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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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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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찍어 누른다. 럭스 서포터

- 원조허허실실(2015-11-18, 조회수: 9342)

 빛의 마법사 럭스.
 미드 챔프라고 말하는 럭스는 사실 봇 그것도 서포터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3가지 정도가 될 수 있는데.

 1.럭스의 딜링을 높이기 위한 패시브를 봇전에서는 터트릴 수 있다는 점.

 2.광역 쉴드 + 2연타 쉴드로 봇전의 변수를 만들수 있다는 점.

 3.관통형 속박 스킬을 갖고 있다는 점 입니다.

 위 3가지의 차이 때문에 미드 럭스 때보다 서폿 럭스의 초반 딜링이 더 우월합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주문력 +0.1
    x1
  • 마법 관통력 +0.63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9.53
  • 방어
    +1
  • 주문력
    +1.8
총 가격 : 9,122 IP
제가 생각하는 럭포터는 무조건 초반에 찍어 누르는 챔프입니다.

럭스로 중후반을 기약한다? 물론 나쁘지 않죠. 지금처럼 서포터의 돈 수급량이 늘어난 시점에서 말이죠. 하지만 저는 별로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럭스는 킬과 어시를 먹고 자라는 서폿형 챔프입니다.

 그래서 무조건 럭스는 마관룬을 듭니다. 상대의 공격력이 조금 더 부담스러우면 노랑룬에 방어를 넣어주세요. 저는 성장주문력을 넣습니다.

 왜 마관룬을 넣느냐? 하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럭스의 주력 딜링은 스킬 콤 이후에 들어가는 패시브 입니다. 물론 평타 데미지도 무시하지 못할 수준이지만요.

 이런 상황에서 초반 마관이 높으면 깡 주문력 올린 것 보다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건 제가 직접 계산식으로 계산해본 결과기 때문에 믿어 보셔도 될듯 합니다.

 마나 재생 룬에 대한 언급도 하실 텐데요. 기본적으로 럭스는 스킬을 남발하는 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마나가 부족할 일은 없습니다. 그래서 고려 대상이 아닙니다.
특성은 흉포 12 (마술,양날의검, 압제자, 타고난 재능), 책략 18(방랑자,비밀창고,무자비,산적or위험한게임,정밀함, 천둥군주) 을 올려줍니다.

 경험상 굳이 결의를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럴바에야 다른 서폿 하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럭스는 무조건 1~2랩에 킬을 보는 챔프입니다.

 그리고 패시브 특성상 스킬-평타 이후 천둥이 무조건 터지기 때문에 천둥과 시너지가 가장 좋은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무조건 점멸과 점화를 들어줍니다.

탈진. 예 좋죠. 하지만 저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럭스는 킬을 먹고 자라는 챔프입니다.

점화는 2랩때 살짝 부족한 딜링을 충족시켜줄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Q-평

 평-Q-평-E-W-평

 Q-E-R-평

스킬 활용 팁

 무조건 선 Q를 찍어줍니다. 선 E는 가장 의미없고 쓸모가 없는 짓입니다.


 만일 상대방이 잘하는 소나나, 브랜드일 경우는 다르게 W나 E를 찍어줍니다.


 마스터도 무조건 Q를 선마 합니다. 가장 깡뎀이 강할 뿐더러, 계수도 높고, 마나소모도 적습니다. 게다가 E를 선마할 경우 필연적으로 라인 클리어가 빨라지기 때문에 갱에 취약한 럭스 특성상 갱킹을 자주 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소소한 팁인데 럭스의 Q는 관통이 된다는 것을 잘 아셔야 합니다. 이 점이 타고산을 사용하는 챔프들에게 럭스가 항상 우위를 가지는 점입니다. 타고산을 터트리는 상대 서폿은 들 주변에 미니언을 끼고 터트리는데, 다른 서폿이라면 이것을 저지하지 못하나, 럭스만은 속박으로 저지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속박은 바로 킬각을 내줍니다.

 그리고 항상 원딜과 같은 라인에서 상대방을 압박해 주고, 자신의 딜링이 매우 강력하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럭스 앞에서 깝죽거리는 챔프는 바로 Q를 맞춰주어 딜링의 맛을 보여줘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암흑의 인장 스타트와 주도검 스타트가 있습니다.

상대 조합을 보고 내가 압도할수 있을것 같다 하면 암흑의 인장 스타트, 아니면 주도검 스타트를 하십시요.

