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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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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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NA]Vel'koz Rank 32nd 미드/서폿

- 망가늬(2016-03-19, 조회수: 2942)

북미에서 벨코즈 파고있는 Mn Furry 입니다.

na.op.gg 기준 27위

lolskill.net 기준 32위
개인적으로 lolskill.net 이 좀 더 정확한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티어 인증.

벨코즈는 누킹/포킹슬픈 뚜벅이형 챔프입니다.
팀이 생존을 받쳐주는 조합 or 이니시가 확실한 조합에서
꺼내주시면 2인분 이상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공략들을 보면서 너무 여러가지 색을 넣은 글들은 배경에 따라 안보이기도 하고 그래서
흰색 바탕과 남색 어두운 바탕에 눈 아프지 않고 볼 수 있다고 생각 한 색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
    x1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2.486%
  • 주문력
    +1.19
  • 마나 재생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3,530 IP
Mark : 무조건 마관룬입니다. 마관이 제일 효율 좋습니다.

Seal : 보통 성장체력룬을 들고 갑니다. 적이 올 AD 거나 그럴땐 고정 방어력도 좋습니다.

Glyph : 고정쿨감X6 + 고정마저/주문력 혹은 
         올 성장쿨감 으로 들어줍니다. 
         원래 특성 쿨감5%+ 룬쿨감 5/15% 로 10% 20% 
         맞추고 다녔습니다만... 이제는 불가능 합니다.
         그래도 쿨감이 중요한 벨코즈인 만큼 성장쿨감
         들어주시거나 라인전 빡센 상대일때애는 성장마젠          으로 스킬을 뿌리시고 다니는것도 좋습니다.
    

Quintessence : 이속x3 씁니다. 벨코즈 기본이속이 꽤나 
                  높은편입니다. 뚜벅이인만큼 높은 이동속                   도로 스킬을 피해줍시다. 추노/도주시에도
                  좋습니다.



18/12/0 특성을 거의 모든 AP 메이지로 들고갑니다.

마술 : 스킬 누커에겐 선택지가 이것뿐입니다.

포식vs양날의 검 : 
양날의 검도 안맞으면 장땡인 벨코즈에겐 나름 꿀특성입니다.
그러나 많이 맞으실 것 같거나(...) 적도 짤짤이 챔프인경우
 포식으로 피관리를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흡혈귀vs타고난 재능 : 
개인적으로 흡혈귀 추천드립니다. 재능은 성장특성이라...
초반에 도움도 안되고 후반가선 평타가 캐리하는 상황도 없습니다.
흡혈귀로 유지력올리세요.

날카로운 정신vs정밀함
마관입니다.꼭 필요한 특성들인데 둘다 못 찍습니다... 탱커 상대로는 날카로운 정신가 좋고 딜러 상대는 정밀함가 좋습니다 상대방 조합과 마지막특성에 따라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죽음불꽃 손길vs천둥군주의 호령 :
스킬을 여러번 돌려쓰는 벨코즈 특성에는 죽음불꽃 손길가 좋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는  3타 고정딜과함께 깜짝 딜을 선물할때 좋습니다.
Flash(점멸) 진리입니다. 뚜벅이는 이거없으면 못삽니다.

barrier(방어막)vsHeal(회복) 
방어적인 특성입니다. 
물리면 빈사상태에 빠지는 벨코즈이지만 스킬 쓰는 만큼 딜이 나오는 챔프입니다. 
보호막 힐로 조금 더 버티면서 딜하시면 역관광 자주나옵니다.
또한 힐보다 보호막이 조금더 방어량이 많고 치감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힐의 장점은 이동속도가 잠시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없습니다.

누커스킬 하나 제대로 막는순간 보호막이 이득입니다.
누커는 보통 점화도 들고오니 보호막들어주세요.


Ignite(점화)vsExhaust(탈진)
공격적인 특성입니다.
점화는 거의 들지 않습니다만 들어와서 짤짤이 하고 나가는 상대로는 좋습니다.
자기만 딜교하고 빠질때 점화와 함께 추노해주시면 역킬각 보실수 있습니다.

탈진은 보호막이나 힐로는 막지못하는 오버누킹이나 평타기반 챔프상대로 좋습니다. 

