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mond3 - 픽스 공격해 -
거기 너! 춤출까?!
안녕하세요. 현재 다3~4티어에서 서식중인,
서폿 원라이너 [ 픽스 공격해 ] 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
공략하기 앞서, 현 공략은 Internet Explorer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의 경우 동영상이 안보일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2015-11-30 공략 최초 완료
2015-12-00 룬,마스터리 설명 수정
2015-12-02 아이템란 '지크의 선지자' 설명 수정
2015-12-10 5.24패치 부쉬와드 자동선정 패치 설명, 소라카 대폭하향 설명, 부쉬플레이 영상 삽입
2015-12-29 스킬 란의 E스킬의 활용도 삽입
죄송합니다. 현재 개인사정으로 인해 장시간동안 게임을 못할거같습니다. 공략도 컴백하는날부터 다시 작성 시작하겠습니다.
전닉 - 엄마가 다해줄게
7-26일날 있었던 순위였고 지금은 떨어졌을지 모르지만,
게임수 1등이란 것에 자부하고 공략글 작성합니다.
[ 베팬 ] 님의 축전 및 팬아트
감사합니다!!
숙련도 400K 달성 !
현재
시즌5
시즌4
시즌3
시즌3부터 지금까지 대략 1800판 룰루를 플레이하였고, 미드나 탑으로 갔던 판수는 손가락으로도
꼽을수 있을만큼 아주 드물게 하였으며 거의 모든판이 서폿으로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보이는 판수 만큼이나 어느 유저보다 룰루서폿에 대하여 잘 알고있고 이해도가 높다는 점,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다.
룰루서폿에 대해 궁금한게 많고, 질문 등 있는 분은 친추 걸어주세요.
[ 픽스 공격해 ]
동영상이 은근 많습니다. 글로 쓰며 표현하는것보단 직접 실제 플레이를 관찰하며
공략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라인전 위주 동영상은,
전부 현재 티어에서 찍은 동영상임을 밝힙니다.
이 공략을 보며 제한적이었던 서폿챔프들 사이에 룰루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길 바라며,
공략 시작합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5 (+92) | 2159 | 마나 | 350 (+55.0) | 1285 |
공격력 | 47 (+2.6) | 91.2 | 공격 속도 | 0.625 (+2.2%) | 0.859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11 (+0.8) | 24.6 |
방어력 | 26 (+4.9) | 10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4
- 마나 +11.25x5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주문력 +4.95x1
- 공격력+10.8
- 방어+9
- 주문력+9.71
- 마나+56.25
- 공격 속도+4.5%
표식 - 공격력
표식엔 공격력을 넣어줍니다. 룰루서폿의 존재의 이유가 아픈 평타에 섞인 패시브(픽스)의 추가공격, 스킬들의 높은 깡딜입니다. 저렙싸움에서 우위를 가져올수 있는 챔프기에, 그것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격력 룬을 씁니다.
간혹 다른 룰루서폿 유저분들은 쌍관룬을 쓰기도 하는데, 저도 시즌3,4때는 쌍관을 주로 사용하였었고, 챔프를 공격하기엔 쌍관도 좋은 룬이지만 1렙싸움때나 먼저 2레벨을 찍으려할때 미니언을 밀어야하기에 공격력 룬을 박았습니다.
필자는 특성에 쌍관을 사용하였기에 룬에 서슴없이 공격력룬을 박을수 있었습니다.
객관적으로 공룬과 쌍관룬은 취향차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인장 - 방어
인장엔 대부분 방어를 넣어줍니다. 방어룬이 너프되었다고 간혹 체력룬을 넣는분이 계시는데, 그것이 틀렸다고는 못합니다. 룬은 엄연히 취향이며 여러 룬을 사용하며 자신에게 맞는 룬을 사용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필자의 이러한 룬 페이지는 상대바텀의 상대가 둘다 AD일때 이고, 서포터가 룰루처럼 짤짤이가 아픈 AP(케넨,소나,벨코즈 등)이라면 인장에 체력을넣고 왕룬에 방어를 하나 껴주기도 합니다.
문양 - 주문력,마나
* 상대 서포터가 높은 딜량의 짤짤이를 가지고있는 AP서포터라면, 주문력 대신 고정마저를 가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서 궁금증이 많이 생기기 마련이실텐데요, '마나' 룬을 왜 넣느냐?
저같은경우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바텀 2:2교전을 많이하려는 편이고, 스킬들을 자주자주 사용하기때문에 자주 마나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보완하기위해 마나룬을 넣은것이고, 5개만 넣어도 56수치의 높은 마나량은 간혹 2:2교전중에 마나가 모자라서 킬을 주는것을 적은 확률로 막아낼 수 있을 뿐더러, 킬을 따내기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에 넣었습니다.
* "마젠룬은 왜 안쓰나요?"
- 룰루의 궁극기와 아주 시너지가 좋은 '미카엘의 도가니 '는 템트리중 거의 필수템이며 하위템의 '조화의 성배'는 높은 마젠을 자랑하기때문에, 마나룬은 초반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시한번말하지만 룬은 개인적 취향이며 따라하시라고 넣은게 아닌, 필자가 사용하고있는 룬 페이지를 알려드리고자 하는겁니다.
정수 - 공격속도,주문력,공격력
정수에는 낄만한 룬들이 아주 많습니다. 앞서 제 공략은 높은 짤짤이로 초반 상대 바텀듀오에게 밀리지않는 평타와 스킬의 깡딜이 아주 쎈 룰루에 대한 공략이라서 많은 부쉬플레이와 미니언을 끼지않은 교전을 위한 공격속도, 높은 깡딜에 +@ 딜이 되어줌과 의 보호막, 의 이동속도의 (+AP)계수를 높여주는 주문력, 저렙때 죽도록 아픈 짤짤이도 포함된 공격력 입니다. 필자는 공격력 대신 주문력을 2개 넣었습니다. 최근 공격력룬2개와 주문력룬2개를 번갈아가며 서폿룰루에게 뭐가 더 어울릴지 연구중입니다.
공격속도 룬을 대신하여 주문력을 넣고, 특성에 공격속도를 찍어도 괜찮습니다.
* 난 평타짤을 많이넣는 편이다. ㅡ> 공속룬 하나정돈 무조건 박아주세요. 하나만박아도 공속이 올라간게 확연히 느껴집니다.
흉포
딜을 강력하게 만들어줄 흉포 특성. 하지만 12의 포인트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는건 효과로만 볼 땐 압제자 뿐입니다.
양날의검은 짤을넣을때 마법같이 더 쎄게 때리기도 하지만, 마법같이 내 피도 같이 사라진다는점을 생각해보면 그렇게 필수적인 특성은 아니라고봅니다..
흡혈귀.. 차라리 결의의 을 찍고 나에게 쓰면 훨씬더 체력면에서 이득입니다.
