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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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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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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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지는 정글 마술짜장

- 성열몬(2015-11-20, 조회수: 4498)

신짜오!(삐엣남어로 안녕하세요) 성열몬입니다.

 

 

저는 (굶주린 히드라)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추적자의 검: 용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맞추는

 

극딜 정글 신짜오유저였습니다.

 

어느날 심심해서 뭐 볼거없나 어슬렁거리다가

 

아X리카 BJ 액X스마이콜님의 AP신짜오를 감명 깊게 보고

 

 와. 이런 발상도 가능하구나 하는 생각에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극히 재미만을 위한 플레이를 하며 티어도 불과 실버이기때문에

 

"니까짓게 무슨 공략이냐"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냥 써보고싶어서 프리시즌도 됬겠다 바뀐 아이템과 특성을 바탕으로 

 

어떻게 AP신짜오를 해볼까 혼자 연구하다 겸사겸사 재미로 끄적이게 됐습니다.

 

 

 

기본적으로 짜장은 Battle Cry(전투의 외침)의 공속과 피흡(ap), Three Talon Strike(삼조격)의 에어번 및 평타강화,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의 확정 돌진과 이속감소, Crescent Sweep(초승달 휩쓸기)의 넉백+스턴, Challenge(도전)의 방관이라는

 

1:1의 맞다이 상황과 포탑철거에 특화된 챔피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Xin Zhao(신 짜오)는 보통 딜탱으로 탑 혹은 정글에서 사용되는데요,

 

저는 이미 말씀드렸다싶이 AP짜오(이하 마술짜장)에 대한 나름의 연구를 토대로 적어나가겠습니다.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4.7) 114.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주문력
    +27.54
총 가격 : 11,373 IP

마술짜장은 초반 공속이 매우 중요하고, 주문력 또한 굉장히 중요하지만,

초반에 성장 주문력룬과 마스터리의 비전 연마로 확보되는 주문력(고작 2)만으로도

 

(사냥꾼의 마체테)의 피흡을 이용해 매우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기때문에 

 

고정주문력 보다는 6랩이후 수치가 더 높아지는 성장주문력이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공격력이 낮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를 맞추지 않은 상태여서 평타에 추가되는 공격력이 없기 때문에

 

정글링이 다소 늦어지지만, 초반 강한 깡패의 면모를 보이는 짜장이 가지는 특성과

 

4랩 이후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Three Talon Strike(삼조격)Flash(점멸), (추적자의 검)의 혹한의 강타 이용한 갱킹으로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마법관통력의 경우는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을 제외하고선 AP딜이 직접적으로 가해지는 스킬이 없고,

 

그외에 아이템 효과로 평타에 묻어나는 AP딜 밖에 없기 때문에 제외시켰습니다.

 

물론 평타에 추가AP딜을 왜 무시하느냐는 발언도 있겠지마는, 

 

추가AP딜보다는 Battle Cry(전투의 외침)의 괴랄한 수치의 흡혈량과

40%의 쿨감을 모두 맞춰 금방금방 돌아오는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의 딜과 추노, 교란을 위한

 

AP이기 때문에 마관보다는 성장 주문력이 어울린다고 체감했습니다.  

 

 

 

고로 저는 표식에는 초반~후반까지 모두 중요한 공격속도를,

 

              문양에는 중~후반 더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성장주문력룬을,

 

              인장에는 정글링을 위한 방어력룬,

 

              마지막으로 정수에는 공속/성장주문력룬을 기호에 따라 선택하셔서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프리 시즌이 되면서 아쉽게도 마술짜장의 꿀특성이었던 비전검비전 검이 사라졌습니다..

 

대신 그를 대체할 핵심 특성이 생겼는데요, 바로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입니다.

 

다른 8가지 특성은 딱히 마술짜장에 어울리지도, 도움이 되지도 않습니다.

