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방어 +0.91x9
방어 +1x1
레벨당 체력 +1.34x8
레벨당 쿨감소 -0.092%x3
마법 저항력 +1.34x6
마나 재생 +1.25x2
레벨당 쿨감소 -0.278%x1
- 방어+9.19
- 체력+192.96
- 쿨감소-9.972%
- 마법 저항력+8.04
- 마나 재생+2.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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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를 보고 다들 약간 의아해 했을것이다.
선마?
소나는
를 통한 짤챔이 아니었던가?
예전에는 짤챔이었을것이다.
하지만 이젠 아니다.
가 생김으로써 소나는 이제 자이라와 같은 견제형 서폿이 아닌
소라카와 같은 힐링+유틸 서폿이 되었다.
특히 원딜이 매우 강력해진 지금
함부로 ![]()
를 쓰려고하다가 괜히 얻어맞고 반체가 되는경우가 매우많다.
이제 소나에게 있어서
는
의 효과를 얻어 돈을 버는 용도
그리고
의 충전을 하는 용도 외엔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본다.
으로 라인유지력을 강하게 한뒤에
로 로밍과 한타력을 극대화
그이후에
를 찍어도 무방하다.
다시말하지만
현재 소나에게 있어서
는 제일 쓸모없는 스킬중 하나이다
라인전에서 돈을 벌고싶다면
평타 에
효과가 세번 다 터진다.
이걸로 1레벨에 짤짤짤 돈을 벌자. 시간지날수록 돈벌기 힘들어진다.
선마 소나의 회복력은 상당히 좋다.
![]()
까지 있기에 어느정도 맞아도 금새금새 체력이 회복된다.
반피정도까지 체력이 내려간다해도
한방이면 대부분의 체력이 회복되므로 조금 맞더라도 두려워말고 돈을벌자.
그리고 소나의 실력을 가르는것이
의 활용이다.
보통 ![]()
가 데미지가 강력하기에 애용하는 모습이 자주나오는데
소나에게 있어서
는 제일 쓸모없는 스킬이란걸 아까 말했었다.
그 말은 결국 ![]()
만큼 쓸모없는것도 없다는 것이다.
초반 라인전에선 나름 강한딜로 압박을 주는것처럼 보일지 모르나
6렙이후에는 전혀 쓸모가없다.
오히려 ![]()
를 통해 데미지감소를 시킨다던지
![]()
를 통해 슬로우효과를 이용하는 경우가 훨씬많다.
![]()
는 4레벨까지만 쓰고 그뒤엔 되도록이면 자제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순간적으로 끌려가 포커싱당하면 살아남기가 힘들다.
하지만 그랩 한번 피하면 바보되는녀석이므로
와리가리와 와딩으로 그랩에 당하지않도록 주의하자.
몸이 약한 소나에게 매우 큰 위협을 줄수 있다
함부로 돈벌려고하면 티버의 품에서 잠들수 있으니 주의
자칫하면 cc연계에 대응도 못하고 죽을수 있으니
와딩을 잘하도록하자
초반에는 소나의 ![]()
가 딜이 잘나온다.
이타이밍에 열심히 견제하며 돈을벌고 적을 압박하자.
시간이 지날수록
견제각은 안나오고 오히려 정글눈치를 보며 사려야하기때문에
벌수있을때 최대한 버는것이 좋다.
아군이 갱을올경우 ![]()
를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바텀교전이 일어났을시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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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통해 적하나를 순간적으로 무력화시킬수있다.
의 이동속도증가는 상당히 큰 편이다.
열심히 전맵을 뛰어다니며 시야를 밝히도록 하자.
자칫 실수하면 한방에 끊길만한 상황이 나올 수 있다
와딩을 하고싶거나 와드를 지우고싶다면
와
를 통해 안전한지 먼저 체크하는것이 중요.
소나가 팀파이트에서 갖는 영향력은 상당히 큰 편이니 잘리지 않도록하는것이 중요하다.
를 통한 진형붕괴 + 적 무력화
를 통한 아군 살리기
를 통해 원딜의 카이팅 보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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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이용한 딜러진 무력화
소나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다들 고인이니 안좋니 약하다느니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물어보면 대개의경우
선마 소나를 이야기하며 하지말라고한다.
당연하다
소라카가 만약
선마를 한다면 그 누가 좋다고 이야기하겠는가
10%의 힘도 발휘하지 못하게하면서 좋다는걸 바라는건 말도안된다.
제대로 쓰면서
소나의 100%의 힘을 발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나는 당신의 랭크를 책임질 수 있게 될것이다.
PS. 혹여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쪽지나 댓글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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