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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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0/0
콤보,아이템에 중점을 둔 정글마이(마이는 꽤 많이 했는데 뭔가 안된다 싶을때!)

- 마이충희망(2015-11-21, 조회수: 3422)

마이는 경험챔이라고 많은 분들이 말하는데

레벨 1때부터 마이만 파온 관계로 저도 한번 써보겠습니다.

아직 부족한 공략이지만 많은 분들이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 공략은 콤보,아이템에 중접을 두엇기에 룬과 특성은

조금의 설명으로만 되어 있고 제가 현재 쓰는 룬과 특성을

올린것이니 이해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공격 속도
    +19.26%
총 가격 : 8,601 IP

마이가 이따가 보시면 알다시피 포식자(정글) 가는데 초반엔 딜이 너무 없어서 일단 공격력 올려줍니다.

그리고 초반엔 방어력이 조금 필요하니 9방어 가고

공속은 마이의 생명 정수랑 문양에 때려박아 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마이의 중요한 스탯정도 올리도록 햇는데 그냥 제가 쓰는 특성입니다.

(맘에 안드시면 다른분들 특성 하셔도 대요 ㅠ 특성은 제가 걍 몇분만에 대충 쓴거라)

일단 마이는 강타,텔 듭시다. 여러분 텔은 많은 사람에게 천대받아 왓지만 잘만 사용하면 점멸보다 더 조은 효율을 냅니다. 맵리딩을 자주자주 해줍시다. 만약 상대 정글이 갱을 와서 우리 라이너가 죽을거 같다! 하면 먼저 상대 피보고 반피 정도면걍 텔타고 들가세요 이깁니다.(초반 마이의 딜은 세계제일!)

아니면 맵리딩이 조금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점멸 가셔도 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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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패시브:Double Strike(2연속 공격),q:Alpha Strike(일격 필살),w:Meditate(명상),e:Wuju Style(우주류 검술),궁:Highlander(최후의 전사)

 

평은 Wuju Style(우주류 검술)이 아이콘으로 하겟습니다.

 

 

스킬 콤보는 평(2연속)Double Strike(2연속 공격)-wMeditate(명상)(2연속 공격에서 처음 으로 벨때)-평Wuju Style(우주류 검술) 흔히 명캔이라고들 하는데

정말 초반에 쓰면 좋은 콤보 입니다. 상대 팀 전부 녹일 수 있는 콤보에요 이걸 여럿 응용해서

 

노랑:콤보,초록:기술이름,기본:설명 (옆에 자칭이 붙어있는건 이름도 제가 지은거고 콤보도 제가 만든겁니다.)

 

명캔:평(2연속)Double Strike(2연속 공격)-w(2연속 공격에서 처음 으로 벨때)Meditate(명상)-평Wuju Style(우주류 검술)

-설명:w를 쓰면 평타 딜레이가 감소 되고 평을 때리면 바로 또 때릴수 있기 때문에 순식간에 공격을 넣기에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q평캔(근처에 적이 적을수록 빨리 된다):평(2연속)Double Strike(2연속 공격)-q(2연속 공격에서 처음 으로 벨때)Alpha Strike(일격 필살)-평Wuju Style(우주류 검술)

-설명:q도 근처에 적이 없으면 명캔만큼의 속도를 자랑하기에 잘 애용해주세요

 

큐명캔(자칭):eWuju Style(우주류 검술)-평(2연속)Double Strike(2연속 공격)-w(2연속 공격에서 처음 으로 벨때)Meditate(명상)-평Wuju Style(우주류 검술)-평(2연속)Double Strike(2연속 공격)-q(2연속 공격에서 처음 으로 벨때)Alpha Strike(일격 필살)-평Wuju Style(우주류 검술)

-설명:e를 키고 평2연속을 때립니다.(모아놔야겟죠?)그리고 다가가 콤보를 씁니다. 라인에서 근접 챔프를 상대로 해봅시다.(단점은 이게 조금 다가가는동안 상대가 뭔짓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막 쓰면 안됩니다.)

 

2.5평캔(자칭):(초반에만 쓸모있음)(근거리 적을 상대로 근접)(1ㄷ1전용기술)

eWuju Style(우주류 검술)-평Wuju Style(우주류 검술)-qDouble Strike(2연속 공격)-평Wuju Style(우주류 검술)-wMeditate(명상)-평Wuju Style(우주류 검술)-평(2연속)Double Strike(2연속 공격)

-설명: 1ㄷ1하면 근처에 적이없어서 q가 매우 빠른 속도로 끝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e키고 콤보를 넣음으로써  순식간에 5대를 때릴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 공속이 낮을때 쓰면 매우 좋은 콤보

(카정온 상대에게 역관광을 날려줍시다.)(순식간에 5대를 때려 최고 공속인 2.5를 따와서 이름지음)

 

페이크 알파(자칭):

qAlpha Strike(일격 필살)(조건: q쓰는 동안 q맞은 대상이 q외의 데미지에 죽을것)(강타Smite(강타)도 좋습니다!)

