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우스는 그 흔한 이동기 하나 없는 초 뚜벅이 이므로
이속을 늘리는게 가장 좋다
이 공략의 핵심은 쿨감을 늘리고 이속을 증가시켜 한타 지속력과
다리우스의 뚜벅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나 를
적어낸 공략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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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이동 속도+4.5%
빨강
1.공속 2.방관 3.고정공격력
1.공속
- Q 시전시간이 생겼기 때문에 과다출혈을 쌓는 속도가 이전보다 느려졌다.
과다출혈을 빨리 쌓기위해서는 공속이 필요하다.
2.방관
- 당연하지만 다리우스는 AD 챔프이고 딜이 차지하는 비율이 꽤 높은 탱커이므로 방관이 좋다.
3.공격력
- CS를 먹는걸 크게 도와준다. 특히 다리우스는 E에 방관도 붙어있고, 궁이 트루뎀이라 때론 공격력을 늘리는게 딜이 더 많이 박힐때도 있다.
노랑
1.고정체력 2.성장체력
코멘트할 부분은 없다. 체력이 좋다.
다른 룬은 노랑에 박아서 효율나오는게 많지않다.
방어룬을 왜 안끼냐는 사람도 있는데, 9개 박아서 방어력이 9라니 말이되냐.안낀다.
파랑
1.성장쿨감 2.마방 3.쿨감과 마방
1.성장쿨감
- 9개 다 박으면 18렙 쿨감15퍼. 특성의 5퍼와 칠흑의 양날도끼 20퍼를 합하면 정확히 40퍼가 된다.
다리우스는 쿨감을 박으면 좋은데 그건 나중에 설명하겠다.
2.마방
- 딱히 코멘트할 부분은 없다고 생각한다. 파랑룬중 가장 효율좋은 룬중하나라 생각.
3.고정쿨감5개,마방4개
- 고정쿨감이 5개면 쿨감을 5퍼 해주는데, 이러면 칠흑에 특성이면 30퍼가 된다.
정령의 형상 등의 아이템은 다리우스에게 좋고, 마침 이런 템들은 쿨감이 10퍼 정도라 이렇게 해도 괜찮다.
실제로 이렇게 필자가 사용한다.
왕룬
이 속
- 뚜벅이 다리우스에게 이속만한게 없다.
템을 갖추면 이속이 400정도 되는데 여기서 4.5퍼 증가면 18의 이속이 증가한다.
똥신 이속증가량이 25다.
이속 외에 딱히 갈만한 룬은 없다고 본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선택은 자유. 공속은 스택을 좀더 빠르게, 스킬딜은 Q와 궁데미지 증가라는 혜택을 누린다.
:이 역시 자유라 생각하나, 필자는 포식이 너프먹고 양날의 검이 버프되어 양날검을 선호한다.
: 얘가 우월하다. 주문력은 쓸일도 없고 후반에야 수치가 좀 되는 편이라 찍을 이유가 없다.
반면 피흡과 주문흡혈(스킬딜로 흡혈하는거기 떄문에 Q나 궁으로도 흡혈 가능) 은 처음부터 주어지는것이므로 라인유지력에 크나큰 도움이 된다.(이 시기쯤 되면 흡혈귀가 우월한걸 대부분이 알듯한데.)
:슬로우를 자주걸긴하지만 필자는 현상금 사냥꾼쪽을 선호한다.
디펜스로 넘어가자면
: 쪽이 초반 효율이 좋고, 란두인같은 템보다 칠흑/스테락같은 물마방이 없고 체력이 증가하는 류의 템을 초반부에 가는 다리우스 특성상 체력회복쪽이 좋다.
: 정글도 도는챔프가 아니오, 걸어서 로밍다니는 챔피언은 더더욱 아니기에 는 별로. 근접챔프니 기본공격 데미지 줄이는게 좀더 낫다.
: 얘가 늘리는 Q회복량이 의 두배다. 체젠도 늘려주니 로.
: 솔직히 올라프같은 강인함 필요없는 챔프 제외하면 닥라 본다. 헤르메스가 너프먹은 시점이라 더더욱 중요.
