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12
18
0
미입력
2/3
[Support] 강력한 이니시! 지지않는 라인전!

- 갤레기사용자(2015-11-28, 조회수: 3418)

엄청난 이니시를 
자랑하는 자크입니다.

자크 서포터를 
연구하는 중에 있습니다.

닥베드 보다는
플레이 해보신뒤 평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3.26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9.9
총 가격 : 5,730 IP
탑자크와 룬을 동일하게 가줍니다.

왕룬에는 방어 1개정도를 박아서 , 어그로를 끌었을때 받는 딜량을 조금 감소시켜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 12 18





방랑자에 5포를 줌으로써 조금 더 빠른 라인 복귀와
요리의 대가를 찍으므로써 딜교후 포션을 통한 체력관리때문에 책략에 12포를 줍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뛴다음 Exhaust(탈진)을 통해 상대방 딜러의 딜로스를 시킬수있습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4~8%(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통해 (고대유물 방패)를 터트려줍니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는 생각보다 딜이 안나오는데, 2:2 싸움을 하다보면 진짜 조금 모자라서 살려보내는경우가 있는데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통해 그런 경우를 없애줍니다.


라인전 2:2 콤보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에어본) - 평타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슬로우) - 평타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넣고 빠져줍니다.



한타때도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Let's Bounce!(바운스!)순으로 써주면 됩니다.

한타때는 (예언자형 개조)를 통해 와드를 지워주면서 부시안에서 이니시를 최대한 노립니다. 

스킬 활용 팁

여기서 중요한건 Let's Bounce!(바운스!) 입니다 .6레벨을 찍었을때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들어가서 Let's Bounce!(바운스!) 뚜루뚜 빠라빠라를 할때.


★★★  적 서폿과 원딜을 갈라놓는 식으로 궁을 써줘야 합니다. 바운스가 밀어내는 넉백거리가 은근히 크기때문에, 갱왔을때나 진영을 분리시킬떄.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과 Let's Bounce!(바운스!)은 공격에도 좋지만 도망칠때 여러모로 좋습니다.

봇라인전에서 갱이와서 물려준다면 Let's Bounce!(바운스!)을 통해 적들을 밀쳐내고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통해 도망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은 (시야석)를 통해 가는 아이템을 따로 가지않고 바로 (루비 시야석)로 올려줍니다.
더 많은 체력을 보유하기 위해서입니다.

라인전에서 딜교환을 하고 집에 가야하는데 500원 정도로 애매하게 남아있다면 (고대유물 방패)를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면 구슬이 돌아오는 쿨타임이 현저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골드수급과 체력관리에 수월합니다.

다음에 또 복귀할때 돈이 400원 이하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올려줍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의 값이 싸진만큼 복귀할때마다 아이템을 사고 남은돈으로 꼬박꼬박 사서 갱을 위해 시야장악을 해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2레벨싸움에 강합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의 데미지가 상대방이 예상한것보다 강하기때문에. 또한 Cell Division(세포 분열)의 어그로 분산도 있기 때문에 Cell Division(세포 분열)가 있을때 적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한 후 2:2 싸움을 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통한 라인 유지와 체력관리 각이 나오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통해 이니시를 해주면 됩니다. 부시를 장악 한 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통해 예상할 수 없는 거리까지 뛰어오는 자크에 당하는 원딜이 많습니다.

 

중반 운영법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나오면 로밍을 다닙시다. 라인을 적당히 유지한 후 적 봇듀오가 집에 갔는데 자신은 할게없다. 그러면 미드쪽으로 쭉 올라가줍니다. 부시에 와드가 있는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나 (예언자형 개조)로 확인을 해 준 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통해 미드에 갱을 해주면 !!!


어시스트 !!!!

 

후반 운영법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통해 이니시를 하고 Let's Bounce!(바운스!)통해 적진영을 붕괴시켜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Let's Bounce!(바운스!)뚜루뚜 빠라빠라를 통해서 적 진영을 붕괴시켜줍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는 유용한 이니시도 되지만 훌륭한 도주기도 됩니다. Cell Division(세포 분열)가 있다면 자신있게 들어가서 이니시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땡겼다고 무작정 들어가지마시고

각을 보고 정확한 각이 나오겠다 하면 들어가시면 됩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뛰는거 보이면 아군들도 미친듯이 달려듭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요즘 자크서폿을 연구중인데 여러분이 상황에맞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이니시와, Let's Bounce!(바운스!)통한 도주나 진영붕괴만 해주신다면 자크의 역할은 끝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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