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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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6 - 마법 관통력 +0.87x3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6.78
- 마법 관통력+6.3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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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꼭 마무리 용도로 사용
마저 감소가 있어서 가능하면 먼저 맞추는게 이득
를 키면 코그모의 공속이 두배로, 스킬 속도가 두배로 빨라져요.
-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 기본 공격 사거리가 90/120/150/180/210만큼 증가하며, 공격 속도 한계가 100% 증가, 스킬 시전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대상이 미니언이 아닐 경우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AP100당 +0.75)%(AD 100당 +1.25)%만큼의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스킬샷을 맞추시기 전에 w를 켜놓고 쏘시면 맞추기 더 편하겠죠?
1랩때 w 로 미니언 정리해주시고 상대 푸시가 무난하다 싶으면 라인푸시가 너무 심하다 싶으시면 로 맞푸시 해주세요.
리워크 전에는 w를 켜도 마나가 닳지 않았기 때문에 마나걱정 없이 w로 평타견제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마나코스트가 붙어서 좀 더 신경써가며 w를 써줘야해요
151209 업데이트로 W에 Ad계수가 삭제되고 깡퍼뎀 2퍼가 추가됐습니다!
초반에 낮은 계수에 기본 데미지가 없어서 초반에 힘들었던 코그모에게 꺠알 버프를 해줬네요
(ad코그모 경우에는 초반에 힘을 좀 실어주는 대신 후반 하이퍼캐리력을 좀 낮췄다고 보시면 됩니다!)
같은 경우는 제라스처럼 마무리 하는 용도로 바뀌어 버렸어요
상대 체력이 50퍼센트 이상인 상태면 궁을 쏘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피가 닳지도 않고 마나소모량도 커져서 확실히 잡을 수 있을때만 써주세요.
-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다음 10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5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500)
피해량:
체력이 50%를 초과하여 남은 대상에게 70/110/150(+0.65AD)(+0.25AP)
체력이 25%-50% 남은 대상에게 140/220/300(+1.3AD)(+0.5AP)
체력이 25% 미만인 대상에게 210/330/450(+1.95AD)(+0.75AP)
- 사정거리: 1200/1500/1800, 범위: 200
딸피인 적을 상대로는 깡뎀과 계수가 상당합니다.
물론 미니언도 마찬가지로 라인을 푸시하시고 싶으시면
만 써주셔도 미니언 한 웨이브가 정리됩니다
가끔 딜이 부족해서 근거리 미니언이 딸피로 살아남는데 평타 몇대 쳐주시면 끝이에요 푸쉬력은 거의 최강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q짤 조심하시고 라인밀어놓고 더티파밍 하시던가 로밍으로 풀어주셔야해요
로밍 가시기 전에도 와드체크 잘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로밍가다가 암살당해요.
라인푸시도 좋은편이라서 일방적으로 라인밀고 돌아댕기기도 힘들어요
한타떄 포지셔닝만 잘해주면 코그모가 딜적으로 훨씬 강하니까 키우지만 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w로 오는거w켜시고qe평평평하면 딜교 이득입니다
다만 르블랑 e각을 줘버리면 코그모 패시브가 터지는걸 볼 수도 있음..
근데 얘들은 대부분 스펠을 힐이나 베리어를 들어서 아슬아슬하게 살아돌아가는 경우가 있을꺼임
정글러콜해서 스펠빠진거 어필해주세요
데미지가 미니언에게는 그대로 들어가서 빠른 평타로 라인관리가 가능해요
빠르게 2랩을 찍어주시고 q평평으로 상대에게 천둥군주 한번씩 터트려 주시면서 딜교해주세요
장신구 와드가 충전돼 있으면 무조건 박아주시고 도 잘 박아주세요.
꼬그모는 뚜벅이에 cc 기가 슬로우밖에 없기 때문에 적에게 물렸을때 빠져나오기 힘들어요!
맵을 항상 잘 봐주시고 포지셔닝을 잘 해주셔야해요.
코그모는 포지셔닝이 딜과 즉시 연결되니 괜히 앞에서 꿈틀거리다가 스킬맞고 골로가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궁으로 포킹하시는 일은 절대!naver!없어야 해요 마나만 아까우니 궁포킹은 절대로 하지 마시길
상대 원딜이나 누커를 저격할 수 있다면 코그모에겐 최상의 상황이에요 후반에 원딜이 qer을 맞추게 되면 최소 전장이탈은 시킬 수 있게 됩니다.
포지셔닝만 잘 해주시면 반 이상은 성공입니다!
맵 잘 봐주시고 포지셔닝에 신경써주세요 스킬샷은 그 이후의 얘기입니다.
코그모 버프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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