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1명
87.8% (36표)
0% (0표)
12.2% (5표)
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12
18
0
36/41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공략입니다..

- 내손잭스(2016-08-25, 조회수: 375317)

안녕하세요. 시즌 2 부터 시작해 요릭만 2000판 정도 한

진성 요릭충 내손잭스라고 합니다. 요릭 하는사람이 조금이라도 더 많아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공략을 작성합니다. 제 템트리 및 룬특이 정답은 아니지만 많이 한 만큼 요릭이 필요한

아이템들과 운영법이 뭔지 알아 이 글을 씁니다.

요릭이 한타도 안좋고 막 안좋다 인식이 많으신데 오히려 요즘 대세에 어울리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탑 초보자분들도 요릭의 컨트롤은 정말 쉽기때문에 운영법을 배우기 편해 입문하기 좋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시브로 인해 항시 데미지 감소를 15%받고 죽기는 더럽게 안죽는데 딜도 강하고 

손도 별로 타지 않게 강한 요릭을 소개합니다.


시즌 2 골드  시즌 3 다이아 시즌 4 다이아 시즌 5 다이아 
모두 다 요릭이 모스트 1입니다.


현재 닉네임은 '딜 요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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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곧 리메이크가 되겠네요.. 전 군인이지만 휴가 맞춰서 나와서 열심히 해보고 다시써보겠습니다..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공격력 +0.95
    x4
  • 레벨당 방어 +0.167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8.77
  • 공격력
    +10.55
  • 방어
    +27.054
총 가격 : 13,424 IP
요릭에게 효율 자체가 좋은건 쌍관룬이지만 cs먹는게 불편했어서 올 공격력을찍었었으나

특성에 포악함으로 미니언한테 뎀지 5가 더들어가니 룬쪽에서 공격력 5를 다른곳으로 할애할수있어서

쌍관 5개를 주었습니다. 

노랑 성장방어는 그냥 방어가 하향이 되서 이제 성장방어가 6랩이면 수치가 같아지는데

요릭은 6랩 넘기기가 워낙 쉽고 6랩전에 ad챔들한테 킬날일이 별로 없어서 성장으로 들었습니다.

파랑은 마나 물약이 사라졌으니 마나 재생을 할만한 방법을 찾아야하는데 요릭이 원래부터 파랑에

쿨감을 넣어서 마저를 안썼었으니 쿨감은 아이템으로 대체하고 마젠룬을 박아서 해결하였습니다.

하지만 패치로인해 여눈이 상향되어 여눈과 특성만으로도 마나관리하기 용이해져 마나룬을 빼고 마관룬을 박았습니다.

왕룬은 자주쓰는 공격룬으로 들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18포를 주는 이유는
명상과 지능 이 특성들이 요릭에게 핵심특성이고
천둥군주의 호령이 최종 특성이 요릭에게 잘 맞기때문에 주었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12.12 수정
지능정밀함 으로 바꿨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요릭에게 정말 좋고 어울리지만 쌍관을 놓고 선택하는 상황에선 쌍관을 취해주셔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일단 룬에서 쌍관을 들어 쌍관이 많이 올라가는데 관통력 스탯은 0에서 5로 상승하는
 
것보다 5에서 10에서 상승하는 효과가 더 크기때문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원래 방어력 관통력이 3 +(0.3레벨) 이었으나
 
이번 패치로 인해 5(+0.5레벨) 로 상향받았기 때문에 기분좋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쿨타임이 좀더 돈다는 것은
 
스킬을 약간 덜 쓴다는 말이고 그것은 곧 마나소모량이 적어진다는 것이기때문에 초반에 마나관리 하시기도 더욱
 
편합니다.

12.14 수정
비밀 창고을 새로 생긴 특성인 암살자로 바꿉니다.

