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8
0
12
0/0
[정글] 킨드레드 초반부터 후반까지 강함

- 충이무엇인가(2016-08-18, 조회수: 8608)

[ 장점 ]

1. 1:1 및 갱킹, 역갱 모두 안전함

2. 벽넘기, CC기 보유, R로 아군살리기 [무적기]

3. 초반에 강한 케릭은 후반에 힘이 빠지기 바련인데 강함 

4. 글로벌 궁 및 특정 시간에 임팩트가 터지는 궁 카운터 (카서스, 말파, 제드 등)



[ 단점 ]
- 몸이 약함 (원딜 챔프이기 때문에 자칫 잘 못 해서 물리면 답없음)

- 폭딜 넣는 상대방에서 약함 [코르키, 그브, 리신 등등]

- 킨드레드 자신이 딜이 나오지 않으면 궁 이후에 역관광이 자주나옴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3,218 IP

왕룬은 공속이 좋습니다.


빨룬은 방관이 좋습니다. [정글링, 챔프딜]


노랑룬 무난하게 방어 넣어주세요.


파랑룬 레벨마저 + 쿨감 or 성장 쿨감 넣어주세요.

: 가는 템트리에 쿨감이 없기 때문에 5~10% 가져 갑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생각하는 기본적인 킨드레드 특성입니다.


사냥꾼 OR 압제자 고민이 많이 되시겠지만

다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사냥꾼, 초반부터 안전하시려면 압제가 가세요

E 스킬이 있기 때문에 저는 압제자가 무난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책략보단 결의가 더 좋아 보입니다.

 

점멸, 강타  이 외의 스펠을 드신다면, 굉장한 변수로 작용합니다.

딱히 다른 걸 들 필요가 없습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기본 콤보

평  - Q - E+W - 평 - [무빙] - 평 or Q - [무빙] - 평 or Q

 

2. 기본 콤보에 상황보고 R 쓰시면 됩니다.

단, 요즘 업데이트 되서 킨드레드 케릭 발바닥에 생성됩니다. 궁자리는 

 

스킬 활용 팁

솔직히 콤보가 단순해서  콤보 보다는 진입경로나 딜 넣는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처음 Q는 못 맞추셔도 됩니다. (맞추면 더 좋고)

상대가 도망갈 경로로 미리 Q와 무빙으로 가주시면서 W+E를 쓰시는게 포인트입니다.

E가 슬로우기 때문에 아군이 호응하기에도 좋습니다.

만약 아군이 확정 CC기가 있다면 초반 Q는 맞추고 가시기 편합니다.

E 3타 딜과  Q 딜이 엄청 강합니다.


이건 정말 하면서 느낀 꿀팁인데

킨드레드가 Q 스킬을 쓸 때 모션이 공중에 떠있기 때문에 R을 바로 쓸 수 없어요.

Q로 공격중에 폭딜 들어오면 궁도 못 써보고 바로 죽습니다.

카이팅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코어 피의 칼귀손이 좋습니다.

: 색깔은 녹색 OR 빨간색이 좋습니다.

 

2코어 루난의 허리케인

: 킨드레드 패시브 적용 가능한 템으로 빠른 정글링과

공속만 올렸는데 딜이 생각 보다 썌다? 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으 실 수 있습니다.


3코어 몰왕검

: 몰왕검 패시브 + 킨드레드 시너지는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 추노, 공속, 피흡 더 할 나위 없는 템


4코어 이 떄부터는 생각을 좀 하셔야 하는데 

(1) 생존템을 좀 고를지?

(2) 피흡으로 살지?

(3) 치명템으로 갈지?


(1) 생존을 위한 템트리

상대 AP에 CC 기가 강력하다?! 퀵실 OR 벤시

상대 AD 챔프가 좀 아프다?! 란두인

칙흙의 양날 도끼로 가셔도 됩니다. [신속장화] 시너지 좋음

이후에 수호천사로 마무리 해주면 궁까지 해서 잘 안죽어요


(2) 피흡으로 생존한다!

즉음의 무도 OR 피바라기 하나를 가주고

공속템 OR 수호천사를 선택해서 마무리를 해줍니다.

