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수, 공속신발, 몰왕, 양날도끼 고정
스테락, 얼망, 헤르메스 시미터, 밴쉬 중 2개 자유 선택
풀템시 공속신발 팔고 유령무희
구인수 신발에 몰왕 3개만 띄우고 밴쉬 등 방템 가도됩니다.
템이 고정이라는 말이지 순서가 고정은 아닙니다.
구인수, 신발, 몰왕 만 떠도 딜은 잘나옵니다.
위사진은 여러템트리 연구 흔적 참고로 올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플레4에 서식중인 유저로써, 처음으로 공략써봅니다.
시즌5 주포는 탑이지만 시즌4 주포는 원딜이었습니다.
시즌5 탑레이팅은 아마 다야5 60몇포 일겁니다. 랭겜을 접고 일겜만하다보니 골드1까지 강등되었고, 다시 올리는 도중 플레에서 시즌 종료되었습니다.
나름대로의 저의 연구를 통해서 정한 템트리와 특성 룬셋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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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템트리를 가봤지만 무대를 가든, 루난을 가든, 무리마나를 가든 생각 보다 만족을 못했습니다. 그러면서 느낀것이 구인수 몰왕 주딜이 여기서 다나오는것 같았고, 도미닉이 추가방어력 관통40%이기 때문에 너무 안좋게 느껴지더라고요. 쉔이나 말파같은 탱커류 18렙 기본 방어만 90이상이고 100에 육박하는데 이걸 전부 관통할수없으니깐요. 그래서 가격은 비싸지만 칠흑을 고정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미드나 원딜 챔한테는 비교불가로 칠흑이 훨씬 데미지가 더잘박히죠.
나머지 템들은 밴쉬나 헤르메스 시미터, 스테락, 얼망 을 자유롭게 가고 있습니다. 밴쉬, 헤르메스 2개다 갈수 있기때문에 생존성도 좋고 상황에 따라 얼망은 뚜벅이들 ㅂㅂ이고, 스테락은 암살자들 와도 터지지 않게 합니다. 마지막에 신발을 팔고 유령무희를 가서 데미지감소를 통해 쉽게 죽지 않는 코그모를 가는것이 저의 공략입니다. 구인수 몰왕 신발만 가도 구인수 풀스택시 4.2 정도 공속 나옵니다.
고정 템트리에 얼망,스테락 가면 18렙 체력3361입니다. 거기다 스테락 보호막1008도 생기고요.
유령무희 상대챔있을시 이속은 신발있을때와 차이가 5인가 6 인가 그정도 차이밖에 나지 않더라고요. 민병대는 확실히 좋긴한데 풀템뜬 상태에서는 한타 한번으로 게임이 끝나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태클 환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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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w의 공속 스킬을 최대한 살리려고 표식 과 왕룬에 모두 공속을 박았습니다.
인장에는 성장 방어, 문양에는 성장 마저를 박았습니다.
초반에 너무힘들다 싶으면 인장에 고정방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한줄마다 특성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흉포
분노 공속4% 코그모에게 말이필요없는 필수인 특성이죠.
네 저는 양날의 검을 찍지 않고 포식을 찍었습니다. 제가할 코그모가 높은체력으로 버티면서 딜을 넣을거기 때문에 양날의검을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초반 힘든 라인전도 포식으로 인해서 도움이 됩니다.
흡혈귀도 찍어봤습니다만 체감이 잘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코그모 w 공격력 주문력 둘다 계수가 달려있기 때문에 18렙 기준 공격력10 주문력15가 증가되면 w켰을때 한대칠때마다 상대방 전체 체력의 0.2375%를 깍아낼수 있습니다. 빠른 공속을 생각한다면 높은 수치입니다. 구인수 추가 마법피해도 공격력 주문력 %기때문에 더좋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을 찍었습니다. 압제자는 코그모는 e의 둔화를 활용할수 있으며, 팀원들에게 속박이나 기절등이 있을수는 있지만 현상금 사냥꾼은 챔피언 처치시 마다 피해량 1% 증가입니다. 압제자는 2.5% 이고요 2킬 이상만 하신다면 현상금 사냥꾼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2킬만하면 둔화이런것 상관없이 그냥 2% 피해량 증가이기 때문이죠. 원딜 특성상 킬을 타라인보다 쉽게 먹을수 있습니다. 5킬, 6킬 이상하면 효율은 더욱 높아집니다. 팀원에 속박이나 기절류 스킬이 많고, 킬먹을 자신이없다면 압제자도 좋은선택입니다.
분쇄의 일격을 찍었습니다. ad 비중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날카로운 정신으로 마법관통력을 높이는것도 괜찮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투의 열광을찍었습니다. 코그모 대부분의 유저는 이특성을 찍습니다. 그리고 제템트리상 치명타는 0%입니다. 제템트리 룬특성으로 하실려면 무조건 전투의 열광 찍으세요.
