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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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9
1
0
1/1
MMR 2200+ KDA 5 시즌6 원딜 이즈리얼

- Khala(2015-11-23, 조회수: 7891)

신빙성과 믿음을 주기위한 인증부터


시즌5 다이아3을 찍은직후와 현 mmr

일단 보이는것과 같이 나는 99%솔랭을 통해 (팀랭에서 이즈3판) 다3을 찍었을 때 5점대의 KDA와 60%가 넘는 승률을(현재는 승률만 하락) 보유했지. 따라서 나는 이즈 를잘한다 챔프 숙련도가 우수하다고 말할수 있어.

공략 작성에 앞서 난 이즈가 파일럿 스타일에 따라 룬, 특성, 아이템, 플레이방법이 다른 챔프라고 생각해. 내공략이 옳다가 아닌 내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공략이기 때문에 "왜 템 그따위로가요?" 나  "왜 룬,마스터리 그따위로 들어요?" 라는 허접한 지적은 하지 않길 바랍니다. 이건 내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공략이니까요.
어차피 공략이란 배우고 참고하려고 보는사람이 다수잖아요.

내 이즈는 일단 살고보자. 살아야 딜을 한다. 오래살아야 좀더 딜을하고 살아야 타워를 부수든 용바론먹든 운영을한다.
나는 원딜이니까 살아야한다. 라는 마인드를 가진 이즈야 이점을 머릿속에 기억해주길 바라.

또한 이즈는 평타딜러보단 스킬딜러에 가까워. 그렇기 때문에 나는 Mystic Shot(신비한 화살)짤에 혼을 담아. 또 치명타템은 트포하나만가. 치명타템을 갈거면 다른원딜을 하는것이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하기 떄문이지.



또한 이즈는 Arcane Shift(비전 이동)도주기가 좋기때문에 40분게임 기준
라인전 3데스 한타 3데스 짤림 1데스 총 7데스 이상하면 안된다고 생각해

또한 퓨어탱커 상대로는 타 원딜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이므로 후반 탱커도 녹이고싶다면 다른원딜을 하는게 좋아.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1
  • 공격력 +0.43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73
  • 방어
    +3.006
  • 체력
    +24.12
  • 쿨감소
    -9.948%
총 가격 : 9,629 IP


빨강 고정 공격력*9
노랑 성장 체력 /or/ 성장방어력 *8(+ 고정공격력*1)  (룬이없다면 고정방어, 왕룬공속시 공격*1룬X)
파랑 성장 고정쿨감*6 성쿨*3 /or/ 성장쿨감*6 마젠3(성장or고정) 
왕룬 고정 공격력*9 /or/ 공속 (취향)

다시 말하지만 이즈는 파일럿 스타일에 따라 룬, 특성, 아이템, 플레이방법이 다른 챔프라 생각해. 취향이라고ㅡㅡ

빨강은 무조건 고정공격력 9개 이의있으면 공속룬 들고 정글이즈하도록 하자.
 
노랑은 ap가 많으면 성체, 적 미드가 ad이거나 ap가 한명이하라면 성방. 섞어도 되고
노랑에 고정공격을 하나 넣어주는것은 왕룬에 공*3개 넣어주면 공1이 더증가하지 즉 공+16시작하기위해서야.
왕룬 공속을 쓸사람은 공격을 넣지 말도록해.
 
 
나는 쿨감성애자라서 파랑에 무조건 성쿨9개를 넣어 특히 이즈는 쿨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쿨감소=> 모든스킬쿨감소 인데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춤=> 한번더 모든스킬쿨감소.
리메이크전 라이즈와 비슷한 메커니즘이란다.
또한 이번패치로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춰야 쿨타임이 더 많이줄기 때문이지.(q의 정확성이 중요해진 패치이기도 하지)


이번 시즌에는 쿨감특성 5% 사라지고 쿨감신도 10% 이기때문에 고정쿨*6 성쿨*3을 들었어
 
성쿨*6개 마저*3개도 괜찮긴해
 
근데 나는 애매하게 마저 3개 넣는다고 죽을게 산다곤 생각안할뿐더러(차라리 마젠3개가 더좋지)
성쿨이 랩9가되는시점에 고정쿨과 같은효율을 발휘하는데 9랩전이즈가 쿨타임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보지않아.
나는 후반에 쿨타임을 최대한 빠르게 줄이는게 좋다고생각하기때문에 성쿨을 쓰지


