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6 를 맞아 우리의 OP 정글 킨드레드 공략을 시작합니다.
워낙에 강한챔프라 밴픽에 자주뜨곤 하는데요. 시즌5 에선 용사의 효율이 포식에비해 월등히 좋았지만
더이상 킨드는 용사를 올릴 이유가없습니다.
실제 게임에서도 써보고 dps 계산도 해보았으나 용사보다 포식의 효율이 훨씬 좋다는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킨드는 기본적인 스탯치가 하위권이고 스킬AD계수 또한 낮은편에 속합니다.
그리하여 공격력 계수보단 방관에 더욱좋은 효율을 보였던 킨드는 많은 사람들에게 용사를 선택받았고
쿨감,방관,공격력 3박자를 고루가춘 용사의효율이 엄청 좋았지만
시즌6 로 넘어오면서 방관이사라지고 공격력과 쿨감만 남게되었죠. 1,2 코어템에 반드시 요우무가 들어갈만큼
방관이 중요했던 킨드에게 방관이사라진 용사는 킨드에게 효율이 좋지않습니다.
그럼 용사를 가지않고 왜 포식자를 가야되느냐 포식자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형식의 아이템으로
스택을 모두 쌓았을시 2타에 터지는 환영으로 마이,잭스,신짜오 등 캐리를 위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데
원거리딜러라서 4타에 터지는 킨드는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굳이 4타가 주목표가 아닌 평타딜의 강도를 높이기위해 가는것입니다.
왜 포식자의 장점은 밑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반응을 보고 좀더 자세히 수정하여 적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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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300 (+35.0) | 895 |
공격력 | 65 (+3.25) | 120.3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 (+2) | 41 |
방어력 | 29 (+4.7) | 108.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00 | 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9.948%
- 공격 속도+13.5%
위 룬은 제가 주로 가는룬이며
빨강
빨강룬은 무조건 방관룬을 들도록합니다. 패시브와 몰락딜이 더욱 잘박히도록 해주며
정글속도또한 공격력룬과 차이없고 다른공략에도 있고 다방면에서 방관룬이 좋습니다.
노랑
방어룬, 성체룬
파랑
파랑색이 없네요 ㅋㅋ 보통저는 쿨감룬을 듭니다. 용사의 쿨감 10퍼를 대체
공속룬, 성장마체룬 상황에따라 들고싶은거 드시면 될거같네여
왕룬
무조건 공속룬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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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콤보랄게 없습니다 Q평Q
Q 사거리는 은근 길어요 평타보다 길기때문에 카이팅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궁을키시고 싸우실경우 상대도딸피 나도딸피라면 E를 다터트리지말고 2타만 채워놓고 궁풀리는 타이밍에
평Q 뒤로무빙 해주시면 먼저잡을확률이 올라가죱.
Q선마 찍으시고 W 찍으셔도됩니다. 전 E로 딜상승시키는게 더좋더라구요
자 여기서 이 두가지의 차이점
용사의 경우 공격력 60과 쿨감 10퍼
포식자의 경우 공격속도 40과 적중시 60의 추가 대미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용사를 쓰신다하면
용사 > 요우무 > 블클 트리를 올려서 방관을 극대화하는 방법이 있지요. 허나 제생각엔
몰왕검을 올리는 타이밍이 애매해진다고 생각합니다. 몰락은 킨드에게 버릴수없는 꿀템이지용
제생각엔 현재 킨드는 패시브댐지를 극대화시키는 몰락,루난,스태틱 이 3가지가 완소템이라고 생각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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