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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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천둥군주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선 빠른 공속은 필수입니다.
깨알 딜량 같지만 은근히 강력한 딜을 선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8레벨 고작 공격력 10과 주문력 15 밖에 안되는 것 같지만, 천둥군주와 만나면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라일라이가 코어템인 아지르. 설명이 더 필요한가요?
책략
슈리마의 황제는 평타 모션 조차 좋습니다. 마나 관리를 위해 평타로 미니언을 먹을때 편하게 해주는 특성.
물론 w 파밍에도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안정적인 아지르의 라인전을 좀 더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특성.
마나 관리가 힘든 분들은 도 좋습니다.
황제에게 자비란 없다.
마찬가지로 마나 관리가 힘든 분들은 을 찍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큰 효율은 보기 힘듭니다.
아지르는 순간적으로 적을 압살하기보단 말려 죽이는데 특화되어 있고 나름의 광역딜링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시스트를 쌓을 기회가 많고, 스킬을 좀 더 자주 쓸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이것과 이것의 효율을 봤을때는 더 좋습니다. 스킬을 빠르게 돌리는것도 공속만큼이나 황제에게 중요하기 때문이죠.
이 공략의 의미이자 존재자체. 1렙 싸움에서도 평평평으로 깜짝딜을 선사해줄수 있을뿐더러 2렙때 강력한 견제가 가능한 아지르에게 더욱 힘을 실어주는 특성. 또한 q w e 스킬들의 연계에도 아주 좋은 효율을 보임.
: 안정적인 라인전에 도움을 주는 가장 무난한 스펠
: 제드,야스오,탈론 등등.. 강력한 한방딜을 가진 상대로 반드시 들고가야하는 스펠
: 상대가 강력한 cc를 보유하고 있어서 아지르의 사거리로 충분한 딜링을 못넣는 상대일 경우.
: 내가 아지르의 플레이에 자신이 있을때 들어주거나, 상대가 트페일 경우 들어줍니다.
: 상대가 스웨인일 경우를 제외하곤 거의 필요가 없을 정도. 본인이 딜계산에 자신이 있다면 천둥군주 특성과 함께 가져간다면 첫킬을 노리는데 아주 좋습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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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어나라! 적들을 묻어라!
가장 기본적인 견제. 후 평타 죽창 = 천둥군주 꽈광!
상대방: 띠용?!
중~대규모 교전시
1. 무리하지 않는 딜 넣기
평 또는 평 으로 선빵 필승. 그 후 두번째 의 위치를 적의 도주 예상 방향 또는 첫번째 의 위치에 근접하게 둡니다. 제라스처럼 일방적으로 딜만 넣고 난 한대도 맞지 않겠다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2. 얘들아!적군 들어간다! 아가리벌려!
평 견제하면서 뒤로 살짝 빼는척 하며 바로
상대방: 띠용?!
를 숙달되게 사용하면 언제든지 배달은 가능.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자신은 돌아올수 없는 길을 건널수도 있게 되므로 상당한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또한 상황에 맞는 배달이 필요하므로 상황판단력 또한 중요한 콤보.
3. 이건 미친짓이야! 난 이곳에서 벗어나야겠어.
님들ㅂㅂ2 But! 딜레이가 존재하므로 쓰기 전에 당신은 죽을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보다는 연습을 해주세요. 팁을 드리자면 를 사용하고 아지르를 주 살짝 뒤로 빼준뒤에 (바로 뒤에 적이 쫓아온다 하더라도) 를 따닥! 눌러주시면 좀 더 원활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잊지마세요. 따닥!
시작은 상대가 누구든지 반드시 스타트 합니다.
특성에 따라 또는 를 같이 들고 시작합니다.
그 후 첫 귀환때 돈이 얼마가 모였든 안 모였든
하나 더 사주는게 좋습니다. 두개만 가줘도 를 남발하지 않는 이상
마나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아지르는 파밍이 힘든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cs만 잘 챙긴다면
첫 귀환때 도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 상대에 따라 첫코어템을 정하게 되는데, 아지르가 일방적으로 두둘겨 패고 본인은 안맞을 수 있는
뭐, 이런 친구들이라면 첫 코어템으로 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성장에 힘을 실어줄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왠만한 상대라면 선 라일라이가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친구들이라면 이 둘중 하나를 상대에 따라 하나 도는 가고 난 뒤에 라일라이를 가는게 좋을겁니다. 물론 실력차가 압도적이라면 바로 라일라이를 가면 됩니다.
라일라이와 내셔의 이빨이 나온뒤 부터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아지르에게 효율이 좋은 아이템
아지르에게 있어서 사실 효율은 떨어지는 아이템입니다.
상대 ap가 강력할때 가져갑니다.
상대 탱커가 잘컸을 경우 가주면 생각외로 저엉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마관과 추가 피해.. 개꿀..
천둥군주 만으론 짜릿함이 부족할때, 좀 더 빠르게 죽창질을 하고 싶을때 갑니다. 천둥군주와 함께라면 강력한 딜량과 함께 이속이 무척 느린 아지르를 좀 더 여유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아이템.
아지르에게 효율이 좋지 않은 아이템
아지르로 스텍 쌓기 좋습니다. 네. 상대방도 킬 쌓기 좋아지는게 단점이죠. 정말 흥할때 가도 마나가 빵빵해서 병사를 왠지 백명이고 천명이고 뽑을것 같은 기분만 내줍니다.
물론 평타 모션이 좋긴 하지만....
상대가 ai일 경우 아주 좋은 효율을 보여줄 것입니다.
가급적 선 가는 이유
앞서 마스터리에서 이것의 효율을 보기 좋고, 슬로우로 인한 발동이 더욱 더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가 쉽다는 분들은 상대가 어떤 브랜드 이길래 쉽다고 하는지 궁금할 정도 입니다.
압도적인 사거리로 제압? 브랜드 w 앞에서는 황제조차 비둘기 구이가 됩니다.
이속 325의 아지르로는 정말 w 못맞추는 브랜드가 아닌 이상 w 안맞을수가 없습니다.
마관 위주로 가는 브랜드는 더욱 더 아픈 딜을 선사합니다.
네... 그렇군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매혹을 주의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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