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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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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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이렐 공략 올려봄 다들 템갈피를 못잡는군

- 이렐리아짱짱(2015-11-22, 조회수: 6355)

시즌6 되고 물약도 바뀌고 마나포션도 사라지고
 물약이 무슨 500원이고 그래서 초반에 고생도 많이하고
트포가 예전만 못한느낌임... 트포가도 공속이
 대폭 줄어서 체감상 너무 답답햇삼
그래서 린브님 전적 검색해보다가 요우무를 
갓길래 요우무 갓는데 너무쌔서 신세계 ^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공격 속도 +4.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17
  • 마법 관통력
    +2.0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5,739 IP
본캐는 쌍관쓰는데 (e선마할때가 많앗음)
부캐는 돈없어서 방관룬끼고 했는데 요우무와의 시너지가 매우 좋음

12에다가 요우무 20 하면 고정 32 임
e선마할땐 쌍관하는것도 좋은듯 
왕룬은 공속룬쓰는데 공속룬없이 하면 좀 답답할거같긴한데 돈없어서 방관왕룬은 안써봄 쌔긴쌜듯
방관가면 특히 궁딜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감
악어한테 2킬따이고 요우무나오면 맞딜로 순간누킹으로 죽임

방어력의 효율은 내 방어력이 낮을수록 효율이 좋음 100일땐 1/2 200일땐 1/3 데미지가 나오듯이 높아질수록 효율이 줄어드는데
반대로 고정방관의 효율은 적 방어력이 낮을수록 좋음  그만큼 적의 좋은 효율을 내는걸 상쇄하는거니깐,
적이 ap미드라이너인경우엔 팔목보호대말곤 딱히 수가 없음. 맞ap 를 가자니 더 약해서 싸움이 안되고
다른 방템을 올리면 딜안나오니깐 망하는거고 혀튼 방관짱짱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나관리가 쉽지 않은 관계로 책략의 명상 5포는 절대 포기하지 않고 가는편임

책략특성은 명상외에 취향따라 선택

흉포특성은 마지막 특성봤을때 전투의열광 말고는 딱히 갈게 없음
크리가 잘터지는것도 아니고 크리흡혈 공속으로 라인전은 쉽겟지만 한타에선 별로 노도움
adap 를 많이 올리는것도 아니기떄문에 죽음불꽃손길도 비추임
이렐은 궁이 4발이고 평q 하는등 전투의열과응ㄹ가면 순식간에 스택을 쌓음

미드도 자주 가는데 초반에 미니언 밀다가 전투의열광 스택올려놓고 뒤로빠지는척하다가 q로접근해서 평평q평 하면 딜이득임
ad비중이 높으니 당연히 방관 선택하고 현상금사냥꾼이랑 압제자중엔 택1 하셔도 댐
흡혈귀는 딱히 필요한 특성은 아닌거 같음 시너지가 좋다고 보기 힘듬
양날의검 포식은 택1인데 전 정신병자라 양날의검으로 순간을 노림
분노랑 마술은 비교 안해봣는데 공속이 더 편한거 같음 체감상 리듬상

플래시 고정에 텔 점화 암거나 드셈~

탑갈때나 점화가 필요해보이면 점화들고 미드갈땐 거의 점화듬
 탈진 써봤는데 괜찮음 생각보다 갱당했을때 생존용으로 플래시와 조합해서 쓸수도 있어서 공격용, 수비용으로 유연하게 쓸수잇음 딜섞을때 상대 딜이 부담되어도 딜감소도 잇고 도주가 힘들어져서 지속딜이 좋은 w선마 이렐에게 꽤 좋은 효율이 잇음 게다가 거기에 마방 방어력 10 감소도 개꿀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스킬 콤보

