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3명
86.8% (46표)
0% (0표)
13.2% (7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18
0
12
46/53
군대갑니다] M1+ 스성 이렐리아 시즌6 = 트포버프 이후 (궁 너프전)

- 탑라이너(2016-06-26, 조회수: 877028)

본공략은 크롬(Chrome)으로 작성 되어있습니다.

2016.06.27~2018.03.26
잘 다녀오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매시즌 이렐 플레이중인
스성 입니다.
군대 가기전 최종 템트리 및 상대법 많이 적고 가겠습니다.

저 방송도 합니다!
아프리카tv 가서 스성 검색!





마스터 보상 받았습니다!




시즌6 마스터 달성





2015.11.19 공략 작성
2015.12.27 특성 수정 (천둥군주)
2016.01.05 착취 이렐
2016.02.29 착취→열광특성




 
 
 
친추창이 꽉찬 관계로,
 
'이렐리아' 채팅방에 오시면

많은 궁금하신 점 물어보시게 되면 답해드립니다! 


인증

시즌3 다이아 1위 


시즌2



시즌3



시즌4





시즌5 (원챔)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6.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1,741 IP
이번시즌 의 경우,
삼위일체, 비사지 만해도 쿨감30%,
올AD의 경우 프하 삼위일체만올려도 40%기 때문에
아래룬을 추천드립니다.
빨강 AD x9 (치명타 1퍼 취향)
노랑 방어x9
파랑 마방x9
보라 공속x3

해외 유저의 경우,
빨강까지 공속룬을 들고 구인수 템트리를 타는
추세를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빨강 공속x9 (치명타 1퍼 취향)
노랑 방어x9
파랑 마방x9
보라 공속x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Q1. 열광 vs 천둥 vs 착취

-열광챔피언을 공격하거나 단일 기술을 쓸경우 에만 스택이 
쌓이도록 너프되어 이제 천둥 군주 OR 착취의 손아귀를 찍습니다.

Q2. 천둥군주 VS 착취의 손아귀

저는 이제 착취의 손아귀만 들어요.

Why?

착취의 손아귀의 경우 쿨타임이 4초 에요.
물론, 폭딜 측면에선 천둥군주 승이지만,
4초마다 q미니언 평타 피흡 한 후에 4초 뒤에
한번더 평타를 먹여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하게
만들어 초반라인전 이득을 볼 수 있어요!


이제는 열광 듭니다
말파 상대로는 착취가 나은것 같아요
나머지는 ONLY 열광
저는 이제 천둥을 들지 않습니다.

Why?

열광의 경우 이제 평타 칠 때마다 2스택 이 쌓이고
금방 8스택 에 도달하게 돼요.
그렇게 되면 18렙기준 평타당 112의 추가 물리피해 를 입히는 꿀특성!
폭발적으로 늘려주는 특성이에요!
텔포 타워쿨 240 →  300
너프 되었다고 해도
여전히 꿀 스펠입니다.
요즘 탑 라인전이 중요해 지면서
Ignite(점화) Exhaust(탈진) 주로 쓰기도 하는데,
아직 텔메타인것 같아서..
솔랭은 팀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Exhaust(탈진) Ignite(점화) 들어도 돼요!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렐 기본 콤보

 전투의 열광은 초반보다 레벨을 올리면 올릴 수록 꿀 특성이기 때문에

 4~5렙 이후에 딜교 하도록 합시다.


Bladesurge(칼날 쇄도)(미니언 막타)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Hiten Style(비천어검류)(평타섞으며 추격)Bladesurge(칼날 쇄도)

막궁을 배우셨다면 평타를 치신후 첫궁 쓰셔야돼요!(밑에 참조)


스킬 기본 설명
1.Ionian Fervor(아이오니아의 열정)
스킬설명이 따로 안나와서..
패시브 1등급 스킬이죠. 
이렐을 CC에서 더오래 버틸 수 있게 만드는 패시브.
적이 1/2/3 명 있을수록 강인함 10/25/40% 증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와 조합이 더 좋아요!


2.Q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이렐리아가 대상에게 돌진하여 20/50/80/110/14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칼날 쇄도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 35를 돌려 받습니다.
사정거리: 650
이렐의 메인 스킬이에요!
칼날 쇄도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 35를 돌려 받습니다.
이점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니시, 탈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해요.