두가지 특성모두 상대가 사거리안으로 먼저 들어올때 쓰는게 좋습니다.

Ghost(유체화)vsTeleport(순간이동)
유틸쪽 특성입니다.
유체화는 맞뚜벅이 시 가아끔 사용합니다.

텔포는 자기자신의 라인전이 쉬운데 다른 라인이 라인전 약할때 들어줍니다.
다른라인에 순간적으로 힘을 보태줘서 전체적으로 잘풀리게 만들어줄 때 좋습니다.


Cleanse(정화)
정화는 번외로
베이가/럭스/모르가나 같은 cc 한번 맞으면 원콤나는 상대로 꿀 특성입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누킹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or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포킹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or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or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or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중후반 소규모 한타후 벽너머/ 멀리 있는 적에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or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스킬 활용 팁

  Void Rift(공허 균열) 선마의 이유로

라인관리가 가능해지며

쿨타임 감소율이 엄청납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선마를 할 경우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단일 딜은 초반에 우위를 가지지만 라인관리가 어려워지고 총 스킬콤보 딜량은 줄어듭니다.

서폿일 경우에는 라인관리를 원딜과 같이 하니 Void Rift(공허 균열)가 저렙이어도 상관없으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선마를 하여 디나이를 시키고 라인 프리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쿨타임감소 > 마법관통력 > 주문력 순으로 벨코즈에게 중요합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활용팁 

1.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보통 저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짤을 직선으로 쏘지 않고 살짝 비스듬히 적 캐릭터 뒤쪽으로 날리는 편입니다.

(스샷에선 거의 바로 옆으로 보이지만 플레이시에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사거리 마크가 날아가는 동안 살짝 뒤로 좀 더 밀립니다.)

이 방법이 적이 어떤 방법으로 피하려고 하든지 맞출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q를 몇번 날려보면 적의 회피 패턴을 대충 알아볼수 있습니다.

상대 코르키의 경우 뒤쪽으로 날리면 살짝 앞으로 피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사거리 도달 직전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한번 더 눌러 빨리 분열시켜 맞춰줍니다.


2.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지형을 이용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짤도 좋습니다. 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의 분열 사거리는 지형에 가려져서 상대가 벨코즈 사거리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벽에 마크를 숨겨서 쏘게 되면 어느 쯤에서 분열 할 지 모르기 때문에 헛 무빙을 하다가 맞추기 쉬워집니다.

**미드에서는 미드 옆 부쉬 벽, 미니언을 타워에 밀어넣은 후 칼날부리쪽 정글과 미드타워 바로 옆의 벽에 숨겨서 쏘시는게 맞추기 쉽습니다.

타워에도 감출수는 있지만 잘 보입니다...

3.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미니언 뒤의 적도 이렇게 꺾어 노릴 수 있습니다.
이번 스샷에서는 운이 좋아 와드박으러 가던 바드도 1타2피로 맞췄습니다.





그 외에 스샷찍지 못한 벨코즈가 맞추기 쉬운 포지션들로는

부쉬에 들어가 있는 적 맞추기.
  - 부쉬를 관통하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쏴주시면 됩니다. 뒤로 피할수 있는 거리보다 조금 더 멀리 쏴주시면 
     옆으로 밖에 피할 수 없어서 꺾어 맞추기 쉽습니다.

타워에 미니언 밀어넣고 적 맞추기.
  - 타워 근처에서 서성이는 경우 타워와 가까운 벽속에 분열마크를 숨겨서 쏘시면 꺾어 맞추기 쉽습니다.
  - 타워보다 멀리있는 벽에서 서성이는 경우 그 벽에 숨겨서 쏘시면 꺾어 맞추기 쉽습니다.

벽에 붙어 있는 적 맞추기.
  - 부쉬에 들어가 있는 적처럼 벽과 나란히, 적보다 조금 멀리 쏴주시면 피할 방향이 한정되어 있어 맞추기 쉽습니다.





+@
미니언이 라인에 도착하는 중이면서 그 미니언 줄에 벨코즈와 적이 갈려져 있을때. 각을 재서 미니언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맞추시면 미니언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맞은후 분열되면서 적을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언이 도착해서 교전을 시작하면 근거리와 원거리 미니언들 사이에 공간이 생깁니다.

