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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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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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상승을 위한 마스터이 공략

- 궁급(2015-11-22, 조회수: 1486)

 

 

-티어인증-

 

 

 

필자는 롤을 못합니다. 아니 걍 솔직히 따져서 마이 제드 빼고 다 호구임. 저 탈론도 브론즈5때만 하다보니까 kda관리되서 저런거지 원래 3.4에서 최근에 탈론 해봣는데 kda3.1로 떨굼. 이런 손 개호구인 저를 브론즈에서 실1까지 올려준건 마이였슴.. 마이장인분들과 마이하는 분들은 알거임. 마이 왜하는지... 갱킹도 하위권에 속하고 갱킹도 당하기 쉬운게 마이지만 마이를 전문으로 하거나 저 처럼 마이만 파본사람들은 알음. 마이를 왜하는지. 마이는 상상할수 없는 고정뎀으로 극 씹 공속 템만 맞춰도 딜 잘나옴 거기에 평타하나 때릴때 마다 알파 쿨탐줄어들고 알파에 치명타도 묻고 이건 라이엇 하나 정말 잘만든듯 최고의 스킬이며 다 씹어서 사기임.

자 속설따위 여기서 풀고 본문으로 넘어갑시다.

 

 

 

 

 

 

 

-공략글 처음 써보니 양해 부탁.-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5.14%
총 가격 : 1,741 IP

필자는 룬을 3개를 씁니다. 미드,탑2개 정글1개

-미드- -탑-

1.공격력x9 방x9 마저x9 정수:공x3

이건 상대방 미드ap챔일때 보통 들음. 그냥 ap챔들은 초반에 스킬하나 씹어주면 걍 11맞다이도 호구되서 바로 진입각 노려서 피빼주고 2렙때 적당히 잡아주면 됨.(근데 이룬은 공속에 적응되어 잇는분은 딱히 비추 평캔 안들어 가는 경우 있음.)

2.공격력x9 방x9 마저x3 공속x6 정수:공속x3

이건 누구오든지간에 그냥 추천. 그냥 써보시면 알음 개 꿀 그 이유를 지금부터 설명하겟음.

1번째 룬은 초반 공속을 포기한 이유가 걍 초반에 극딜넣어서 바로 따기 위함에 넣은거고 2번째룬은 ad면 보통 거의 근접형이라 와서 미니언 먹을거임. 1렙때 눈치 싸움 보다가 상대방 원거리 미니언 먹으러 오거나 혹은 막타 치러 올때 내가 먼저 평 알파 긁어주면 초반 쇼부보기 쉬움. 미드잭스 아닌이상 1렙은 거의다 이길거임. 여기서 중요합니다 룬페이지 2개인분께선 제가 1개를 포기하라 했는데 저는 1번을 포기하시는걸 권유함.

 

확실히 남들보다 다른걸 느끼실련지 모르겠지만 결의에서 부터 다름. 왜 인내심을 납두고 통찰력을 찍는가? 필자는 역시 호구인가? 라고 생각하는분 잇을턴디.. 난 미드/탑마이임 자신을 힐링하는것보다 남들을 불사르고 빨리빨리 축지법쓰는게 제 마음임. 여기다 게임 터졌을때 쿨감신 올리면 점화가 2분마다 돌아오는 신기한 현상을 느끼실거라 믿음.

무슨 말이 필요한가. 남자는 점화 점멸이다.(는 퍽)

1.탈진 점멸: 상황에 따라 다른데 리븐이나 탈론 제드 등등 이런 암살자들 상대로 탈진 들어보세요. 리븐 아니어도 평캔되는 현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2.정화 점멸:이거 제가 가끔씩 드는데 그냥 전 거의 안들어요. 탈진은 그나마 슬로우 걸려서 킬각 잡기 쉬운반면 정화는 가끔씩 적응 안되서 뻘로 쓰는 경우있는데 들고 싶은 사람들은 상대방 정글이나 미드가 속박,슬로우,기절 이 있는이상 들어주는게 좋을듯 싶네요(참고용:제드궁,니달리 표식 등등 이런거 안사라짐 명심하셈!)

3.나머지 스펠은 그냥...즐겜할때 드세욧!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키고 뚜드려 패다가 느낌올때 알파 쓰는게 제 방식임.

스킬 활용 팁

 조만간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글로 설명함. 제가 꿀빠는 템트리이니 그대로 사용하면 좋고 다른 분들 것도 참고해서 만들어보는것도 나쁘진 않음.

-미드,탑마이-

몰락-요우무-스테락-양날도끼-란두인/밴시/수은-닌자타비/헤르메스/쿨감.

위 형식의 템트리는 딜과 탱이 적절히 섞여있으며 쿨감도 껴있어 꽤 꿀 필자가 즐겨쓰는 템트리로 가장 추천하는 템트리

2.몰락-요우무-필멸자-스테락-수은/란두인/밴시-신발은 위의 사항과 같음-

위 템트리도 꽤 쓸만함. 문제가 스테락 나오기 전까진 극딜판정 받아서 cc기 맞으면 78%로 사망한다 보면됨.(물론 스테락나오면 그냥 미쳐 날뜀)

3.몰락-유령무희-히드라-인피-필멸자

시즌5때 내가 즐겨쓰던 로이조템트리. 라위에서 필멸자로 바꾼거 빼곤 변경 없음.(극딜이지만 다 녹일수 잇어서 좋다)4.새로 연구해서 추가하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개인적으로 르블랑을 꼽음. 르블랑은 진짜 싫어함. ap에 물몸인게 조건에선 유리하지만 패시브로 인해 점화붙여 놓지 않은이상 구별하기 진짜 어렵고 기동성도 좋아서 로밍이 마이가 확실히 뒤쳐짐. 거기에다 속박까지 잇어서 갱호응 하기도 좋고. 얘는 걍 오비도비가 씹사기라서 마이할때 좀 귀찮음. 물론 한타땐 개 ㅈ밥이지만.
제드
제드 어려워 하시는 분들 잇어서 말함. 제드는 1렙때 작은 칼날부리 3개 드시고 나서 미드올라간다음에 제드 Q쏠때 바로 알파 들어가서 계속 쳐 주시다가 제드가 포탑 범위 안에 잇으면 뺴고서 2렙때 Q평점화 하면 걍 죽음./
혹은 사리는 제드라면 그냥 라인전 하다가 제드가 킬각보면서 궁쓸때 궁씹어 주시면서 잡거나 Q씹으면서 잡는것도 나쁘진 않음. 다만 Q 씹는건 난이도 잇으니 궁씹는걸 추천 바람.
잭스
탑마이할때 나오는게 잭스인데 얘는 2가지 유형이 있음. 정독하길 바람.
1.E키고 Q로 들어온다:그럼 바로 딜교하셈. 마이는 E에 말햇듯이 고정뎀이 묻어 잇어서 평타 씹히지 않는이상 맞다이는 대부분 이김.
2.Q로 들어오고 E를 쓴다:걍 답이없음 빽무빙 치다가 기절 시전때 알파 긁으면서 적당히 딜교 하고 빠져나오면됨. 이런식으로 하다보면 딜교 성립될거임

-근데 사실상 걍 탑잭스나오면 닷지 치는게 나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건 생략할게요. 잘 버티고 죽.지.만 않으면 카운터란 없으니깐..
그래도 상대법 궁금한 사람은 댓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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