-설명:이거는 알고 계신분 많을텐데 그냥 q를 맞은 대상이 만약 q외의 데미지에 의해 죽으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현상을 이용한겁니다. 상대방을 속여서 강력한 cc기를 빼거나 놀리는데 적극 활용합시다!

 

미드 마이 라인전 콤보(이거 원래 *화선님의 공략에서 봤던건데 제가 함부로 이름 지을수 없어 이렇게 씁니다.):

(2연속 만들고)-qAlpha Strike(일격 필살)-eWuju Style(우주류 검술)-(궁Highlander(최후의 전사))-명캔

-설명:이것은 라인전에서 멀리 있는 상대(원거리 적)를 킬딸때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e의 고정피해는 초반에(후반에도 그렇지만)매우 상당한 피해를 입힙니다. 그래서 이 기술을 쓰면 순식간에 몸이 약한(대체로) 미드 라이너를 녹일수 있습니다.

*화선님:마이 유저들의 대선배,마스터 이 한국 최초 챌린저, 미드 마스터 이 세계 최초 챌린저(제가 아는 정보로는요)

스킬 활용 팁

 일단 마이는 초반에도 빠른 평타를 쓸수 있습니다.(qAlpha Strike(일격 필살)와wMeditate(명상)를 이용해서)

qAlpha Strike(일격 필살)와 wMeditate(명상)를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eWuju Style(우주류 검술)고정피해를(매우 많이) 입히기에 아주 좋은 챔프 입니다.

위에 있는 기술들의 기본 베이스는 'qAlpha Strike(일격 필살)와 wMeditate(명상)를 이용해서 순식간에 많은 타를 때리는데 e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고정 피해를 묻힌다'기본 베이스 입니다. 여러분이 이 원리를 잘 알고 계시다면,위처럼 응용해서

저보다 훨신 좋고 많은 콤보를 만들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제 콤보를 보고 "뭐 이딴 쓰레기 같은 콤보가 다있어"라고 하시는 분들이 이것만 알고 계셧으면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건 마이는 선q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면 좋지 않습니다. 만약 상대를 q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고 '들가면 한번에 잡는다'이렇다면 쓰는데 그게아니라면 그냥 들가서 때리다가 상대가 점멸Flash(점멸)같은 것을 쓰고 도망가기 직전에 q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씁시다.(상대가 벽에 붙으면 90% 점멸Flash(점멸)쓰고 튑니다.)

 

명상어그로(자칭)(이것도 아는분 상당수일듯)

:-설명:

마이는 wAlpha Strike(일격 필살)에 피해량 감소가 있는데 ap마이 또는 wAlpha Strike(일격 필살)5렙이 아닌이상 중후반엔 체력회복의 의미는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피해량 감소는 활용도가 매우 높죠 기본 50%감소로 1렙당 5%씩 최대 70%가 감소되기 때문에 어그로에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저기 야스오가 있다고 칩시다. 근처엔 우리팀이 있고 상대 야스오는 죽음을 무릅쓰고 서라도 마이를 먹으려고 하는 상태에서는 wMeditate(명상)를 써서 야스오 딜을 줄이면 상대 야스오는 그래도 죽이기 위해서 계속 때리지만 아쉽게도 야스오는 죽이지 못하고 죽습니다. 뭐 이런식으로 '쟤라도 따고 죽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상대에게

코리안 캔디를 때려박을수 있습니다. 만약 wMeditate(명상)가 끝나가는 데도 상대가 안죽는다 하면 끝나기 직전 qAlpha Strike(일격 필살)한번 써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때에 따라 바뀔수 있는데 일단 위 처럼 가는 걸 기본으로

핵심아이템인 몰락 요우무 민병대를 제외 하고 템을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먼저

 

신발 까지 완벽하게 올렸으면 나머지 남는 2칸에 유동적인 템을 채워줍시다.

 

상대 ad딜러가 너무 아프다:가갑,란두인

상대 cc가 많다:밴시,수은(후에 헤르메스로 올립시다.)

