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폿피들.
e로 견제하는 척! 하며, cs를 뺏어 먹을 수 있습니다.
후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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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4.4 (+94) | 2192.4 | 마나 | 500 (+28.0) | 976 |
공격력 | 48.4 (+2.63) | 9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5.61 (+0.6) | 15.8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0 (+4.7) | 109.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80.0 | 48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대부분 피들 유저분들은 룬을 이렇게 끼실겁니다.
뭐,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주문흡혈을 쓰시는 분이 계실수도 있고 이속룬을 끼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네요.(쿨감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초반 평타를 좀 쓰는 편이라 천둥을 씁니다.
평타를 쓰는 편이니 산적에 줘도 될거 같은데 피들은 궁으로 상대 진형에 들어가는 캐릭이다보니
상당히 어그로가 끌리며 생명이 위태하죠.
상대방의 상당히 깍은 상태에서 피들도 피가 없을때 우리팀이 상대를 제거해 피가 채워지는 기적이!
그리고 점화걸렸을때 우리팀이 상대를 제거 아슬하게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딱히 그런거 없이 템을 조금이라도 더 빨리 띄워보자 하시면 위험한게임 말고 산적에 투자하셔도 무방하실겁니다.
지능의 경우 쿨감을 5퍼 주면서 최대 쿨감을 5퍼 증가시켜 줍니다.
풀 쿨감의 경우 45%라 거의 스킬 쿨이 반토박나죠
그 외에 흉포 18 책략 12로 찍으신다면 날카로운정신과 죽음불꽃손길에 투자를 하게 되겠죠?
왠만하면 탈진 점멸듭니다.
상대가 소라카의 경우엔 점화를 들지만...
다른분... 그러니까 저는 고개를 치켜들고 우러러 봐야 되는 곳에 계신 분의 피들서폿 유저분의 글을 봤는데
우리팀 원딜이 모스트가 아닌 경우엔 텔포를 드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건 자기 선택이니 알아서 하시는게 좋으실겁니다.
무난한건 탈진점멸이라는거 잊지마시구요.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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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뭐 따로 있겠습니까.
eqw가 보통이구요
(침묵으로 상대의 도주기 스킬을 늦춘 후 공포 흡수)
6렙 이후엔
rqew가 보통이죠
(하지만 제 피들 서폿은 흡수를 qe를 마스터 후 찍는거라 rqe가 되겠네요.)
궁쓰고 난 후 상대가 점멸을 바로 쓰지 못 하게 공포를 사용, 장판 위에 더 오래 있게 만드는 겁니다.
서폿템으로 ap서폿템을 갔을테니 아이템 패시브로 인해 아이템 스텍이 있을땐 평타와 스킬에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1렙의(스킬레벨 말고 챔피언 레벨) 피들스틱의 e스킬은 상당히 강합니다.
상대가 견제가 쎈 캐릭터가 아니거나 평타거리까지 다가 갔을경우 e평을 해줍니다.
그럼 e딜과 아이템 패시브 평딜과 아이템 패시브가 들어가 상당히 피가깍입니다
상대가 특이한 경우가 아닌 이상 피들때문에 마저를 둘둘 하고 오지는 않으니 피가 상당히 많이 깍입니다.
주의 할 점은 괜히 평e만 고집하다가는 킬만 퍼다 주는 꼴이 나오니 조심하세요.
아이템 빌드는
처음엔 주문도둑검으로 시작합니다.(이건 당연한거지만 종종 노란부적을 가지고오시는 분 이 계시더군요)
귀환 후 템이 갈립니다.
서폿하시는 모든 분들이 로밍가시는게 아니죠.
그리고 신기하게도 로밍을 가면 우리원딜은 죽습니다.(일단 브실골에서는 라인전에서 사린다는 개념이 없기때문에...)
우리 원딜이 모스트가 아니다. 하는 경우 돈이 나오시면 쓸큰지를 갑니다. 돈이 안 되는 경우 쿨감신을 올려줍니다.
우리 원딜이 좀 괜찮다 싶으면 시야석 갑니다.(로밍도 다니신다면 시야석이죠?)
저는 서리여왕의 지배를 잘 안 갑니다.
하지만 최종템트리에서 리안드리를 빼고 서리 여왕을 갈 시 쿨감이 45퍼가 되기 때문에 갈 경우 상당히 이득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특성으로 인한 쿨감 최대치 5퍼증가)
피들은 존야가 생명입니다. 그래도 서폿인 입장이기 때문에 신발은 못 가더라도 시야석 후, 존야를 가는게 좋습니다.
단, 우리팀이 그냥 호구다.
그럼 그냥 시야석 올리는 걸 포기합니다. 올려도 의미가 없어요. 차라리 딜템!(지는 판 그냥 딜템으로 재미는 보고 가야죠)
일단 시야석, 신발을 갔다. 그 후엔 당연히 존야입니다.