타고난 재능은 후반부에 주문력을봐서 갈 수도 있겠지만, 룰루서폿은 후반에 주문력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미드/탑 라이너인 룰루도 후반부엔 딜을 높이려하지 않습니다. 주문력은 룬에있는 주문력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압제자의 경우 이동방해에 걸린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하는건데요, 룰루는 물몸이라 평로 인한 천둥군주 터트리는 용도로 짤넣고 바로 빠져야하기때문에 많은 이득을 취하는건 어렵기도 하고, 치고 빠져야하는 룰루 특성상 로 슬로우된 적을 때리는것도 그렇게 많이 쓰이진 아닐것이라 생각되며, 마술또한 룰루와 그렇게 잘 맞는 특성도 아니라생각됩니다. 룰루는 에 의한 평타의 아픈데미지와 의 아픈깡딜이 라인전의 전부인 반면 마술은 스킬 및 소환자 주문 피해량이 증가되기때문에, 평타딜과 탈진은 적용이 안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쓰는 공략의 룰루는 공격속도를 이용한 평타견제를 자주쓰고있으며 점화가아닌 탈진을쓰기때문에 꼭 찍어야하는 메리트는 찾기 힘들것같습니다. 이러한 특성에 비해 결의에는 꿀특성이 많기에, 흉포 대신에 결의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책략
6포인트까지는 다들 똑같을거라 믿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무자비와 명상을 번갈아가며 찍었는데요, 무자비 효과를 보려면 HP가 40%미만인 적을 때려야 합니다. 딜량이 높은 룰루서폿은 상대를 압도적으로 찍어눌러 킬을따내며 라인전에 우위를 서는것도 괜찮지만, 상대 피를 최대한 깎아내려 디나이를, 라인클리어력이 최우수인 점을 살려내어 라인을 밀거나, 빠른 타워철거 후 소규모한타&드래곤한타에 우위에 점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러기엔 마나통과 마나수급이 높은 편이 아니기에, 을 개인 취향대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난 마나관리를 철저하게 한다. 하시는분은 무자비 올인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간혹 '산적' 을 안찍고 '위험한게임' 을 찍는분이 계시는데, 최근패치로 인해 룰루를 쫒아다니던 픽스의 공격까지 '산적'의 효과와 '주문도둑 검'의 효과를 받게되었습니다. 평타한방에 돈다발이 들어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산적 찍어주세요.
'지능' 과 '정밀함' 에서 또 나뉘게되는데요
"난 모든 스킬이 생존기에 유틸성이 사기인 룰루를 후반캐리형으로 갈거야!"
하시는분은 '지능'을 올리셔서 쿨감45%로 후반 무한이속과 무한방어막을,
"난 초반 바텀을 갈갈이 찢어놓을테야!"
하시는분은 '정밀함'을 찍어 룬에없는 쌍관을 보충해서 초반바텀에서 우위를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18번째 특성은 웬만하면 '천둥군주의 호령'을 찍어주세요. '바람술사의 축복'을 세번정도 써봤는데, 적게 써봤을지는 몰라도 내 딜과 같이 떨어지는 번개딜보다는 못하다는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룰루에게 딜교환에있어서 중요한 것이, 재빠르게 상대방에게 버스트딜을 주고 튀어야할때가 많은데, (상대방에게) 평 하시면 바로 번개 떨어집니다. 이러한 딜교환 이후, 상대방이 딜교를 시전하기 전에 빠져주시면 되겠습니다.
5.23 패치로 인하여 '천둥군주의 호령'이
쿨타임 30초 > 20초 로 버프먹었습니다!
반드시 올려주세요!!
결의
흉포와 결의중 어디에 남은 특성포인트를 쓸까 고민하다가 흉포에있는 마스터리 효과들을 룰루서폿에 대입해보니, 그다지 좋은 마스터리들이 많지않기에 결의에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회복력과 꿋꿋함은 보통 저렙때 계속 대면할 상대 서포터 챔프에따라 달라지는데요, 라인전에서의
상대방에게 강력한 한방기가 있거나 그랩류가 있다 > 꿋꿋함
상대방에게 너무나 아픈 짤짤이전용 서포터가 있다 > 회복력
챔피언 선택차례에 상대서폿을 보시고 이렇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블리츠나 쓰레쉬에게 그랩을 당했을 시 회복력의 효과인 천천히 오르는 생명력 회복 보다는,꿋꿋함을 가줌으로써 순간적인 딜량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오른 방어력으로 버텨보자 함으로써 꿋꿋함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살펴보기 vs 질긴피부 ]
취향에따라 달라지는 특성입니다. 굳이 어떤 스타일이냐 말한다면, 라인전 때에
부쉬플레이를 많이한다 > 살펴보기
대놓고 쌈질하기를 좋아한다 > 질긴피부
살펴보기를 추천합니다. 룰루 특성상 맞으면서 싸우기엔 손해보는 감이 없지않아 있으며, 상대 정글이 갱을왔을때 부쉬에서 도망가면 이동속도가 올라 살아남을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미드로 로밍 등 협곡의 오브잭트인 드래곤과 바론을 지나다닐수 있는 강쪽을 돌아다닐때에 이동속도가 15가 오르며, 중반 이 나온 후 부터는 책략1티어의 방랑자효과덕분에 더 많은 이동속도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
이건 취향 그런거 없습니다. 룬 갑옷 찍습니다. 잔말말고 찍으세요
룬 갑옷의 효과로, 자신에게 (도와줘, 픽스!) 스킬의 보호막의 8%가 +로 늘어납니다. 또한, 충전식 물약에도 적용되니 반드시 찍어주세요!
모르면서 딜교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이건 꼭 아셔야합니다.
내가 상대에게 를 쓰며 딜교하면 상대의 방어력&마법저항력에 의해 룰루의 데미지가 감소되며 들어가지만,
내가 나에게 를 쓴다면 상대는 나를 공격할때 의 보호막 수치만큼 룰루의 방어력&마법저항력을 뚫어야 한다는 겁니다.
결론: 내가 때리고 안전하게 튈거 아니면, 나한테 쓰고 딜교하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통찰력과 인내심은 비교할 것도 없겠죠?
통찰력을 찍어줌으로써 와 or의 쿨타임을 줄여서 라인전때나 한타때 큰 도움을 주도록 합시다. 룰루에게 인내심은 필요 없어요.
요즘들어 를 드는 서포터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전 웬만하면 듭니다.
유일하게 제가 를 들었던 이유이자 짜증나는 상대 1st인 가 5.23 패치로 버프를 먹었습니다.
이제 더이상 소라카의 에 치유감소가 붙지 않는다는겁니다!
현재 치감(치유감소)은 자신의 아이템,스킬 등의 회복 (정령의 형상,문도 궁 등)에만 적용되며, 타 아군이 주는 회복스킬은 치감이 되지 않는 100% 그대로 들어갑니다.
치유효과 -50%에서 -40%로 줄었습니다.
현재 5.24 패치 적용 후, 소라카는 W스킬의 1레벨 마나량이 2배로 늘어났으며,
Q의 사정거리가 소폭 감소하였고, R의경우 치유감소를 제거하던것을 삭제하였습니다.
완벽한 너프입니다. 이제 라인전에서의 플레이가 조금은 수월해졌을거라 생각됩니다.
