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18
12
0
미입력
1/1
[저편위의석양](정글) 본격 AS딜러의 위엄을 보여주마!!

- 저편위의석양(2016-04-21, 조회수: 3876)

첫공략(데뷔작)입니다.

닥베드 주시지마시고 잘봐주세요.

인벤에서 코그모 정글할려고하는데 없어서 당황했음.

티어는 골드2정도 되구요.

솔직히말해서 일반에서 연습하다가 랭에서 하세요.

못하면서 하다가 팀원한테 민폐만 끼치고 우리팀멘탈나감

 

 여기서 AS딜러가 무엇이냐!!!!!

딜러중에는 AP딜러 AD딜러가 있습니다.

풀면 AD딜러는 Attack Damage 란 뜻으로 물리데미지, 즉 공격력을 뜻합니다.

AP딜러는 Ability Power 란 뜻으로 마법피해력, 즉 주문력을 뜻합니다.

여기서가 가장중요한데요.

AS딜러란 Attack Speed 란 뜻으로 공격속도, 즉 평타로 때려잡는걸 뜻합니다.

 

처음이라 뭐 사진추가를 못함.ㅠㅜ

잘봐주세요 (- -)(_ _)꾸벅

 

 

코그모의 장단점

장점

공속 진짜좋구요 공속빠에게 추천합니다.

한타제왕이 되어 한타를 지배합니다.

정글링속도도 빠름

 

단점

몸이 개약해서 자칫하거나 손미스나거나 리쉬받을때 피많이깍이면 처형당합니다 조심하세요.

코어한두개 나올때까지는 무한파밍이라 팀원이 불만을삼

시작부터 팀원들의 멘탈에 금이감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 속도
    +6.84%
  • 방어
    +1
총 가격 : 2,767 IP

이야 공속보소 이세끼 사람인가

하시는분들 써보세요 그래야알지

코그모는 공속이 생명입니다.

공속은 생명이자 사랑이지 진리입니다.

노랑에 방어밖아서 방어력9올려봐야 그게그거

하지만 공속은 w키면 효과가 2배

이이상 할말없음

+2015/11/23

코그모를 위해 큰맘먹고 쌍관을 넣어봤습니다.

w키기전에는 그닥 큰차이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대신 템이 나온후로는 딜이 잘들어가긴 하더군요.

쌍관룬은 있으신분들이 끼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2016/4/20

보다 쉬운정글링을 위해서 방어력룬을 추가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배려로 찍는건만 올려둡니다

분노우리는 자랑스러운 AS딜러입니다

우리는 딜러이니양날의 검쫄지말고 덤비죠

포식포악함이제 이거 없어도 정글링잘함

흡혈귀이거는 한타시 필요함

현상금 사냥꾼후반가면 빛을 발휘함

분쇄의 일격날카로운 정신이거 두개 같이올릴려고하는데 우리는 AS딜러입니다.평타딜 위주라도 딜은 AP날카로운 정신이걸갑니다

전투의 열광이거로 갑니다. AS딜러니까요.

룬 친화력정글돌때는 필수죠

무자비이게 코그모랑 상성이 개굿!!

위험한 게임이걸로 죽는것도 삽니다 안그래도 많이죽이는 학살자인데 이건 필수죠

흉포랑 책략만찍었는데 왜냐하면 결의에는 찍을게 없음

Smite(강타)정글러의 필수 덕목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이거 둘중에 선택하라고하면 저는 망설임없이Teleport(순간이동)를 택하겠습니다. 왜냐하면 Flash(점멸)있으면 괜히 무리했다가 죽는경우도 있으실거구 Teleport(순간이동)가 오히려 싸움에 껴서 뜸금포갱이 가능합니다.

유일한 생존기인Flash(점멸)버리기 아깝더라구요.

그리고 Flash(점멸)만큼 유동적으로 플레이할수도 없구요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한타시

자리잡아서 챔프중간에Void Ooze(공허의 분비물)깔고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키고 공격하셈

탱커들한테Caustic Spittle(부식성 침)써주고 딸피들은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으로 마무리

갱갈경우

일단 돌아가서 Void Ooze(공허의 분비물)를 챔피언이아닌 챔피언이 갈 곳으로 뿌려줌니다 슬로울걸고 나서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로 얼굴때려주고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로 갈겨주세요.