상대 ap가 너무 아픈데 버티면서 녹이고 싶다:주문 포식자, 마법사의 최후

그냥 아무것도 해당안하고 내가 정말 잘컷다:(탱이 많을때)위의 기본 템트리(딜러가 많을때)피바,무대

 

내가 잘크고 상대는 잘큰건 아닌데 버티질 못한다(아직 잘 가진 않지만 좋은지 평가중):죽음의 무도,피바

 

미드일경우는 롱소드 +3포를 가서 상대방을 2~3렙때 위의 스킬 콤보로 적을 순식간에 죽이고 계속 죽입시다.

그리고 몰락 먼저 올린후 포식자 자리에 추가적으로 딜템,또는 탱템을 위의 필요대로 올리면 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주포 올립니다.)

 

 

요즘 마이에 탱마이가 더 좋다 하는분들 계신데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마이는 전통적으로 딜러 였습니다.

탱마이는 마이의 그런 전통을 짓밟아 버린다고 생각합니다.

예로부터 "마이가 잘크면 아무리 잘해도 망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말이 여러 형태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마이가 탱을 가버리면 그런 마이의 전통을 무시하는 꼴이 됩니다.

떠올려 보십시오 마이로 학살하던 그때를 탱을 가버리면 그런일은 교회에서 스님 만날 확률 정도로 적을 겁니다.

마이는 딜럽니다! 탱커가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마이는 잭스하고 만나면 그냥 도망가는 수가 가장 좋으나,
저는 항상 싸우기에 싸움법을 여기에 적습니다.

먼저 궁을 키고 싸웁니다. 그럼 e를 돌리는데 여기선 어차피 딜이 q외엔 안들어 가니까 그냥 w쓰고 피해량감소+체력회복으로 꿀발고 있다가 (만약 몰락이 잇으면 몰락으로 이속 뺏고 튄다음 e빼면 싸우는 수도 있습니다.) e를 쓰는게 포착 된다면 바로 q돌리면 잭스 당황하지만 역시 그냥 싸우고 있습니다. 이때 우리도 e를 쓰고 잭스를 때려주면 바로 잡을수 있습니다. 만약 잭스가 잘컷으면 그냥 싸우지 마시고 우리팀에게 cc좀 먹여달라고 합시다.(탱커면 도미닉경의 인사,피바라기 올리고 싸우세요)
리븐
리븐은 cc기에 매우 약한 마이를 상대하기 매우 좋은 챔피언 인데요, 몰론 저는 싸웁니다.
먼저 준비물은 (q하고 풀피의 체력,그리고 마이 경험 입니다.(또는 타고난 피하기 능력),(점멸도 있으면 좋음)
먼저 리븐하고 싸우게 되면 리븐의 w와 q막타(에어본)을 잘 피해야 됩니다. 먼저 w를 우선적으로 q로 피해 줍시다.(피하는 타이밍은 리븐이 먼저 들어올때-e다음 바로 w를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e쓰면 곧바로 q긁어 줍시다.)그리고 에어본은 점멸(있으면)로 피해줍시다.(만약 w를 q로 못피햇으면 당황해서 qqqq누르지 말고 기절 걸리는 순간 q에서 손은 때고 에어본을 피할준비를 합시다.)만약 w를 q로 피햇고 점멸이 없으면 안피해도 w를 피한데서 일단 70%는 이긴겁니다.
리 신
리신은 그냥 탱커를 가도 마이하고 1ㄷ1에서 매우 쎈데요 그냥 답이 없습니다. 도망가거나 팀원하고 같이 다니세요 만약 자기가 잘컷고 리신은 못컷다 하면 그냥 싸우세요 이깁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대처법을 조금 적어 봅니다. 리신하고 마이하고 싸우게 되면 q궁q가 매우 짜증나는데요 q맞기 전 w를 써서 q궁q의 피해량을 최소로 감소시키고 리신에게 q를 씁시다.(선q는 금물 이라고 했으니)그리고 e키고 패면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 못이겨요 걍 팀원하고 같이 다닙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는 상대하기 쉬운 이유가 궁을 쓰면 q로 피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런데 라인전에서 만나면 꽤 짜증 나긴 합니다. 화선님의 콤보로 들가서 때리려 하면 w로 빠져서 콤보 넣고 q로 견제를 하려하면 상대 weq딜이 더쎄고 왠지 카운터처럼 되버렷는데 궁을 피할수 있기때문에. 라인에서는 조금 짜증나지만 정글이면 꽤 싸우기 갠찮은 챔프입니다.(피하는 타이밍은 궁 x자 모양 생기면 일단 집중 그리고 제드가 보이면 q를 씁니다.(x자 보인뒤 약 0.5초에서 1초 사이)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그냥 라인이든 정글이든 쉽습니다. 애초에 그 골카 라는게 솔직히 머리위에 다뜨자나요 그러니까 "나 곧 니한테 스턴 걸꺼다"라는걸 알려주고 오는 꼴이니 노란 카드가 날라오는 순간 q를 씹고 패줍시다. 쉬워요 엄청



