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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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18
12
0
0/0
[시즌6][연구/수정중][원딜 치명타 코그모]

- 롤잘하는초보(2015-11-18, 조회수: 23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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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프리시즌때 엄청나게 상향을 먹었죠! (특히 w 가 장난아니더라고요)

 

공속 5라니... 이건 마이도 아니고 뭐야..... 라는 생각 ㅋㅋ

 

아직은 연구중인 메타이니 살짝 이상할 순 있지만..

 

어쨌든 지적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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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치명타율 +0.93%
    x9
  • 치명타율 +0.42%
    x9
  • 치명타율 +0.28%
    x9
  • 치명타율 +1.8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20.25%
총 가격 : 14,145 IP
아직 연구중인 메타입니다. 올 치명타를 하면 치명확률이 20% 정도 되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네 연구중인 메타입니다.

 

약간 이상할 수도 있겠네요.

 

18/0/12 인데요,

 

결의는 방어 위주, 흉포는 공속&치명타 위주입니다.

 

흉포 4번째를 오른쪽 찍은 이유는, 코그모 e에 슬로우가 붙기 때문이죠.

우선 치명코그모는 원딜로써 더 및을 발할것 같습니다.

 

뒤쪽에서 딜을 넣는 플레이 스타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거리가 짧은 점화보다는 생존력을 높여주는 스킬이 나을듯 합니다.

 

단, 상황을 봐서

 

"내가 저 원딜을 이길 자신이 있다' 하시는 분은 보호막대신 탈진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3/25/27/29/31%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요? 글세요.. 딱히 없고 상황봐서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반드시 거리 벌리세요.

스킬 활용 팁

 우선, 치명타와 공속을 기반으로 한 메타이기때문에 w 를 선마하는건 당연한거고요, q 를 먼저 찍는 이유는 초반 견제용입니다. q 3렙을 찍고 w 올려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은 도란링 + 포션으로 가줍시다.

 

신발은 당연히 쿨감신을 가주시고요, 치명코그모라 무대는 당연하지만, 몰왕을 사주는 이유는

 

몰왕에 이속 뺏는게 있습니다. w 를 가만히 서서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를 계속 쫓아가 집요하게 딜을 넣어주는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넣어줬습니다.

 

대천사는 당연히 가주셔야 되고요, 쿨감 40을 맞춰주시는것은 코그모에게 굉장한 이득입니다. 지크는 패시브로 중첩이 쌓이는데 , 다 쌓이면 치명 50% 확률 증가, 즉 w 를 켜고 평짤짤을 넣을실 때에는 총 치명타율 90%로 딜이 들어갑니다. 당연히 상대는 엄청 아프겠죠. w 를 켜고 때리는 대미지는 퍼댐입니다. w 마스터시 대상의 총체력 6% + ap100당 0.75% + ad100당 1.25% 가 들어가기 때문에... ㅎㄷㄷ할껍니다. w 가 평타 강화스킬이라 치명타가 터지는건 당연할 것이고요.

 

빌드는 쓰지 않겠습니다. 라인, 한타 상황이나 상대 조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글세요, w 마스터시 w 켰을때의 평타 범위는 710 입니다. q 는 1000,e 는 1200, 궁은 마스터시 1800 입니다. 사거리가 굉장히 긴편이죠. 다만 qer 이 논타겟팅에, 날아가는 속도도 느립니다.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들이 주 카운터가 되겠군요.
제라스
이동기는 없지만, 코그모와 마찮가지로 긴 사거리와 강력한 딜로 견제를 많이 넣어주는 챔입니다.

봇에서 만날일은 많이 없겠지만, qw 만 잘 피해주시면 어렵지 않을것 같기도 합니다.
블리츠크랭크
물몸에, 이동기 마저 없는 챔피언에게 그랩이나 배달은 고통이죠.

상대 서폿이 그랩류, 배달류를 택한다면 가볍게 닷지 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패시브가 죽으면 이동속도가 크게 오르고 몇초뒤 자폭하는 것인데, 이동기가 없는 물몸 서폿이라면 패시브 맞추기 어렵지 않을 것 같네요.
럭스
속박을 걸고 바로 딜을 넣으려 하겠지만, w 평짤짤로 맞딜을 넣어줍시다.

평 중간중간 궁을 날려주신다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속박 안걸리게 조심해야겟죠,
곧 올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선, 서폿에게 반드시 그랩류 챔 (블츠, 쓰레쉬 등) 또는 배달류 챔(알리스타 등) 의 서포터를 해달라고 하세요.

반드시! 끌어서 가까이 오는순간 w 로 딜쭉 넣다보면 어느새 킬

 

 

초반 운영법

 갱 안오게 와드 잘 박아주세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챔인 만큼 중반까지는 좀 약합니다. 한타시에는 언제나 후진입 해주시고, 가능하면 1:1로만 싸우시는것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하드캐리입니다. 탱커 뒤에서 궁으로 견제 쭉쭉 넣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광역 딜을 넣어 도와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글세요, 일단 죽더라도 패시브를 이용해서 아깝게 놓친 아이를 잡을수 있습니다. 죽을거 같다면 포탑안으로 들어가서라도 상대 원딜과 최대한 거리를 좁히세요.

마치며

 아직 연구중인 메타입니다만, 잘만 해보면 좋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지적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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