2.W
비천어검류
(Hiten Sty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물리 공격 시 5/7/9/11/1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6초 동안 이렐리아의 공격에 15/30/45/60/75의 고정 피해를 주고 체력 회복량이 두배가 됩니다.
이렐의 라인 유지력& 딜교환 스킬이죠. 
Hiten Style(비천어검류)없다면 이렐이 이자리에 없었을 거에요 챔프삭제수준
저는 주로 이스킬을 딜교 할때만 사용하기 때문에
챔피언과 딜교해야될 타이밍이다! 
그러면 무조건 아끼시구 시에스는Bladesurge(칼날 쇄도)로 드시면서 플레이하시구
들어가셔서 딜교하시면 돼요!


3.E
균형의 일격
(Equilibrium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렐리아가 적을 검으로 관통하여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늦춥니다.

대상이 이렐리아보다 체력 %가 높을 경우에는 적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425

딜교 거부 & 역관광 스킬 이에요.
타워다이브시 역관광용으로도 정말 좋은 스킬이구요.
딜교하실때 이득 보기에도 정말 좋은 스킬이에요.
대상이 이렐리아보다 체력 %가 높을 경우에는 적을 기절시킵니다.
이점을 잘 생각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
더욱더 유연하게 플레이 하실 수 있어요.

4.R
초월의 검
(Transcendent Blad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이렐리아가 4개의 영혼검을 소환하여 검이 관통하는 적들에게 80/120/160(+0.6 추가AD) (+0.5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렐리아는 챔피언에게 준 피해의 25%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준 피해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1000
라인정리 & 딜교흡혈 스킬이에요.
라인정리 경우, 쿨타임이 긴 편이 아니기 때문에
텔을 금방 탈 것 같다, 딜교할 타이밍이다 싶으시면 궁을 아끼시고,
딜교 시에 궁을 써주세요.
궁에도 평타가 캔슬이 될 수 있는데요,
평타를 치신 후 곧바로 궁을 쓰시면 궁모션이 사라져요.
만약 평타치기전에 궁을 쓰시면 궁모션이 나가게되어 
평타를 칠 수 없게 되 딜교에서 손실을 볼수 있어요.
그 점 꼭 기억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닥 Trinity Force(삼위일체)

선 삼위일체 가시구 탱템 두르시면 됩니다.

Why? 
1. 공속증가 15% → 40%
이게 가장큰 이유에여. 
이렐의 주딜은 w 트루뎀인데
공속증가로 인하여 짧은시간안에 많이 때릴 수 있고,
열광 스텍도 금방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2. 가격 조금 싸짐 3800 → 3733
솔직히 이건 그렇게 체감없음.. 위에 공속감소가 엄청난 체감..
만약에 딜템 하나 더 추가하실꺼면
거드라,히드라,요우무,맬모,윗앤 하나 택해서 가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템 올리는 순서

1. 쐐기검 or 광휘의검
빠른공속과 폭딜 넣기좋은 두개중에 1050원이 나오면
광휘검 올려주시고, 600원처럼 애매하게 남는다
그러면 단검 2개 사주세요.

2.신발은 언제올리느냐?
저는 주로 트포 나온 이후에 바로 신발 2티어를 신습니다.
그게 적에게 더욱더 빨리 추격하고 카이팅 하기가
매우편하기 때문이에여.



1.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렐리아

Why? 선요우무를 가는 이유 
이번 요우무 상향
가격 2700 → 3200
공격력 30 → 65
치명타 삭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의 하위템보다 더 강력한
 하위템 The Brutalizer(톱날 단검) 뿐만아니라 사용 후
트포와는 다른 엄청난 폭딜
체험해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요우무 후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감으로 써
딜 부분 뿐만아니라 
원거리미니언 Bladesurge(칼날 쇄도) Hiten Style(비천어검류) 한방을 냄으로써
전 이렐리아의 느낌도 되 살렸습니다.
그다음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감으로써, 스테락 쉴드로 인하여
한번더 버틸 수 있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바로 올리기에 부담스러우시다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먼저 올리셔도 괜찮습니다.

2.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Trinity Force(삼위일체)이렐리아

Why? 구인수를 가는 이유

구인수도 이번에 버프를 먹어
이렐이 써도 무방한 템이 되었어요.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8%,
공격력이 +3, 주문력이 +4 오릅니다. 
(8번까지 중첩되며, 근접 공격 시 2번 중첩됩니다.)
 8중첩이 쌓여 있는 동안에는 구인수의 격노가 적용됩니다.