 

굳이 꼽아 보자면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정도 인데요, Three Talon Strike(삼조격)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Crescent Sweep(초승달 휩쓸기)에 적용이 된다고 해도

 

2.5의 공속과 아이템 고유지속효과들에 의해 발현되는 추가 마법데미지가 주 딜링 도구이다 보니

 

마술짜장의 평타에 기반하는 특성상 죽음불꽃 손길보다는 전투의 열광가 어울립니다.

 

그러므로 전투의 열광를 찍어야하기때문에 흉포 18을 주고 시작합니다.

 

분노 vs 마술

 

마술짜장에 꼭 필요한 공속과 쿨감 이 두가지 요소를 하나씩 맡고 있는 특성입니다.

 

룬과 빌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공략하고 있는 마술짜장은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이후에 Battle Cry(전투의 외침) 사용시 공속 2.5 한계치를 찍습니다.

 

굳이 초반 공속을 위해서 분노 공속 4%에 투자를 하실 필요가없는 겁니다.

 

물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Lich Bane(리치베인)(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덕분에 쿨감 40%가 아이템으로 충족되는데요,

 

이번 시즌에 소환사 주문피해량 증가 2.0%가 붙기때문에 강타데미지 2%...가 붙습니다..뭐 무시하셔도 될만한 수치입니다.

 

점멸딜도 포함 되니 ㄱㅇㄷ!

 

하지만 초반에 그나마 조금더 안정적이고, 조금더 빠른 정글링을 위해 분노에 투자를 하심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양날의 검 vs 포식

분노와 포식입니다. 제견해로는 이미 안정적인 정글링에 굳이 포식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교전시 더 큰 딜링을 위해 양날의 검에 투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먼저 죽이면 장땡이니까요.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이미 Battle Cry(전투의 외침) 흡혈로도 충분합니다.

 

평타기반인 마술짜장에 작은 수치이지만 시너지가 좋은 타고난 재능을 추천합니다.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마술짜장은 미드 누커가 아닙니다. 뒤를 볼줄모르는 데마시아인입니다.

 

소규모여도 2명이상에 물리면 순식간에 회색화면이 비춰지기 때문에 그닥 쓸모 없다는 견해입니다.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Crescent Sweep(초승달 휩쓸기)은 둔화와 스턴이 있으므로 압제자가 더 잘 맞는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분쇄의 일격 vs 날카로운 정신

 

아무래도 '마술'짜장인데..

 

그냥 기분상 날카로운 정신이 이득!

 

 

이렇게 흉포 특성에 18포인트를 투자하시면 되시구요,

 

 저는 무자비위험한 게임을 선호하기 때문에 결의 쪽은 보지도 않았습니다.

 

고로 남은 12포인트는 책략에 투자했습니다.

 

방랑자 vs 포악함

 

저는 이속이 좋습니다.방랑자.

 

룬 친화력vs 비밀 창고

 

상남자는 포션을 사지 않습니다.룬 친화력.

 

 

이로써 제가 나름 부여해본 마술짜장에 특화되있다고 생각하는 특성트리였습니다.

 

뭐 이거 이외에는 생각해본적도 없지만 생각하기도 싫군요.

 

 

굳이 꼽자면 Flash(점멸) 대신 Teleport(순간이동)? Ghost(유체화)?

 

그렇담 Challenge(도전)앞으로 전진 / Crescent Sweep(초승달 휩쓸기)돌리고 36계 뿐이 없겠네요.

 

하지만 활용도가 높고 변수를 만들어내는 Flash(점멸) 추천드립니다.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5/34/43/52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패시브인 Challenge(도전)이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면, Crescent Sweep(초승달 휩쓸기)를 썼을때 넉백+0.75초의 스턴 효과가있습니다.

 

선스턴 넉백으로 상대의 딜을 잠시간 차단하고, 이후 상대가 벙쪄있을 때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으로 쫓아가서 Battle Cry(전투의 외침)을 바탕으로

 

Three Talon Strike(삼조격)Three Talon Strike(삼조격)Three Talon Strike(삼조격)로  후드려 패주시면 됩니다.