왕룬은 나는 고정공격3개를 쓰는데 공속*3써도되고 공속*2 공*1을 써도되 취향이야.
하지만 내가 고정 공격을 쓰는 이유는 미니언도 다먹을수있고 패시브 관리를 통해 알아서 공속을 유지할수있어.
그게 아니라면 공속을 쓰는게 아마 더 좋을거야. 이건 내취향이니까.
하지만 난 파랑은 쿨감이좋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이즈 q는 평타취급을 받기 떄문에 마술찍는다고 q딜이 늘어나지않아. wer딜이 늘어나지 또한 나는 왕룬에공속이없어서 공속이 필요하단다.

 


포식
안정적인 라인전을 위해 찍어야해. 쿨타임 20초라서 별로다?  라고 생각할수있어
20초에 20hp회복= 5초당 5hp회복 회복력이놈은 5초당 체력 2회복이야.  2.5배지
 
또 이특성은 간단히 한위이브에 20회복이야. 하지만 저번시즌이 마리당 3hp회복 1mp회복이지?
 
한 웨이브에 6마리의 미니언이와. 즉 저번시즌은 웨이브당 18hp를 회복하지. 이건 웨이브당 20hp를 회복하는거야.
 
저번시즌에 포식을 찍었는데 이번시즌에 안찍는다? 바보인거지.
 
 
타고난 재능
이즈는 ad와 ap 모두 좋은 계수를 가지고있어. 이걸 찍어야만해! 라고 말할수있단다.
 
 
현상금 사냥꾼or 압제자
이쪽라인은 고민해볼만한 가치가 있어. 취향이니까 찍고싶은걸 찍으렴.
압제자는 라인전. 현상금사냥꾼은 후반 팀파이트 쪽을 보는거라 할수있지
 
 
분쇄의 일격 
ap이즈가 아니잖아.
 
 
 
전투의 열광or전쟁광의 환희 
나는 치명타를 가지않지만 트포가 치명타 20퍼가되면서 전쟁광의 환희가 라인과 안정성에서 좋다고생각해
하지만 나는 전투의 열광를 갈거야. 물론 전쟁광의 환희도 대단히좋아
하지만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가 스킬이면서 동시에 평타판정이라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추게되면 한번에 2스택이차(발동시 1회 적중시1회)
 
또한 중첩당 1~8이라 작아보이지?
 
10스택기준으로 생각하고 추가공격력이 레벨당 10~80증가라고 생각하면 크게 보이지 않니?
 
나는 전투의 열광Mystic Shot(신비한 화살)에 발동 되기때문에 전투의 열광 를더 선호해.
 
치명타템을 트포말고도 간다면 전쟁광의 환희를 찍는것도 굉장히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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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치 되어버렸네. 무조건전투의 열광 가자


 
죽음불꽃 손길이건찍지마렴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가 평타판정이라 적용이 안된단다. ap이즈여도 안감
 
 
 
 
책략 12포인트 부분에서는
cs를 잘먹기위한 포악함 둘중 라인전에 도움이되는 비밀 창고 
그리고 당연한 무자비위험한 게임 
이정도면 충분한 설명이라고 생각해.

책략에 18 포인트를간다면 분쇄의 일격전투의 열광뺴고
지능와 천둥군주의 호령 를 찍도록하자
이것도 좋은 특성들이거든

Flash(점멸)Heal(회복) 

 나도살고 우리 서폿도 살자! 점멸+힐 기본이지

 

Flash(점멸)Cleanse(정화) 

 Annie(애니)Leona(레오나)Fiddlesticks(피들스틱)Ashe(애쉬)라면 고려해 볼만하구나 하지만 저놈중 한놈이 있는데

적 미드에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Veigar(베이가)Ahri(아리) 이딴놈들이 있다면? 지옥이다..

 

소중한 우리 멘탈을 지키기 위해 원딜을 하지말자 정화를 써도 cc연계에 죽을거야.

 

 

Flash(점멸)barrier(방어막)

나는 독고다이 마이웨이야

내서폿 죽는게 왜 내탓이야 나만살면 되는거 아니니?

라는 생각이드는 스펠!

