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5->골드가기 하는 Top ap ad carry(탑은역캐리)입니다
오늘 준비한공략은 브,실,골에서 잘먹히는 카타 라는주제로 해볼려고합니다.
브,실,골용이라고 하지만... 다른곳에서도 잘먹혀요 하하하하핳
브,실분들 공통생각이 "극딜가서 한타를 내가캐리하겠다!" 라는하던가
"카타는 무조건 후진입이다!" 라는분들을 위한 템트리도 있으니 잘보시길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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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2 (+108) | 2508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58 (+2.74%) | 0.964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8 (+4.7) | 107.9 | 마법 저항력 | 34 (+2.05) | 68.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72
- 주문력+25.56
지금 이룬은 ap상대용입니다 대부분 미드가 ap인데요 다만..가끔씩
브실골에서는 뉴메타들이 많이보이는데요 대표적으로
등등은 체력인장대신 방어력인장(노랑색)도 가시는게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개인적으로 많이쓰는 마스터리입니다
흉포에 마술은 생략하고 ,이거에서 많이고민했는데요 은 카타가근접이라 3%주고 1.5%더 받습니다 그래서 카타특성(빨리잡고 스킬쿨돌려서 바로연계)이 좋고 포식은 라인전에서 근접인카타에게 좋지만 쿨탐이 너무길어서 양날을찍었습니다.
,둘이 섞어서 넣었는데요 그 이유는 을 3포인트를찍으면 6렙때 3 5만큼찍으면 4.98입니다 (여기서 6렙기준을 하는이유는 미드 이기때문에 다른라인보다 6렙이 빨리되는데 로밍가기 좋은시점이라 생각해서
항상 저는그때 로밍을갑니다). 뎀지 비교를하자면 뎀지는 3포인트=1.8 5포인트=2.49 즉0.6 차이 별로 크다고 생각되지않기때문에 흡혈 이거를 찍어서 100 피해당 1회복을 생각해봤습니다. 실제로 특성바뀐지 얼마안되서 5포인트랑 같이찍은거를 비교하기위해 10게임씩 해봤습니다. 그런데 생존율이 매우높아지고 미드1:1하면 항상 점화가 붙어서 죽을경우에도 운좋으면 흡혈로 살아나는 경우도있어요 그래서 섞어서갑니다 2/3포인트로!
나머지 흉포특성은 나중에 책략과 같이설명하겠습니다
책략첫특성 방랑자와이거!
이거는 딱히설명할필요없이 방랑자입니다! 방랑자를찍으시면 로밍갈때 매우좋고 라인복귀도좋습니다
포악함()이거는 카타 평타순보 빼고는 적용되는게없어서 패스
가끔가 한명때리고 튕긴다고 단일아니냐 라는분들있는데 광역피해 입니다 주의하시길
과 개인적으로 블루를 안먹기때문에 (블루 드신다면 도 좋아요)
설명이 필요한가요?
진심 개꿀입니다. 이걸 살아? 하는말을 많이듣는 이유중하나이저 다들 경험해보셨저?
이재 흉포특성과 비교해봅시다
,,, 이거를 비교해봅시다
과은 고정룬vs성장룬 이런식입니다 저는 후반한타를 보고하기때문에 이걸찍고 초반이중요하면이게 좋습니다 그래도 저는 추천
, 이걸 비교하자면 대부분 사람들이 왜 평타,스킬에 점화()인 이걸 안찍냐 하시겠지만
앞에서 말했드시 전부다 광역입니다 그래서 피해가 줄어들고
은 or이거만 해도 터집니다 3번마다 터지는건데 왜 스킬2개냐 하시면
날라갈때 1번 할떄 터지는것도 타격횟수로 취급 이게 중요합니다 한타때 는 범위내 모든적이기 때문에 2~3명씩은 꼭 뎀지를입어요 그래서 이거를 애용합시다
결의특성은 뎀지감소가 좋긴하지만 후진입이 많은만큼 책략,흉포로 갑시다
설명이필요한가요?
그래도 해드리저 순간진입 할수있고 를 탈수있는 와드가없는데 적들에게 들켰다! 그러면 튈때도 사용되저 이후 은 잘생각해주시길 (벽점멸은 하지마요~)
이 스펠은
상대원딜은 만 계속나오는데 궁이없고 마무리 평타칠려는데 를할때 매우 쓸만하고
순간적으로 녹일때도 필요합니다. 다들경험 하시겠저?
다른특성
. 라인전이 매우힘들것같다
. cc기가 많다
. 따...딱히?
. 제드일때 쓸만합니다
하지마세요
카타리나가 단검을 다시 주우면 근처의 적을 모두 공격해 (1~18레벨) 68~240 (+0.65 추가AD)(+0.7/0.8/0.9/1.0AP)(1/6/11/16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땅에 떨어진 단검은 4초 동안 남아있습니다.
그 후 단검은 튕겨 나와 첫 대상 뒤쪽의 지면에 꽂힙니다. (사정거리: 625)
단검을 주우면 순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6/11/16레벨)78/84/90/96%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25)
적 하나당 2.5초 동안 받는 총 피해량: 375/562.5/750 (+2.85 AP) (+2.4 추가 AD) (+추가 공격 속도 9당 270%)의 물리 및 마법 피해(단 검 1개의 15배 피해)
이 스킬은 피해량의 25/30/35%에 해당하는 적중 시 및 공격 시 효과를 적용하며 치명타나 생명력 흡수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범위: 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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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올리는 방법은 자유이지만..저는 이런식으로갑니다
이유는 로 미니언파밍을 하고 대부분의 cs는 잘안먹는데 가좋습니다 브.실에서는 뎀지만보고 대부분 무서워합니다 절대로 올렸다고는 생각안하저 그래서 cs내주는 분들도 몇몇있으시고
는 스킬렙이 올라갈수록 이속이증가합니다 그리고 이거면 미니언정리도 금방이구요
스킬콤보는
1:1 이거와 (조금있다 설명드릴 아이템)이정도
봇로밍 중요!