공간이 생성되기 직전에 미리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써서 미니언 반대편의 적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 
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분열 마크에 관해서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위 두 사진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날아가는 도중에 찍은 1초정도 간격의 스샷입니다.

비교해보시면 아래 사진의 분열마크가 살짝 더 뒤로 나아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분열 마크에 대해서 설명해드리자면 처음 q 를 발사한 직후의 마크가 직선 사거리 입니다.

그리고 q 가 밀린것은 분열 사거리 입니다.


조잡한 그림판으로 실사거리를 그려보면 이런식입니다..

실제로 분열되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의 범위가 분열되기 전의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보다 살짝 더 두껍습니다.

분열되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사이에 약간의 범위가 아주 조금있는데 분열되기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이펙트에 맞은것 처럼 보이지만 맞지 않은 경우

저 범위에 운좋게 적이 있어 맞지 않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분열되는 동안에는 공격판정도 없습니다. 고속 이동기 ( 르블랑 Distortion(왜곡)) 같은게 정말 우연히 분열하기 직전에

사용되어 분열되기 직전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지나간다면 맞지 않습니다..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슬로우가 은근 짧습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맞추자 마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쓰는 것이 아니라면 빗나갈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킬각을 낼 때에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짤을 통해 피를 먼저 깎아둔 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사거리에 들어왔을 경우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콤보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킬각이라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막 쓰시면 벨코즈 생존기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스킬을 낭비하게 되므로 주의해주세요.
(점멸50%,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슬로우 5%, 배리어/탈진/힐 15%..)













미드 라인전시 Void Rift(공허 균열)선마이므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자체의 단일 포킹은 저렙에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Void Rift(공허 균열) 활용팁으로는 미니언을 쓸어주시면서 챔피언도 덤으로 

맞출 수 있도록 활용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Void Rift(공허 균열) 3-4렙부터 쿨감 30%(룬특성, 악마의고서, 금지된 우상)기준

충전시간이 9초 미만으로 줄어들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혹은 Void Rift(공허 균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에 

라인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Void Rift(공허 균열) 3렙부터 적 미니언이 라인에 도착할때 첫 근거리와 두번째 근거리 미니언이 붙을 때 Void Rift(공허 균열)Void Rift(공허 균열)해주시면 라인을 깔끔하게 밀 수 있습니다.

또한 9렙 이후에 빈틈없는 와딩으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 로 과감하게 밀어줍시다.
다만 적 정글이 근처에서 보인경우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대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나 Void Rift(공허 균열)Void Rift(공허 균열)로 라인관리를 해줍니다.


한타에서의 포지션은 적 딜러가 잘 큰 경우 우리 브루저에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호응을 해 줄 수 있는 거리에 자리를 잡습니다.

괜히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넉백/에어본 맞춘다고 들어가다간 오히려 역으로 짤릴 수 있습니다. 어짜피 우리 브루저가 cc 걸어줘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만 해도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2/3이상 맞출 수 있습니다. 


우리 브루저만으로 충분한 경우에는 원딜 서폿과 함께 우리 딜러진에 달라붙는 브루저를 먼저 녹여줍니다.

(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 두가지 아이템이 있으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콤보에 브루저도 빈사로 만들 수 있습니다.


+W 버그 .
현재 벨코즈 W에 미니언 판정 현상이 있습니다.
스샷을 보시면 블루골렘 주변에 아무런 피격 가능한 물체가 없지만
공격모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첫 W 투사체가 사거리 끝에 도달한 직후 부터
W 2타가 터지기 직전까지 미니언 판정이 존재합니다.

이걸로 투사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보시면 w 중간에서 모르가나의 Q 투사체가 미니언판정에 막혀 속박이펙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이것을 의도해서 악용하려면 W 가 먼저 깔린후 Q가 시전되야합니다.
추노당하는 상황에서 아주 가끔 나옵니다.

제일 쉬운난이도로 마오카이 E 를 막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암흑의 인장) 이거 꿀템입니다. 꼭 가세요.
도란과 비교해서 꿀릴게 없습니다.
심지어 체력도 포션효율 25% 때문에 포션까지 계산시 이게 더 총 체력 높습니다.
거기에(암흑의 인장)->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바꾸실때 스택도 고스란히 올라갑니다.
잘죽는다 싶으면 메자이 안가시면 그만이에요!
+ 메자이 주문력 총량이 145 까지 가능해서 이제 벨코즈도 데캡 올려도 됩니다.

