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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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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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실버에서 당신을 끌어올릴 쉔

- 센과하울(2015-11-23, 조회수: 2254)

쉔 = 캐리형 챔프 X
   = 브실에서 잘먹힘

 내 논리는 이거임
브실 현지인들은 다 실력이 서로 비슷비슷함
그래서 우리는 쉔으로 다른 라인 터트려서 버스타면 됌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8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0.72
총 가격 : 8,499 IP
룬은 취향이야
난 쉔하면서 이 룬만 씀
다른 분들을 까는 건 아니고 쿨감룬은 안써봤고
올방어나 올마저껴봤는데 별로 체감을 못느껴서 걍 이거 씀
님들 꼴리는 대로 걍 박으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속을 존나 좋아하면서 왜 분노에 안주고 마술에 줬냐고 욕을 먹을 것 같긴함.
근데 내가 쿨감룬을 안드는 것 뿐이지 쿨감을 쓰레기로 보는 사람은 아님.
룬에서 공속을 채웠으니 부족한 쿨감을 특성에서 ㅇㅋ?
솔직히 특성도 개인 취향임 성의없어보이지만 사실임
결의 부분에서 좀 나랑 안맞는 사람도 있을거임
보통 다른 분들 보니굳건한 결속 이거 가던데 (물론 비판하는 건 아님) 난 저거 올릴 바에야 착취의 손아귀 이거 올리고 한타에서 도발 3명이상 맞추겠음.
착취의 손아귀 좋은 이유가 아무리 쉔이 라인전에 힘을 안주고 (물론 주는 사람도 있지만) 다른 라인 로밍에 힘을 쓴다 해도 라인전에서 투닥거리면서 싸울 때가 있음.
난 초반에 라인 보고 3렙이나 4렙쯤에 한번 딜교 거는데 저게 은근히 괜찮음. 변명하자면 라인전에서 약한 쉔을 아주 조~~금 따끔하게 만들어주는 스펠임.
Teleport(순간이동)걍 드셈.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
"저 맵리 안되서 텔 못타겠는데"
쉔하지마셈 탑하지마셈
라인복귀용으로 써도 좋으니 텔은 꼭드셈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 부와아아아아앜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쉔의 진짜 무기는 Q가 아님.
물론 후반부의 Q는 쿨도 짧고 딜도 꽤 되서 따끔하지만
쉔의 진짜 무기는 미니언임.
미니언이 많을 때 도발 맞추면 적 라이너가 평타 때리는데
미니언들 어그로가 끌려서 딜교 이득봄.
고작 미니언이라고 우습게 볼게아님.
도발 긋고 Q꽃으면 난 피흡되는 상태로(물론 피흡량이 적음)
미니언들이랑 같이 두들겨팰수있음.

※물론 미니언을 놓치면 안되겠지만 CS만 열심히 챙기다가 맵리딩 못하는 사람들을 봄.
※최소한 6이되었으면 CS 20개 정도 놓쳐도 좋으니 맵리합시다.
※어차피 초반에 놓친 CS는 나중에 스플릿하면서 다시먹음
시작 아이템
탑AD,다른라인 1AP
탑AP미드AP
기본 틀
템은 유동적이여야함.
위에 중간에 있는 두 템은 저런 상황일 때에서 가는 핵심 템이랄까 그런거임.
템은 그 게임에서 누가 잘크고 있는지에 맞춰서 마저템이나 방템을 올려야함.
라인전에서 따이는 건 쉔에게 매우 좋지 않으니 일단 최우선적으로 적 라이너에 맞춰서 하나 올려줘야함.
그리고 유동적이란 말이 당연한 얘기지만 적이 2AP임.
근데 적 원딜이 5킬 정도 먹고 있으면 난 바로 가갑부터올림.

걍 판의 흐름에 따라 템을 가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탑에보면 부쉬가 3개 있음

적 타워랑 가장 가까운 부쉬에 숨으셈

그리고 미니언 웨이브가 오면 2초정도 미니언 어그로 끌어주셈 (건들지말고) 그리고 가운데 부쉬로 빨리 들어가세요

이게 초반에 라인을 당기는건데 이걸 적라이너가

걍 냅두진않을텐데 걍 한두대정돈 맞아주셈 도란방패에 Q로 막타먹으면 은근히 피참

그렇게 우리 타워까지 라인당기면 이제 밀리는 라인이 될거임 그리고 내 렙은 3이나 4가 되있을텐데 라인 중간 쯤가면 우리팀 원거리 미니언이 많게 될거임. 도발긋고 놀래켜주셈

 

중반 운영법

 맵리 잘하셈 쉔은 운영캐임.

운영 잘해서 님이 키운 우리 라인들이 게임의 핵심포인트임

쉔은 혼자 잘해봤자 혼자 캐리할 수 있는 챔은 아니라고 봄

 

후반 운영법

 이제 궁도 있고 텔도 있으니 스플릿을 마구 하세요.

쉔이라는 캐릭이 라인을 미는 속도가 좋짆않음.

여기서 유의할점은 스플릿하면서 미니언 막타에 목숨걸지말고 맵리 오질나게 잘할 자신 없으면 어택땅해놓고 대치상황 지켜보셈. 괜히 스플릿하다가 궁못쓰고 욕먹고 리폿먹고 게임지고 그러지마셈.

 

팀파이트시 역할

 비등비등한 상황 = 도발 3人 이상 = 승리

약간 불리한 상황 = 도발 3人 이상 = 역전


 

챔피언별 대응법

 개인 차인지는 모르겠는데 어차피 대응법은 계속 하다보면 자기 나름대로 생긴다고 봄. 그리고 쉔이란 캐릭터가 플레이 방식이 거의 불변이라 라인당기고 도발걸고 그런식임.

카운터픽에 내가 하면서 힘들었던 애들 적으려다가 괜히 적었다가 다른 사람들이 만약에 보고 쫄아서 게임 망칠까봐 안적음.

 

마치며

 내가 롤 3년하면서 느낀건 몇몇 챔프 제외하고는 꾸준히 계속 하다보면 실력이 점점 늘긴함. 정말 꾸준히.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확실히 챔프의 재미만 추구하다가 시간을 헛되게 보내는게 많았는데 정말 재밌어서 하고싶으면 맘잡고 진짜 열심히 파셈. 언젠간 실력이 늘거임.

즐롤     Cleanse(정화)

Clairvoyance(천리안)Ghost(유체화)Garrison(주둔)Mark(표식)Exhaust(탈진)Clarity(총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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