우리팀 서폿이
,,,등등 cc기가 많거나 그랩이있는 챔피언일경우
와드가없어서 강쪽 부쉬에서 기다렸다가 진입할경우
스킬쿨 초기화 멀리있을때 가까이 상대점멸,도주기 이런식으로합니다 저는 보통 봇라인은 등등 많기때문에 2번째( 도주기할떄) 많이 쓰는편입니다
한타 가장중요하고 카타리나의 파티저
자신이 잘크면 후진입! 못크면 선진입(고기방패) 해주셔야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cc기없는 조합(미드 탑등등 ) 일경우 선진입을!
한타스킬콤보는 매우 간단합니다
진입 한명죽고 이때쯤에!! 그러면 어그로 다끌려있습니다 로 빠져나오거나 팀원딜이 이긴다! 하면 진입하시면됩니다
스킬 범위를 말하자면 <<< 입니다 그래서 는 모션을단축할수있지만 날리기전에 cc기나 견제만 맞고 빼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를 사용합시다~
를하면 날리는 모션이있는데 그걸 로 캔슬가능합니다
은 아이템을 사용하면 풀리니 조심하시고
쿨감이 없을경우 1렙 = 1킬(+75초)2,3,4킬(+50,+35,+20) 쓸어버리는 한타때 다시못쓴다고 생각하셔야 되고
2렙=1~4킬(45초,30초,15초,0초) 아직 시간이 길지만 저는 한타때 1~2명먼저짜르고 로 도망간후 4:3,5:3 한타를하기때문에 3킬정도하면 다음한타때 바로됩니다
3렙=1~3킬(30/15/0) 즉 2킬은 15초 3킬은 0초 이때부터 5:5한타를하면 궁을 2번까지쓸수있습니다 매우 사기저
너프먹고 차이가 많지만 15초안에 끝나는게 한타라 딱히 생각하지맙시다
1.첫템고르기
1-1상대가 ap
대부분의 ap챔들이 논타겟(등등) 이기때문에 무빙에 매우좋습니다
1-2. 상대가 ad
별로없는 ad상대이지만 대표적으로(등)이있습니다.
방어력 고작 몇올려준다... 라고생각하겠지만 %수치로 보시면 매우높습니다
2. 첫귀환
자... 첫귀환을했습니다 돈을볼까요~?
0~700원 거의 없는 일이지만 상대가 봇,정글이와서 선취를따였을때
상대 ad(갔을때) 이거와 핑와를가던가 로 업글
상대 ap일때 이게 최고입니다
800~1500 -> 살짝 부족하지만 적당한 수치
상대 ad(갔을경우 +900원)가면 딱좋아요
상대 ap 6렙되기 전 <- 가고 돈남으면 6렙이후 봇으로 바로 로밍갈때패기를 보여줍시다!
2000원 이상 라인이 잘풀렸다고 생각했을때
ad,ap 이게 좋긴합니다 다만 ad상대가 잘못컸을때만 이거갑니다 무족건 가시면 라인전에서 털려요
ad상대도 비슷하게 큰거같다고 생각할때 (+900원),, 개인적으로 우선으로 생각하고 후반에 으로 바꿔서 사용합니다
전체적인 템트리
상대 ad 물약,핑크와드는 생략합니다
->->or->->-> 이후 등. 조금있다가 설명드립니다
상대 ap 물약,핑크와드 생략
->or->->->
위에 설명드린 템트리 이후 템결정
1. 신발
이거를 보시는 분들은 왜? 민첩이냐 하실건데 민첩을 올리면 이속이+20 입니다
(이속증가) (진입) 대치할때 포킹이없는 카타는 피하기 위해서 이속 등 매우좋습니다
후반풀템나오면 샀다가 나갈때 로 바꾸면 민병대 민첩입니다 ㅋㅋ
2. 존야,흡총 이후의 템트리
너무 못커서 딜이부족하다
상대가 ad라서 안갔는데 상대가 돌진기가 많다 할때 도 좋습니다(나중에는 바꾸서야해요)
내가 잘해서 잘큰거 같다 원딜쯤은 한방에 녹이자(브~실때는 대부분 원딜이벤시안가요~)
셋 중에 하나만가도 뎀지 차이 확느껴요
즉.. 카타의 딜템
이정도가 있고요
상대가 나만 물어서 죽는데 내가 죽으면 울팀은 끝이다!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템
상대 ad 가 잘크면 치명타 감소나오고 개꿀입니다
상대 ap 가 잘크면 는 필수고 ,
정령 같은경우 덕분에 좋습니다
3,(추가) 를 가는 이유
몇몇 분들께 왜가냐고 물어보셔서 추가합니다
주문력,공격력,사용효과:원거리 둔화뎀지,기본효과(가한 피해15%흡혈 광역33%만적용)
흡혈 덕에 사는경우 많습니다.
그리고 했는데 도망가면 죽을수밖에없는상황에 한방에 도망가는경우도 있어서
매우좋습니다
이후 질문있으면 친추걸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 표창한방 한방 맞아주시면 그냥훅가요
로밍으로 잘살아봅시다
(도움말: 제드궁 터질때 와드 순보하셔서 뎀지감소하세요)
카타 궁!-> 카사딘 침묵->사망
도망갈때 와드 순보-> 카사딘궁...
답없어요
궁->기절 에어본
도망-> qqeq w 사망
등등 이놈도 힘들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힘들다는 분들도있으신데 기절만빠지면 살만합니다
사거리너프 개꿀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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