결의
꿋꿋함을 찍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회복력을 찍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코그모 18렙기준 방어력이 룬포함해서 105.3, 마법저항력이 55.92가 됩니다. 생각보다 높은수치입니다. 여기서 6%면 6.318의 방어력과 3.3552의 마법저항력을 더얻습니다. 수치상 낮아보이지만 물리데미지의 51.3%감소에서 52.7% 감소로 되고, 마법데미지는 35.9%감소에서 37.2% 감소가 됩니다. 쉽게 말해서 200의 물리데미지가 원래97.4데미지가 들더오던것이 94.6의 데미지가 들어오고 200의 마법데미지가 원래 128.2들어오던것이 125.6들어오게 됩니다. 데미지가 더높거나, 밴쉬나 헤르메스를 간다면 효율은 더높아집니다.한자리 숫자로 죽고 사느냐가 갈리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회복력은 5초당체력회복2입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20분에 480의 체력이 차는겁니다. 그냥 도란검으로 미니언 치는게 훨씬 빨리찹니다.
질긴피부는 말이필요없습니다. 죽음불꽃이나 도트데미지등 모든데미지 피해가 2줄기 때문에 효율면에서 좋습니다.
룬갑옷 체력 조금더올리는것보다 힐스펠과 공격력자체도 낮지않기때문에 생명력흡수에 도움도 되기때문에 더좋은것 같습니다. 체력은 이미 칠흑에도 있고 밴쉬나 스테락, 얼망 가면 더욱 많아집니다.
통찰력 소환사 주문재사용 15%감소입니다. 힐과 점멸 쿨타임이 훨씬 빨리돌아옵니다. 회피기없는 코그모에겐 유일한 회피기이기때문에 들어줍니다.
다른 스펠은 거의 생각해 보지 않았습니다. 대체스펠로는 유체화, 방어막, 탈진, 정화, 점화 등이 있을것 같습니다.
요즘 바람술사의 축복 특성으로 인해서 서폿이 힐드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그럴시에는 탈진이 제일 어울릴것 같고, 상황에 따라서는 점화가 어울릴것 같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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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를 딜교보다는 cs먹는데 치중하시면 좋습니다.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핵심입니다.
w가 마나소모는 적은데 미니언 먹기에는 상당히 좋은스킬입니다. 라인이 타워에 밀려도 w를 잘활용하면 거의 안놓치고 먹을수 있습니다.
딜교를 하지말란 말이아니고 상대가 라인조금밀고 뒤로뺄때나, 딜교할때도 코그모를 뒤로 빼면서 딜교다가 우리미니언어그로가 상대에게 끌리면 상대가 뒤로빼게 되있습니다. 이때 따라가지말고 미니언먹는데 치중하는 등 이런 행동을 하란겁니다.
q선마이기때문에 마나 상황을 보고 각나오면 간간히 서포터나 원딜에게 맞춰주시면 꽤나 데미지 나옵니다.
w스킬레벨이 늘어나도 사거리증가만 혜택이 있기때문에 1개찍고 2렙에 q 3렙e 하시고 r>q>w>e 순서대로 찍으시면됩니다.
상대나 상황에따라 2렙은 e를 찍으셔도 됩니다.
-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30/180/230/28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2/16/20/24/28%만큼 낮춥니다.
- 사정거리: 1000
-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 기본 공격 사거리가 90/120/150/180/210만큼 증가하며, 공격 속도 한계가 100% 증가, 스킬 시전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대상이 미니언이 아닐 경우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최대 체력의(AP100당 +0.75)%(AD 100당 +1.25)%만큼의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 마나 소모: 80/90/100/110/120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60/110/160/210/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20/28/36/42/50%만큼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1200
-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다음 10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5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500)
피해량:
체력이 50%를 초과하여 남은 대상에게 70/110/150(+0.65AD)(+0.25AP)
체력이 25%-50% 남은 대상에게 140/220/300(+1.3AD)(+0.5AP)
체력이 25% 미만인 대상에게 210/330/450(+1.95AD)(+0.75AP)
- 사정거리: 1200/1500/1800, 범위: 200
참고로 w일때 스킬시전 시간도 반으로 줄어됩니다. eq를 먼저쓰고 w로 딜박으시면됩니다. e는 범위가 넓기때문에 대충써도 맞지만, q는 범위가 좁아서 신중히 맞춰주시면 탱커들 방마저 확깍이기때문에 딜하기에 더욱 좋습니다. 도망가는적에게는 r쓰시면됩니다. r은 상대가 반피이하 부터 효율이 좋습니다.
아이템 빌드가 의아하실 겁니다.
처음 도란검 1포 시작 고정해주시고, 첫코어 구인수를 갑니다. 그리고 광전사 군화를 가고, 곡궁먼저가고 빌지원터를 거쳐서 몰왕을 갑니다. 그리고 칠흑의 양날도끼를 갑니다. 제템트리는 여기까진 고정으로 하겠습니다.
구인수, 몰왕, 양날도끼가 고정으로 신발까지 4코어죠 2코어남는곳은 스테락, 얼망, 헤르메스, 밴쉬 중 자유롭게 넣어주세요
ex) 무무, 잭스 이런류는 얼망은 빼주시고 스테락과 헤르메스or 헤르메스 밴쉬 이런식으로요.
뚜벅이들은 얼망가주시고, 르블랑 베이가 이런류는 당연히 밴쉬죠.
이런식으로 스테락, 얼망, 밴쉬, 헤르메스 는 상대에 맞게 가주세요.
가능한 구인수 이후 딜교환 하실 생각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너무 무시하고 딜교하면 전투의 열광 특성 쌓고 eqw하고 딜교 해주시면 됩니다.
코그모 약캐로 인식해서 구인수 떴는데도 무턱대로 딜교했다가 상대방 집보내거나 킬딸수 있습니다. w한번만쓰면 타워 반피이상 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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