 

나머지는 트롤이라고 생각해.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잘 맞추는게 스킬 콤보의 90% 이상이야

하지만 보통 미니언 뒤에서 있기 떄문에 잘 맞아주지 않지.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패시브) 유지를 적절히 하기위해Essence Flux(정수의 흐름)를 맞추렴

 

내 이즈는 왕룬에 공속이 없을 뿐더러 평타딜교에서 지면 안되니까

 

Sheen(광휘의 검)가 나온 이후 시점을 기준으로 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을통해 광휘의검을 최대한 활용한 딜교.

 

 

영혼의 맞다이 :

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 를 하여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버프(공속증가)와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패시브) 를 통해 공속을 최대로 이끌어 맞다이를 하자꾸나.

 

 

스킬 활용 팁

 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 를 하면 w가 이즈에게 맞게되어 w버프(공속증가)와 그로인한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를 받을수있어. 

 물론 Essence Flux(정수의 흐름)+Flash(점멸)도 되지만 이건 점멸을 버리는 행위라고봐.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미니언을 평타로 막타를 먹음과 동시에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쏘면 상대방이 맞을 확률이 늘어나지. 우리서폿이(고대유물 방패)를 터트릴 타이밍에 맞춰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쓰는것도 굿!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내 체력이 정말없는데 우리정글러가왔어. 각이 딱 우리 서폿+정글이 킬을 낼거야. 어시는 먹고싶어. 우리 서폿이나 정글러에게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를 써주자. 어시를 얻을수있어.

 

 

Arcane Shift(비전 이동): 도주및 추노 스킬 이면서 딜링 스킬이지. 싸울때는 미니언이 아닌 챔프에게 맞도록 사용하는것이 중요해.

이스킬을 함부로 쓰다가는 1랩 19초라는 어마무시한 쿨타임으로 갱이나 텔에 죽어버릴수가 있으니 아끼는게 좋아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은 정말 잘써야한단다. 기본적으로 상대시야밖이나 부쉬에서 궁을 쓰는게 궁모션을 들키지않아 맞출 확률이 높아. 궁은 판단도 중요해. 우리 서폿or정글이 cc를 걸어주었다고 가정해봐.

그러면 우리에겐 선택이 두가지가 있어.

 

1. cc걸린 상대에게Mystic Shot(신비한 화살)한발, 선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을 써서 패시브를 최대한 채운후 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 Mystic Shot(신비한 화살)

 

2. (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을 실컷때리다 마지막 저격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간단히말하면 1번은 선궁후 딜링, 2번은 딜링후 저격궁이지.

 

둘다 상황에 따라 써야하지만 대체적으로 1번이 더 안정적이고 좋아.

2번 저격 궁은 상대가 스펠및스킬로 피할 확률이 크거든 또한 미니언이라도 긁히게되면 피해량이 감소된다구.

 

 

2번 상황은 보통 내피가 애매해서 뒤에 있어야 했거나,

상대방과의 거리가 있을때 쓰는게 좋아.

 

 

 

저격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봇에서 탑미드정글쪽으로 저격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궁 이성공하면 돈도 얻고 그로인해 라인전도 좀더 강해져. 특히 킬딸 저격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이 최고지.

저격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활용팁은 나중에 시간이 날때 업데이트하도록 할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수확의 낫) : 초반 피흡이 3, 공5 

 Doran's Blade(도란의 검): 초반 피흡2 ,공 8, 체력80

(1랩 ad 77; 77*0.03 = 2.31) ,  (피흡3이되기 위해선 공 85필요)

 

 

 

스펙을 비교하면 둘다 비슷하지않니? 체력80이 좀크긴하지만 사리면 되는것이고 공3이 딸리는건 놀랍게도 이번시즌에 포악함가 2->5로 3증가하였단다 정확이 도란검보다 공3부족한걸 커버해주지.

이건 라이엇이  '파밍을 하겠다면 도란검말고 낫을가거라'를 대놓고 말하는것이야.

1~2랩에 피터지게 싸울거아니면 라이엇 성님의 의도대로 (수확의 낫)을 가자.

 

 

 

 

첫귀환에 500원미만이다?

Long Sword(롱소드)를 사주자 : 왜 Doran's Blade(도란의 검)말고 Long Sword(롱소드)이냐?

 

피흡은 이미 (수확의 낫)를 통해 존재하고 이미 수확의낫이 템칸을 차지하는데 도란검을 사서 또 칸을 낭비하지 말자

게다가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가 피흡이 8%->10% 공이 10->15가 되므로써 좋아졌지. 그리고 100원 더 싸지.