↓ 5.24패치 소라카 대폭하향
프리시즌으로 넘어가고 나서, 마스터리로 인해 치유능력 챔프 들이 너무 버프를 먹었고 ( 예) 문도 박사, 소라카) 당연스럽게도 사기적인 오버벨런싱 덕분에 너프를 먹으리라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소라카는 자주 픽되며, 개인적인 생각으로 현재 패치의 너프 내용보다 프리시즌 넘어와서의 마스터리에 대한 간접버프의 규모가 소라카에겐 더 크리라 생각됩니다.
이런저런 이유가 있기 마련이지만, 제가 진심으로 탈진을 욕심내는 이유가 있습니다.
탈진(Exhaust)
적 챔피언을 지치게 만들어 2.5초 동안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30%,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10 낮추며, 이 동안 가하는 피해량을 40% 낮춥니다.
그렇습니다. 탈진걸고 때리면 더 아파합니다. 그리고 룰루는 주문력과 공격력을 둘다쓰는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이 두 방어가 줄어든다는건 딜이 더 많이들어간다는 뜻이고, 상대 원딜러의 평타공격 투사체가 아군에게 닿기 전에 탈진을쓴다면, 아군에게 들어오는 상대의 평타는 탈진이 걸린, 공격력의 60%밖에 안들어온다는 것입니다. 이 점 잘 활용하면 2:2싸움때 상당히 많은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밑에 스킬사용팁에 동영상 있습니다. 반드시 참고하세요.
많은 유저가 말하길, 점화는 라인전때 우위에 서려고 드는것이고 탈진은 한타를 위해 든다. 라고 하시는데
저는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질때에도 탈진을 듭니다. 웬만한 원딜러라면 이런 룰루로 탈진을걸면 솔킬도 무난히 가능합니다.(이즈리얼,케이틀린 등)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거 모르시는분 엄청 많으실겁니다. ` 버튼은 미니언과 중립몬스터를 마우스로인해 대상으로 지정을 할 수 없게 만들어줍니다.
1레벨때 정글러의 정글몹 리시할때로 실드를 주는것도, 드래곤or바론을 먹을때로 실드를 주는것도, 미니언 사이에 껴있는 아군 원딜에게 로 상대에게 받는 데미지를 막아내는것도 또한 ` 를 누르고 사용한다면
주변 미니언과 몬스터를 선택할 수 없게되어 무조건 챔피언에게 스킬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꿀팁의 버튼은 왠만하면 핑와 단축키같은거에 넣지 말도록 합시다.
↑ 무슨 말이냐 ? : 스크롤을 내리시다보면 밑 아이템설명 란에 핑크와드 단축키에대해 설명했습니다.
스킬의 단축키 팁
많은분들이 이런거 설정해놓으신분 많을거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저만의 스킬 단축키를 공개합니다.
간간히 사용하는 나미,잔나도 이러한 단축키를 사용하고있으며
룰루가 이러한 단축키를 사용 시
1. 빠르게 도망가야할때나 빠른 한타참여, 피가적은 챔피언에게 빠른 A를 눌러 다가가를 사용합니다.
2. 상대바텀과 2:2교전이나 짤짤이 도중, 상대가 룰루를 때리려한다. 그럴시엔 V 눌러줍니다. 알아서 자신에게 실드를 걸며, 실수로 C를 누르지 않게 주의합니다.
3. A(자신에게) + F + C(자신에게)
이러한 콤보는 A로 다가가 FC를 사용함으로써 라인전에서의 애니뺨치는 갱호응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우리팀에 야스오가 있을경우, 한타시작하기 직전 미리 야스오님에게 궁을 준비하라 말한 후, 빠른A로 들어가 FC를 사용함으로써 상대진영을 에어본으로 만들고 야스오궁을 시작으로 멋진 이니시를 걸 수 있습니다.
사소한 팁이지만, 롤인벤 닉네임 [ 하버드 ] 님께서 쪽지로 주신 질문입니다.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룰루의 E스킬 의 경우, 스킬을 시전하는 룰루가 동,서,남,북을 따져볼때
북쪽에서 남쪽의 대상에게 사용시, 픽스는 대상의 남쪽부분에 위치하게 됩니다.
남쪽에서 북쪽의 대상에게 사용시, 픽스는 대상의 북쪽부분에 위치하게 됩니다.
동쪽에서 서쪽의 대상에게 사용시, 픽스는 대상의 서쪽부분에 위치하게 됩니다.
서쪽에서 동쪽의 대상에게 사용시, 픽스는 대상의 동쪽부분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럼 북동쪽에서 남서쪽으로 사용하면 어디로가느냐?
대상의 남서쪽으로 이동합니다. 이미지로 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노란색 화살표 방향 끝에있는 미니언에게 사용 시, 대상에게 사용했던 각도 그대로 대상의 뒤로 픽스가 이동하게됩니다.
질문으로 E - Q 콤보를 사용하실때.. 라고 하셨는데,
E - Q콤보는 굉장히 안좋습니다. 일단 마나소비가 굉장히 낭비되는 편입니다. 중간에 평타를 한두대정돈 때려주시고 상대방이 미니언이면 스킬 정확도가 좋다만, 챔피언일 시에 지속적으로 움직이기때문에 E를 넣고 평타견제 후, 다음 대상이 이동할 경로에 Q를 사용해주세요.
1렙 찍어줍니다.
간혹 찍으시는분도 많은데, 많은분들이 라인을 빨리 밀어 2렙을 먼저 선정하기에 쓴다. 라고 하십니다.
룰루는 1렙에도 괴물입니다. 로 라인밀어서 2렙으로 이득보는것보단 1렙부터 로 상대를 더 패버리면 그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솔직히말해서 1렙때 룰루를 이길수 있는 서포터는 없다고 생각될정도로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애초에 (E)스킬이 투사체도 아닌 즉시 발동에 데미지도 쏠쏠하게 잘나오고 방어까지 가능하며 정글몹 리쉬할때 우리편 정글러에게 방어막까지 걸어줄 수 있습니다. 꿀스킬입니다.
는 찍을수 있을때마다 찍어주되, 를 선마하며 는 2까지만 찍고 로 마스터합니다.
그 이유는, (도와줘, 픽스!) 스킬의 깡딜이 너프먹었을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수치가 2레벨까지는 아직 고정이고, 3레벨부터 데미지와 실드량이 하락한 나머지 현재 최대 효율을 뽑자는 식으로 2렙까지만 찍습니다.
물론 위는 라인전때의 상황이고, 타워정리가 빠르며 일찍 한타가 시작된다는 식일경우 의 2레벨을 캔슬하고 로 갈아탑니다. 의 경우 1~5레벨까지 똑같은 쿨타임이지만, 의 경우 찍는 수만큼 1.5초씩 쿨감되며 변이가 1.25초 부터 0.25초씩 증가됨과 3초부터 0.5초씩 아군의 이동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이속은 30%(+0.1AP) 고정입니다. AP계수 예시로,
예 ) 주문력이 10일경우 > 이속 (30%+ 1%(0.1AP)) = 이속 31%
예 ) 주문력이 100일경우 > 이속 (30%+10%(0.1AP)) = 이속 40%
밑 모든 영상은 다4~3에서의 라인전입니다.