다만 점화에 포션 반토막 나는것과 마나재생이 부족해서 블루 필요합니다.




선템으로Malady(금지된 우상).를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보다 선호하는 이유는 초반 라인관리와 포킹에 마나가 중요하면서 싼 가격이고 쿨감까지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벨코즈는 쿨감 기반 짧은 쿨타임으로 마관을 통한 강력한 포킹 후 누킹하는 챔피언입니다.

쿨타임감소 > 마법관통력 > 주문력 순으로 벨코즈에게 중요합니다.

(모렐로노미콘).이 완성된 이후에 적 AD가 잘 성장했다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올린 후에

그 외의 경우에는 그냥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를 가실 때에는 Ruby Crystal(루비 수정).먼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벨코즈는 생존을 해야 딜을 넣는 챔프이기 때문에 주문력 20보단 체력 150이 더 꿀입니다.


그리고 핑와 + 와드2개로 미드 주변 시야가 밝고 벨코즈가 라인을 하드푸쉬 하는 경우에 적 칼날부리쪽에 와드를 해주시면 벽넘어 오는 갱킹도 방지를 할 수 있고 오라클 효과도 빠르게 사라질 뿐더러 물몸근접 정글의 경우 미드를 압박하는 척 하다가 타겟팅을 칼날부리 쪽으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해주시면 킬 혹은 스펠을 뺄 수 있습니다.

탱커형 정글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만해줘도 피가 1/3 에서 1/4 정도 빼놓을 수 있으므로 우리 정글이 역갱을 가거나 카정을 갈때 성공확률이 크게 늘어납니다.


(모렐로노미콘)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후의 템트리는 상대 조합에 따라서

적에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는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마법사의 신발: 왜곡)

적에 잘큰 AD딜러가 있는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적에 체력덕후가 있는가?
--->(리안드리의 고통)

적이 마방을 올리기 시작했는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적군에 이니시에이터도 마법저항력도 없는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에 리안드리 고유효과 묻습니다.



적군의 라인클리어가 좋은가?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는 스택이 잘 쌓인 경우에 가주시면 시너지 대박납니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3/5만 쌓아도 이동속도 10% 있습니다. 
이속룬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마법사의 신발: 민첩성) 하시면 이속 490 넘깁니다.
추노하는 적한테 ctrl+3 or 4 하면서 도망가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왜곡에 벨코즈 유린당합니다

르블랑이 보통 직선으로 qw 콤보를 쓰기 때문에 왜곡 문양 방향으로 맞 qw 해주시고
e 를 아껴두었다가 w 돌아가는거 보고 써주세요

초반 딜교 qw로 패시브 터트리면 딜교 안밀립니다!!

솔킬만 안주고 라인 팍팍 밀어주면 후반에 암살 실패 자주하니까

그대로 스노우볼링 해주시면 됩니다!
카타리나
이 놈이 들어오는 순간 생각이 교차합니다.
갱인가? 킬각인가? 딜교인가?

게다가 들어온 후 w 쓰면 이속늘어나서 스킬도 잘피해요...

근데 요즘 안보입니다 ㅎ
야스오
특성하나 때문에 필밴까지 간 야스오입니다.

장막에 궁 평타 빼고 다막힙니다.

거기에 e로 돌아다녀서 맞추기도 힘듭니다...

정글부르시는게 답.

+ 추가로 장막안에 숨어있을때 E 를 장막 바로 코앞에 써주시면 안막히고 에어본 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뚜벅이면서 궁쓰려면 벨코즈 사거리 안으로 들어와야합니다.

스턴만 아니시면 역관광 가능합니다.
럭스
정말 속박만 피하면 솔킬 당할일은 없습니다.

라인 쭉쭉밀어서 미니언에 스킬 쓰게 만들어 집보내세요.
베이가
6렙 이후부터 벨코즈가 죽을거라 예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그반대입니다. 정화들어주시고 스턴벽 세우면 쫄지말고 ewqr 그대로 박아주세요

궁사거리 안되서 베이가가 먼저 녹습니다.

 

 

한타 / 운영법

  벨코즈는 광역딜링이 매우 뛰어나지만 스킬폭이 좁아 넓은지형에서 싸우기에 유리한편이 아닙니다.