스킬 활용 팁

 솔직히말해서 자리잡고싸우다 죽어도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이걸로 마무리 가능하고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이 버프먹어서무자비랑 잘맞습니다.

딸피들한테써주면 가주금

 

뭐 쓸거없이 평타위주챔입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가쓰면 공속이 두배인데 챔프한테 들어가는딜은 반토막이라 개쓰레기라 생각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론일뿐 전부다 틀렸습니다.

막상해보면 와 저거 개사기임 저거 너프해야함

이런기분들거임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무조건선마

Caustic Spittle(부식성 침)에 추가공속있어서 Void Ooze(공허의 분비물)보다먼져찍어야함

Caustic Spittle(부식성 침)에 공속 삭제 됐어요. 안좋아져서

Void Ooze(공허의 분비물)후선마하고 다음Caustic Spittle(부식성 침)찍습니다

Caustic Spittle(부식성 침)는왜 아이에 안찍냐하면 정글링에 불필요할뿐더라 갱을 갔을때 또한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갱갔을때도 미니언이 비비적거려서 맞출상황이 잘안나와요.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는 못죽이고 도망가는 애들 때문에 혹시모르니 예방차원으로 찍어줍시다.

시작 아이템
세트1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마체테)시작은 무조건 이거

(사냥꾼의 부적)이거라는 선택사항도있지만 처형하고싶다면하세요

Health Potion(체력 물약)이거3개보다(충전형 물약)이개더 효율이 좋아요.

(척후병의 사브르)가는이유는 물몸이라 나한테 오는 피해줄이는것도 있지만

이거쓰고 때리면 평타에 상대한테 고정딜로 추가딜 넣어줌

고로(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이런거 쓰지말고(척후병의 사브르)이거 쓰셈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추적자의 검: 용사)(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이거보다(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이게더 남

코그모는 공속이구지2.5 다채울필요없어요.

오히려 다채우는게 손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요즘떠오르지는 않지만 앞으로 떠오를 아이템 코그모쓰로가 라이엇이 만들어줌

주문력과 공격력 그리고 공속을올려줄뿐만아니라 퍼센트딜과 히드라가 터지는듯이 스플틸생깁니다 이게 라인클리어도 담당하고 애들때리다보면 애들이 뭉쳐서 알아서 트리플킬 먹여줍니다.

 +2016/4/20 요즘은 개나 소나 다가죠 하지만 우리는 AS딜러!! 당당하게 가줍시다

이거정도나오면 갱댕겨도됌 반드시 가야함!!

(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중 고민하시는분들 계시는데요.

(고속 연사포)는 최대200뎀을 주는데 단일입니다.

(스태틱의 단검)는 최대150이라 50은 떨어지지만 광역입니다.

한타를 생각하면 스태틱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거 안겹쳐요.

아무리 우리가 AS딜러라 하여도 이런템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죽음의 무도)이거 써본사람들 많이없을겁니다근데 이게 실질적으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이거보다 효율이 좋아요 주는피해에 비례해서 피흡하는데 다잡고서 점화걸려서 헉헉됄때 미니언때리면 안죽음

진짜 써봐야 체감합니다.

(죽음의 무도)의 경우 가한 물리피해의 퍼센트로 올라가므로 우리 AS에게 적합하지 않아요.

그러니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통해 가한피해퍼센트로 생존률을 높입시다.

(루난의 허리케인)코그모 공속빠니까 당연히 가야하지않나요?

당연히 가야죠 여기에 구인수도 터짐=개사기안터져요^^

+2016/4/20 치명타와 공속 그리고 3명을 더때릴수있는 조흔아이템 !

(곡궁: 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안그래도 뚜벅인데 원거리딜러면 가야죠.

하시는분들 다 입롤충임

0.2초마다 무빙하실건가 말뚝딜하는데 이속올라바야 도망잘가는거?