베인 질리언 vs 칼리스타 룰루 입니다.
요즘 질리언서폿이 조금씩 뜨고있네요. 리메이크된 후로 서폿으로 자주 활동됩니다.
초반 짤짤이로 HP가 적어진 베인을 순간딜로 잡아내는 영상입니다.
* 베인과 1:1로 딜교환을 한다면 이득입니다. 베인은 하나있는 포션을 먹어야하지만 룰루는 충전식 물약이 있어서 지속되는 딜교환에 우위를 서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루시안 쓰레쉬 vs 징크스 룰루 짤짤이 하는법입니다.
루시안이 피가적은 원거리미니언을 막타치러 올때 이렇게 딜교를 해주시면, 다음 쓰레쉬가 징크스를 끌어도 루시안은 피가없기에 호응해주지못하고 쓰레쉬만 짤을맞으며 돌아가는 동영상입니다.
위의 동영상과 다른 분들입니다.
루시안 쓰레쉬 vs 징크스 룰루 입니다.
짤짤이가 아닌 치고박고 싸우는걸 녹화해봤는데요. 여기서 팁이 있습니다. 거의or무조건 2:2바텀에서 비등비등할때 이길수있는 방법은 상대보다 스펠을 늦게쓰는것입니다. 너무 늦게 쓰면 안되며,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조건 루시안이 공격 할 타이밍을 최대한 맞춰서 와 를 써주시면 2:2교전에서 아쉽게 질것을 조금차이로 이길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쓰레쉬가 죽기 직전 징크스에게 사용 후 에어본되는 루시안이 떨어지기 전이 아닌, 떨어지고 나서 공격할 타이밍에 써준 부분입니다.
루시안이 효과로 에어본 됨과 동시에 을 써버리면 에 대한 효과를 조금밖에 받지 못하겠죠?^^
서폿라이너라면 라인전 하다가 삼거리에 때문에 상대서폿이랑 싸운적이 많으실겁니다. 상대 정글러가 윗쪽에 있다는게 정확하다면 이렇게 한번 나대보는것도 좋습니다. 한마디로 패기라고하죠
모든 스킬을 쓰지않았던 쓰레쉬가 핑와를 버리고 내 시야에서 벗어났다??
네. 100% 그랩 각입니다. 재능껏 그랩을 무빙으로 피해주고, " 내그랩을피해?!" 하며 화나있는 쓰레쉬를 로 슬로우 후 마구 패버리면 됩니다.
룰루는 쓰레쉬보다 강합니다.
핑와싸움이 일어나기 전의 삼거리에서 2:2 싸움입니다.
가 루시안에게 닿지않아 쓰레쉬에게 쓴게 마음에 걸리긴 합니다만, 루시안을 죽이고 6렙이되어 궁을찍고 다 이긴 2:2 교전에서 패시브덕분에 마지막 쓰레쉬까지 따내는 장면입니다. 정말 사기적인 패시브입니다
징크스님을희생하여 더블킬먹음 우헤헤헤 죄송합니다
윗 동영상과 마찬가지로 상대원딜이 베인일 경우엔 아주 쉽게 라인전에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베인과 탐켄치 조합입니다. 사실상 탐켄치는 라인전 강캐로 거듭날정도로 좋은CC와 데미지를 가지고있지만, 원딜러가 초반에 약한 베인이라는 점이기에 상대조합은 이즈리얼과 룰루를 이길수 없습니다.
동영상을 잘보시면 탐켄치가 자꾸 룰루 주위를 왔다갔다 하는데, 이건 탐켄치가 바보라서가 아니라 제가 탐켄치의 평타사거리를 애매하게 안주며 계속 평타짤을넣는 부분입니다.
중간중간에 부쉬로 들어가는 이유는, 상대에게 평타때림으로 인해 상대미니언의 어그로에끌려오는걸 초기화시키려고 왔다갔다하는겁니다.
상대가 타워를끼고 미니언을 먹을때도 타워어그로에 맞지 않을정도로만 무빙
하며 cs먹는걸 방해하도록 합시다.
다음은 부쉬플레이 영상입니다.
대표적 부쉬플레이입니다.
상대 쓰레쉬가 장신구와드를 다른곳에 써버림으로써 위쪽부쉬의 시야를 못먹을때 이런식으로 딜교해주시면 많이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왕룬에 공속룬 1개 사용하고있습니다. 하나만껴도 확연히 차이가 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아군시야로 한번, 상대시야로 한번. 이렇게 두 번을 찍었습니다.
다음 라인전 영상.
베인 쓰레쉬 vs 미스포츈 룰루.
미스포츈의 Q 짤에 의해 HP가 많이 낮아진 상대 바텀듀오를 침착하게 따내는 영상입니다.
베인이 상대 원딜로 들어간다면, 소라카가 상대서포터로 가지 않는이상 지는일은 없도록 합시다.
짤짤이의 보통은로 상대에게 픽스를 붙인 후, 상대에게 붙은 픽스는 항상 주시해야하며 더이상 평짤을 넣을수 없겠다 싶을정도로 평타를 넣으신 후, 마지막으로 상대에게 붙어있는 픽스로 적을 조준하여 를 씁니다.
아예 처음부터 를 넣은 후 둔화가 걸린 상대에게 짤을 넣어도 됩니다.
룰루의 패시브인 의 공격은 앞길의 미니언이 막을 수 있기 마련인데, 가 붙어있는 적에게 평타를 가하면 바로옆에 붙어있는 픽스가 공격하기에 미니언의 방해없이 100%로 패시브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창)의 경우, 룰루와 픽스가 창을 날려 공격합니다.
-의 콤보로 픽스의 창과 룰루의 창을 두번 맞는다고 해도, 처음 맞는 창의 데미지만 들어가며 둔화는 두번째 맞는 둔화까지 적용됩니다.
재미난 사실이 하나 있는데, 의 로 픽스가 날리는 첫번째는 막을수 있지만, 룰루가 날리는 두번째는 들어갑니다. 가끔 사용되는데 성공하면 굉장히 재밌습니다.
* tip - 룰루의 궁극기인
1. 체력 회복이 아닌 최대체력과 같이 증가 된는것입니다. 풀피여도 최대체력이 증가됩니다. 의 치유감소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지금은 어차피 타 아군이 주는 회복은 치유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이건 꿀팁자리에서 벗어납니다. 간접적으로 조그만 너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광역 에어본과 동시에 살짝의 넉백효과가 적용됩니다. 자르반 4세의 (대격변) 안에서 자르반에게 사용 시, 안에있는 상대챔피언들이 빠져나갈 위험이 있습니다.
3. 아군에게 사용 시, 주변에 오로라가 활성화되며 그안에있는 적 챔프 및 미니언들은 광역 슬로우 효과를 받습니다.
2:2 교전 중, 우리팀원딜이 상대 HP가 바닥인 챔프를 킬먹지 못할때 (자신에게) 사용 후 에어본+슬로우된 적을 따라가며 도착한 우리팀 원딜에게 킬을 줍시다.
