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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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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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쿨감 미드자이라 어떠신지요

- Nanim123(2015-11-20, 조회수: 11699)

이번 시즌 특성을 보고 참신할거 같으면서 제가 추구하는 방향이랑 가장 잘어울리는게 자이라라서 한번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아이디 공개까지 할거도 없는 일반게임 위주 심해어라서 미드자이라를 좋아하고 이해도가 높으신 분들은 어떻게 판단하고 , 이걸 사용하면 어떤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서 공략으로 적어봐요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그냥 체력대신 방어 넣으셔도 되는 렙당쿨감을 넣은 미드라이너 룬입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추구하는 미드자이라는 쿨감 45%를 맞추는데 이미 자이라의 w쿨감 10%, 이후 맞출 템20%, 특성 5%까지하면 최종레벨엔 5% 오버되긴하지만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란거 비율조절해서 기본쿨감 5%에 성장쿨감 5%해서 딱 45% 맞추셔도 되긴한데 그냥 오버쿨감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심해어니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미드 스타일은 쫄보 스타일입니다. 
절대 거리안내주고 나만 살짝살짝 포킹으로 한대씩 누적시켜가면서 라인전 천천히 우위에 올라서고 동시에 갱킹에서도 최대한 안전하고 싶은스타일요 
제 피지컬상 아지르 같은건 무리이고 딱 판단력으로 할만한게 딩거정도였는데 이번시즌 특성 바뀌고 템도 개편되면서 자이라가 가장이상적인 챔프가 되었네요 

요 몇일간 꿀이라고 핫한 천둥군주 특성을 씨앗포킹으로 뽑아내는게 라인전 딜교의 방식이고 포식대신에 좀더 딜을 원하시는분은 양날검 가셔도 됩니다. 

압제자를 찍는 이유는 제 공략 이름처럼 시작부터 슬로우관련 템트리를 가기때문에 압제자가 효과적이라고 판단되어서입니다. 
힐점멸, 방어점멸, 유체점멸 취향껏 드시면 됩니다. 
점화는 딜교한번 삐끗하면 너도죽고 나도죽자도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쫄보인 저는 잘사용안합니다. 
텔은 이속느린 뚜벅이라서 라인전에서 숨쉬려면 하나라도 더 생존과 관련있었으면해서 안듭니다.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e는 라인전 봉인된 스킬이라고 여기시고 qw로 최대한 멀리서 씨앗포킹만 노립시다. 꼭 q가 안맞아도 됩니다. 

제가 원하는건 쫄보스타일 일방적인 딜교니까요 

덤으로 자이라하시는분들은 알겠지만 q쓰고 올라오기 직전까지 씨앗 심으면 피어나기 때문에 q범위보고 벗어나는 상대의 움직임에 가장 가까운곳에 씨앗 심어서 피어나자마자 치는 씨앗 첫타는 상대를 맞출수 있도록 합시다. 


 가 나왔다면 를 1~2초이내에 유령 묻을만한 거리에서 사용하고 슬로우 걸린 상대방을 ewqwr로 조지시면 됩니다. 

물론 씨앗 포킹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서 킬각이 나온다고 판단하고 가야겠죠 

이후 라일라이가 나오면 

ewqwr 한번 걸린 상대는 점멸안쓰면 살아가기 힘들게 될겁니다. 씨앗딜이 짱짱이니까요 



스킬 활용 팁

 e는 라인전에서 봉인 스킬이라고 생각하시고 절때 남용하지마세요 

상대 정글러가 다른곳 시야에 보여서 안전하다고 판단될때 딜교용으로 한번씩 쓰시고 정글러가 안보이면 qw 씨앗 짤짤이각만 만듭시다. 

씨앗 짤짤이가 딜교다해주는 쿨감 자이라가 목표니까요 

쿨감 45%의 경우 대충 q 2.5초에 씨앗은 8.5초인가 마다 쿨이 돌게 됩니다. 