구인수의 격노: 기본 공격 적중 시 20 
추가 공격력의 15% + 
주문력의 7.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 유닛에게 입힙니다.
아니! 공격속도 , 공격력 주문력(E R 계수높음)
뿐만 아니라 라인 클리어 부분까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Trinity Force(삼위일체)라면 기존 이렐과 같은
공속 부족한 면과 딜을 충만시켜주는
그런 템트리입니다.

3.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거대한 히드라) 이렐리아

제가아닌 주로 다른 이렐리아장인인 '린브'
가 주로가는 템트리인데요,
위에 작성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Trinity Force(삼위일체) 보다 딜은 좀더 더디지만,
탱킹 측면을 생각한 템트리에요.
그렇다구 해서 딜이 매우 모자라는 편은
아니구요, (거대한 히드라) 티브 효과도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필자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사랑합니다!
너프되면 라이엇때리러감.


위의 템 이후에 갈만한 템

1. 공격적인 템

1.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의 아귀 
2.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
3. (거대한 히드라)거드라
4. 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법사의 최후

2. 방어적인 템

1.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
2.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의갑옷
3.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
4.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
5.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 천사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심의 경우, 삼위일체와 함께
쿨감40%를 맞추기 위하여 가기 좋아졌습니다.
올 AD일때 두번째나 세번째 코어로 올려주시면 매우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맞딜 성사가 힘든 캐릭

궁으로 딜을 또 씹어버려서

트린나오면 힘듭니다 ㅠㅠ
말파이트
말파도 까다로울 수가 있는데

예상보다 딴딴하고 e로인한 공속감소,

그러기 때문에 라인전 단계를 고통받으면서 플레이 할 수 있어요.

그냥 갱호응만 해줍시다. (막 디나이 당할 정도는 아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이렐이 미니언 파고들고 e 쓸 때

리산이 w 썼다. 그때 이렐 평타가 닿는 순간

라인전 이겼다고 보시면 됍니다. 딜교이기기 때문에

한두번으로 킬각을 볼 수 있어요.
나르
상대법만 알면 매우 쉬운 챔프

3~4렙때 분노가빠지는데 다 빠진 후 들어간 후

e 맞추고 w키고 딜교하면 최소 반피이상,

그때부터 라인전 이득보면 됍니다.

분노 꽉찰 때는 조심히 플레이하시면 돼요.
야스오
시간이 약인 챔프?

초반에만 버티다 4~5렙때 스턴먹여주고 앞무빙 하면서

야스오를 치게되면 그냥 죽어요!

 

 

라인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 읽기전,
 저는 초반 딜교를 피한 후 3렙부터 아니면
4~5렙 때 딜교를 이득보는 편입니다.
그런 점을 생각하구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Garen(가렌) 가렌 난이도 中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해요.
주력스킬인 Decisive Strike(결정타) 침묵을 맞기전에
Hiten Style(비천어검류)을 사용 하시고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를 써주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게 되면
딜교 우위에 설 수  있게 됩니다.

2.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난이도 下
쉽게 생각하세요.
초반에 조금 부쉬 플레이를 하면서
갱플 Parrrley(혀어어어업상)견제를 덜 맞고,
4~5렙 까지 버틴 후에 폭탄 데미지 무시하고
미니언Bladesurge(칼날 쇄도)(막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쓴 후, Hiten Style(비천어검류) 평평 쓰시면
무조건 이깁니다.

3.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난이도  or 下
초반에 라인을 땡겨요.
이거 꿀팁인데, 시에스 먹으려구 Bladesurge(칼날 쇄도)쓰고 뒤로 빼면
다리우스가 Decimate(학살) 돌려요. 그럼 라인이 땡겨져요! ㄱㅇㄷ?!
그렇게 허깅 한 후 4렙 까지 버팁니다.
이제 라인이 미는 구도가 되요.
이 때부터 딜교 하면 되는데요,
미니언Bladesurge(칼날 쇄도)(막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쓴 후Hiten Style(비천어검류) 평타를 치게 되면
다리우스가 바로 Decimate(학살)  돌리게 되어 있어요.
그 때! Bladesurge(칼날 쇄도)를 써서 다리우스 한테 붙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리우스 Decimate(학살) 데미지 반토막,
Hemorrhage(과다출혈) 출혈 스텍도 쌓이지 않게 되어
킬을 딸 수 있게 되요!


4. Riven(리븐)리븐 난이도 
리븐전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해요. 리븐전의 핵심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에요.
또한, 다른 핵심은 리븐 Valor(용맹) 의 유무 에요.
리븐 Valor(용맹) 가 빠지는 순간 들어가서 딜교하면
필승!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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