피들의 딜템 중 99%로 가장 먼저 가야 되는 템은 존야 입니다.(세상 모든 상황에 100%란 없습니다.skt가 ever에게 진것 처럼...)
존야 후 약간 상황이 나뉩니다.
상대 조합에 탱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상대에겐 마저템이 별로 없기 때문에 꼭 공허의 지팡이를 갈 필요는 없습니다.(하지만 왠만하면 존야 후 공허를 갑니다.)
자, 상대에게 마저템이 없다? 그럼 모렐로노미콘을 갑니다. 그럼 쿨감이 20%추가 되어 쿨감은 35%가 됩니다.
궁이 굉장히 빨리 돌아오겠죠?
궁뿐만 아니라 qwe스킬도 빨리 돌아오기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다.(부가적으로 마나회복까지)
방관템은 3번째로 가는게 좋습니다.(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게임하면서 ad든 ap든 대부분으로 3번째 코어템이 방관템이었습니다.)
이렇게 공허or모렐까지 3코어 딜템으로뜨면 딜은 충분히 나옵니다.(조합이 미쳐서 우리팀이 올ap고 상대가 올마저가 아닌 이상 딜은 나옵니다)
딜도 좀 나오고 그럴때 업글 해주는게 주문도둑검과 시야석을 합치던가 주문도둑검을 서리여왕의 지배까지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겁니다.
서리여왕의 지배를 올릴 시 쿨감 10%가 추가 되서 쿨감45%를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서리 여왕을 갈 시 리안드리는 자동으로 포기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돈 주워먹는건 개인적으로 노란부적이 최고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의 경우 스킬이 다 빠지면 할게 없지만 얘는 스킬이 빠져도 e패시브로 인해 평타가 매우 아픕니다...
그리고 e스킬의 사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잘 못 견제하다가 뚜까뚜까 맞고 죽을 수 있습니다.
미친 쉴드때문에 답이 없습니다.
때려도 때린것 같지가 않아...
이게 막히고 다른대로 날아가면 문제가 없는데
마치 구렁이에게 걸려 뒈지기 일부 직전인 사또를 구해주기 위해 종에 부딪히는 까치 마냥
브라움의 방패에 자기를 희생하고 사라집니다...(돈도 안 줌..)
단, 얘 옆으로나 뒤로 까마귀 맞으면 다 맞습니다.
솔직히 상대의 숙련도와 나의 숙련도에 따라 상대하기 쉬울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르가나 서폿이 상대하기 쉽더군요.
멍청한 애들만 만나서 그런건지 아직까지는 상대하기 쉬웠습니다.
추가로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은
당연히 잔나가 있구요, 소라카(뒤에만 있다보니 상대하기가 까다로움...)
주문도둑검 패시브 활용을 위해 e평을 잘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그럼 한번에 16골드씩!
빨간팀의 경우 리쉬를 할때 보통 작은 골렘을 먹으니 큰놈에게 e를 써줍니다.
피들의 e는 미니언or 정글몹에게 데미지가 50%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리쉬가 상당히 좋습니다.
파란팀의 경우 보통 두꺼비를 먹는데 그렇다고 흡수를 찍으면 ㅈ망입니다.
우리 정글러게엔 도움이 될지 몰라도 라인전 씹망해요.
한타시, 우선순위는 원딜,미드입니다.
그런데 얘들보다 우선이 되는게 알리, 리신입니다.
리신 알리 유저는 피들이 들어오기전까지 밀치는 스킬을 절대 빼지 않습니다.(빼면 피들이야 땡큐고)
원딜미드에게 공포걸고 궁딜 못 넣을바에 차라리
리신이나 알리에게 공포걸고 존야 쓰는게 이득입니다.
음, 운영법은 서폿유저라면 스킬 사용법만 아신다면 딱히 그대로 해도 문제는 없을겁니다.
서폿유저가 아닐 경우는 로밍 따윈 집어치우시고 와드 잘 하시면서 라인전만 잘 만들어내도 뭐라 할 사람 없습니다.
뭐라 하는 놈이 있다면 그냥 ㅄ일뿐.
피들의 궁점멸.
익숙하지 않으면 상당히 느리거나, 궁 취소 점멸이 될 수 있습니다.
이거는 감각을 알아야 되는 경우라 글로 써도 의미는 없지만 굳이 쓴다면
궁 시전시간이 끝나 피들이 이동함과 동시에 점멸.
말로는 쉽지만 실제로 중요한 한타시(패배시 성공하면 역전이 가능한 상황일때) 실패 할 가능성이 크며, 팀이 지고 있을 경우 더욱 실패 할 가능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최근 피들유저가 없어서 저는 기쁩니다!
하지만 피들 유저가 늘어나도 기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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