혼자있을 일이 많은 탑라이너에게는 암살자가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시즌 5때는 Teleport(순간이동)의 시대였죠

요릭도 마찬가지로 텔레포트를 들고 1랩 늑대를 먹고 귀환을 하였으나 텔레포트 시전시간이 

4초로 너프를 먹고 1랩 정글몹을 먹어도 2랩을 찍을 수 없어졌기 때문에 원래 들던 스펠인 

Ignite(점화) Flash(점멸) 을 베이스로 들고가고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는 우리팀의 조합과 상대팀을 보고 선택해야하는데 상대 탑이 나서스나 블미 등 라인에서 밟아놔야하는 

챔피언이라면 점화를 드시고 라인전에 자신이 없으실때 혹은 우리 봇듀오의 호응이 좋을 조합이면 텔레포트를 드셔서 

봇에 힘을 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상대 탑이 텔포를들거란 예감이 들면 따라 드셔도 좋습니다. 우리팀의 서포터가

소라카라면 절대 선택하지 맙시다.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4~90(+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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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w  e 평(평캔)q 


압제자를 활용하기 위한 슬로우를 걸기위해 w부터 씁니다.


일단 요릭 패시브 Unholy Covenant(부정한 서약) 이거로 인해 구울 한마리당 평타 데미지가 5%올라가죠 때문에 w와 e를 쓴 후 평타를 


한대 때리신후 제빨리 q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평캔 한것과 안한것 차이가 정말 큰데요 평캔을 했다고 생각하는것과


안했을때 데미지를 비교해보면 평타 한대가 w,e 로 올라간 데미지 10%와 평타 한대만큼의 딜량이 차이나니 


단순 수치로따지면 1.1ad가 차이나는겁니다. 이 평캔을 하느냐 안하느냐에따라서 킬각이 될수도 안될수도


상대를 딸것이 내가 따일 수도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원거리 챔이면 w로 슬로우를 걸고 e를 최대거리에서 쏴주는 형태로 반복해주시고


상대가 e각을 안내주면 미니언에다 그냥 q를 박고 빨라진 이속으로 상대 챔에게 다가가 w,e를 하시면 됩니다.


미니언에 q를썼는데도 e각 안나오는 챔피언은 없습니다. 


원래 e 다음 마스터로 w를 찍었었는데요 이제 마나포션도 없고 칠흑의 양날도끼를 코어템으로 가져가면서부터


w보다 q를 선마합니다. q는 레벨이 올라가도 마나소모량은 같고 데미지도 증가하는데 q구울의 평타뎀도 올라가서


맞다이나 짤짤이 넣을때 굉장히 강력합니다.


또한 라인전 에서 영혼의 맞다이를 하기 시작했다 하시면 바로


Omen of Death(죽음의 징조)를 써주시면 좋습니다. 1랩 궁이 캐릭터의 45%공격력인데 이거와 같이 협공하면 패시브로 평타 데미지 5%,


받는 데미지 5%를 경감할 뿐만 아니라 45%짜리가 계속 같이 치면 지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Omen of Death(죽음의 징조) 으로 상대 케이틀린의 궁이나 세주아니 궁 등을 막을 수 있으니 위험할때 쓰셔도 좋습니다. 


어차피 쿨감템을 가니 쿨타임이 50초정도밖에 안되게 됩니다.

시작 아이템
ad 상대 최종템
ap 상대 최종템
아이템 빌드
신발은 칠흑의 양날도끼와 얼건 사이에 불편하다 싶을때 가시면 됩니다.


(부패 물약) 첫시작 템을 부패물약 고정으로 가고있습니다. 딜교환할때나 첫 라인유지에서 킬을 내기가 정말 편하더군요.

각 코어템을 보자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시즌 2부터 이어져온 요릭의 친구죠 이번 마나포션 삭제와 더불어 요릭의 유지력, 후반 한타에서의 존재감을

        다 맡고있는 최우선 코어템입니다. 최대한 빨리뽑아야 무라마나가 23~25분대에 뽑히게 되고 한타에서도

        힘을 쓸수 있습니다.

최우선 코어로 뽑는것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도끼입니다. 요릭이 뚜벅이라 라인에서든 한타에서든 상대에게 붙는게 굉장히 중요한데요

        상대에게 붙어서 q만 때릴수 있다면 그 이후론 상대가 점멸을쓰든 비전이동을쓰든 굉장히 수월하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는 아이템이고 정말 요릭에게 잘 맞는 아이템인데요 요릭에겐 쿨감이 정말 핵심인데

        이 아이템으로 20%를 먹고 또한 양날도끼에 있는 패시브인 상대 방깎이 구울들의 평타에도 깎이기 때문에

        순식간에 풀방깎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울들이 때려도 물리데미지이기때문에 요릭의 속도가 올라가서

        상대에게 붙을 수 있는것입니다. 공격력과 체력은 요릭이 당연히 가져가는것이기도 하고요.