 포션도 1핑와 1포션 or 3포션 두개중 취사 선택 하십시요.

 장화는 무조건 마관신입니다.

 서폿최종템은 복불복입니다만 저는 시야 확보가 답답해서 합쳐버립니다.

 심홀은 가주시면 그냥 꿀템입니다. 범위가 좁아서 구릴꺼 같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아닙니다. 최고의 아이템. 마관룬 셋팅과 가장 잘 어울립니다.

 나머지 템은 정형적인 서폿템을 가도 좋고, 딜링을 더 뽑고 싶다면 딜템을 더 가도 됩니다.

 추천 아이템 : 미카엘, 솔라리, 리안드리, 지크의 선지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핵심은 평 -Q - 평 입니다.


 평(54)+주도검(10) +Q(65) + 평(54)+주도검(10)+패시브(20)+천둥(20)


 대략 220정도 되는 딜이 바로 들어갑니다.


 무조건 선 2랩 가져가는 것이 좋고, 선 2랩 가져갈때 쓰레쉬로 상대 몰이 하듯이 부쉬쪽으로 압박을 주는 것과, 부쉬로 파고들어서 Q 각을 미리 만드는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2 랩을 하게 되면 무조건 킬 각이 나옵니다. 상대가 탱 서폿이든 짤서폿이든 상관 없습니다. 


 대신 상대가 소나나 브랜드라면 그냥 포기 하십시요. 못하는 소나면 상관 없지만 (Q를 맞아주는) 소나의 이속 증가 때문에 앵간치 못하고서야 Q 를 맞아주는 소나는 없습니다. 브랜드는 그냥 딜링 면에서 밀립니다.

 

중반 운영법

  갑툭튀 Q-E-R 평타


 면 딜러 다 죽습니다. 적절히 부쉬 플레이를 해주십시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속박과 적절한 끊어먹기 그리고 패시브와 궁 활용이 가장 중요합니다. 시야 확보와 함께 맵리딩은 필수입니다.

 

챔피언별 대응


 일단 쓰레쉬, 레오나, 알리, 브라움 같은 일명 타고산 챔프들을 상대하기는 매우 쉬운 편입니다. 


 2단 속박을 적극 활용해서 타고산을 터트리로 오는 적 서폿을 박살내 주십시요. 그리고 선2랩을 가져가면서 킬을 내면 됩니다.

 만을 그게 안된다면 꾸준히 2단 속박으로 피를 깍아 두시면 됩니다. E 선마때와 다르게 Q 선마는 상대방에게 딜이 들어가는게 눈에 잘 보이기 때문에 당신이 신중하기만 한다면 탱서폿이 두렵지 않습니다.


 짤서폿이면 사실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상대 서폿이 짤짤이를 시도할 시 적절한 W 를 사용해주시고, 각을 잘 잡아서 스킬쓰려고 할때 Q 를 맞춰주세요. 그러면 무조건 짤서폿은 죽습니다.

 다만 앞서 말했듯이 브랜드, 소나 상대로 앵간하면 럭스를 꺼내지 마세요. 300원 장화값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 입니다.

 

 

마치며

  잘어울리는 챔프는 속박류가 있는 챔프


 케티을린, 징크스


 순간 폭딜이 좋은 챔프


 트타, 그브, 루시안, 미포


 그외 원딜과 할때는 심히 고민해봐야 합니다. 


 럭스 서폿을 할때는 가장 중요한 것은 럭스는 생각보다 딜이 강하다. 입니다. 강하게 맞는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딜을 같이 넣으면 상대방이 피가 더 달아있습니다.

 만일 미드 럭스처럼 뒤에서 E 짤만 하실꺼면 럭스서폿은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라인만 빨리 밀고, 전혀 도움될것이 없습니다. 공격적인 플레이로 상대를 압박하며, 패시브를 적절히 활용해야 만이 럭스 서폿의 진가가 보입니다. 다만 원딜과의 호흡이 중요하기 때문에 혼자 너무 나서서 딜교 실패하고 돌아오는 일만 없으면 됩니다. 가기전에 가겠다는 신호정도는 한두번 찍고 들어가세요.


 침착하고 신중하게만 한다면 그리고 조금만 더 상대와의 거리를 좁혀 Q의 확률을 높인다면 그것이 바로 럭스 서폿의 해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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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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