무빙은 안할지언졍 그래도 초반에는 가까이는 가야죠

후반에가면 이속좀 돼서 팔아도됌

(와드 토템 (장신구))이거에서무조건 9렙에(망원형 개조)로 옮기세요.

와드갯수에 추가도안돼고 상당히 멀리서 할수있어서 우리정글을 다보여줄수있음.

시간제한도없고 쿨도개짧아서 맵핵쓴기분을 줍니다.

와딩법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정글링 개말렸을땐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이거빼고 그냥 (정수 약탈자) 막템으로 올리세요.

(정수 약탈자)치명타있어서 이거가면 자동으로 쿨감30

다른공략들보면 항상 템트리는 유동적이다 상황에 맞춰서 가라 하는데 코그모는 그런거없습니다.

그냥 보고 따라하세요.

+2016/4/20 그딴거 없어요(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가면 평타 추가딜 60으로 가장높은 기본 추가딜을 가지고 있습니다.악착같이 쌓아서 AS의 힘을 보여주세요.

 

딜은(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의 60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의 약 200딜 Wit's End(마법사의 최후)의 40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의 약100딜 및 마방깍 (루난의 허리케인)의 치명타와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의 딜로 거의 엄청난 AS의 파워를 보여줄수있어요.

상대 AD가 없으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빼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주시면 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안그래도 말뚝이라 서러운데 장막쓰면 답없음 ㅠㅜ
티모
평....평타를....때릴수가 없다.
먼져녹아버려요 답없음
아........앞이 보이지 않아
혼자 뚜벅이다 ㅂㄷㅂㄷ 거리고 죽어버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돌아댕겨봤자 평타는 못피하죠
문도 박사
뚜벅이의 고통
워윅
달려들어도 죽여버리면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는 정글몹한테 절하면서 먹어야함.

정글몹을먹을수있는가의 상황판단이 중요

괜히 처형당하면 아군한테 미움삼

 그모가 강력해졌어요, 이제 피안달고 정글링이 가능함

 

정글루트

불루팀 카정올듯함 레드>작골(강타)>바위게>유령>늑대>두꺼비(강타)>바위게>불루

          안온다       작골(강타)>유령>바위게>레드>늑대>두꺼비(강타)>바위게>불루

퍼플팀 카정올듯함 불루>늑대(강타)>바위게>두꺼비>작골(강타)>유령>바위게>레드

          안온다       두꺼비(강타)>불루>바위게>늑대>유령>작골(강타)>바위게>레드

퍼플팀일대왜 두꺼비말고 늑대에 강타쓰냐 하시는분계실거임.

근대 이게 일시적이나마 상대가 오는지 안오는지알수있어서 마음의편안을 보장

카정와도 버프몹까지는 다먹었을꺼임 워낙 공속이 빨라서

다 조까라고 하고 이제 무조건 작골부터 시작입니다 무빙치면서 돌아댕기면 피안달고 충분히 먹을수 있어요.

그리고 레드가 불루보다 이속이 빨라서 레드만좀 조심하면돼요.

 

 

작골한테는 후반가서도 무조건 강타해야함

이유:

1.공속빠는 공감하겠지만 스턴으로 먹고사는거 공속5.0어따가 써먹을거야 이곳에다 써야지

2.포탑철거할때 작골버프있으면 버프없어지는걸로 타워에 추가딜

 

 

각 팀의 강점

불루

작골이있어서 초반에 그나마 먹고살만함

바위게먹을때 스턴있어서 먹기편함

레드

상대 카정올꺼같을때 늑대에 강타쓰면 안전함

그냥 작골에서부터 시작하세요

초반 운영법

 

 아군들에게 입털지마시구

어린아이 달래듯이 달래주면서 그냥파밍하세요.

그게답임 후반가면 나보다 쌘애들없음.

 

 

*가장중요*

갱은 킬각일때만가세요.

님기준말고 챔프기준으로 한번플레이해보면 킬각의 기준이 달라질거임

 

 후반에는

그냥합류 킬먹으면서 크세요

먹기싫어도 먹어짐

 

갱갔을때 챔프 맞추지말고 길에다가만 깔아줘도 돼요 안지나가면좋고 지나가서 슬로우걸리면 더 좋고

 

팀파이트시 역할

 무빙칠려하지마세요.