Manamune(마나무네) 두번째로 가는 아이템인데요 원래 여눈만 띄운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r(얼어붙은 건틀릿)을 갔었지만 이 두 아이템부터 가게되면

        딜로스가 상당히 심했었기 때문에 마나무네를 간 후에 갑니다. 마나무네를 산 후에는 평타를 자주 써줘서 

       최대한 750스택을 쌓도록 합시다. Muramana(무라마나) 를 띄우면 한타 파괴범이 될 수 있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r (얼어붙은 건틀릿) : 이 두 아이템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게 될텐데요 내가 꽤 잘컸고 상대 원딜러를 내가 물어야하며

        다른 팀원중에 얼심을 가는놈이 있다 하면 (얼어붙은 건틀릿) 이고 상대가 올ad거나 평타딜러가 많다. 내가 탱킹을

        거의 다 맡아서 해야하며 잘 못컷다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갑니다. 저는 보통 (얼어붙은 건틀릿)을 갑니다.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 세개중에 하나를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제일 갈 상황이 많은 아이템인데 상대 탑솔이 꼭 ap가 아니어도 내가 상대 탑솔러에게 솔킬을 당할정도의

        위협을 받지 않고 상대 cc기가 적당하고 한타를 바라보고 갑니다. 강인함이 너프되긴 했지만 제일 무난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정말 평범한 신발이죠. 상대 조합에 cc기가 그렇게 많지 않고 뚜벅챔들이 많으면

         신속의 장화로 재미를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동속도가 전투시에 가장빠른 신발이기도 하고 요릭에게

         중요한건 이속이기도 하기 때문에 가봄직 한 것 같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이건 상대 탑솔러와 정글러가 둘다 ad거나 내가 상대 ad탑솔러한테 계속 죽으면 이 아이템을 가는것을 

         추천 해드립니다. 상대가 올ad가 아니고 cc기가 좀 있다면 한타쯤 가선 팔고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은 요릭이 맘놓고 상대 딜러진에서  활개 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인데요 이 아이템의 패시브가 

        터지고 요릭 자신에게 궁을쓰고 상대 원딜러를 문다면 상대 원딜러에게 악몽을 선사 해 줄 수 있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 아이템은 ad 상대템으로 많이 가게되는데 이속과 방어력, 체력을 주는 만능 아이템으로 생각합니다.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안가서 의아해하시는분들이 많을텐데 상대 미드가 ap누커형이거나 하면 마법저항력이 그렇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요릭 패시브Unholy Covenant(부정한 서약) 이걸로 한타쯤가면 만쿨감을 맞추고가면 항시 데미지 감소가 15%되고, 궁까지

켜잇으면 20%가 되있기때문에 상대 ap딜러는 무섭지 않습니다. 깡 체력만 올리고 방어력만 올려도 충분히

한타에서 죽지않고 많은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ap 가 많을경우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가는데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워낙 유명한 마저템중에 요릭하고 정말 잘어울리는 템이죠 체력 마저 쿨감 패시브 다 버릴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템을 가면 쿨감이 10% 비기때문에 그 비는 쿨감은 Trinity Force(삼위일체)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리메이크 된 이후로 가성비 핵깡패 아이템입니다. 체력이 낮아질때 켜지는 방어막이 켜진후 패시브로

        진짜 미친듯이 안죽고 버틸수 있습니다. 정령의 형상과 정말 어울리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상대 ap 딜러가 잘컷다면 가봄직합니다. 라이즈, 럼블같이 지속 딜이 가능한 ap딜러가 있을때 가도록 합시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이 아이템은 스테락의 도전 자리에 들어갈 때가 많은데요 역시 방어력 아이템으로 불안할 때 가기도 하고

        상대 cc기가 위협적일때 갑니다. 무무, 소나 등등 cc기 한번으로 일발역전이 가능한 챔피언들 상대로 말이죠.


