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12
18
0
미입력
0/0
람머스급 스피드의 탑다리

- 뻐킹머쉬룸(2015-11-26, 조회수: 6645)

다리우스는 그 흔한 이동기 하나 없는 초 뚜벅이 이므로

이속을 늘리는게 가장 좋다

 

이 공략의 핵심은 쿨감을 늘리고 이속을 증가시켜 한타 지속력과

다리우스의 뚜벅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나 를

적어낸 공략이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220 IP

빨강

1.공속 2.방관 3.고정공격력

 

1.공속

- Q 시전시간이 생겼기 때문에 과다출혈을 쌓는 속도가 이전보다 느려졌다.

과다출혈을 빨리 쌓기위해서는 공속이 필요하다.

 

2.방관

- 당연하지만 다리우스는 AD 챔프이고 딜이 차지하는 비율이 꽤 높은 탱커이므로 방관이 좋다.

 

3.공격력

- CS를 먹는걸 크게 도와준다. 특히 다리우스는 E에 방관도 붙어있고, 궁이 트루뎀이라 때론 공격력을 늘리는게 딜이 더 많이 박힐때도 있다.

 

노랑

1.고정체력 2.성장체력

 

코멘트할 부분은 없다. 체력이 좋다.

다른 룬은 노랑에 박아서 효율나오는게 많지않다.

방어룬을 왜 안끼냐는 사람도 있는데, 9개 박아서 방어력이 9라니 말이되냐.안낀다.

 

파랑

1.성장쿨감 2.마방 3.쿨감과 마방

 

1.성장쿨감

- 9개 다 박으면 18렙 쿨감15퍼. 특성의 5퍼와 칠흑의 양날도끼 20퍼를 합하면 정확히 40퍼가 된다.

다리우스는 쿨감을 박으면 좋은데 그건 나중에 설명하겠다.

 

2.마방

- 딱히 코멘트할 부분은 없다고 생각한다. 파랑룬중 가장 효율좋은 룬중하나라 생각.

 

3.고정쿨감5개,마방4개

- 고정쿨감이 5개면 쿨감을 5퍼 해주는데, 이러면 칠흑에 특성이면 30퍼가 된다.

정령의 형상 등의 아이템은 다리우스에게 좋고, 마침 이런 템들은 쿨감이 10퍼 정도라 이렇게 해도 괜찮다.

실제로 이렇게 필자가 사용한다.

 

왕룬

이 속

 

- 뚜벅이 다리우스에게 이속만한게 없다.

템을 갖추면 이속이 400정도 되는데 여기서 4.5퍼 증가면 18의 이속이 증가한다.

똥신 이속증가량이 25다.

 

이속 외에 딱히 갈만한 룬은 없다고 본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마술:선택은 자유. 공속은 스택을 좀더 빠르게, 스킬딜은 Q와 궁데미지 증가라는 혜택을 누린다.

양날의 검포식:이 역시 자유라 생각하나, 필자는 포식이 너프먹고 양날의 검이 버프되어 양날검을 선호한다.

흡혈귀비전 연마흡혈귀얘가 우월하다. 주문력은 쓸일도 없고 후반에야 수치가 좀 되는 편이라 찍을 이유가 없다.

반면 피흡과 주문흡혈(스킬딜로 흡혈하는거기 떄문에 Q나 궁으로도 흡혈 가능) 은 처음부터 주어지는것이므로 라인유지력에 크나큰 도움이 된다.(이 시기쯤 되면 흡혈귀가 우월한걸 대부분이 알듯한데.)

짐승 같은 힘압제자:슬로우를 자주걸긴하지만 필자는 현상금 사냥꾼쪽을 선호한다.


디펜스로 넘어가자면


회복력꿋꿋함:  회복력쪽이 초반 효율이 좋고, 란두인같은 템보다 칠흑/스테락같은 물마방이 없고 체력이 증가하는 류의 템을 초반부에 가는 다리우스 특성상 체력회복쪽이 좋다.

살펴보기질긴 피부: 정글도 도는챔프가 아니오, 걸어서 로밍다니는 챔피언은 더더욱 아니기에 방랑자는 별로. 질긴 피부근접챔프니 기본공격 데미지 줄이는게 좀더 낫다.

룬 갑옷고참병의 흉터적응성 갑옷얘가 늘리는 Q회복량이 고참병의 흉터의 두배다. 체젠도 늘려주니 적응성 갑옷로.

신속전설의 수호자: 솔직히 올라프같은 강인함 필요없는 챔프 제외하면 닥신속라 본다. 헤르메스가 너프먹은 시점이라 더더욱 중요.

착취의 손아귀영겁의 힘굳건한 결속: 항목별 설명.

착취의 손아귀:더럽게 좋고 Q랑 시너지 잘맞더라.

영겁의 힘:딱히 설명 안해도될듯.안씀.

굳건한 결속:요번에 너프먹은데다가 탱킹형 서포터가 아니면 큰 이득을 볼 수 없게 바뀌었다. 이거말고 착취 ㄱ


뭐 적을거 있냐?

-------------------


Teleport(순간이동)얘도 좋다. 솔직히 킬각보기에는 점화가 훨씬훨씬 좋고 한놈 조지면 다른놈도 조질수 있게되는 다리 특성상

나는 점화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 텔들고 아군을 돕는 등의 전략적 플레이도 효과적일 수 있다.

