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23
7
0
1/1
(연구중인)이젠 울지않는 탑패왕의 요릭

- 분노의곱등이(2015-11-20, 조회수: 4811)

개인적으로 요릭에 대한 연구들이 전혀 없기에 시즌2때부터 해오던 요릭 유저로써 이 글을 남겨봅니다
 
개인 소장용이 될 수도 있고, 혹은 어떤 이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좋을 글이 될 수도 있고
 
현 시즌6들어가기 전, 프리시즌에 한해서 유효할꺼란 생각이 들겠으나 한번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듯한
 
(댓글로 비난해도 소용없어요, 개인소장목적이니까)
 
현재 프리시즌은 요릭의 시대입니다.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마나 재생 +0.41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마법 관통력
    +0.87
  • 마나 재생
    +0.41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방어
    +4.26
총 가격 : 2,971 IP

룬은 간단하게 상대가 ad기반의 챔피언이면

표식 마관, 인장 무조건 마젠(마나포션 삭제의 휴유증..), 문양은 쿨감, 왕룬에 방어3개박아서 13으로 맞춥니다

상대가 ap챔피언이라면

표식 물공, 인장 마젠, 문양 마저 혹은 성장마저, 왕룬에 물공을 들어줍니다.(평타견제가 있는 ap챔이면 방어왕룬 하나정도 박으셔도 무방합니다)
 
룬은 취향을 타는거라 개인적인건데 요릭은 q딜을 제외하곤 we가 마법데미지로 적용됩니다.
 
 그렇기에 마관을 집중시켰고, ap상대시 ap딜러는 요릭이기에 마저를 올릴 것이고, 공룬을 들어서 카운터들어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개인적으로 ap나 ad나 어떤 챔프상대로든 이렇게 가는것이 요릭에게 마나젠 효과도 있으며,

 

 쿨감도 기본으로 5가지고 시작하고,

 

스킬데미지 향상과 공주문력 두개가 동시에 올라가는 저 타고난 재능이 꿀특성입니다.

 

특이한건 천둥군주를 선택한 것인데, 바람술사의 축복보다는 흡혈보다 조금이나마 짤짤이딜에 힘을 실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가는 텔+점멸 조합입니다. 텔은 라인복귀에도 좋으며,

 

아군의 급한 상황에 좋은 역전 타이밍으로 전환시켜주기도 하는 스펠입니다.

 

점화도 좀더 강한 라인전을 요구하시면 들어도 괜찮습니다.

 

탈진은 순간적인 암살형이나 버스트 딜러상대로 좋은 스펠입니다.(라이즈라던가 리븐이라든가..ㅂㄷ)

 

나머지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4~90(+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알다시피 가장 기본적인 we견제이지만 보통 그렇게 썼다간 마나없어서 허우적 거리기 일수입니다.

 

되도록 미니언 파밍하면서 챙기다가 상대가 딜견제 들어오면 e스킬로 맞견제+회복을 해주거나 혹은 접근전 챔프일떈

 

q를 맞추고 e스킬을 써주면 상대피가 어지간하면 더 빠지고 물러날 겁니다.

스킬 활용 팁

활용도라고 할것도 없는데 요릭의 패시브가 구울 한마리당

 

5퍼 딜증과 5퍼딜감이 동시 적용된다는 점을 고려해서 전투하시길 바랍니다.

 

w스킬은 소환하는 형식이기에 케이틀린 궁이라던가 멀리서 날아드는 포킹을 막아주는 유령방패(?)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번에 스타트 템으로 주로 부패의 물약을 들었더니 좋더라고요. 라인 유지력도 좋고,

 

구울에 마뎀도 추가되어 디나이 시키기에 좋습니다

 

정수약탈자가 이번에 변경되면서 치명타 (20퍼까지)증가시 쿨감효과와 치명타시 마나회복이 생겨나서 시너지로 좋은 삼위까지 뽑고나면 탱템을 둘러줍니다.

 

만약 성장을 못하고 딜도 나오고 그럴시엔 정수약탈자만 띄우고 방템을 두릅시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판테온

개인적으로 피오라는 정말 쌔다고 생각되는 챔피언이고, 판테는 갱호응이나 로밍을 통한 성장기반을 막기 힘듭니다.

 

그리고 쉔은 잡기도 힘들뿐더러 궁을 통한 이득을 보기에 좋은 챔피언이기에 까다로운 픽에 넣었습니다.

 

보통 짤짤이 챔프들상대로 그리 힘들다란 생각한적이 없기에(도란방패로 맞대응하면되니)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