또 다른 아이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요릭으로 죽음의 무도를 가봤는데요. 요릭에겐 그다지 어울리진 않는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너무 공격쪽에 

치중되어있는 아이템으로 생각되는데 요릭의 스킬이 다 물리 공격이 아닌 w,e의 공격 방식이 마법 데미지 이기때문에

그렇게 흡혈이 잘 된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데미지 12% 나눠서 들어오는건 분명 좋지만 이 아이템을 다 맞추기

전까지의 탱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흡낫이 요릭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이 아니기도 하고요.  3400원이라는 높은 가격도

꺼려지는 이유입니다. 100원만 더하면 칠흑의 양날 도끼가 나오니까 말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패시브때문에 초반 반짝킬을 내지 못하면 그이후에 잡기가 무척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요즘 탱티모를 제법많이하시던데 탱티모든 딜티모든 춤추면서 이길수있는 존재입니다.
블라디미르
블라디가 리메이크 되어 라인유지력이 매우 떨어졌습니다. 잡기 더욱 쉬워졌습니다.
야스오
시즌 5까진 리븐이 정말 어려웠지만 리븐이 너프 된 이후로 만나보니 버틸만 하더라고요

라인전에서도 비등해지고 한타 존재감이 요릭이 더큽니다. 

 

 

라인 운영법

 요릭이 기본적으로 해야하는것은 와딩을 철저히 하고 라인을 당기는 것입니다.


요릭의 강점은 라인을 당기는거에 있습니다. 라인을 당길때 클리어 라인일때 상대 원거리 미니언이 4기정도 남게


유지해주시면 막타만 먹는다고 가정하면 라인유지가 계속 됩니다. 절대 갱을 당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와딩을 철저히 해주시고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자주 확인해주셔야 좋습니다.


그리고 요릭을 라인전만깡패지 한타에선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한타에서도 충분히 1인분 이상의 역할을 수행할수 있기 때문에 라인에서 무리하시다가 죽으시지 마시고


같이 크셔서 한타때 활약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죽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제 요릭은 약간 특이하게 우리 원딜러한테 궁을 쓰는것이 아닌 나 자신에게 궁을쓰고 


상대 적진에 약간은 무모하게 들어가 상대 한타진영을 붕괴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렇다고 막


들어가기 전에 궁쓰고 들어가지 마시고 죽기 2~3초전쯤에 궁을쓰셔야합니다. 또한 꼭 나를 살리지 않더라도


우리 딜러를 살리면 이한타를 이길 수 있겠다 싶으시면 과감히 써주셔야합니다. 요릭을 많이 해보시면 


어떤 상황에 나를 살리고 어떤 상황에 팀원을 살리실지 감이 잡히실 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시즌 6랭크게임에서 만날때마다 더욱 추가해드리겠습니다. 


스킬 및 아이템 구매 순서는 유동적인게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카운터챔을 만났더라도 초반 갱이나 


실수로 인해 킬을 따이게 될경우 방어템을 먼저 가는 등의 유동적인 행위가 게임을 승리로 이끕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너프 후의 다리우스는 요릭에게 정말 쉬운 챔피언입니다. 일단 다리우스의 e에 끌일 일이 별로 없고 끌리더라도


w와 평q를 사용해주신다면 바로 튀어나올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리우스에겐 이동속도가 중요하고 또 다리우스에게


원콤이 나지 않도록 해주시는것이 중요하기때문에 여눈 다음으로 탐식의망치와 천갑옷을 가주었습니다. 


w의 둔화율보다 q의 요릭 이동속도 증가하는것이 다리우스 상대로 더욱 편하기때문에 q를 두번째로 마스터해줍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요릭으로 레넥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레넥이 요릭을 무서워해야합니다.


레넥이 q로 흡혈을 해서 어려워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라인이 저절로 당겨지기때문에 cs디나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레넥이 분노를 쌓아 빨간색이 되었을때는 거리를 내주지 마시고 q로 분노를 빼도록 유도하시는게 좋습니다. 


e로 들어올텐데 e한번에 레넥의 w가 맞을듯한 거리다 하시면 재빨리 w,e 를 써두셔서 패시브로 데미지가 적게


들어오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한번에 안들어오는 거리다 하시면 깔짝깔짝대면서 두번째 e로 들어오게 만들거나


아님 그냥 q를 한번 긁어보고빠질텐데 q를 안닿게 하시고 두번째 e로 들어오면 요릭에겐 정말 좋은상황인데 스킬 


쿨을 돌리고 다시 돌아가기때문에 최대한 쫒아가면서 스킬을 먹여 구울들과 같이 때려주는게 좋습니다.


