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로 생각되는 사기 특성이 있어서 가능한 원딜 코르키 입니다
(라이엇에서 의도한거면 더 좋고요)
의도라고 하기에는 다른 ap ad가 한번에 들어가는 오리 등의 평타에는
특성의 스택이 2개씩 쌓이는 경우는 코르키 뿐입니다 (진짜 버그인듯)
픽스 전에 꿀빠세요
5.23 패치에서 언급도 없고 실제로 아직도 적용되고 있는 걸로 봐서
잘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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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기본적인 원딜 룬으로 어느정도의 공속도 cs를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민 원딜 룬이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가 가장 중요합니다
버그가 있는듯 한데 픽스되면 안될 확률이 높지만
아직은 작동되기 때문에 이 특성을 갑니다
는 3번의 댐지를 넣으면 발동되는 특성인데
지금 코르키 평타가 ad대미지 ap대미지가 따로 뜨고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코르키의 평타 한방에 스택이 2개가 쌓이는 기적이
따라서 q+평, e+평, 평+평, r+평에 바로 이 발동이 됩니다
폭딜이 나오는 코르키가 이걸로 인하여 폭딜이 증폭되어
딜교환도 편하게 할 수 있고 누킹이 되면서
후반 방템없는 원딜 미드가 원콤이 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버그 픽스되기 전에 꿀빠세요
이번 패치노트에 언급이 없습니다
대신 쿨이 20초로 감소되는 버프를 받았습니다
더 자주 때려주세요
참고로 또 다른 특성은
이것의 차이는 방마관이 아닌 쿨감에 넣은 특서입니다
실제 플레이시 방마관의 수치가 낮고 성장이라는 점과
트포+정수로 인한 40퍼 쿨감이 나오기 때문에 찍어 볼만 합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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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위의 특성 설명에 되어있습니다
평+스킬, 평+평, 스킬+평이든
맞추면
분께서 님들을 보우하사 이길 수 있습니다
스킬샷에 자신이 없고 마나가 관리가 힘드시다면
가장 편한 방법은 e+평입니다
라인전에서는 쿨이 되시는 대로 효과를 발동하셔야
강한 라인전으로 이득을 보고 상대의 갱와도 호응 못하게 압박이 가능합니다
또 패시브의 폭탄배달로 빠른 라인복귀와 발키리와 따로 도는 쿨로 2단 대쉬가 가능합니다
최후방에서 전장 합류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시작은 언제나 도란검에 포션
폭딜의 시작은 언제나 트포부터
트포 하위템으로 첫귀환에 광휘가 나오면 바로 사시고
광휘가 바로 안나오면 탐식 하위템 사셔서 가시는게 더 좋습니다
그담 귀환에 탐식 완성보다는 광휘를 먼저 사시는 센스는 있으시겠죠
트포후에는 를 가서 딜을 보충해주시는 센스를
또 가 나오면 트포에 10퍼 정수에 10퍼 정수 특성에 의해
트포에 있는 20퍼 치명으로 인하여 20퍼 쿨감 증가 때문에
2코어에서 40퍼 쿨감이 되는 기적이 일어 나서 더 편하게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근데 무무나 워윅등의 cc가 있다면 정도는 중간에 넣어주세요
피흡템은 ap댐지가 많은 편이여서 총검으로 뽑았지만 수은이 있으시다면
로 업글을 해야겠죠
무대나 벤시는 상황에 따라서 다른 템들로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코르키는 특성 때문에도 그렇겠지만 ap딜이 ad딜보다 2.5배정도 높습니다
따라서 관통템을 가지 않아도 평타의 ad는 거들뿐 ap로 박살을 냅시다
상대가 마방을 도배해도 트포의 효과로 인해 ad는 ad공템을 많이 셋팅 했기 때문에 아픕니다
라이엇에서 코르키가 출시할 당시 컨셉은 패시브의 10퍼 고뎀을 이용한 상대의 방어구를
어떤 것을 가도 딜이 가능한 원딜이라는 컨셉이 아직도 유지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공속템을 안가는 거에 대해서는 더이상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라이엇이 원하는건 각 챔프의 개성이고 코르키의 개성은 스킬과 평타의 혼합 딜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평+스킬이나 스킬+평을 맞추면 하늘에서 번개가 떨어지고 상대가 아파합니다
발키리 사거리 줄었어요 조심하세요
초반 운영법
딜교시 천둥군주의 호령이 빠져도 평타와 다른 스킬로 버틸 수 있지만 조심하세요
첫방에 기를 죽여서 체력의 우위를 가져가시고 30초마다 때리시면 됩니다
30초마다 특성사용이 중요합니다
쿨이 있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그만큼 효율이 좋아서 op가 되지 않게 제한을 둔 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을 이용한 포킹을 하던 중에 상대방을 카이팅 하시면 됩니다
이 특성의 특성상 탱커에게도 무난히 박히지만 딜러라인에 잘 나오므로 앞으로 오는 딜러는
최대한 녹여주시면 더욱 이길 확률이 올라갈 것 입니다
마치며
리메후 코르키의 승률을 보고 놀랐습니다
겜을 해보면 새로운 패시브로 인해 럼블궁이 필요없고 날아가는 길이도
장난이 아니고 기본 발키리와 쿨이 따로 돕니다
평타에 ap딜이 나오게 되므로써 스킬형 원딜이라는 확실한 컬러를 가지게 되었는데
사람들이 활용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라이엇에서 패치를 했을때는 이유가 있습니다
한번 누커 원딜 코르키로 패치전에 꿀을 빨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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