무빙할려면 최소0.2초마다 움직여야 효율봄

뭐 하실수있으면 하시구요

자리선정이 제일중요함 그냥꼬라박아서 자동공격시켜만둬도 다잡음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Galio(갈리오)

Gangplank(갱플랭크)

Gragas(그라가스)

Graves(그레이브즈)

Gnar(나르)

Nami(나미)

Nasus(나서스)

Nautilus(노틸러스)

Nocturne(녹턴)

Nunu(누누)

Nidalee(니달리)

Darius(다리우스)

Diana(다이애나)

Draven(드레이븐)

Ryze(라이즈)

Rammus(람머스)

Lux(럭스)

Rumble(럼블)

Renekton(레넥톤)

Leona(레오나)

Rek'Sai(렉사이)

Rengar(렝가)

Lucian(루시안)

Lulu(룰루)

LeBlanc(르블랑)

Lee Sin(리 신)

Riven(리븐)

Lissandra(리산드라)

Master Yi(마스터 이)

Maokai(마오카이)

Malzahar(말자하)

Malphite(말파이트)

Mordekaiser(모데카이저)

Morgana(모르가나)

Dr. Mundo(문도 박사)

Miss Fortune(미스 포츈)

Bard(바드)

Varus(바루스)

Vi(바이)

Veigar(베이가)

Vayne(베인)

Vel'Koz(벨코즈)

Volibear(볼리베어)

Braum(브라움)

Brand(브랜드)

Vladimir(블라디미르)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Viktor(빅토르)

Poppy(뽀삐)

Sion(사이온)

Shaco(샤코)

Sejuani(세주아니)

Sona(소나)

Soraka(소라카)

Shen(쉔)

Shyvana(쉬바나)

Swain(스웨인)

Skarner(스카너)

Sivir(시비르)

Xin Zhao(신 짜오)

Syndra(신드라)

Singed(신지드)

Thresh(쓰레쉬)

Ahri(아리)

Amumu(아무무)

Azir(아지르)

Akali(아칼리)

Aatrox(아트록스)

Alistar(알리스타)

Annie(애니)

Anivia(애니비아)

Ashe(애쉬)

Yasuo(야스오)야스오

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Wind Wall(바람 장막)그냥닷지하세요 아무리잘커도 애만나면 할거없음.

 

 Ekko(에코)

Elise(엘리스)

Wukong(오공)

Orianna(오리아나)

Olaf(올라프)

Yorick(요릭)

Udyr(우디르)

Urgot(우르곳)

Warwick(워윅)

Irelia(이렐리아)

Evelynn(이블린)

Ezreal(이즈리얼)

Jarvan IV(자르반 4세)

Zyra(자이라)

Zac(자크)

Janna(잔나)

Jax(잭스)

Zed(제드)

Xerath(제라스)

Jayce(제이스)

Ziggs(직스)

Zilean(질리언)

Jinx(징크스)

Cho'Gath(초가스)

Karma(카르마)

Kassadin(카사딘)

Karthus(카서스)

Cassiopeia(카시오페아)

Khazix(카직스)

Katarina(카타리나)

Kalista(칼리스타)

Kennen(케넨)

Caitlyn(케이틀린)

Kayle(케일)

Kog'Maw(코그모)

Corki(코르키)

Quinn(퀸)

Kindred(킨드레드)

Taric(타릭)

Talon(탈론)

Tahm Kench(탐 켄치)

Trundle(트런들)

Tristana(트리스타나)

Tryndamere(트린다미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Twitch(트위치)

Teemo(티모)

Pantheon(판테온)

Fiddlesticks(피들스틱)

Fiora(피오라)

Fizz(피즈)

Heimerdinger(하이머딩거)

Hecarim(헤카림)

 

나머지는 추후공지

마치며

 닥베드사절이구요.

캐릭별 스스로의 상성은 어쩔수없습니다

계속해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