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6 프리시즌이 되면서 W너프와 몰락간접너프가 되었죠...ㅠㅠ
하지만 베인은 여전히 좋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처음으로 공략한번 써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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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1
- 공격력 +2.25x2
- 공격력+10.2
- 공격 속도+5.1%
- 방어+13.26
- 마법 저항력+12.06
저는 기본적을 템트리를 많이 연구하고
룬도 저에게 맞는 형식으로 마추다보니 여러분에겐 안맞을수도 있습니다 ↑↑↑↑↑↑↑
위쪽의 룬은 제가 쓰는 기본적인 베인룬입니다.
공격력 룬 X9
방어력 룬 X9
마법저항력 룬 X9
공격력 룬 X1
공격속도 룬 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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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쪽의 룬은 제가 기본으로 AD Carry 할때쓰는 룬이니 많이 참고하시면 되시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베인으로 몰왕을 가기때문에 지속적인 싸움이 좋다고 생각하여
전투의 열광을 찍는편입니다.
전투의 열광은 초,중,후반에도 지속싸움에 유리하고
몰왕과 w너프를 먹은 베인에 부족한 딜을 채울수있는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가끔 치명타 베인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기때문에 한번 올려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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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베인은 사릴때 사릴줄 알고 공격할때 공격할줄 알아야하는 챔프이기때문에 사거리계산을잘해야합니다
시즌 6에 새로나온 고속연사포 템트리를 가면 사거리가 일시적으로 증가하기떄문에 Q(구르기)와 평타를 섞어 적챔피언에게 짤짤이를 선사하여 포킹못지않은 대미지를 선사할수있습니다.
무엇보다 베인은 3타(은화살)이 중요하기떄문에 타겟팅을 잘하여 E(선고)와 함께 라인전떄 딜교환을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많이쓰면 마나가 부족하니 적당히 쓰셔야합니다.)
선고는 자신의 체력이 없을떄 벽꿍(스턴)각을 잘맞추면 지던싸움도 이기기떄문에 중요하게 사용하세요!
그리고 마지막 R(결전의 시간)타이밍을 잘모르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이듭니다.
특히, 한타때 공격력이 올라간다고 무턱대고 쓰다간 은신을 활용도 못하고 사망할수있는 상황이 발생하기때문에 한타때도 평타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다가 도주할때 그리고 은신이 필요할때,
상대방을 추격할때를 보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딜교환 평타→Q→E(3타 짤짤이)
지속싸움 평타→평타→Q(3타)→평타→R→평타→Q(은신),선고(벽꿍,3타)
저는 앞에서 말했듯이 템트리를 많이 연구하는 스타일입니다.
(방관그브창시자)
저는 시즌6에 들어오고 루난에 치명타가 붙은것을 보고 매우 좋아하였습니다.(루난 매우좋아함 평소에 탑베인을 해도 루난을 많이가기때문..)
그래서 저는 랭겜에서 몰왕을 가고 한번 루난을 가보았는데, 매우 좋다고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베인은 밀린라인을 정리하기 매우 힘든 점이있었습니다.
하지만 루난을 가고나면 라인도 매우빨리 정리하기때문입니다.
AND 치명타가 붙은 루난은 공속뿐만이아니라 한타때도 위력을 발휘합니다.
미니언이 끼어있는 한타가 생기기도합니다. 그때 루난을 가면 옆에있는 미니언도 같이때려져 생명력흡수도 더욱잘되고 이제 옆에달린 보조딜에도 치명타가 들어가기때문에 딜교환에도 좋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위템트리를 보면 스테락의 도전이 있는것을 알게되실겁니다.
제가 랭겜에서 가끔식 스테락의 도전을 가곤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물론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주지는 않지만 체력500을 기본적으로 주면서
기본공격력25%도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고유 지속효과가 발동되어 스테락의 분노가 발동되면 한타때
강제이니시가 걸려도 오래살수있고, 또한 살아서 나올수있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원딜들은 스테락의 도전을 잘 가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이 그것을 간고하고 들어왔다가 삭제되는 마법을 볼수있고 여유롭게 한타를 이길수 있을겁니다.
마지막템트리는 가엔을 볼수있는데 스테락과 가엔을 같이 가게되면 생존을 더욱오래하면서 지속적인 딜을 추가할수있기때문에 여러분에게도 매우 추천하는 템트리라고 장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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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딜 템트리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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