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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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18
12
0
1/2
M 1 ★니달리대장군★ 탑 AD 니달리 공략

- 심해왕엘리스(2015-11-23, 조회수: 9826)

탑 AD 니달리 공략
원래 닉네임 >> 니달리 대장군
개인 사정으로 닉변중 >> 2016 be happy
부캐로 닉네임 옮겨놨어요~



본캐



*프리시즌 랭겜 쉬고 부캐로 탑 AD달리 사용,연구중

원래는 웅플님이 자주 쓰시는 하이브리드 탑달리(트포후에 모렐로 이런식)를 많이 했는데

특성개편과 패치로 인해 연구중이라 아직 안씁니다.



*개인적으로 탑AD 달리보다 하이브리드 니달리를 쓴 이유

초반 AD룬으로 부쉬 짤 플레이로 라인적에서 AP달리보다 안전하고 좀 더 강한 

라인전을 할 수 있고 (물론 AP 달리도 강하지만 극초반 부쉬짤과 창의 적중유무에 크게 
영향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중후반 AP템을 올리면서 한타에서의 좀 더 활약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씁니다.

정리하자면 AD달리와 AP달리의 장점을 뽑아와 밸런스잡힌 니달리라고 판단하여 썼다! 이겁니다

하지만 이 공략은 AD달리입니다ㅎ_ㅎ


p.s 사실 니달리의 큰 너프이후 탑보단 정글로 썼어요
패치 이후 특성개편과 템 패치로 쓸만하다고 판단하여 연구중입니다.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8.52
총 가격 : 8,088 IP
기본적으로 제가 쓰는 룬

니달리의 단점인 물몸을 보완하기 위해서 성장체력을 썼구요
노랑에 방어를 못넣은걸 왕룬 두개로 보충했습니다.

룬은 취향에 갈립니다
왕룬에 이속이나 공속을 쓰셔도 되구요
파랑에 쿨감을 쓰셔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1/22


오늘 다른 공략에서 본 천둥군주 특성 사용해봤는데요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흉포 18 결의 12보다 좋은 것 같네요.
현재 천둥군주특성이 꿀인듯 합니다

-흉포
분노(공속+4%)대신 마술(스킬및 소환사 주문 피해량 증가 +2.0%) 찍으셔도 되요.(전 부시짤에 중요시하여 공속을!)

18포인트 특성 [전투의 열광]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추가 물리피해를 입히는데요

결의에 살펴보기(수풀과 강에서 이속+12)특성과 같이 써서 초반 부쉬플레이 평짤을 할때 좋더라구요

+니달리 패시브에 수풀에서 이속 10% 증가효과 까지하면 빠름빠름빠름

물론 부시 밖에서는 저 특성 이속 안됩니다.. 패시브는 잠깐 되구요



-결의
살펴보기 위에서 설명 드렸네요

룬갑옷(회복효과 8%증가)로 힐 증가~



점화 점멸 = 진리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 추가 AD)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인 콤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상대 도주기가 있을때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W후에 쿠거Q 모션캔슬됩니다. 하지만 E다음Q보단 데미지는 낮죠


뭐 더 많이 설명해드리고 싶은데 앞으로 추가도 할 예정이구 기본적으로 다들 아시더라구요 헤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쿠거스킬 중간 평타를 넣어주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예를 들면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물론 그렇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스킬을 쏟아부어도 되지만

중간 평타하나하나가 더욱 딜링에 도움된다고 생각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도란검+포션 좋습니다

템트리 연구를 좀 해봤는데 구인수가 쏠쏠하더라구요?

가끔씩 라인전흥하고 잘컸을때 투딜템에서 방템올리기가 꺼렸는데 구인수를 올리니깐 기분 기모찌

물론 트포 스태틱OR구인수 이후 상황에 따라 밴시,얼심 등 그때그때 다르게 가야겠죠?

템은 유동! 유동이라구욧!



*딜이 부족하다! 딜가서 캐리한다!
트포 / 스태틱 / 구인수 / 얼심 / 밴시OR가엔 / 아이오니아

*상대 올에이디! 녹는다 부들부들
얼건 / 스태틱OR구인수 / 얼심 / 망자의 갑옷 / 방템,OR딜템


뭐 이런식으로 유동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다메 이런 챔프는 모야메룽다
이렐리아
실력 같으면 힘듭니다.
판테온
헬입니다 패시브 op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신지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수정해나가면서 영상+글로 챔피언 마다 상대법 쓰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핵심


1.초반 부쉬플레이 평타 짤짤이 핵중요합니다 탑AD달리의 존재이유입니다.

밤달리님 공략가시면 영상있습니다 꼭 배우십시요!


2.이건 공략에서 보지 못한 제가 알고 있는 팁인데요(웅플님 플레이 보면서 배움)



가끔 평짤을 치다보면 적이 타워 쪽으로 빠질때가 있어요


그럴때 적이 창을 맞지 않으려구 와리가리를 칠때 창던지시는 분들있는데 끝까지 평짤로 때리다보면


적은 와리가리치다가 평타 있는대로 맞고 정신놓고 뒤로 우클릭 광클하는데 그럴때 창까지 날리시면 

창 적중률도 좋습니다.


꼭 타워 빠질때가 아니더라도 애매한거리에서 와리가리 하면 계속 평짤로 때려주시다가 끝에 창던지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창포킹, 적딜러 짜르기, 치고 빠지기

 

챔피언별 대응법

 헤헤 귀찮데스요

 

마치며

 공략은 처음 써보는거라 아직 미숙하고 글에 두서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니달리를 몇천판 이런 장인은 아니지만 시즌2부터 막눈 선수를 보며 탑달리를 시작했고 애정 있는 챔프입니다.


제 공략을 보시고 작은 도움이나마 되셨으면 하는게 제 바램이고 또 공략을 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글을 수정하면서 읽어보시는분들이 더 도움되고 가독성도 좋아지게 하겠습니다.


제가 쓴글에 궁금한점이나 피드백 정말 감사히 받겠고 제가 아는선에서 성심성의껏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니달리 대장군(2016 be happy)였습니다 감사합니다ㅎ_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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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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