그러나 정글이면서 이동이 한정된곳이라면..?

이런식으로 말이죠.

벨코즈는 도주기는 없지만 도주하면서 카이팅하는것에 모순된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특히 정글에서 누군가 짤린 후에 적이 들어오는 경우는 더더욱 말이죠.
이런 경우에는 적이 우리팀 한명을 잘라먹기 위해 cc기를 쓰고 난 후 들어오는 상황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면..?
후방에서 사거리를 이용한 딜링으로 뭉쳐서 들어오던 적들을 녹여버릴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잘 만들어지는 곳으로는
1.용, 바론과 정글러를 1+1으로 적이 이득을 본 후.
2.서포터가 오브젝트 근처에 와딩하다가 짤리는 경우.
3.적들이 정글에서 시야를 이용한 낚시를 하는 경우
4.그외 기타등등..

이런 경우들은 거의 정글안에서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적들은 추가이득을 보기위해 우리팀을 향해 돌격해오죠.
중요 정글 오브젝트들로 부터 보통 베이스나 타워까지의 루트는 좁고 긴 루트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추노당하시면서 Q 짤을 이용해 닿을랑 말랑 거리로 약올려 적들을 유인하신 다음에 부쉬나 벽뒤로 숨어 시야에서 사라지신 후 E-W-Q-R 을 광역 누킹을 넣으 실수 있습니다.


 벨코즈는 또한 의외의 누킹이 나오는 챔프이므로 낚시하기 정말 좋습니다.
로밍오고가는 적이나 정글러 낚시포인트

타워가 밀린 아군 칼날부리 혹은 적 타워에 미니언을 밀어 준 후 타워 안의 적 누킹

적 정글 정글링 중 낚시. 혹은 더티파밍 낚시.
벨코즈가 서있는 포인트가 미드라인 미니언이 지나가는 경우 들키지 않는 포인트 입니다.

용이나 바론잡는 정글러도 킬+스틸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저 위치 근처에서 오브젝트 체력 1천쯤 남았을 때 풀콤보 넣어주시면 됩니다.

미드 양옆부쉬 낚시는 모든 유저가 알고있으니 조심하세요!

 

챔피언 상성

 

벨코즈와 연계가 잘되는 챔피언은 속박기나 스턴, 이동방해기가 있는 챔피언들 입니다.

Galio(갈리오)Nasus(나서스)Nami(나미)Nautilus(노틸러스)Gnar(나르)Rek'Sai(렉사이)Maokai(마오카이)Vi(바이)Veigar(베이가)Sejuani(세주아니)Jarvan IV(자르반 4세)Wukong(오공)Leona(레오나)


그 외에 딜러진을 지키는데 특화된 챔피언들도 좋습니다.
Nunu(누누)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Kayle(케일)Morgana(모르가나)






반대로 진형붕괴시키는 챔피언들이나 강제적으로 챔피언을 이동시키는 챔피언들은 벨코즈와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Janna(잔나)Gragas(그라가스)Lee Sin(리 신)Poppy(뽀삐)Zac(자크)Blitzcrank(블리츠크랭크)Azir(아지르)


다만 정글/벽근처 한정으로 이러한 캐릭터들과도 상성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적들을 벽으로 밀어버린다면 벨코즈가 직선을 잡기가 쉬워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뚜벅이류

-Ryze(라이즈)Malzahar(말자하)Xerath(제라스)Kog'Maw(코그모)Heimerdinger(하이머딩거)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Rumble(럼블)Lulu(룰루)Swain(스웨인)Karthus(카서스)-

 뚜벅이들은 상대하기가 다 비슷합니다.

 적의 주력 스킬 or CC기만 잘 안맞으시면 됩니다.

 특히 벨코즈보다 사거리가 짧은 챔피언들은 딜교하러 와서 

 스킬이나 평타를 치려고 할 때 E 를 깔아주시면 스킬이나 평타 딜레이 때문에

 피하지 못하고 후속 wq 까지 이어 맞아 울면서 뒤로 뺍니다.

 6렙 이후에는 와드하시고 타워옆에서 와리가리 시켜주시면 됩니다.