 

Long Sword(롱소드)를 샀다면 그후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를 가서 왕룬 공격3개+(수확의 낫)+Vampiric Scepter(흡혈의 낫)+포악함(+양날의 검)를  통해 원거리미니언을 서포터의 도움없이 포탑한대+평타한대로 먹도록 하자.   (양날의검없이도 먹어질지 모르겠네)

 

왕룬에 공속이라면 안되는 부분이니 롱소드나 도란검을 취향대로 산후 광휘를 가자.

 

 

 

그이후에는 Sheen(광휘의 검)를 사도록하자 (첫귀환에 1050원이거나)

 

만약 첫 귀환에 돈이 있어서Long Sword(롱소드)가 아닌 Sheen(광휘의 검)를 샀다면 미니언을 어떻게 먹을까?

 

타워가 우리 원거리 미니언을 치게되면 미니언1번2번3번....이 있다고 할때

 

첫 포탑공격:  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광휘의검 발동)으로 1번미니언    

두번째 포탑공격: 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2번 미니언처리와 3번 미니언 평타한대

세번쨰 포탑공격: 때려논 3번미니언을 다시 평타로 3번 미니언

 

급하면 비전이동을 써서 먹어도 되지만 마나가 아까우니 잘 먹도록 해.

 

이후에는 당연히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리고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을 갖추자 

 

 

이번패치를 통해  라위가 너프된건 알지?

 

따라서 상대방에게 소라가있다면 (필멸자의 운명)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통해 방관,공속을 보충하고 이속증가로 추노및 도주를 강화하자 우린 살아야하니까.

 

 

그리고 Pickaxe(곡괭이)를 사서 라위를 가는 척을 하지.

 

 

나는 살고싶기도하고 적을 잘 쫒고 싶기도해서.

바퀴벌레마냥 살아서 끝까지 딜을 할것이야. 게다가 (얼어붙은 건틀릿)이 너프먹었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가도록하자 이 너네에게 쓰레기같이 보이는 아이템이 나는 정말 좋아. 

 

룬에 마저를 안넣기떄문에 깡체력으로 ap딜을 버티고 평타와Mystic Shot(신비한 화살)에게 슬로우를 선사해 추노및 도주를 매우 강화시키지.

 

 (나는 시즌5에도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갔어. 트포의 이속 얼건의 슬로우를 둘다 얻고싶었거든. 하지만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가지않았어

 대신 (정수 약탈자)를 갔었지..바뀌기전 쿨감, 피흡, 마젠이 여눈도싫어하고 내스타일에 맞았거든. 이번에 바뀐게 난 정말 아쉬워


난 여눈을 정말 싫어해.)

 

 

(정수 약탈자)이 바뀜에 따라 마나가 나도 조금 부족한걸 느끼는데  파랑에 마젠을3개 넣거나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가는 방법이 있어

 

만약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간다면 Trinity Force(삼위일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다음이나 Trinity Force(삼위일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이다음에 갈거야 여눈을 초반에가면 정말 라인전이

 

힘들거든 딜도 안나오고 Trinity Force(삼위일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이정도 템이 나온 시점에는 라인전도 끝나고 용타임전이나 용타임후에 할게 딱히없는 무료한 시점인데 이떄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채우는건 괜찮다고봐 쿨타임도 룬과 아이템으로 30퍼 정도 시점일때라 생각보다 빨리 채울수있거든.여눈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가고 나머지는 같아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최종템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대신 채우면 되는부분이야

 

하지만 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거의 안갈거야.

 

 

 

 여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후에는 중간에(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를 업그레이드 하여 다시 추노및 도주를 한번더 강화하자

 

이후에는 기존에있던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를 업그레이드시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헤르메스의 시미터)중 하나로 업그레이드 해야한단다

 

하지만 이번에

몰락이 너프를 먹었지..그래서 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갈거야. 피흡20퍼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로 꾸역꾸역 딜을하면 살겠다는 마인드지.