룰루의 사기성넘치는 스킬이 뭐라고생각되십니까?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과 동등하게 중요한 스킬은 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은 HP가 밑바닥을 기고잇는 아군을 위한 슈퍼세이브용, 적진으로 들어간 탱커에게 쓰는 이니시에이팅 등으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크게 이 두가지로 나뉠 수 있다고 볼 수 있지만,
(변덕쟁이) 이 스킬은 롤 역사상 하나밖에없는 변이 스킬입니다. '기절'이나 '침묵' 같은게 아닌, '변이' 입니다.
이동하는것 외에 아무것도 할 수가 없으며, 1레벨부터 이동속도를 60이나 감소시킵니다.
+의 사기성
징크스나 베인과 같은 평타만쓰는 평타기반 원딜러들이 아군일때 가는 향로는, 스킬을 써주면 (공속15%+공격시 30의 마법추가데미지) 를 올려줍니다. +까지 한다면 누누의 W버프와 동등하고, 누누의W보다 높은 이동속도를 가진데다가 급성장은 원딜을 위한 슈퍼세이브까지 가지고있습니다. 의 경우 도망의 달인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생존력의 스킬을 가진 룰루는, 후반 예상 주문력이 100이라 할때, 의 이동속도 계수는 (+0.1AP) = 5초동안 이동속도를 40%(30%+10%(0.1AP)) 올린데다 마스터리의 지능 까지 올린다면 45%의 쿨감으로 5초간 지속되는 의 이동속도에 쿨타임이 6.6초가되며 1.6초의 주기로 아군에게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 경우는 쿨감이 45%일때 6초동안 (향로의 공격속도+15%, +30의 추가마법공격력+방어막(240+0.6AP)+픽스의 공격)의 효과를 받으며 5.5초마다 쓸수 있습니다. 원딜지키기에 사기챔피언이 아닐수가 없죠
과로 인한 콤보가 있는데, 상대 원딜러가 평타모션을 취할때를 예측하고 변덕쟁이로 변이를 시켜 상대방 원딜의 평타를 캔슬시킵니다. 그후, 딜을 넣다가 변덕쟁이가 풀릴때쯤에 탈진을 대기하고 상대원딜이 평타를 넣기 전이 아닌, 평타를 쓴 후 투사체가 닿기 전 바로 탈진을 넣으면 딜이 60%밖에 안들어오고 상대 원딜은 탈진걸린 공속으론 다음공격을 하기 힘들어합니다. 이때동안 계속 딜교를 하고있었다면, 어떤조합이든 딜룰루를 이기긴 힘들것이라 예상합니다. 동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위 동영상은 징크스와 바텀 라인전 맞다이를 하고있을때를 예시로 동영상 찍었습니다. 팁강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 잘보이도록 대포 폼으로 하였습니다. 잘보시면 징크스가 다음 기본공격을 하기전 평타사운드는 들렸지만
변덕쟁이 덕분에 캔슬이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밍을 잘맞춰야하는 기술중 하나입니다.
다 아시겠지만 변덕쟁이로 이런것도 가능합니다.
피들스틱 영상과 렝가 영상에 도움을주신 트리스타나 장인 원딜러 [ P 2Han ] 님 고맙습니다.
피들스틱의 궁을 끊는 장면입니다. 마찬가지로 트위스티드 페이트의(운명), 카서스의(진혼곡) 또한 끊을수 있습니다.
전사한 카서스의 패시브(죽음 극복)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진혼곡) 을 사용한다면, 타겟팅 물론 활성화가 안되기 때문에 끊을 수가 없습니다.
까다롭게도 끊을수 없는 기술이 많은데요
모르가나의 (영혼의 족쇄), 오공의(회전격), 가렌의(심판), 카서스의(부패) 등의 스킬은 , 변덕쟁이를 쓰면 복어가 된 상태로 스킬을 계속 시전합니다. 극혐
다음은 탈진입니다.
팁 동영상에 도움을주신 [ 너 대신 맞아줄게 ] 님 [ FC킹덕이 ] 님 감사합니다.
해상도를 높이고 유심히 룰루의 HP바를 보시면, 징크스가 평타를 쓰던 도중 3번째 평타 투사체가 날라갈때 탈진을걸었고 그 날라오던 투사체는 데미지가 40%깎여서 들어오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동영상을 합쳐서 라인전에서 실전으로 사용한다 하면, 당연하게 상대원딜러는 엄청난 딜로스가 나올것이고 그로인해 정글러 개입이 없다고 칠때 2:2에서 우위를 가져올 수 있겠습니다.
한타에서의 의 경우엔 타이밍을 잘맞춘다면 상대 이니시에이터들의 이니시에이팅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자르반의 사용시에 를 빠르게 쓰면 의 사용 시간을 급격히 낮춰, 아군들의 포지션을 안전하게 잡게 도와줄 수 있고 (투사체라서 타이밍 맞추기가 은근 힘듦)
라인전때 알리스타의 +후 뒤로 쓰기 전 알리스타에게 변덕쟁이를 사용하면 컵케익이 된 알리스타는 를 쓰지못하고 우리원딜은 그대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오히려 가 투사체라서 좋은 상대챔프들도 있습니다.
1. 카타리나가 우리팀에게 다가와 순보쓰기 직전에 를 쓰면, 투사체가 날라가기 전 카타리나는 우리팀 진영에 들어가 를 쓰고 0.2초도 안되서 컵케익으로 변하고 역관광 당하기 마련입니다. 입롤이 아니라 진짜로 해본사람은 알것입니다. 꿀잼입니다
2. 리븐이 쓸때 를 사용하면 알아서 로 다가오거나 로 다가와서 컵케익 됩니다.
3. 말자하의 또한 가 사거리가 아주 살짝 길기때문에, 먼저 를 쓰고 말자하가 룰루에게 를 걸면, 뒤늦게 를 맞은 말자하는 제압을 풀게되고 컵케익으로 변합니다. 워윅도 이에 해당합니다.
사실 조금 더 빨리 써야합니다. 선 플래시를 사용했기에 늦은 반응이었지만, 를 쓰려고 할때부터 를 쓴다면 의 도착지점에서 바로 복어가됩니다. 암살자에겐 만한 스킬이 없다는것. 계속 숙지하시고 보이면 써주세요
미드라인에 우리 미드라이너가 부재중일시에 밀리는라인을 막으러 갑니다.
그와중 상대 미드라이너 리산드라를 만납니다.
쉔과 애니가 미드쪽으로 핑을 찍었습니다. 호응을 하기위해 리산드라의 대부분 스킬들을 빼주어, 쉽게 따내는 영상입니다. 리산드라가 멍청하게 서폿룰루를 보자마자 견제하기위해 얼음갈퀴를 써서 이젠 없이는 도망갈 수가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쉔이 나에게 궁쓰자마자 로 리산드라에게 가까이 붙어 으로 쉔이 도발을 걸고 쉽게 잡은거였지만, 리산드라가 얼음갈퀴를 회피용으로 사용했다고 쳐도 의 빠른 기동성으로 먼저 다가가 리산드라가 순간이동 하기 전에 로 변이시키면 도망가지 못하고 그대로 당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상대진영 정글쪽에서희 소규모 한타입니다.