 다른공략보거나 하면서 익히셈 r이랑 q w활용해서 미니언타고 다니거나 굉장히 활용성이 큼

제가 자주쓰는걸 말씀드리면 이렐은 순간누킹이 꽤 훌륭한편임

적이 한큐에 간다는걸 인지하면 분명 딸피미니언 근처로 안가거나 더 뒤에 잇어서 거리를 안주는데

딸피 미니언을 q로 타고 플e점화wrrrr평평평평평 플이나 이동기 빠질때 q 로 따라가서 킬

주로 ap챔프나 물몸챔프를 상대로 자주 쓰는 콤보임 미니언 타고 e넣는건 일차원적인 콤보라 언급안함

응용하면 원거리미니언 r로 빼고 wq타고 플 e넣고 쏟아붓는것도 괜찮음

스킬 활용 팁

 r로 미니언 딸피만들고 q타는거나 e선마 w선마 이런건 알아서 해야함


지속딜로 밀리거나 지속딜넣는걸 상대가 허용안하면 e선마

타이밍잡고 cc넣구 지속딜 넣을사이즈면 w선마하셈

미드가면 e선마 할때가 많은데 w선마해도 딱히노상관~

e선마 하면 e다음에 q선마 하셈

가끔 w다음 q선마 할때도 잇긴함 q올릴수록 쿨감 개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칠흑의양날도끼 제외하고 모두 가성비 좋은 템임. 적이 극탱일경우 어쩔수없이 칠흑가야대구 가엔은 멜모셔스와의 시너지가 좋음 스테락도 쉴드생기는거 감안함녀 가성비 굉장히 좋음

템은 상황에 맞게 저중에서 골라서 가셈

일단 첫템 가는거에서 한 10판 던지면서 느낀건데
마나물약이 없어서 500원짜리 물약갓는데 마나 수급은 되는데 진짜 라인에서 너무 약함
노코스트챔프들 공템사오는거에 비해서 너무 쓰레기임
특히 리븐 악어 만날때 천갑에 1마포4빨포 사갓엇는데 마포 사라지니깐 천갑시작도 못햇엇음
근데 특성 명상보면 성배처럼 잃은마나 비례 마나회복임 실제로 마나 라인에서 q로 미니언 자주 타는데 수급 굉장히 좋음 전엔마나 100밑으로되면 집갓다와야 하는데 뻐기다보면 200넘어서 6렙쯔음에 다시 킬을 노리기도 좋음
ㄹㅇ 꿀특성임
그래서 명상빨로 마나수급을 하고 ap상대로는 주로 롱소드 3쿠키
악어 리븐 트린 이런애들은 천갑 4쿠키 가는편임

보통 요우무를 첫템으로 갓을때 순간딜이 잘 나오는 편임 요우무에 멜모셔스까지 가면 특성 12에 방관 30해서 고정 42 방관임 방템안가는 애들은 거의 트루뎀급으로 들어간다고 보면 됨
이렐은 cs먹기에 특화되어 잇어서 방관룬 박아도 딱히 손해가 없는거 같음
시즌5에는 린브님 공략처럼 성장쿨감파랑룬 3개에 특성 5% 해서 10% 미리 맞추고 갓는데 이번시즌엔
도저히 안되겟어서 다 마방, 성장마방으로 바꾸고 특성은 템으로만 감

요우무 10% 얼건20% 

일반적으로 요우무뜨고 멜모테크 타거나 바로 얼건테크탐, 광휘부터 뽑아놓으면 딜 정말 짱짱맨임
글구 얼건확보하면 코어템 2개에서 딜도 확보되는데 쿨감30%까지 가져감
이후에는 얼망 올리는편임 ap 비중이 상대에 높으면 얼건보다 멜모셔스 먼저감
사이에 광휘는 올려도 괜찮은거 같음 이후에 스테락 가거나 적이 탱이 극혐이면 칠흑으양날도끼도 갠츈 

요우무가 치명타가 사라지고 공격력으로 온전히 변하면서 q딜, r딜에서 보는 손해가 온전히 줄엇고
암살챔프에게 특화되어서 나옴 가성비 굉장히 좋다고 생각
글구 갱왓을때 빠른이속을 확보해서 생존도 되고 로밍이나 소규모전투에 빠르게 접근도 가능
이다음 템으로는 상대딜이 전혀 무섭지 않으면 톱날단검 하나 더 올려서 방관을 올리거나 ap누킹이 부담되면 주문포식자 올려도 되구
e선마에 적이 근딜러라면 광휘의검을 미리 확보해서 e평 을 강화할수도 잇음
물론 광휘는 순간 누킹에도 탁월함