만약 Zed(제드)Vladimir(블라디미르)Fizz(피즈)요론놈들이 있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갈만해. 저놈들이 얼마나 컸나 상황보고 가도록해

 

 

Trinity Force(삼위일체)(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렇게 완성이 된시점인데  마지막템은

(헤르메스의 시미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미닉 경의 인사) 혹은 여눈을갔다면(무라마나)겠지

 

퓨어탱이 2명 이상이거나 블라디or 스웨인or 소라카가 있다: (도미닉 경의 인사) or(필멸자의 운명)

 

내가 너무 잘컸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ap딜을 버티고싶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방관도 있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 시너지가좋고 생면선효과가 괜찮아졌지)

 

(헤르메스의 시미터)은 이미 설명했지?


만약 수은도가야하고 ap딜도 버텨야한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둘다가렴.

 

 

 따라서 최종아이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Trinity Force(삼위일체)(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Trinity Force(삼위일체)(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헤르메스의 시미터)

Trinity Force(삼위일체)(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 

Trinity Force(삼위일체)(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무라마나)

Trinity Force(삼위일체)(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헤르메스의 시미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중에 하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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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약

(분노의 영약) 공30증가, 물리피흡15퍼

(마법의 영약)주문력 50증가, 5초당 마젠15, 챔프및 포탑에게 25고정피해(쿨5초 포탑경우 쿨타임제외)

 

이즈의

AD 계수는 2.6

AP계수는 1.85

 

(분노의 영약)시  2.6*30 = 78의 추가 스킬딜, 피흡 15%

(마법의 영약)시 1.85*50= 92.5 의 추가 스킬딜, 고정피해 25(쿨타임 5초),  마젠

 

너라면 뭘 살래? 이것도 취향이야.

 

나는 시즌5에는 초반에는 킬어시를 먹으면 지속 30초증가인(분노의 영약)를 가다가 풀템전에는(마법의 영약)로 샀어

스킬딜링이 (마법의 영약)이 더 좋고 여눈을 안가는 나에겐 마젠은 정말 좋았거든

 

고로 이번시즈에는 킬어시 30초증가도 없어진마당에 (분노의 영약)를 갈필요는 없다고봐 (헤르메스의 시미터)에 이미 피흡이 붙어있는데다

 

(마법의 영약)마나젠 정말좋아. 게다가 포탑에는 25고정피해가 쿨타임이없어! 나는 (마법의 영약)추천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홍철이는 너무강해. 실수로 1킬 아니 1어시라도 주게되면 파밍마저 목숨을 걸고 먹어야해.
이놈이 선픽을하면 난 이즈를 안한단다.
루시안
이분은 q가 관통하기때문에 자주맞아주면 답도없어. q를 맞아주면 이놈은 앞대쉬 평평으로 더 괴롭힐거야 너무 무서워
라인을 조금 당겨서 먹는게 좋을거야
시비르
부탁인데 라인좀 그만 밀어줄래? cs만 먹다가 봇타워가 부서질것만같구나. 시비르가 잘한다면 정말 고통이야.

 사실 이즈로 쉬운챔프, 어려운챔프를 고르는게 좀 힘들어. 그래서 챔프별대응에서 다룰려고해. 


 

 

라인 / 정글 운영법

 2랩 타이밍이 상대보다 늦어져선 힘들어져

 리쉬후에 최대한 Mystic Shot(신비한 화살)와 평타를 이용해 2랩을 빨리 만들자.

 

 

초반 운영법

Evelynn(이블린)Pantheon(판테온) 2랩갱조심하고 최대한 Mystic Shot(신비한 화살)와 평타견제를 해주어야해. 이놈들이있다면 2랩을 상대방에게 먼저주고 뒤에서 q파밍하면서 조심하도록하자

 Arcane Shift(비전 이동)은 완벽한 딜교 우위가아니면 회피및 도주용으로 쓰도록 하자.

 

중반 운영법

 갱조심,텔조심, 용타임일때 궁을 남겨둘것.(용한타및 용스틸궁)

 

후반 운영법

 시야없는곳에 함부로 가지말자. 훅가버릴수가있다. 시야가 없는 의심되는곳에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날리는 습관을 가지자


빅웨이브를 먹으러갈때 시야가 없을때 특히 조심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자리를 잘잡고  Arcane Shift(비전 이동) 를 신중하게 사용하여 거리를 벌리면서 카이팅하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 있다면 앞비전이 아닌한 죽기가 힘들다. 또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슬로우를 통해 상대 탱커를 평타로 움직임을 묶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상대 딜러에게 쓰는 것도 노력해 보자.