 글로벌 스킬로 인한 갱킹/딜링 이나 점멸 콤보 아닌 이상 벨코즈는 안전합니다.


예외적으로

Orianna(오리아나)Viktor(빅토르)Anivia(애니비아)Morgana(모르가나).들은 라인클리어도 좋으면서 스킬 사거리도 조금 사거리가 되는 애들입니다. 이런 애들 상대하실 때에는 기습적인 스킬콤보를 자주 맞춰 피를 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리해서 솔로킬따려고 하기보다는 정글을 불러서 스펠을 빼거나 킬을 따도록 해봅시다.





 돌진류

-Wukong(오공)Fiora(피오라)Talon(탈론)Master Yi(마스터 이)Riven(리븐)Azir(아지르)Yasuo(야스오)Ahri(아리)-

돌진기가 하나 뿐인 적을 상대로는 돌진기로 진입하는 즉시 E 를 도착하는 지점에 맞춰서 cc를 넣으면서 딜을 하시면 편합니다만


돌진기가 여러개인 적은 (ex. 아리 리븐 피오라)

E가 빗맞을 확률이 높으므로 E는 최대한 아끼고 QW 를 이용한 지속적인 포킹으로 피를 빼두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점멸을 아끼지말고 돌진기를 사용하는 즉시 다음 돌진기 혹은 CC기를 피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포킹류

-Lux(럭스)Nidalee(니달리)Karma(카르마)Jayce(제이스)-

AP 포킹 상대로는 성배를 

AD 포킹 상대로는 팔목보호대를 가신후에 

맞 포킹합니다.


중요한건 난 안 맞고 쟤는 맞아야합니다.






 누킹류

-Cassiopeia(카시오페아)Malphite(말파이트)Veigar(베이가)Annie(애니)Cho'Gath(초가스)-

누커들은 보통 확실한 누킹을 위한 스킬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 스킬만 꼭 피해주시고 역으로 누킹해주시면 됩니다.


피하기가 너무 어려운 스킬 (애니 점멸궁 or 말파궁) 등을 가진 챔피언 상대시에는 상대가 약한 타이밍을 잘 이용해서 (ex. 6렙전) 먼저 들어오기 힘들도록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보통 누커들은 킬안주고 로밍못가게 하면 누커인데 누킹을 못합니다.



특히 상대하기 싫은 애들

Master Yi(마스터 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씹히면 바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해주셔서 딜싸움입니다...만

그 딜을 Meditate(명상)으로 반토막 내버립니다.... 추가체력 없는 마이면 몰라도..

체력 좀 올리면... 고뎀으로도 잡기 힘들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잘하는 마이는 이기기 힘듭니다...


Cho'Gath(초가스).

비슷한 스킬이지만 Rupture(파열)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상위호환입니다..

Rupture(파열)맞고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 맞으면 끝이에요 ...ㅠㅠ


Katarina(카타리나)

로밍 못가게 하세요 절대로.

라인에서는 나름 할만한데 로밍가서 킬줏어먹고 템뽑아오면 벨코즈가 녹아요..



Zed(제드)

그림자빠지고나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써야됩니다...아니면 Void Rift(공허 균열)를 그림자 와 제드를 일직선으로 쏴서 같이 맞춰주세요.

제드궁에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몸 아래 써주시는데 궁그림자 반대편에 써주셔야 됩니다.

얘도 로밍못가게 하고 킬안주면 편합니다...

카타는 못커도 한타 보고 하지만 제드는 킬못먹고 파밍말리면 그냥 백도어충입니다.


Kog'Maw(코그모)Azir(아지르)


얘들이 벨코즈보다 사거리가 아주 살짝 깁니다...

아지르는 그래도 할만하지만...

AP코그모는 낚시로 잡아야합니다.

둘다 비슷한 사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코그모 Void Ooze(공허의 분비물) 스킬의 슬로우때문에...

벨코즈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쓸 거리를 잡기 힘듭니다.

11렙부터는 코그모가 조금더 유리해지므로 낚아 죽이세요 


Fizz(피즈)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맞아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써야되는데 못쓰는 경우 빼고는 할만 합니다...만

재간둥이 조심해주세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짤하다보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씹고 들어오려고 할텐데

그 후에도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한번더 피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사거리 끝에서 궁쓸때도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벗어날 수 있어요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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