: 항목별 설명.
:더럽게 좋고 Q랑 시너지 잘맞더라.
:딱히 설명 안해도될듯.안씀.
:요번에 너프먹은데다가 탱킹형 서포터가 아니면 큰 이득을 볼 수 없게 바뀌었다. 이거말고 착취 ㄱ
뭐 적을거 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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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도 좋다. 솔직히 킬각보기에는 점화가 훨씬훨씬 좋고 한놈 조지면 다른놈도 조질수 있게되는 다리 특성상
나는 점화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 텔들고 아군을 돕는 등의 전략적 플레이도 효과적일 수 있다.
다만요새는 너프로 포탑에 써도 쿨감 안시켜줘서 라인복귀용으로 사용하기 무리가 있음을 명심.
이속이속 강조를 했는데 이거들지마라. 이거 들정도까진아냐. 걍 칠흑-망자-영광 셋중 두개만 있어도 충분하다.
EW 2초 90퍼 슬로우가 있는 다리 입장에서 이걸 든다는건, 맞다이를 도저히 못이기는 챔피언을 상대할때란 건데,
현 다리우스에게 그런챔프는 아무것도없다. 탈진이나 E사거리나 비슷 하니까 원거리 슬로우 건다는 느낌으로 사용할
이유도 없음.
별로.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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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Q는 인베갈때 말곤 당연한거다.
2렙때는 W를 배운다. E를 배우는것보다 딜이 더좋고, CS를 먹는데에 좀더 편리하다.
물론 2렙때 E를 배워도 좋다. 패치로 인해 E로 당기기만해도 슬로우가 되기 때문에 W서포트 없이도 효율볼수있다.
특히 상대가 티모같은 원거리 챔피언일 경우엔 2렙에 E를 찍자.
QWE순으로 마스터한다.
써보니까 QEW순 마스터가 더 좋더라.
W를 자주갈기는것 보다 E를 자주 갈기는게 훨 낫다.
때릴때 평타캔슬 외에는 딱히 강조할게없다.
무조건 5스택 쌓는게 좋다. 무조건 쌓아라.무조건!
비록 라인전 단계에선 이놈의 패시브를 발동시키는게 쉽진 않겠지만,
교전 시에는 궁으로 대가리를 쪼개든 5스택을 만들든 해서 발동시키는게 핵심.
중반 교전의 경우에는 궁으로 대가리를 찍어서 패시브를 찍는게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후반 한타는 아마 한놈을 5스택으로 만드는게 더 빠를 것이다.(원딜러 하나를 ㅈ대게 물지않는한)
의 판정이 개병신이 되었으므로 당겨질것도 안당겨진다. 이점 유의.
그러나 이놈은 여전히 판정이 사기라 마이 Q같은거 빼면 다 쪼갠다.
랜턴타고 날아가는놈도 공중 대가리분쇄가 가능하다.
무조건 날로 맞춰라! 도끼날!
패치로인해 자루 데미지가 줄었다. 그러나 시전시간이 생겼다.
도끼날의 데미지가 전보다 늘어나고 챔피언을 맞출경우 대량의 회복이 생겼지만
못맞추거나 자루로 맞추면 이전보다 못한 스킬이 된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스킬로 변화한것이다.
도끼날로 맞추는게 최대 핵심이다.
이 두놈의 슬로우만 2초 90프로다.
쿨감 40퍼를 찍어주면 정말 자주써서 상대를 슬로우지옥으로 끌고갈수있다.
될 수 있다면, 포획후 바로 W를 사용하지말고 E 슬로우가 풀릴 즈음 W를 맥여서
슬로우 효과를 최대로 누리는게 좋다.
다리우스 딜 미친거 온동네 인간들 다 알지만
얼마나 강한지는 잘 모른다.
라인전때 상대가 반피 정도인데 패시브 5스택 걸렸다? 궁이랑 점화 걸어주면 죽는다.
다리 많이하면 감이 오겠지만 딜 졸라쌔다. 자만은 안하되 자기 전투력은 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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