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실버탈출 노틸러스
글쓰기에 앞서 화자는 다레기 찌끄래기지만 주변사람들의 실버계정을 빌려 100판 정도 플레이해본 결과 가장 쉽게 실버를 탈출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려고 한다.
노틸을 사용하게된 계기:
화자는 멘탈이 약하다 그렇기 때문에 솔랭에서 픽하는 다큐캐릭을 꺼냇다가 패배를 하는순간 멘탈이 남아나질 않기 때문에 실버에서 고통받기 싫어서 시작한 캐릭이 노틸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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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6.48 (+100) | 2346.48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1 (+3.3) | 117.1 | 공격 속도 | 0.613 (+0.98%) | 0.715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8.63 (+0.5) | 17.13 |
방어력 | 39 (+4.95) | 123.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2
- 마법 관통력 +0.87x7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3.2
- 마법 관통력+6.09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그냥 룬 복잡하게 들고갈 필요없다.
다들 저런 기본룬은 있잖아
우린 미드 노틸이다.
미니맵을 항시 보고잇다가 탑이나 바텀에서 싸우면 상대 뒤쪽에 있는 미니언에 텔을 타서 쌈싸먹어 죽여버리자.
근데 실버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텔을 타도 잘 호응을 안할 뿐더러 잘못탓다간 방어력이 사라진 타워가 순식간에 밀려버리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우린 점화를 든다.
이 효과는 동일 대상에는 6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닻이 지형을 맞히면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끌려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은 2초에 걸쳐 공격 대상 주위의 모든 유닛들에30/40/50/60/70 (+0.4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3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한 유닛이 폭발에 여러 번 맞을 수도 있지만, 추가 폭발에서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충격파가 목표 대상에게 맞으면 폭발하면서 150/275/400(+0.8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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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뢰
(Depth Charg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 노틸러스가 충격파를 발사하면 적 챔피언을 추격해 갑니다. 관통하는 적들에게 125/175/225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이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충격파가 목표 대상에게 맞으면 폭발하면서 200/325/450(+0.8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825
궁은 웬만하면 원딜한테 써줘라 그럼 너네팀 브루저가 알아서 잡을꺼다.
스킬 콤보? 그냥 갱오면 Q(R).E.평.W평(W가 평캔이 된다 꿀팁이니 알아두자.) 하면된다. 어렵지 않다.
Q 와 R중에 무슨 스킬을 먼저 써서 호응할지는 너희들의 판단에 맡기겠다.
(cs먹는팁)
E가 마나소모가 매우적다.
그니까 cs 놓칠꺼같으면 e로 먹어도된다. 굳이 평타치러갓다가 반피빠지는 일은 없도록 하자.
(w선마를 안하고 q선마를 하는이유)
우린 탱커가 아니다 그냥 w는 평캔용이고 스킬하나 막는용도이다. 그리고 미드에서 딜교할때 w로 2대이상 치는건 사실상 조금 힘들다. 그리고 실드가 까이면 핵노딜이다.
그리고 너희들이 생각하는거보다 노틸q는 깡뎀과 계수가 좋다.
그리고 노틸은 템이 나와야 쌔진다. 그러니 굳이 먼저 들어가서 딜교하는일은 없도록하자.(나올때 존나 뚜드려맞는다)
내가 제일 고민했던 부분인데.
정말 템트리는 그때그때 다르다.
하지만 적 탑에 한타에 영향력있는 ap가 있거나(ex.)
존나 쌘 미드일경우(ex.)
심홀 꼭가자.
뭐 다른 미드챔피언 얘네들도 있지만, 명심하자. 우린 지금 실버에서 게임을 하고있다.
상대편이 스킬을 잘 맞추지 못하면 굳이 갈필요는 없다.
신발은 둘중에 하나를 가는데 난 스킬다쓰고난뒤 중간 텀을 줄이기 위해 쿨감신을 간다. 차피 노틸은 암살,원콤을 하려는 생각을 버려야한다.
데켑은 꼭가준다. 저거 있어야 개쌔다. 뭐 그리고 나머지템은 알아서 상황보고 가도록.(아 그리고 실버에선 영웅놀이 하는 애들이 많기때문에 정글러가 극딜을 간다거나 서포터가 극딜을 간다거나하면 중간에 딜탱으로 우디르급 태세변환을 해도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누가누가 더 스킬 잘맞추고
어느팀이 더 멘탈 좋은가의 싸움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너의 판단이 좋다면 다 쉽다.
그래도 역시 멘탈싸움이 갑이다 얘들아 실버 나가고싶으면 엔터키를 박살내던지 알아서해라.
그렇다고 차단은 하지마라 팀원과의 소통은 중요한 요소다.
사려라
갱오면 따라
궁은 도주기 없는 딜러에게 써주면 좋다.
앞에서 깔짝대다가 제발 짤리지좀 마라.
궁써주고 진영붕괴되면 하나 끌어와서 원딜하고 같이 족쳐라
너의 손가락을 믿는 너희가 최강이다
싸우지말자 얘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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