 

뭐 이후상황은 40%쿨감으로 인해 빠르게 돌아오는 스킬들로 추노 or 다이 시키시면 되겠습니다.

 

맞다이 영역에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후엔 거의 무적이라 보시면 되시지만, 

 

CC기에 약한 마술짜장의 특성상 짜증이 치밀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트리를 보시면 정말 미친 공략임이 분명합니다.

 

최소한의 체력상승템이라던지 방어력, 마법저항력은 싸그리 무시한 그야말로 공격에만 초점을 맞춘 트리이니까요.

 

템트리의 유동성도 배제합니다.

 

이렇게 가면 개짱 쌘게아니라 개짱짱 쌥니다.

 

 

마술짜장의 핵심은 공속과 쿨감, 그리고 추가AP데미지와 주문력을 토대로한 Battle Cry(전투의 외침)의 흡혈입니다.

 

공속 2.5 쿨감 40% 이외에 무엇이 필요하겠습니까?

 

단지 주문력을 높이는 이유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의 추가 데미지가 상승하고, Lich Bane(리치베인)의 스킬 시전후 평타에 추가데미지 상승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Lich Bane(리치베인)는 그저 딜링을 괴랄하게 하기위함이고 그외에 별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쌔집니다.

 

그냥 쌔져요.

 

단지 그뿐이에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에 격노를 달아주는 이유는 교전중 도주하는 적을 효과적으로 추노질을 하기 위함이고,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가 아무리 쿨이 짧더라도 5랩 마스터시 6초라는 쿨타임을 가집니다.

 

왠만큼 딜링이 안들어가서 못죽였으면 마술짜장은 절명했을 법도 한데요

 

간혹 그게아닌 경우도 있거니와 Flash(점멸)을 이용하거나 그외 도주기를 사용해서 도망을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 그냥 보내면 아쉽잖아요

 

이득 봐야죠

 

그래서 격노가 좋아요 저는..

 

제가 그렇다는 얘깁니다.

 

선택은 자유니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그레이브즈

 

 

 

라인 / 정글 운영법

 

 

마술짜장의 초반 정글링은 어차피 죽지 않기 때문에 700원을 모으는데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일단, 1랩 Battle Cry(전투의 외침)인 이유는 정글링 속도 상승과 안정성 확보를 위해 찍습니다.

 

공속도 오르고 3타마다 피도 차고 1석2조입니다.

 

만약 블루(아래쪽)팀이라면 작골, 퍼플(위쪽)팀이라면 두꺼비로 시작하실텐데요,

 

일단 저는 무조건 선강타를 씁니다. 그래도 안죽습니다.

 

작골(두꺼비)를 리쉬 받고 ㄳㄳ하다보면 2랩이 되어있습니다.

 

바로 Three Talon Strike(삼조격)를 찍고 레드(블루)를 마구마구 쑤셔줍니다.

 

카정에 유리한 Lee Sin(리 신)Shaco(샤코)Jax(잭스)등등의 방지를 위해 와딩을 하시는건 필수구요,

 

만약 카정을 와도 염려치 마세요.

 

이깁니다.

 

이기더라구요..

 

제가 플레이하던도중 Lee Sin(리 신)이 겁도 없이 카정을 왔는데 퍼블 먹었습니다. 리신도 어리둥절 저도 어리둥절.

 

그냥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만 피하면 이깁니다. 딸피로 아슬아슬하게 이깁니다.

 

마술짜장이 의외로 초반에도 맞다이에선 밀리지 않더라구요.

 

레드(블루) 이후 순차적으로 칼날부리(늑대)를 드시고 바로 다음 버프를 찌르러갑니다.

 

버프를 잡고나서 700원 모이면 귀환후 (추적자의 검), 안모였으면 다음 정글 사냥.

 

(추적자의 검)이 나왔으면 정글을 돌아 성장을 하시거나 각 라인의 상황을 보시고 갱킹을 가시면 됩니다.

