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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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1.19x1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x1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2.486%
- 주문력+1.19
- 마나 재생+1.206
- 이동 속도+4.5%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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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킹 or
포킹 ororor
중후반 소규모 한타후 벽너머/ 멀리 있는 적에게
or
선마의 이유로
라인관리가 가능해지며
쿨타임 감소율이 엄청납니다.
선마를 할 경우 단일 딜은 초반에 우위를 가지지만 라인관리가 어려워지고 총 스킬콤보 딜량은 줄어듭니다.
서폿일 경우에는 라인관리를 원딜과 같이 하니 가 저렙이어도 상관없으니 선마를 하여 디나이를 시키고 라인 프리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쿨타임감소 > 마법관통력 > 주문력 순으로 벨코즈에게 중요합니다.
활용팁
1.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이 보통 직선으로 qw 콤보를 쓰기 때문에 왜곡 문양 방향으로 맞 qw 해주시고
e 를 아껴두었다가 w 돌아가는거 보고 써주세요
초반 딜교 qw로 패시브 터트리면 딜교 안밀립니다!!
솔킬만 안주고 라인 팍팍 밀어주면 후반에 암살 실패 자주하니까
그대로 스노우볼링 해주시면 됩니다!
갱인가? 킬각인가? 딜교인가?
게다가 들어온 후 w 쓰면 이속늘어나서 스킬도 잘피해요...
근데 요즘 안보입니다 ㅎ
장막에 궁 평타 빼고 다막힙니다.
거기에 e로 돌아다녀서 맞추기도 힘듭니다...
정글부르시는게 답.
+ 추가로 장막안에 숨어있을때 E 를 장막 바로 코앞에 써주시면 안막히고 에어본 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스턴만 아니시면 역관광 가능합니다.
라인 쭉쭉밀어서 미니언에 스킬 쓰게 만들어 집보내세요.
그반대입니다. 정화들어주시고 스턴벽 세우면 쫄지말고 ewqr 그대로 박아주세요
궁사거리 안되서 베이가가 먼저 녹습니다.
벨코즈는 광역딜링이 매우 뛰어나지만 스킬폭이 좁아 넓은지형에서 싸우기에 유리한편이 아닙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벨코즈와 연계가 잘되는 챔피언은 속박기나 스턴, 이동방해기가 있는 챔피언들 입니다.
뚜벅이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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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벅이들은 상대하기가 다 비슷합니다.
적의 주력 스킬 or CC기만 잘 안맞으시면 됩니다.
특히 벨코즈보다 사거리가 짧은 챔피언들은 딜교하러 와서
스킬이나 평타를 치려고 할 때 E 를 깔아주시면 스킬이나 평타 딜레이 때문에
피하지 못하고 후속 wq 까지 이어 맞아 울면서 뒤로 뺍니다.
6렙 이후에는 와드하시고 타워옆에서 와리가리 시켜주시면 됩니다.
글로벌 스킬로 인한 갱킹/딜링 이나 점멸 콤보 아닌 이상 벨코즈는 안전합니다.
예외적으로
.들은 라인클리어도 좋으면서 스킬 사거리도 조금 사거리가 되는 애들입니다. 이런 애들 상대하실 때에는 기습적인 스킬콤보를 자주 맞춰 피를 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리해서 솔로킬따려고 하기보다는 정글을 불러서 스펠을 빼거나 킬을 따도록 해봅시다.
돌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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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기가 하나 뿐인 적을 상대로는 돌진기로 진입하는 즉시 E 를 도착하는 지점에 맞춰서 cc를 넣으면서 딜을 하시면 편합니다만
돌진기가 여러개인 적은 (ex. 아리 리븐 피오라)
E가 빗맞을 확률이 높으므로 E는 최대한 아끼고 QW 를 이용한 지속적인 포킹으로 피를 빼두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점멸을 아끼지말고 돌진기를 사용하는 즉시 다음 돌진기 혹은 CC기를 피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포킹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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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포킹 상대로는 성배를
AD 포킹 상대로는 팔목보호대를 가신후에
맞 포킹합니다.
중요한건 난 안 맞고 쟤는 맞아야합니다.
누킹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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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커들은 보통 확실한 누킹을 위한 스킬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 스킬만 꼭 피해주시고 역으로 누킹해주시면 됩니다.
피하기가 너무 어려운 스킬 (애니 점멸궁 or 말파궁) 등을 가진 챔피언 상대시에는 상대가 약한 타이밍을 잘 이용해서 (ex. 6렙전) 먼저 들어오기 힘들도록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보통 누커들은 킬안주고 로밍못가게 하면 누커인데 누킹을 못합니다.
특히 상대하기 싫은 애들
.
로 씹히면 바로 해주셔서 딜싸움입니다...만
그 딜을 으로 반토막 내버립니다.... 추가체력 없는 마이면 몰라도..
체력 좀 올리면... 고뎀으로도 잡기 힘들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잘하는 마이는 이기기 힘듭니다...
.
비슷한 스킬이지만 이 상위호환입니다..
맞고 맞으면 끝이에요 ...ㅠㅠ
로밍 못가게 하세요 절대로.
라인에서는 나름 할만한데 로밍가서 킬줏어먹고 템뽑아오면 벨코즈가 녹아요..
그림자빠지고나서 써야됩니다...아니면 를 그림자 와 제드를 일직선으로 쏴서 같이 맞춰주세요.
제드궁에는 를 몸 아래 써주시는데 궁그림자 반대편에 써주셔야 됩니다.
얘도 로밍못가게 하고 킬안주면 편합니다...
카타는 못커도 한타 보고 하지만 제드는 킬못먹고 파밍말리면 그냥 백도어충입니다.
얘들이 벨코즈보다 사거리가 아주 살짝 깁니다...
아지르는 그래도 할만하지만...
AP코그모는 낚시로 잡아야합니다.
둘다 비슷한 사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코그모 스킬의 슬로우때문에...
벨코즈가 .쓸 거리를 잡기 힘듭니다.
11렙부터는 코그모가 조금더 유리해지므로 낚아 죽이세요
.맞아서 써야되는데 못쓰는 경우 빼고는 할만 합니다...만
재간둥이 조심해주세요 짤하다보면 로 씹고 들어오려고 할텐데
그 후에도 .로 한번더 피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사거리 끝에서 궁쓸때도 .로 벗어날 수 있어요
배드나 궁금하신 것들은 덧글로 질문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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