렝가
렝가도 라인에서 만나든 정글에서 만나든 꽤 쉬운 챔픈데요 갑자기 여러분이 정글을 돌다 머리위에 느낌표가 뜨면 "나 곧 니한테 딜 넣을꺼다"하는거 알려주고 오는 꼴이니 w써서 피해량 감소로 렝가 딜 전부 무시하고 패줍시다. 쉬워요 꽤나

그외에도 꽤 많이 남아 있는데 아까도 말했듯이 마이는 선q는 금물 입니다.

(스킬에서 스킬 활용팁 보시면 설명있습니다.)

그리고 마이를 할땐 적을 계속 관찰하세요 분명 뭔가 cc기같은 스킬을 쓰기전 보이는 모션,행동,움직임이 있습니다.

이런걸 잘 관찰하고 기억하세요 그게 그 스킬을 피하는 타이밍이 됩니다.

그리고 그 타이밍을 기억하세요 그러면 그게 여러분의 마이 경험입니다.

마이를 하다보면 "어 저번에는 이때 상대가 그스킬을 썻는데"하는 감이 딱 옵니다.

그럴때 q를 쓰면 피할수 있습니다.

또는 모션을 잘관찰하고 "아 저 스킬을 쓰면 저런 모션이 나오는 구나"하고 그모션이 나오는 순간 q를 쓰면 됩니다.

(베인 e:손을 뒤로 넣고 큰 석궁을 빼든다,

라이즈 w:손을 올린다

(직접 관찰하고 피해본다음 쓰는 겁니다.)등등 많습니다.

마이가 경험챔이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운영법은 먼저 정글몹 잡을때 평q를 합시다. 그러면 일단 정글몹의 한대를 피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때리다가 2연속 생겼을때 e를 키고 때리면 쉽게 그리고 피를 많이 빼지 않고 잡을수 있습니다. 템에서는 마체테 3포 올렷지만 만약 상대가 카정올 챔프는 아니다 싶으면 개인적으로 1포 갑니다.(1포 가고서도 정글몹 전부(한바퀴) 먹을수있을정도로 피를 아낄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맵리딩을 잘하고 라인을 잘살피면 막 싸우고 잇을때가 잇는데 그런데 텔타서 도와주거나(우리팀이 도망가곤있으나 바로 죽을 피는 아니고 미니언도 뒤로 쭉 밀려 있어서 텔 타기 좋을때)상대가 갱오면 역갱 쳐줍시다. 마이는 역갱에 약하지만 역갱에 강합니다. 무슨 뜻이냐 하면 역갱을 당하면 망하지만 역갱을 치면 잘됩니다.

 

중반 운영법

 용이나 전령 잘 챙기고 그냥 정글링 잘돌면서 살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별로 할거 없는데 상대를 암살하거나 학살하면서 크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빠르게 상대 팀 원딜, 미드라이너를 죽이는 암살자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먼저 들어가면 cc맞고 죽습니다.

마이충 소리 듣게 된다는 겁니다. 그러니 먼저 들어가는 것은 삼가고 한타가 일어난지 2~3초 뒤 이게 너무 늦다 싶으면 좀더 빠르게 들가도 되는데 (융통성있게 들가면 됩니다)일단 적들이 박는 cc맞고 죽지만 않게 들가서 상대 원딜,미드라이너를 잘라줍시다. 그러면 마이 장인 소리 듣습니다.:D

 

챔피언별 대응법

 지금 까지 계속 타자 치느라 힘들고 아까 카운터 픽에서 꽤 썻는데 살려주세요 시간날때 천천히 추가하도록 하겟습니다.

 

마치며

 지금 까지 봐주시느라 수고 많으셧습니다. 이제 마치게 됬는데 아직 많이 부족한 공략이지만 많은 분들이 봐주시면 좋겟습니다. 그리고 뭔가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 주십시오 말씀해 주시면 매일 인벤에 들어오는게 아니어서 바로 볼수는 없겟지만 보는 즉시 수정하도록 하겟습니다. 지금까지 제 공략을 봐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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