엔 타워허깅하면서 cs먹는거에 집중하시고 초반부터 헬프콜 미친듯이 쳐서 정글 부르세요. 극 초반에 좀 죽여놔야 답이 보입니다. 


이 외에 캐릭들도 솔직히 거의 다 비슷합니다. 상대가 초반 강캐이든 약캐이든 라이즈는 초반에 마나후달리는 약캐이고 가면 갈 수록 쌔지기 떄문에 기회가 된다면 텔로 로밍을 갈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초반엔 최대한 사리면서 cs파밍에 집중하세요. 6이후 라이즈는 다리우스도 이길 정도로 맞딜은 최상급입니다. 

 

마치며

 시즌6 AD Carry of Legends 를 개무시 가능한 캐릭이 라이즈입니다. 원딜이 아무리 쌔건 말건 잘큰 라이즈한텐 어차피 똑같은 3초컷에 불과합니다. 

p.s) kda관리 하시면서 내려갈래요 아님 그런거 상관없이 자기 할거 할까요. kda 관리하는 극혐충은 되지 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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