와드박으러 돌아다니던 중, 아무무가 보였습니다. 아무무 주변 시야를 보기 위함과 를 적중하기 위해 픽스를 우선적으로 걸었습니다. 주변 합류가 될만한 팀들이 있나 재빠르게 미니맵을 봐주시고, 상대의 주변 팀들도 합류가 되겠지만 우리팀들이 더 빠를것이라 생각되어, 아무무에게 어그로를 끌며 제일 가까이에 있던 리신이 오자 아무무가 궁이나 플래시를 최대한 못쓰게 or 늦게라도 쓰게 를 걸었습니다. 그 후 합류하는 헤카림과 붙은 칼리스타에게 을 주어 안정적인 소규모한타를 마친 영상입니다. 잘 보시면 아무무가 궁을 쓰려는도중 에 걸려 주변을 헤매이는 무빙을 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다들 은 2번이 편하지 않나요?!
필자가 쓰는, 꿀팁이라면 꿀팁인 핑와 키셋팅 알려드립니다. 다들 7번 자리엔 신발을놓거나 액티브가 아닌 아이템을 올려놓으시고 쓸 액티브 아이템은 많고 핑와도 박아야하고 손이 왔다갔다하시죠? 다른분들은 다르시겠지만 저는 숫자7번을 'x' 로 바꿔놓고 씁니다. 예를들어 베인이 을 한다면 바로'x'를 눌러 를 박아줍니다.
원래 'x' 자리엔 자신의 '평타 사정거리'가 보일겁니다. 한 챔피언을 계속 하다보면 평타사거리정돈 외워야하지 않겠습니까? 저에게 '평타 사정거리' 는 필요 없기때문에 이를 지워 7번 대신으로 지정해놓았습니다. 'x'가 아니라도 이런 핑와 단축키정도는 서폿으로써 하나씩 지정해놓으면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 시야석을 놓는 자리인 경우 되도록 스마트키를 사용하지 않도록합니다.
예를들어서,
이렇게 마우스의 줌이 연파란색으로 나온다면 부쉬 밖에 박힌다는 뜻입니다.
이렇게말이죠. 이러면 정글러가 부쉬안으로 들어가서 레드를 먹는다면 안보이겠죠?
하지만
부쉬 안쪽으로 줌을 놓는다면
이런식으로 초록색으로 줌이 바뀌며,
안정적으로 부쉬안쪽으로 아슬아슬하게 와드를 박음으로써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겠습니다.
현재 5.24패치로 인하여,
부쉬 끝부분 주변에 박으면 자동으로 부쉬쪽으로 들어가게 패치되었습니다.
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기존가 로 바뀌고, 가 있던 자리에 이게 새로 생겼습니다. 장신구들이 무료로 바뀐 만큼 상황에 따라 장신구를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시 )
만약 지금 룰루가 자리잡고있는곳에서 한타가 일어나려고 할때, 상대에 피들스틱이 안보인다?
그러면 저런식으로 주변 시야가 없는곳을 한번 뿌려보는 용도로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쓰고있다면 늦었지만요.
보시는 이미지와 같이 상대챔피언중 피들스틱처럼 시야가 안보이는상태에서 위협적인 챔프가 있을때 가도록 합니다.
* 는 기존 와드제한갯수(3개)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아군에게 대상으로 지정 될 수 없습니다!! 시야석으로 와드를 맵에 3개를 박고도 제한을 무시하며 쿨타임마다 무한하게 박을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아군에게 대상으로 지정 될 수 없다니? 그게 무슨말일까요? 예시로 설명하겠습니다. 티모의 버섯, 자르반의 깃발, 쓰레쉬의 랜턴 등은 아군에게 대상으로 지정 될 수 있으며 지정된 물체에 아군이 텔레포트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에는 대상으로 지정 될 수 없다고 나옵니다. 가끔 탑에서 " 싸울때 와드해주세요. 텔레포트 타고 갑니다 " 라고 말하고 탑을 쭉 미는 라이너가 있습니다.
이런 탑 라이너와 바텀유저끼리 에 텔레포트를 타지 못한다는 사실을 모른다면 어떻게될까요??
예시로 시야석을 다쓴 서포터가 불리한 2:2교전임에도 불구하고 를 쓰며 탑이 와주길 기다립니다.
하지만 탑은 에 텔레포트를 아무리 눌러도 안타지고, 바텀라인전에서의 우위는 뺏겼다고 칩니다...100%싸웁니다.
이런 불의한 상황을 겪지 말아야겠죠?
이러한 사실은, 가 나온지 얼마 안된 시기 이기에 모르는 사람이 많을것이라 예상됩니다. 항상 모르는 아군 유저들에게 알려주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니다.
이번 패치로 서폿이라고 렌즈만 가는게 아닌 선택형으로 폭이 넓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신 를 쓴다면 그만큼 더 많은 핑크와드를 들고다녀야겠죠?
의 용도를 알아봅시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기존에있던 의 업그레이드버전은 사용한 챔피언의 주변에 원을 그려 그안에있는 모든 은신된 물체(와드,버섯,은신챔피언 등)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개편된 와은 조금 달라졌습니다. 실제 레이더처럼 렌즈를 돌리면 그안에 뭐가있던 빨간색으로 X-Ray찍듯이 보입니다.
이런식으로말이죠. 거의 모든물체가 표기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챔피언/와드/핑크와드// 포함입니다.
* 내가 와드를 박고싶은 부쉬 안에 누군가 있는거같다!? 하지만 누가 있는지 확인할도 뽑지 못했다면
그쪽 부쉬로 넓은 사정거리로 패치된 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빨간색으로 다보입니다.
*는 레벨마다 사정거리가 늘어나도록 패치되었습니다. 9렙이 되어 무조건 를 가는게 아닌 를 계속 유지해보는것도 좋은 연구거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눈치 채셨겠지만,
" 그럼 은신유닛은 어떻게되나요? 저렇게 보이나요? "
답은 " 네. 저렇게 보입니다. 그리고 타겟을 설정할 수가 없습니다. "
동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빨간색으로만 표기되며, 대상을 " 타겟 " 으로 지정할 수가 없습니다 !! (도 마찬가지입니다)
핑크와드를 써야만 상대가 제대로 보이면서, 그제서야 타겟을 지정할수가 있고 변덕쟁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은신챔프가 있을땐 반드시 핑크와드를 들고다녀야 하며, 이러한 패치는 모두 풀템이 되어서 핑와를 살 칸이 남아있지 않을때에 은신챔프에게 엄청난 버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이템 선정
첫 아이템의 시작은
┌
│
└
이렇게 나뉘어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스터리의 (비밀 창고)를 찍으면, 와 의 지속시간이 둘다 10% 증가하게됩니다. 상대조합이 우리조합보다 쌜거같다면 트리를, 대충들어도 이길거같다 싶으면 충전식 물약으로 버티다가 250원의 저렴한 가격에 올리고 로밍다녀주시면 되겠습니다. 가끔 에서 350원인 을 사는 판도 종종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도 라인전을 딜량으로 확 밀어버리고싶을때 한번씩 가줍니다. 정말 딜량은 말도안나오게 잘뽑힙니다. 비스킷이 아닌 물약류()는 아이템창이 꽉차서 아이템을 뽑아야하는데 더이상 못뽑을때 팔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왠만하면 트리를 안가시는것을 추천드리며, 은 다시 사야하지만 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우물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1레벨 라인전 터트리실거 아니면 트리로 가주세요.