 

챔피언별 대응법

탑은 Teleport(순간이동)로 봇에오고 정글러는 정글러니까 오고 미드는 라인밀고 로밍오고.


언제나 초중반 소규모 한타의 핫플레이스 봇! 이싸움지면 용 날라간다.



TOP


Garen(가렌)가렌 : 데마씨아 형님이셔, 악당표시남으면 고정피해떄문에 더럽게 아파 Arcane Shift(비전 이동)거리만 벌려주면서 카이팅하면돼. 말이 쉽지 더럽게 빠르기떄문에 사실 q침묵 맞고 갈리다가 궁으로 골로가버리는게 대반사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가 나오면 쉽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 궁지원이 너무 화가나는 친구야. 봇에서 싸울때 이놈 궁을 생각하고 싸우도록 하자.


Gnar(나르) 나르 : 부메랑을 맞지 않도록 노력하자 분노가 꽉차있다면 조심!



Riven(리븐) 리븐 : Teleport(순간이동)로 와서 Flash(점멸)+Ki Shout(기 폭발) 맞으면 죽을확률 100% 기동력이 좋기때문에 거리를 최대한 벌리자



Rumble(럼블)럼블 : 작살만 맞지말자. 궁은 어쩔수가없다 궁 모션보이면 Arcane Shift(비전 이동)를 써서 최대한 들맞도록 하자 


Renekton(레넥톤)레넥톤 : Flash(점멸)+분노로 강화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맞으면 사망이라 볼수있지. 스턴만 안맞도록 조심하자.


Shen(쉔)쉔 : 무리하면 쉔이궁타고 역관광당하므로 무리하지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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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

Lissandra(리산드라) : e로 들어와서 Flash(점멸) w  r 하는데 e보이면 Arcane Shift(비전 이동)!


LeBlanc(르블랑) : 깡딜이 쎄기때문에 로밍오는게 보이면 바로 뺴자. 괜히 cs더먹으려다가 상대 서폿 이니시 맞을수가 있고.

er하면 속박 두번 맞아서 죽을수밖에없다.


Fizz(피즈)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맞음=사망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맞아도 슬로우로 사망할 확률 60%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거리를주지말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온다면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쓰자.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상대 서폿이 cc기를 가졌다면 라인 밀지말자. 궁타고와서 스턴맞고 cc연계로 죽음.


Zed(제드): 제드 궁모션 보이자마자 Arcane Shift(비전 이동)쓰면 따라오기때문에 제드가 궁쓰고 난뒤에 Arcane Shift(비전 이동)를 쓰자 대각방향으로 쓰면 표창을 덜맞을 확률이 높다.


Viktor(빅토르): 레이저 스치면 아파요. 


Diana(다이애나): q맞으면 r로 온다. Arcane Shift(비전 이동)을쓴다 또 r로 온다.  고로 q를 맞지말자.


Lux(럭스):  속박조심. 아이쇼핑하다가 궁저격 조심.


Kassadin(카사딘): 피없으면 빨리집가자 어디선가 나타나서 날죽이고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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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gle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 Body Slam(몸통 박치기)쓸때 Arcane Shift(비전 이동)써주기.  Body Slam(몸통 박치기)이후Arcane Shift(비전 이동)를 썼는데 그라의 Explosive Cask(술통 폭발)모션이 보인다면 아낌없이 Flash(점멸)로 뺴주자. 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를 조심. 



Nocturne(녹턴) 녹턴 : 궁걸리면 50%확률로 죽은거로 보면된다. 어두워진후 밝아지면 상대 탑까지 Teleport(순간이동)로 와있음


Nidalee(니달리) 니달리 : 창조심하면끝인데 니달리가 앞에 있다면 덫도 밟지말자 훅들어온다.


Rengar(렝가) 렝가 : 라인밀면 !뜨고 어흥 하고 나타남 !뜨면 Arcane Shift(비전 이동)쓰지말고 걷자. 렝가가 점프가 보이면 그제야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써야 속박을 당하지 않는다.