광휘는 추후에 얼건으로 하는데 얼건은 얼망과의 시너지도 굉장히 좋고 기존 트포에 잘맞던 주문검 효과가 잇어서
좋음
프하가 굉장히 비싸져서 가성비가 옛날만 못한데 프하를 안감으로써 생기는 방어력로스와 쿨감을 확보할수잇음
이번에 쿨감도 20%되서 굉장히 좋다고 생각함
얼망도 공격력이 10 올라가고 체력이 50 낮아지긴 햇지만 가격이 200원 낮아져서 예쩐엔 가성비 쓰레기대표템이엇는데 이제 가성비가 예전보단 나아진듯 사용자입장에선 막 좋은건 모르겟는데 템 올리는동안의 딜로스가 적어서 괜찮은거 같음
스테락은 기본공격력 증가로 주문검과의 시너지도 좋고 쉴드도 좋음 애들이 걍 내 체력보고 때리다가 멜모셔스 방어막이랑 스테락 방어막 같이뜨면 반피에서 피가 안달음 멜모셔스와의 시너지도 좋음
이번에 주문포식자가 레벨비례 방어막으로 변하면서 상대적 너프를 먹엇는데 멜모셔스는 기본 300+@임 ap상대할경우 빠르게 올리면 좋음 요우무와의 방관시너지도 좋기때문에 추천함
마지막으로 블클은 적에 하드탱커가 잇으면 올려서 r평q로 묻혀서 원딜을 지키거나 광역 방어력 너프를 넣는데
라위가 추가방어력 감소로 바뀌면서 전체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아이템으로서의 효율이 굉장히 좋음


신발은 주로 세개 위주로 가는데 헤르메스는 강인함이 대폭 줄면서 가성비가 별로인거같고
적에 평타,ad딜러가 많을땐 닌탑, 평소엔 신속의장화 이속업글해서 씀
이속덕후라서 저렇게 하는데 원딜하다가 저거 하면 유체화쓰고다니는 느낌임 이속 420~450 뜨는듯

글고 프하갈거면 차라리 망자의갑옷이나 란두인을 추천함 가성비 너무 안좋아짐...
탱효율만을 따졋을땐 체력같이올라가는게 훨씬 좋음. 프하의 공속감소, 쿨감, 방어력이 예전만 못한 가성비인듯
후반부에 고정방관만 가지고 잇을경우엔 딜러위주로 패주셈 고정방관은 적이 방템 한두개만 두르면 딜로스가 심각함

5시즌과 비교했을때 그땐 트포에 프하 고정에 +(밴시 블클 라위 몰왕 란두인 가엔) 이런거 갔는데
6시즌엔 트포대신에 요우무를 올려서 방관이랑 ad가 대폭 늘음 그래서 주문검효과는 일찍부터 못보지만
r의 공격력 계수, 방관으로 인한 시너지 글구 r딜이 높아지니 r흡혈도 더 높아짐
스타일상 딜탱에서 딜딜탱이 된거라 생각하면댐 진짜 방템없으면 순식간에 녹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다리우스
트런들
챔프 상대법은 걍 챔프에따라 선마종류 나뉘는거 정도?


리븐 트린 악어 잭스 e 선마 그리고 e선마할땐 e다올리고 q부터 올리셈 q쿨감 줄면 유용함 중후반가서 w의 고정딜은 큰의미가 없기때문에 q선마를 추천

그외엔 we 선택하면 될듯 생각나는거만 적었음

다리우스는 리메이크이후 상대안해봣는데 여전히 ㅈㄴ 쌜걸로 예상
피오라는 꽤 많이 만났는데 w선마햇음 e를 완벽하게 안십힌다는 보장이 없ㅇ서 e선마는 리스크가 큼
w선마하고 피오라한테 내가 먼저 미니언q로 붙으면 놀래서 반격하거나 딜교중에 분면 0.5초에서 1초내로 반격쓰는데
리븐 e방어력 빠질때까지 기다리듯이 반격 끈나면 e넣고 w켜고 패주셈
얘는 서로 cc 씹느냐 마느냐로 갈리는듯 근데 챔프가 사기라서 내가 킬따고 템 우위에 잇어도 질때많음 ㅂㄷㅂㄷ....

