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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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 +0.91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8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마법 저항력 +1.34x6
- 마나 재생 +1.25x2
- 레벨당 쿨감소 -0.278%x1
- 방어+9.19
- 체력+192.96
- 쿨감소-9.972%
- 마법 저항력+8.04
- 마나 재생+2.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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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를 보고 다들 약간 의아해 했을것이다.
선마?
소나는 를 통한 짤챔이 아니었던가?
예전에는 짤챔이었을것이다.
하지만 이젠 아니다.
가 생김으로써 소나는 이제 자이라와 같은 견제형 서폿이 아닌
소라카와 같은 힐링+유틸 서폿이 되었다.
특히 원딜이 매우 강력해진 지금
함부로 를 쓰려고하다가 괜히 얻어맞고 반체가 되는경우가 매우많다.
이제 소나에게 있어서 는 의 효과를 얻어 돈을 버는 용도
그리고 의 충전을 하는 용도 외엔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본다.
으로 라인유지력을 강하게 한뒤에 로 로밍과 한타력을 극대화
그이후에 를 찍어도 무방하다.
다시말하지만
현재 소나에게 있어서 는 제일 쓸모없는 스킬중 하나이다
라인전에서 돈을 벌고싶다면
평타 에 효과가 세번 다 터진다.
이걸로 1레벨에 짤짤짤 돈을 벌자. 시간지날수록 돈벌기 힘들어진다.
선마 소나의 회복력은 상당히 좋다.
까지 있기에 어느정도 맞아도 금새금새 체력이 회복된다.
반피정도까지 체력이 내려간다해도 한방이면 대부분의 체력이 회복되므로 조금 맞더라도 두려워말고 돈을벌자.
그리고 소나의 실력을 가르는것이 의 활용이다.
보통 가 데미지가 강력하기에 애용하는 모습이 자주나오는데
소나에게 있어서 는 제일 쓸모없는 스킬이란걸 아까 말했었다.
그 말은 결국 만큼 쓸모없는것도 없다는 것이다.
초반 라인전에선 나름 강한딜로 압박을 주는것처럼 보일지 모르나
6렙이후에는 전혀 쓸모가없다.
오히려 를 통해 데미지감소를 시킨다던지
를 통해 슬로우효과를 이용하는 경우가 훨씬많다.
는 4레벨까지만 쓰고 그뒤엔 되도록이면 자제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순간적으로 끌려가 포커싱당하면 살아남기가 힘들다.
하지만 그랩 한번 피하면 바보되는녀석이므로
와리가리와 와딩으로 그랩에 당하지않도록 주의하자.
몸이 약한 소나에게 매우 큰 위협을 줄수 있다
함부로 돈벌려고하면 티버의 품에서 잠들수 있으니 주의
자칫하면 cc연계에 대응도 못하고 죽을수 있으니
와딩을 잘하도록하자
초반에는 소나의 가 딜이 잘나온다.
이타이밍에 열심히 견제하며 돈을벌고 적을 압박하자.
시간이 지날수록 견제각은 안나오고 오히려 정글눈치를 보며 사려야하기때문에
벌수있을때 최대한 버는것이 좋다.
아군이 갱을올경우 를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바텀교전이 일어났을시엔 를 통해 적하나를 순간적으로 무력화시킬수있다.
의 이동속도증가는 상당히 큰 편이다.
열심히 전맵을 뛰어다니며 시야를 밝히도록 하자.
자칫 실수하면 한방에 끊길만한 상황이 나올 수 있다
와딩을 하고싶거나 와드를 지우고싶다면 와 를 통해 안전한지 먼저 체크하는것이 중요.
소나가 팀파이트에서 갖는 영향력은 상당히 큰 편이니 잘리지 않도록하는것이 중요하다.
를 통한 진형붕괴 + 적 무력화
를 통한 아군 살리기
를 통해 원딜의 카이팅 보좌
를 이용한 딜러진 무력화
소나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다들 고인이니 안좋니 약하다느니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물어보면 대개의경우 선마 소나를 이야기하며 하지말라고한다.
당연하다
소라카가 만약 선마를 한다면 그 누가 좋다고 이야기하겠는가
10%의 힘도 발휘하지 못하게하면서 좋다는걸 바라는건 말도안된다.
제대로 쓰면서
소나의 100%의 힘을 발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나는 당신의 랭크를 책임질 수 있게 될것이다.
PS. 혹여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쪽지나 댓글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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