트리로 갔을시에, 밑의 아이템트리에 을 섞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을 한 후 첫귀환을 했을 시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00원도 안모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왠만하면 가줍니다.
2. 상대방 짤짤이가 아프다 - (돈이 될 경우는 기다렸다가 하나 더사줍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400원이 모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그랩류가 있을경우 -
2. 상대방의 짤짤이가 아프다 -
절대적으로 는 반드시 하나이상은 뽑아야하며, 와 하나만 가는일은 없도록합니다.
을 우리쪽부쉬에 박음으로써 상대에게 우리팀정글러가 왔을수 있다는 심리적 압박감과, 부쉬를 점령함으로써 부쉬플레이를 활동하기도 좋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킬먹어서 700원이 모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2. ( 돈 기다렸다가 )
3. 상대에게 그랩류가 있을시에 갑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잘커서 800원이 모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시야석 나오고부터는 웬만하면 로 바꿔주세요. 는 의 와드갯수에 제한될뿐더러 핑크와드가 없다면 상대의 와드를 지울수 없습니다.
2.
빠른 이동속도를 자랑합니다. 라인전에만 틀어박히면 효능이 없을뿐더러 시야를 밝히지못해 갱킹당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숙지하셔야합니다. 를 보다 먼저 뽑으려면, 뽑기 전에 상대 미드나 탑이 로밍에 취약한 챔프인지 확인한 후에 높은 기동성으로 다른라인에 이득을 본 후 핑와나 루비수정/시야석 을 산 뒤, 바텀으로 복귀해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레벨 한타에서 펜타킬을 먹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BF대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 라인전에서 ()정도는 기본으로 뽑고 바텀에서 올라오기 마련입니다.
아이템 설명은 밑에있는 글을 읽어주시고, 가 기본 템트리입니다. 이것까지 올려주신 뒤
상황에따라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팀 원딜이 베인or징크스다 = > >
우리팀 원딜이 그브or트리스타나or미스포츈이다 = > >
상대에게 트페or리산드라 등 강제로 이니시가 열릴만한 CC기를 가지고있는 챔프가 있다 = > > Free
상대의 광역AP가 너무 잘컸다 = > > Free
문도나 스웨인이 상대에게 있다 =
* 중간중간 체력이 부족하다 싶을때 로 갈아타주시면 되겠습니다.
* Free의 경우, 아래에있는 아이템들중에 현재 상황에 맞는 아이템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서리여왕의 지배가 뜨고있습니다.
필자도 원래 주문 도둑 검에서 후반에 다른 코어템 뽑으려 팔았던 돈템이지만,
리메이크되고 쌍둥이그림자가 사라지고 서리여왕의 지배가 버프되며 주문력+쌍둥이그림자 효과 덕분에
확실히 꿀템이 된 것 같습니다. 은 초반에 올려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도가니는 상대조합이 CC없는 올AD가 아닌이상은 꼭! 꼭! 가주셔야 하는 완소템입니다.
부족한 마나젠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솔라리를 가지 않으면 없는 마저를 올려주기까지하고, CC를 풀어줌만이 아니라 HP까지 회복시켜주며 룰루의 와 같이쓰면 챔프가 완전히 다시 살아나는 기적이 발생하며 역이니시까지되는 룰루에게 최고 꿀아이템입니다. 꼭가세요 두개가세요
향로입니다. 이나 같은 평타위주 딜러가 있을시엔 무조건 가도록합니다. 룰루에게 있어서 한타는 무엇이냐? 스킬란에서 지겹도록 말했지만 한타때의 와 의 활용도는 이 두 챔피언에겐 정말 사기적입니다.
쿨감이 45%가 되지 않아도, 40퍼만 되도 는 무한대로 쓸수가 있으며, 는 1초정도 주기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둘다 사용 시, 후반 주문력이 100이라는 가정을 심고, 이동속도40%, 공격속도15%, 공격시마다 30의 고정 추가 마법데미지, ( 보호막인 5레벨기준 240+60(0.6AP)) 300의 보호막, 공속 높을수록 더때리는 의 공격까지 이 모든걸 무한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원딜에게 붙는 상대 브루져나 탱커에게 우리원딜에게 를 씀으로써 붙어있는 (요정 친구 픽스)로 (반짝반짝 창)를 발사하여 이동속도 80%를 감소시킵니다. 끈질기게 더 붙어버리면 써줍니다.
그게 아니라면 우리팀 미드라이너나 이니시를 열 수 있는 탑이나 정글에게 를 사용합니다.
웬만하면 두 스킬을 사용할 때 로 사용해주세요. 로 사용한다면 자연스럽지 못하고 중간에 살짝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얼심은 적에 AD가 잘컸을시에, (마이나 잭스나 이런 극혐류 등) 이 아이템을 쥐고 원딜 주변을 서성이며 원딜을 지켜줍시다. 마나량까지 붙어있기에 가 있을시에 스킬을 난사해도 무한한 마나를 경험하실 수 있게 됩니다.
솔라리는 적에 AP챔프가 잘컸을시에 무조건 가줍니다. 사실 액티브기능에 방어막이 있어서 적의 AP챔프가 잘크지 않아도 광역기스킬만 막을수있다면 가주는 꿀템입니다. 템칸 남으면 대부분 이걸로 채우시는걸 추천드려요.
*적의 AP가 잘컸는데 광역이 아니다?! > 상위템인 지휘관의 깃발을 가주도록 합니다. 대포미니언에 써주면 은근히 라인 잘밀어서 상대 AD한명을 다른라인으로 빼버릴수 있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광역AP가 아닐경우 가주면 이득보는데 도움되는 템입니다.
*베인같은 평타만쓰는 원딜이 향로를 간다면 그브같은애는 뭘갑니까?
지크의 선지자입니다. 새로 나온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템입니다만, 그렇게 인기가 좋은템도 아닙니다.
선정한 아군과 붙어있으면 결속이되며, 일반공격과 스킬 사용시 중첩이되는데 이 중첩이 100이되면 모두 소모하는 조건으로 주문력 20%와 치명타 확률이 50% 증가합니다. 솔직히 주문력은 왜잇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치명타하나는 끝내주는 아이템입니다. 최근 지크의 선지자를 많이 가는 추세입니다. 기본으로 달려있는 주문력은 룰루의 와 의 유틸성 계수를 조금이라도 더 올려주며, 요즘 원딜들이 가는 새로나온 아이템들이 치명타가 많다보니, 그것에 보태주는 쪽으로 가보는것도 괜찮다 생각됩니다. 꼭 원딜들에게 써야하는 아이템이 아닙니다. 요즘 뜨는 잭스같은 챔피언에게도 어울리며, 주문력20이 아닌, 주문력20% 입니다. 우리팀 미드가 주문력이 400일 시에, 20%면 80이 더 증가됩니다.