티모는 상대가 실명잘쓰면 w로스가 생겨서 힘들구 딜교 한번할때마다 피가 적으면 초반누킹에 뒤져서 디나이임
나만 힘든가 햇는데 린브님 티모장인한테 진거보고 실명은 확실히 카운터인듯
e선마도 해봣는데 안댐

근데 트런들이 진짜 제일 ㅈ같음 무슨짓을해도 못죽이겟음... 쟤 막 타워안으로 다이브도 치는데 미친놈같음....
무서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정글러 개입없이 적이 대주지 않는이상 솔킬은 따기 힘들거임 딸수있지만 리스크감수도 심함

라인을 밀지 당길지 결정하고 1렙때 q막타 난사하면서 라인 미는것도 괜찮긴함 적이 허깅 힘든애면 밀어도 조음

물론 위험하니깐 난 1렙이후엔 당기는 편임 1렙에 q난사해도 명상특성덕에 마나 금방참

톱날단검이 나올때까지 꾹참고 파밍파밍 적이 너무 대놓고 들이대면 미니언수봐서 w선마일경우 딸피q타고 맞다이딜넣구 (갱조심하셈) e선마면 qe평 하고 다른미니언타고 q로 도망치는식으로 딜교해도 댐 톱날단검나오고 궁 점화가 잇으면 솔킬각임 그리고 플이 잇을경우 적이 잔뜩쫄아서 뒤에 잇어도 미니언q타고 플e w평평r평r평rr점화 적 플래시 후 q 하면 플도 동시에 빼면서 잡을수 잇음

 

초반 운영법

 2렙 3렙엔 묵묵히 파밍하셈 4렙엔 그냥 쫌쌘편이구 1, 5렙은 깝쳐도 될정도로 쌘듯 6렙도 마찬가지로 강함

궁딜 별로 안쌘줄아는데 네방 다맞으면 ㅈㄴ 아픔

 

중반 운영법

 슬슬 로밍도 막 다니고 타워도 밀고 할텐데 이렐이 쌘타이밍임 맞다이로 지기가 힘듬 날 막을애가 없다 하면 적들 막 용가고 쌈나도 빽핑 찍고 스플릿 하셈 요즘 타워들 방어력 낮아지고 체력만 높아져서 비교적 타워밀기가 수월해짐 전체적으로cs도 비싸지고 자동수급되는 골드도 빨리 들어오는데 타워도 빨리밀려서 전체적으로 게임의 흐름이 굉장히 빨라짐 적을 집에 보내거나 정글러와 킬을땃을경우엔 타워를 빨리빨리 밀어서 팀골드에 기여하도록 미드갓을때 적이 로밍가면 쌩까고 미드 뿌셔도댐

 

후반 운영법

브루져답게 누커를 물면 됨 혹은 cc와 블클을 이용해서 하드탱커를 원딜과 녹여도 갠차늠

주로 몸이 약한 서폿이나 ㅇㄷ을 무는편임 적 미드 누커가 존야가 없다면 물어도 좋음


 

팀파이트시 역할

 무식하게 들어가지말고 이니시 다른애가 걸면 e스턴각 보고 플진입해도 좋구 미니언잇으면 q진입해도 됨

정안되면 어그로가 다른애한테 잇어서 q진입도 괜찮음 쿨감이 나왓을경우 곧 다시쓸수 잇으니 q진입도 좋음

적 cc에 q중단되면 딜안들어가고 쿨도 그대로 도니 조심 바보됨 쓰레쉬 e나 잔나 q 같은거 극혐임

이니시하는척 미니언타고 끄트머리에 e넣고 살짝 빠지는식으로 깔짝대도 좋음 가끔 좋은 이니시각이 만들어지거나

적 궁이나 스펠을 뺄수도 잇음 물론 위험함

 

챔피언별 대응법

 귀찮음 안씀, 미드갓을떈 다이애나는 비슷하거나 버거운정도이고 모르가나, 애니비아는 솔킬내기가 꽤 힘든편임

탑에서는 다리우스 트런들이 극혐

그 외에는 다 할만한듯 명상특성 찍으니 예전보다 라인전이 훨씬 수월함

 

마치며

 틀린거 있거나 다른 의견잇으면 달아주셈 더 좋은 효율의 템이 잇다면 나도 해보겟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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