 

 

 (추적자의 검)이후에 갱을 가시더라도 4랩을 찍으신 후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를 필수적으로 찍은 이후,

 

역갱에 대비한 와드 하나정돈 하고나서 갱을 가시면 되겠죠?  

 

(추적자의 검: 포식자)를 맞출 돈이 모일때 까진 정글링 혹은 갱을 다니시며 돈을 모으시면 되구요,

 

갱을 가더라도 이득을 보지못하겠다 싶으시면 가지마세요.  마술짜장은 빠른성장이 우선입니다.

 

정글에서 얻을 수 있는 돈이 패치 이후 늘어났기 때문에 RPG만 하더라도 돈이 어느정도 모입니다.

 

이득을 보지못한 갱은 성장을 포기함과도 같기 때문에 확실한 상황, 적당 이상의 호응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저는 갱을 가지 않습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이후에는 스택 쌓기에 열중하고, 1170원이 모인다면 귀환하셔서 (곡궁: 포식자)Pickaxe(곡괭이)를 맞춰줍니다.

 

Pickaxe(곡괭이)가 나오면 정글링에 속도가 확확 붙기 시작하고, 갱을 가서도 딜이 더욱 잘 들어가기 때문에

 

 

꼭! 맞추셔야하구요 그 이후에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가주시면 됩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부턴 그냥 정글도 순삭 라인클리어도 빠르고,  카정에도 능해지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이후엔 Battle Cry(전투의 외침)사용시 2.5공속에 쿨감도 빨리 돌아오기 때문에 1:1 맞다이에서 괴랄한 딜링을 넣어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력과 공속이 충족되기 때문에 마술짜장의 화룡정점인 미니언없이 포탑 맞다이도 충분합니다.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까지 나오신다면 솔바론도 가능합니다.

 

불가능할거 같다구요? 천만에요 그냥 잡습니다. 시간이 조금 걸려서 그렇지...허허

 

 

솔바론도 가능한 마술짜장. 참멋지죠?

팀파이트시 역할

 그냥 차라리 백도를 가시는게 낫습니다.

 

한타시에 기여도가 굉장히 떨어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술짜장의 약점이라면 CC기에 굉장히 취약하고 피통도 굉장히 낮기 때문에

 

폭딜+CC기에 굉장히 잘 사라집니다.

 

특히 쓰레쉬+베인 이라던지 쓰레쉬+그브 경우는 그냥 집으로 보내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 평타기반 딜링이 주요 딜링 수단이다보니 실명맞으면 그대로 절명하구요.

 

그래서 티모나 퀸이 나오면 그냥 딜탱이나 하시면 됩니다.

 

폭딜러들의 경우 CC기만 맞지않는다면 붙었을 경우엔 괴랄한 피흡과 공속으로 끔살 시킬 수있구요,

 

역관광에 능한 물러서지않는 데마시아인 마술짜장.

 

여러 탱키한 챔프들과도 1:1맞다이를 떠봣는데 가갑을 맞춘 퓨어탱커도 그냥 따버리는 무시무시한 마술짜장.

 

도망가더라도 40%쿨감으로 미친듯이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로 따라붙으며 찌르고,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로 따라붙으며 계속 찔러대니 추노질에도 강한면모를 보입니다.

 

하지만 상황판단 하며 잘리지 않을정도로만 따라붙으시는게

 

어머니 안부 묻는 유저들도 없을것이고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마치며

 많이 부족하고 허술하기 짝이없는 필력 부족한 실버나부랭이의 재밋는 마술짜장에 대한 재미없는 공략이었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를 표하며

 

 

마술짜장은 그저 즐기시기위해서만 해주세요...

 

물론 잘 못하는 제가 했기때문에 캐리력이 떨어지는 거겟지마는...

 

마술짜장을 플레이하시려는 모든분들에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다들 행쇼!

 

이상 성열몬이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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