공속은 이미 충분하기 때문에 [광전사 추천] 피흡이 좋습니다.


(3) 치명트리

아군의 원딜보다 내가 주 메인 딜러가 되는 방법인데

유령무희 + 무대를 가줍니다. 생존은 R 을 믿고 가줍니다.

[장화는 광전사나 OR 신속]


신발은 광전사 OR 신속장화가 킨드레드에게는 어울리며

애초에 헤르메스 닌자의 신발은 전사가 신는것이 유리 합니다.

R 이 있기 때문에 좀 더 딜을 넣을 생각을 하는게 낫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궁.
리 신
궁.
그라가스
궁.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딜렝가 Hi
카서스
넌 이제 한타에서 내가 살아있는 한은 궁으로 우리팀 못 죽임
마스터 이
궁쓰고 기다리면 알아서 우리팀이 살려줌. 에는 CC기에 약해서 bye

위에는 안보이지만 사실 킨드레는 폭딜러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브 : Q+평타+R  노답입니다. 이길 거라면 샤브르에 성장속도가 빠르면 됩니다.

리신 : 음파만 피하면 괜찮은 놈입니다. 킨드가 이미 반피 이상 빠르게 까기 때문에 이크차고 도망갈 거에요.

코르키 : Q+R 맞고 1:1하면 집니다. 100% 아마 삼위일체 나올텐데 어후 딜이..ㅋㅋ

워윅 : 내가 딜 넣기 전에 궁으로날 묶고 시작하기 때문에 -_-

 

 

라인 / 정글 운영법

 W 스킬이 너프인지 버프인지 피흡은 사라지고 몬스터에게 슬로우를 선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글링에 대해서 버프라고 생각하며, Q+W 평타로만 정글링 하세요.

E 스킬은 마나도 많이들고, 여차하면 갱을 가야하기 때문에 이껴 두세요.


초반 운영법

 레드 시작이라면 2랩 갱을 노려도 성공이 높은 챔프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3레벨 갱을 추천드려요. 2랩 갱 실패 후에 찾아오는 현실은 가혹합니다.

2랩 갱의 단점은 상대방이 내가 라인에 2랩에 보인다 싶으면  카정이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즉, 정글 주도권을 뺴앗길 수 있어요. 


킨드레드도 생각보다는 용을 빠르게 가져갈 수 있어요. 오브젝트 잘 챙기세요.

[패시브] 5까진 무난하게 만드세요. 20분 전에

중반 운영법

지속적인 정글링 및 오브젝트 카정 공격적으로 가주세요.

(못 큰게 아니라면) 킨드레드는 갱킹 및 정글도 빠르게 돌 수 있기 때문에

[루난] 나온 순간 급 달라짐

 

후반 운영법

킨드레드는 백도챔프는 아닙니다. 다만, 상대 1:1에 안질 자신이 있다 싶으면 백도하세요.

피흡템 가면 솔직히 1:2 이상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두 가지가 있을 텐데

1. 원딜 옆에서 원딜 지키면서 주딜러로 활동하세요.

2. 선 이니시를 걸고 R로 버티면서 자신을 공격하는 적 주딜러의 피를 빼주세요.

단, 2를 하기 위해선 내 궁자리에서 나를 밀처낼 수 없는 상태에서 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뚜벅이 챔프 상대법 W 깔고 E 던지고 카이팅 하면서 가까워 지면 뒤로 Q 로 던지면서 싸우면

뚜벅이는 오다가 반피 이상 나가기 때문에 쉽게 처치가능


원거리 챔프 상대법

상대가 순간폭딜형 챔프라면 Q를 한 번만 쓰고 상태 잘 보세요.

왠만하면 R 없을 때는 건들지 말고 궁있을 때 건드시면서 Q는 자제해주시면서 E-평타로 딜 넣으세요


일반 원거리라면 q w e 스킬 적절히 써가면서 싸우시면 됨

 

마치며

킨드레드는 메인 딜러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게임하세요.

어줍지 않은 방템은 딜도 안나오고 몸도 안되고 그냥 어영부영한 케릭이 됩니다.

생존템은 딜을 더 많이 넣기 위한 방편이라고 생각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