Lee Sin(리 신) 리신 :q를 맞춘 리신은 날아와서 바로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 할것이기 때문에 만약 q맞으면 날아오고 나서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쓰자 그렇다면 방생킥가능성이 농후.  리신이  Flash(점멸)있으면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에 배달당할수도.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 깃창 꽃는 모션이 보이면 Arcane Shift(비전 이동)  비전쿨인데 자르반 Cataclysm(대격변)을 맞았다면 내피를 보고 안에서 싸우던가 Flash(점멸)로 도망가자 :


Vi(바이) 바이 : 점멸 q 조심. 자르반처럼 q충전하고 날라올떄 Arcane Shift(비전 이동) 이후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쓴다면 포탑이 근처라면 Flash(점멸)로 다이브 유도를 하고 아니라면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이 끝나고 나서 Flash(점멸)쓰자 


Pantheon(판테온) 판테온 : 라인밀면 트페와같이 뒤에나타남. 확정 cc인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막아버리는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까다로움.


Fiddlesticks(피들스틱) 피들스틱 : 시야만 먹는다면 문제가없다. 하지만 못먹는다면 궁쿨마다 죽어줄가능성 농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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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T(라인전은 사실 서폿재량)


Graves(그레이브즈)그브(그레이브즈) : 리메이크 이후 q가 지형에 부딪히면 바로 폭발하기떄문에 되도록 지형물 앞에 있지말자


 

Corki(코르키)코르키 : 파랑에 마저를 넣지 않기때문애 q를 맞아주면 딜교 이길수가 없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나오면 qr포킹이 정말아프므로 되도록이면 q와 강화r은 맞지말자



Kalista(칼리스타): 껑충껑충 이즈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피한다. 칼리가 미니언때린후 뛸곳을 예측하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쏘면 의외로 잘맞음



Tristana(트리스타나)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맞으면 평타안맞게 뒤에 가있자. 평타 맞을수록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아프다



Vayne(베인) : 이즈가 베인 카운터? 베인이 이즈카운터? 말이 많은데 사실 서포터 재량이지만 잘하는 베인이면 이즈가 이길수가없다. 6랩되면 베인 은신구르기..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피하기떄문에 못이겨요. 이즈로 베인을 이김=서포터가 킬 잘먹여줌or베인이 호구


Miss Fortune(미스 포츈): 맞다이 겁나아파요..평타딜교하면 손해보니 멀리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짤하다가 싸워야합니다.


Sivir(시비르): 시비르도 잘하면 이즈로 고통만 받습니다. 시비르 실드가 빠졌을떄 우리서폿이 물어줘야해요.


Caitlyn(케이틀린) : 우월한 사거리로 나를 견제함..이번 리메이크이후로 더 힘들어진거같음.


Jinx(징크스): w나 e안맞으면 할만한데 사거리가긴 대포 견제가 아픔.



 Nami(나미)나미 : 물감옥 조심. 나미가 e를 써준 평타를 맞지말걸 맞으면 딜교 핵손해는 물론 슬로우로 킬까지 줄수있음.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 q를 맞게 되는순간 평타속박맞고 e슬로우맞고 상대원딜한테 뚜드려맞고.


Leona(레오나)레오나 : Zenith Blade(천공의 검)맞으면 타이밍에 맞춰서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써야 레오나와 거리가 벌어져있다. 자신이없다면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맞고 나서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쓰면 되는데 너무아프다.


Tahm Kench(탐 켄치): 좀 떄릴라 하면 자꾸 먹어버림.. 궁저격할때도 먹어버림.. 되게 얄미움.


Annie(애니): 6랩이후에 정글러불러야지 아니면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에 이니시당하고 녹아버림.


Alistar(알리스타): 다이브에 능하기떄문에 라인전이망해서 킬각인거같다 하면 타워 버리자.


Thresh(쓰레쉬): 끌리지 말고 랜턴갱 조심!


Janna(잔나): 수비형 서포터로 실드평타 안맞도록 하면됨


Karma(카르마): 너무싫다. 이놈있으면 라인전 이기기가 너무 힘듬 포킹딜도 아프고 실드및 피회복..속박 cc까지 없는게없음.


Sona(소나):q평 이 너무아픔 q는 어쩔수없어도 평타는 맞지말자. 


Soraka(소라카): 주유소..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필수 


Lulu(룰루): 카르마만큼은아니지만 힘듬..


Morgana(모르가나): 속박만 피하자.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그랩보이면 Arcane Shift(비전 이동)!



마치며

 

판단과 손만 좋으면 이즈는 죽을일이 별로 없어.

고로 다시말하지만 라인전3데스 한타3데스 짤림1데스 이이상하면 트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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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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