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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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9) | 2278 | 마나 | 400 (+28.5) | 884.5 |
공격력 | 58 (+2.7) | 103.9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10 (+0.8) | 23.6 |
방어력 | 26 (+5.2) | 114.4 | 마법 저항력 | 31 (+1.55) | 57.3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2.486%
- 주문력+14.8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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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e먼저 다만 점멸 콤보를 할때는 궁먼저 키는게
또 q쿨이 돌아와도 쫒거나 도망가는 상황이아니면 eq를 하고
난전인경우 나눠써도 괜찮다 싶을때 q를 먼저쓰고 e는 다른챔에게
2랩에 w를 찍는경우 미니언어그로를 상대만 끌게할 수 있을때 킬각잡기 더용이
q는 딜교용
1.
r e q 후에 w 를 아끼는 것이 대부분 나음
w가 확정적으로 들어가 는것 (시야밖에서 딴대보고 무빙중인애를 잡는다던지 점멸이없는 이동경로에 까는경우)
가 아닌후에야 거의 빅토르 길막식으로 깔게 되는데 빅토르는 안맞아도 되지만 스웨인은 빗나가면 끝
빗맞추고나면 알겠지만 그후에 각이 무지많음
2.
팀운이 필요한게 스웨인유저로서도 킬각은 간당간당 가끔씩 틀리는데요
스웨인장점이 그걸 상대가 모른다는것이고 단점은 우리팀이 모른다는것
그래서 어짜피죽을애한테 다같이 점화를 걸러 점멸을 쓴다던지...하..
아니면 죽을애한테 온스킬을 다쏟는다던지.. 하..
위에는 발암이고요.. 보통의경우 본인도 딸피에게 eq를 써야할지 말아야할지 판단해야합니다
그래야 남은 애를 죽이고 말고가 결정될때가 많음
말리는판은 둘다 살고 난죽고 욕먹고 잘되는판은 둘다 죽이고 꿀잼에 영웅되는거죠 머
3.
대부분은
스웨인은 타켓팅이라 걍 쓰면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기본적으로 스웨인의 딜과 쿨탐 컨셉은 제가 느끼기에
남들이 7 7 7 7 7 정도의 간격으로 딜을 불확정적으로 할 수 있다면
스웨인은 15 15 이렇게 확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커라면 위에챔이 딜을 더 넣겠지만 보통 아래가 많습니다
그래서 딜량 1위를 자주 하는데 그래서 단점으로는 짧은사거리
짧은사거리 짧은사거리..
1. 골드까지는요 그냥 e q w 하시면 됩니다.
거리 안주는 사람 한번도 못봄 ( 라인반안넘어오는 스타일제외 )
2. 플레까지는 w 맞춘 적에 한해 eq 하면 되는데
eq 하러가는동안 상대 스킬을 피하는 무빙을 생각하면 되는데
이게 운이라 상대가 앞무빙 스타일인지 뒷무빙 스타일인지 마구잡인지 알아서 피하시면 됩니다
3. 플레 상위 혹은 다이아구간은 검색후 미드유저면 가만히 갱을 기다립니다 ㅋㅋㅋ
미드유저가 아니면 12번 처럼 하면되구요..
미드유저면 트페랑도 암걸립니다 ㅠ 트페는 그래도 때릴려면 자기도맞기라도하지..
탑추천..
하지만 일단 제일중요한것은 스웨인은 1.5인분정도를 확정적으로 하는 챔인데..
말려버리면 0,5인분을 확정적으로 하게됨
반대로
우리편이 정상인이라면 승리를 확정적으로 가져갈수 있는 챔프입니다
스킬셋 구성상 미드똥이라면 혼자 와드하러가다 물려죽는거 외엔
팀탓해도되는 스웨인입니다
스웨인은 잘하고 못하고가 없습니다 가까이가서 궁키고 eq맞추는게 끝
w를 맞추는게 중요하다 하지만 수가 중요한것이라 한타상황에따라 다릅니다
그러므로 초반에 말리면 eqr해봣자 딜 콩알만하고 할게 없고 거리 다내주었고 무한 주금.
초반에 안말렸으면 걍 어지간하면 이김
돈을 벌어야할 최적타이밍
분석사이트에서 스웨인평균 승리 시간이죠
후반에 무력해집니다. 빅토르가 도망가면서 레져로 긁어도 피 다까지고
견제하던 럭스가 궁만써도 집가야합니다. 그런데 어쩌다 나한테걸린놈에게 e날려도 반도안달죠
후반갈수록 궁딜도 중요해지고 ap계수를 올릴지 마관을 올리지 선택만 잘하면
딸피만 남은 한타 후반에선 여전히 쌥니다
스웨인자체가 몸으로 비비는 챔이라 레벨이나 템의 영향을 받는데..
다같이 큰상황에서 풀뎀을 서로 주면 스웨인이 부족합니다 위에도 설명드렸지만
최대한 상대의 논타켓을 피해야 겨우 1인분 가능...
게다가 마방도 전혀없어서 후반갈수록 다른 미드챔하듯이 컨트롤필요
꽤나 많은 판을 점멸 eq w 가운데들어가 존야에 희열을 느꼈으나 일반 ap챔처럼 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앞선경우 kda가 15킬 1데스 20어시 또는 0킬 10데스 4어시 이렇게 극명하게 나뉘는데요
뒷경우 일반 ap 챔처럼 나뉘게 됩니다.
팀파시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유리몸 하나를 원콤시키고 어그로를 끌고있는 아군 쪽에 부동진을 궁을 통해 어그로를
끌면서 돌아오는 쿨로 아군원딜쪽에 있는 홀로 남은 적을 지원사격 하면 되는데.
스웨인과 궁합이 좋은 팀들은 CC가 좋아야 했는데 자체 CC 기능을 추가!
서리여왕의 슬로우와 걸리면 다들 반대로 튀게되는 심리적요인까지
또 서폿이 보는 킬각과 미드의 서리템 사용각이 달라서 팀에 두개 있어도 더좋음 서리여왕연계!
게다가 이로인해 선 부동진을 쓸 경우가 적게되고 부동진 데미지마져 e후에 들어가게되어
스킬셋의 딜로스도 줄어들게 되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음 (사실 이게큽니다 까마귀레이져 3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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