라인 한웨이브 밀려왔을때 qw, qw로 충분히 괴롭히며 파밍을 끝낸다음 w를 추가 딜교에 쓰지않고 기다리면 다음 웨이브 도착할때쯤 다시 씨앗이 1개 반정도 차징됩니다. 

그러면 다시 qw, qw로 괴롭혀주세요 


w는 3랩까지 찍는 이유가 쿨감 6%추가로 템이 다나오고 고레벨이 될경우 45% 만땅이 되기 때문입니다. 

쿨감 만땅 채워지게 만들고 덩쿨을 강화시켜봅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탬을 서리여왕으로 시작하는건 어떨까 생각을 하고 시도해봤습니다. 
서폿 자이라로 했을때 서리여왕 유령과 e의 시너지를 생각해봐도, 생각보다 많은 마나 재생량에 재사용 대기 10%까지
주문력은 좀 낮지만 어차피 qw 씨앗포킹으로만 딜교할 쫄보 자이라 템트리니까 서리여왕 추가 15댐지가 씨앗에 적용되면 좀더 씨앗이 세질거니까요 
그리고 마나재생 150%가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일방적으로 라인에서 얻어맞지만 않고 비등하게 갈경우 qw 및 q를 통한 라인클리어 마나소모가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덤으로 정글러 갱이 온거 같은데 확인 못할경우에도 서리여왕으로 확인해도 되고, 억지갱이 와도 서리여왕 슬로우와 ew 슬로우로 살아나가기도 쉬워져서 그놈의 갱에 대한 뚜벅이의 서러움도 나름 대처가 됩니다. 

그리고 바로 쿨감신을 가는거는 쿨감신이 싸지기도했고 주문 재사용도 줄여줍니다. 
뚜벅이에게 소환사 주문 줄어드는게 얼마나 소중합니까. 
그리고 서리여왕이 무난하게 안죽고 완성이 되었을 경우 특성 쿨감 5%, 렙당 쿨감도 얼추 5~6%쯤 되어있고 씨앗 쿨감 2%라서 기본 쿨감이 15%쯤 될겁니다. 여기에 서리여왕, 쿨감신으로 쿨감 보충하면 기본쿨감 35%가 되고 블루먹으면 45%입니다. 

제가 하고자하는 씨앗포킹 쿨감 자이라가 싸디싼 3천원으로 거의 완성이 되는겁니다. 
q가 2.5초쯤, 씨앗이 8.5초쯤마다 충전되면서 라인전에서 q를 맞출생각도 없이 그냥 qw, qw해서 씨앗 범위 포킹만 고려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템으로는 루비와 증폭을 하나씩 올려서 아군의 상황과 상대방의 템선텍애 따라 아군이 딜도 좀 나오고 상대 마저가 부실하면 라일라이로 하드한 얼음자이라가 빠르게 완성되고, 아군 딜이 부족하고 상대 마저도 꽤 오르고 있으면 빠르게 가면으로 변신시켜서 포킹 %딜을 올립니다. 

상대가 암살이 많거나 ad 비중이 높으면 효율이 쓰래기가 되었지만 2코어에 라일라이를 올려서 슬로우와 체력, 딜을 골고루 올려서 유틸성으로 버티시고 존야를 3코어 쯤에 올리셔도.... 

그리고 고수분들이 하는말이죠. 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으로.... 
솔직하게 카운터, 쉬운챔프 못고르겠네요 
일반게임 위주로 돌리는 심해어인지라 만나는 상대 티어폭도 크고 챔피언 이해도가 다들 달라서 쉽게 이기는 사람은 쉽게이기고 터져나가면 그냥 터져나가니까요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한 공략이라기보다는 미드자이라 이런건 어떨까하고 쓴거니 이거 바탕으로 실험해보신분들이 정확하게 카운터, 쉬운챔 선별해주시겠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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