다만요새는 너프로 포탑에 써도 쿨감 안시켜줘서 라인복귀용으로 사용하기 무리가 있음을 명심.


Ghost(유체화)이속이속 강조를 했는데 이거들지마라. 이거 들정도까진아냐. 걍 칠흑-망자-영광 셋중 두개만 있어도 충분하다.

Exhaust(탈진)EW 2초 90퍼 슬로우가 있는 다리 입장에서 이걸 든다는건, 맞다이를 도저히 못이기는 챔피언을 상대할때란 건데,

현 다리우스에게 그런챔프는 아무것도없다. 탈진이나 E사거리나 비슷 하니까 원거리 슬로우 건다는 느낌으로 사용할

이유도 없음.

Heal(회복)별로.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Q는 인베갈때 말곤 당연한거다.

2렙때는 W를 배운다. E를 배우는것보다 딜이 더좋고, CS를 먹는데에 좀더 편리하다.

물론 2렙때 E를 배워도 좋다. 패치로 인해 E로 당기기만해도 슬로우가 되기 때문에 W서포트 없이도 효율볼수있다.

특히 상대가 티모같은 원거리 챔피언일 경우엔 2렙에 E를 찍자.

 

QWE순으로 마스터한다.

써보니까 QEW순 마스터가 더 좋더라.

W를 자주갈기는것 보다 E를 자주 갈기는게 훨 낫다.

스킬 콤보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때릴때 평타캔슬 외에는 딱히 강조할게없다.

스킬 활용 팁

 Hemorrhage(과다출혈)무조건 5스택 쌓는게 좋다. 무조건 쌓아라.무조건!

비록 라인전 단계에선 이놈의 패시브를 발동시키는게 쉽진 않겠지만,

교전 시에는 궁으로 대가리를 쪼개든 5스택을 만들든 해서 발동시키는게 핵심.

 

중반 교전의 경우에는 궁으로 대가리를 찍어서 패시브를 찍는게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후반 한타는 아마 한놈을 5스택으로 만드는게 더 빠를 것이다.(원딜러 하나를 ㅈ대게 물지않는한)

 

Apprehend(포획)의 판정이 개병신이 되었으므로 당겨질것도 안당겨진다. 이점 유의.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그러나 이놈은 여전히 판정이 사기라 마이 Q같은거 빼면 다 쪼갠다.

랜턴타고 날아가는놈도 공중 대가리분쇄가 가능하다.

 

Decimate(학살)무조건 날로 맞춰라! 도끼날!

패치로인해 자루 데미지가 줄었다. 그러나 시전시간이 생겼다.

도끼날의 데미지가 전보다 늘어나고 챔피언을 맞출경우 대량의 회복이 생겼지만

못맞추거나 자루로 맞추면 이전보다 못한 스킬이 된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스킬로 변화한것이다.

도끼날로 맞추는게 최대 핵심이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Apprehend(포획)이 두놈의 슬로우만 2초 90프로다.

쿨감 40퍼를 찍어주면 정말 자주써서 상대를 슬로우지옥으로 끌고갈수있다.

될 수 있다면, 포획후 바로 W를 사용하지말고 E 슬로우가 풀릴 즈음 W를 맥여서

슬로우 효과를 최대로 누리는게 좋다.


다리우스 딜 미친거 온동네 인간들 다 알지만

얼마나 강한지는 잘 모른다.

라인전때 상대가 반피 정도인데 패시브 5스택 걸렸다? 궁이랑 점화 걸어주면 죽는다.

다리 많이하면 감이 오겠지만 딜 졸라쌔다. 자만은 안하되 자기 전투력은 알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이전 공략과 별 차이는 없으나, 이제 정당한 영광은 마나포션의 삭제로 필수템이 되었다.

또한, 칠흑의 든든한 하위템이던 점화석이 공템으로 교체되었으므로 칠흑가는 도중에
AP면 1200원망토, AD면 쇠사슬조끼/파수꾼의 갑옷 정도 걸쳐주도록 하자.

그 외 변경사항은 없다.

첫템의 경우 플라스크를 대신하는 부패물약을 가자.
딜도 뽑히고 라인유지력도 괜찮다.
라이너가 부족한 마나를 채울 첫템의 방도로는 크게 세가지가 있는데,
1.도란링 2.마나수정 3포 3.부패물약이다.
도란링은 논외로 하고, 마나수정은 이후 카탈리스트로 업글하거나 하면되지만
집에가서 템뽑기전까지 딱히 딜로서 강력함을 보여주기 어렵다.
하지만 부패물약의 경우 Q한번 긁을때마다 추가 마법데미지로 꽤 쏠쏠한 데미지를 넣을수있다.
부패물약가자.

부패물약-탐식-하위탱템하나-칠흑-정당한영광-이후 적절한 방템or스테락or거드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
여전히 피오라/가렌을 제외한 근접딜러들은 씹어먹는 편이다
처형인의 대검 복귀후 Q의 회복량은 눈에 띄게 감소했으며
다리우스같은 딜 비중이 꽤 있는 탱커들은 녹아내리기 바쁜 형국이 되었다.
특히 다리우스는 람머스마냥 자체방어력이 높고 한것도 아니라서
변화한 라위에 썰리기 바쁜 챔프다.
하지마라.탑이 하고싶으면 문도나 피오라 해라. 지금은 답이없지 싶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