가끔 이걸로 갈아타시는 룰루분들 많던데, 괜찮습니다. 후반가면 딜넣을것도 아니고 해서 바꾸는게 좋긴 하지만, 필자는 가 리메이크 된 후로 만 갑니다. 물몸이라 와딩하러가다 짤리기 마련인 룰루에게 쌍둥이그림자는 꿀템이었죠.
이 장화가 리메이크되었는데요, 쿨감이 15%에서 5%가 줄고 10%가 된 대신에 스펠 쿨감을 10%나 줄여준다는 옵션이 붙었습니다.
룰루에게 스펠콤보란 정도..?글쎄요 일단 가 쿨이 짧아지는건 좋은거겁니다. 하지만 필자는 이속성애자라 를 안쓰면 답답해서 못버티므로 갑니다.
시야석이 충전이 4개 → 3개 로 너프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시야석의 상위템인 루비시야석은 충전이 5개 → 4개로 개수는 똑같이 너프당하고 ++400G 에서 ++600G 로 가격이 오른 대신, 기존 시즌5에 있었던 유틸특성에 아이템 쿨감이 사라지고 에 붙었고 체력또한 버프되었습니다. 무조건 가줍니다. 아이템의 대부분이 액티브형이라 아이템쿨감은 크나큰 꿀성능입니다.
많은 분들이 를 안가시고 +로 를 가시는게 자주 보이는데
괜찮습니다. 돈템과 시야석의 합성으로 인해 템창이 하나가 비어, 다른 코어템을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들어 필자가 생각하기에 롤 클라이언트가 점점 패치되는게 게임시간을 줄이겠다는걸 관점으로 두고 바꿔가는것 같고, 실제로 한 게임당 시간이 45~50분을 넘기는건 극히 드물며 20~30분이면 끝나는 게임이 대부분입니다.
웬만하게 풀템이 완성되지 않는 이상 보다는 ,,등 아이템의 쿨감을 줄여주며 안그래도 부족한 체력을 채워주는 를 감으로써 팀들을 지키고 승리로 이끌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상 템트리가 게임을 좌지우지를 하는게 아닙니다.
컨트롤이라는것이 부족한 딜량을 위해 존재하는것이라 한다면,
아이템이라는것은 주변 환경에 대해 유동적으로 바꿔가며 구입해야하는 소환사 협곡의 또다른 오브잭트라 생각됩니다.
상대에 어떤 플레이 식의 챔프가 있는지, 암살자는 어떤식으로 막아야하는지, 우리원딜은 어떤식으로 지켜야하는지, 이니시는 누가걸고 걸리는건 어떻게 처리할지 등.. 한 게임에 대하여 생각할게 굉장히 많습니다.
항상 모든걸 혼자 다 하려 하지 마시고, 최적의 스킬로 최고의 효과를 노리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룰루는 과 같은 AP를 올려주는 템이 어울릴 수 있습니다. 스킬들에 데미지AP계수가 낮은 대신, 유틸성이 AP계수가 들어가기때문에 의 이동속도라던가 의 추가체력이 증가하기때문에 무조건 안좋다라고 볼 순 없습니다.
*주의*
그렇다고 이런건 가지 말아주세요. 으로도 충분히 욕먹을 수 있습니다.
모렐로입니다. AP딜을 높이며 쿨감용으로 갈때가 가끔 있습니다. 라인전을 완벽하게 이기거나, 게임이 많이 흥했을때나 상대에게 흡혈이챔프가 너무 거슬린다 싶을때 보통 가곤 합니다. 그 외의 경우엔 다른템트리를 선택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끔 소라카가 무식하게 앞으로 나오면서 Q를 맞추려고 무리하는 경우도 있기는 한데
소라카는 물몸이라 그런거엔 잘짤립니다. 그런건 꼭 짤라주시고
왠만하게 잘하는 소라카는 절대 앞으로 안나옵니다. 얘나오면 그냥 룰루 픽하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애초에 힐과 방어막은 "라인유지"에 대해선 절대적으로 힐이 유리합니다.
소나와의 1:1은 이깁니다만 소나의 Q짤이 적군원딜의 평타까지 강화하므로
2:2싸움으로하면 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라인유지력까지 딸립니다.
더군다나 사거리도 길어서 소나가 상대로 나올땐 문양에 올마방박고 시작하세요
마저룬 꼭꼭 두루고 싸워도 무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ㅋㅋㅋㅋㅋㅋ
ㅋㅋㅋ
ㅋㅋ
고기는 다져줘야 맛있습니다.
전 지금까지 1700~1800판 하면서 만난 레오나들중 어렵다고 느껴진적이 얼마 없었습니다.
1. 레오나를 라인전에서 이기려면 1렙을 잘 이용해야됩니다.
2. Q와 E 두개가 동시에 있지 않을때 레오나의 피를 깎아놓으면 상대하기 편합니다.
3. 반드시, 레오나가 궁을 찍었을 시에는 사려야합니다.
4. 무식하게 스킬이 다 on되어있는 상태에서 짤넣으려고 들어가다 E나 R맞고 죽는 경우가 없도록합니다.
5. 레오나가 2렙 이상때는 스킬이 빠지지않는이상 건들지마시고 물리더라도 우리원딜이 물리게 하시는편이 좋습니다.
우리원딜이 물리면 살려줄수 있지만, 내가물리면 우리원딜은 날 살려주지 못합니다
그리고 6렙전엔 룰루와 비슷한 사거리에 똑같이 공격스킬2개로 동일할수 있습니다만
룰루는 W의 유틸성과 E스킬의 딜이아닌 보호막의 존재 덕분에 스킬선택의 폭이 넓으며 융통성이 애니보다 뛰어납니다. 둘다 스킬이 빠졌을경우도 룰루는 패시브덕분에 유리한 딜교를 할 수 있겠습니다.
* 물론 스턴vs둔화 로 따지면 스턴이 유리합니다. 애니가 패시브가 활성화가 되면 딜교를 자제해주세요.
사실 카운터픽이라고는 하지만, 그렇게 게임을 하지 못할정도로 카운터가 될만한건 없습니다.
누가 라인전을 많이해보고 안해보고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은 연습이고 연습이고 실전입니다.
블리츠와 쓰레쉬는 그랩류이기때문에 파일럿의 실력차이가 심하게 느껴질것이기에 적지 않았습니다.
댓글로 다른 서포터 대항법을 알려달라하시면 바로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첫 공략이다보니 대사에 헛점 투성이고 두서가 바르지못한점 죄송합니다.
롤인벤 가족분들이 남기시는 댓글과 엑셀 하나하나가 글쓴이의 힘이됩니다.
베드 달게 받겠습니다. 대신 공략의 어떤 면에서 베드를 주셨는지는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닥베드는 자제해주세요.
모자란 글 끝까지 읽어주신분들 고맙습니다.
점점 수정해가며 좋은공략으로 발전하겠습니다.
룰루서폿 파이팅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