유지력으로 상대하면 요릭이 레넥한테 질수가 없습니다. 레넥에게 조심해야할 타이밍은 여눈 하나만 들고있을


첫귀환~ 두번째 귀환 궁을 찍은 7~8랩정도입니다. 피가 3/4정도만되면 레넥이 맘잡고 점멸로 들어와서 원콤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긴장을 놓지 않도록 합시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의 대표적인 카운터가 요릭이죠 일단 블라디미르를 상대할때 가장 중요한건 거리입니다. 요릭에겐


거리를 좁혀야 이기고 블라디미르에겐 거리를 벌려야 이길수있죠 일단 2랩때 w를 찍는상황이 많은데요 1랩때 


딜교하다 2랩이 되지 않는이상 붙을 거리를 블라디가 내줄리 없기 때문에 w를찍어 w,e 딜교를 합시다.


또한 두번째 마스터가 q인것에 의아하신분들이 있을텐데 거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q를 미니언에 콱 박고


빨라진 이속으로 블라디에게 붙든 w,e 딜교만 하시든 이동속도가 빨라지면 요릭에겐 득입니다.


아이템은 역시 이속을 위해 탐망을 먼저 가주었습니다. 상대 블라디가 마관블라디가 아니고 흡총먼저 가는 블라디


였기때문에 마방이 30대였지만 마방템은 천천히 갔습니다. 상대 블라디미르가 기괴한 가면을 먼저 갔다면


마법무효화의 망토를 하나 먼저 사시는것도 좋습니다.


Jax(잭스)잭스


요릭에게 잭스는 첫귀환 이후~ 블클 하위템 하나 나올때 까지만 조심하시면 그 이후론 정말 쉽습니다. 일단 잭스에게 


e를 안맞는게 가장 중요한것은 다들 아실텐데 e를 맞기 전에 스킬을 다쓰셔서 패시브로 데미지를 적게 받는게


중요하고요 e를 안맞으려면 e스킬을 끝내기전에 e범위에서 나오셔야하는데 요릭에게 e스킬 나오기 쉬운게 w로


잭스 이속을 낮추는 것도 있지만 레넥 w도 씹는 잭스 e가 신기하게도 요릭의 q는 막지 못합니다. 요릭의 q의 딜도


제대로 들어가고 이속구울 다 정상적으로 소환됩니다. 때문에 그냥 e로 들어올때 q한방 먹여주고 빨라진 


이동속도로  ㅌㅌ하시면 됩니다. e가 빠지면 다시 잭스의 사거리 안닿는 선까지 들어가셔서 w,e 다시 써주시면 


잭스를 쉽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부쉬플레이를 하는 잭스들이 많으니 와드를 간간히 박아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라인을 당기기 쉽기때문에 상대 정글러의 부쉬갱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제가 마방망토를 산것은


잭스고 하니 헤르메스를 가려했었지만 라인전도 거의끝났고 상대 조합이 올 ad였기 때문에 닌자의 신발로 


가게 되었습니다. 모든 근거리에게 아웃파이팅의 자세가 중요합니다.


Fiora(피오라)피오라




피오라는 요릭으로 상대하기 굉장히 쉬운편입니다. 피오라는 스킬 쿨이 돌아올때마다 딜교환을 적극적으로 


해 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피오라는 이동스킬인 q가있기때문에 슬로우스킬은 w보다 이동증가스킬 q를찍는게


딜교환 및 무빙에서 더욱 좋습니다. 피오라의 추노력이 굉장히 좋기때문에 애초에 피오라가 추노할만한 상황을


만들지 않게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천둥군주 쿨이 돌아올때마다 w,e와 함께 딜교환을해주시면 솔킬이 나긴


힘듭니다. 게임이 일찍 끝나긴 했지만 라인전은 끝난 상태였기 때문에 이 이후에는 유동적으로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라인전이 계속 지속되었다면 저는 얼건을 올렸을 것입니다.

 

마치며

 요릭이 여태 픽률 아래에서 다섯번째를 넘어가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상대 탑솔들도


요릭을 어떻게 상대해야 할지 모르기도 하고 요릭의 무서움을 잘 모르지만 그 허를 찔러 요릭을 꺼내


게임을 캐리할 수 있습니다. 솔랭 효자 요릭으로 꿀빠세요



사진은 프리시즌 솔랭입니다.


게임 내 닉네임은 '딜 요릭' 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친구추가하셔서 물어보세요.


인벤 쪽지로 물어보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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