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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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12
18
0
1/1
정글. 피디르.

- l시온l(2015-11-24, 조회수: 4008)

시즌6 우디르 공략입니다.

제 티어는 골드이고 

우디르가 모스트인 유저입니다.

호디르 피디르 호피디르 다 해봤지만

정글에서는 피디르가 가장 안정적이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각자 장단점이 있겠지만

안전하고 빠른갱킹은 역시 피디르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빨강은 공속입니다.

노랑은 방어입니다.

파랑은 마법 저항력입니다.

왕룬은 이동속도 3개 입니다.

시즌 6으로 넘어오면서 쿨감보다 

마저에 투자하는게 훨씬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정글을 돌때 또한 

w먼저키고 진입해서 피닉스폼으로 4대 때리고 다시 w를 쓰기때문에

사실상 빠른쿨감은 필요가 없습니다.

갱갈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가지의 폼으로 계속 때리는게 아니라 여러 폼으로 변환시키며 때리기 때문에

굳이 쿨감에 투자할필요 없습니다.

ex) 곰폼으로 한번 때렸으면 피닉스폼으로 4번 때릴정도의 시간동안은 다시 스턴이 걸리지 않습니다.

쿨감을 드는이유는 한가지 폼으로 원숭이 3중첩을 할수있다는건데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는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도 다줘봤고 

천둥군주도 해봤지만

영겁으로 체력뻥튀기하면서 안정적이게 

정글링과 갱킹을 하는게 

가장 좋았습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위주 챔프입니다 침착하게 잘 때리시면 됩니다.


피닉스는 결국 레벨링 딜입니다.


레벨관리 잘하면서 갱킹을 간다면 생각외의 강력한 딜이 나오기 때문에


순간의 상황에서 플래시를 이용한 스턴 피닉스폼의 딜로 킬따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기도 합니다.


W키고 E로 진입 스턴 먹이고 R로 데미지 주시면됩니다. 스턴 리셋 게이지가 다 돌때쯤 다시 곰폼으로 변환해서 스턴을 먹여주고 또 R피닉스폼으로 뚜까패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점멸거리를 확실히 적응해두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두가지로 갈립니다.

둘다 사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우디르에겐 딱히 무빙하면서 정글도는게 필요하지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빠른 동선이동을 위해 선레드 혹은 선블루로 먼저 시작합니다.


하지만 아이템선택에 따라 정글 속도가 변하긴 합니다.

사냥꾼의 마체테 같은경우에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문제입니다.

예를들어 블루 늑대 레드 이런식으로 올라갈경우

강타가 레드에서 쿨이 돌지 않습니다...

강타를 안쓰고 그냥 쌩 스킬로 잡고 포션2개 빠시면됩니다.



- 누구보다 빠른 3렙이 가능합니다.

우디르의 정글 속도는 최상위측에 속하며 안정적이며 매우 빠른 정글링으로 

선택지가 넓어집니다.

예를 들어 몇가지 초반 루트를 말씀드리자면

1.빠르게 버프골렘을 먹고 3렙이 된후 탑이 푸쉬중이고 

미드라인이 당겨져있다면 상황을봐서 미드를 찌른다. 

미드가 푸시중이고 탑라인이 당겨져있다면 탑을 찌른다.

둘다 당겨져있다면 아무대나~

2. 탑라인과 미드라인 둘다 푸쉬중이라 라인을 밀고있다면 탑라인에 땅굴을 파서 역갱을본다.
    역갱을 볼생각을 하신다면 정글캠프 4개 드시고 가시면됩니다.(시간낭비 줄이기위해) 
       워낙 빠르기때문에 탑쪽의 큰버프몹(레드or블루) 을 먹고나서도 상대방 정글보다 빠릅니다. 


3. 적챔프가 정글링이 중하위권 챔프라면 탑에있는 버프몹을 먹고 상대방 탑쪽에 있는 버프몹을 빼먹는다.
      이때는 2렙때 곰폼을 찍으시고 달려가서 적 버프몹 빼드시면됩니다. 카정은 거의 무조건 적으로 성공해서 심리적 압박감을 줄수는있지만 그외에 그리 큰 효과는 없는것 같습니다.


정글돌때 스킬 돌리는 순서는 항상

w로 진입후 바로 r 피닉스폼 변환후 딱 4방 때린후(피닉스를2번터뜨린다.) 다시 w로 바꿔주고 반복 하시는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마무리로 템트리를 적는다면

음 이번 패치 이후로 원딜도 쌔지고 아무튼 전체적으로 딜이 좀 쌔져서 

좀 아프다.. 이런느낌을 많이 받은것 같습니다.

정말 킬좀 먹어서 좀 잘컷다 싶으면 얼건을 가고 

아니면 무조건 얼어붙은 심장을 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뚜벅이챔프인 우디르는 후반에 한타 기여도가 낮아집니다.

공격력에 투자하는것보다 탱키함 보호막 끈질긴 생명력과 지속적인 스턴으로 

팀에 기여해야하기때문에 

방템위주로 올려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딜은 높아지는 레벨에 따라 피닉스 딜로 ㄱㄱ

여튼 거의 고정적으로 템트리를 올리는것 같습니다.


추적자의검 - 똥신발 - 잿불거인 - 빙하의 장막 - 헤르메스의발걸음(뚜벅이에겐 이속이 중요) 

-얼어붙은심장. 여기까진 항상 고정적입니다.

이후에 AP딜러누커가 엄청 잘크지 않았다고 한다면 

망자의 갑옷으로 강력한 꿀밤 한방에 힘을 실어주세요!

그뒤로는 상황에 따라 적절히 방템 올려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벤시나 란두인이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슬로우와 에어본 궁극기로도 밀쳐내서 매우 껄끄럽습니다.
카르마
역시 지속적으로 슬로우를 걸고 이속증가로 인해 따라잡기도 힘들고..
칼리스타
그냥 뚜벅뚜벅 걸어가서 치려해도 쵹쵹 피하는게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에서 우디르가 맞다이 지는챔프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1대1이라면 충분히 이길수 있다고 생각하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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