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쓰는 이유는 리메이크 이후 다리우스의 스킬 판단력과 위치선정이
한타에서나 라인전에서나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특히 ' 한타' 에 대한 다리우스의 위치선정을 도와주기 위해서
이 글을 감히 써봅니다.
사실 뭐 리메이크 되고 왠만한 건 다리우스만 한거 같습니다. ㅋㅋ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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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전 다리우스를 할 때 항상 이 룬 아니면 안씁니다.
다리우스가 리메이크 이후 성장공속이 굉장히 쓰레기가 됬고, 저는 그래도
' 그래도 다리우스 궁 뎀지 높이고 평w있으니깐 올공룬 쓰자 ' 라는 생각으로 올공룬을 써왔는데
정말 한타때나 라인전때나 공속이 낮으면 5스텍 쌓기가 더럽게 힘들다는 것을 다리우스를 조금이라도 해보시면
몸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때도 만약에 다리우스가 올공룬으로 5스택을 쌓기 위한 방법은
공속이 느려터져서 딸피의 적을 궁으로 내리찍어 녹서스의 힘을 발동시키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왜냐하면 그 딸피의 적을 우리팀 원딜이나 미드가 먹어서 나중에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골드인데 다리우스가 그걸 궁으로 먹어서 녹서스의 힘을 터뜨려도 나머지 상대에게 5스택 궁을 박지 못한 이상 ' 킬딸 ' 말고 더 되는게 없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다리우스의 q 사거리안에 적들이 2명 이상있는데 녹서스의 힘을 터뜨릴 출혈이 없고, 녹서스의 힘이 터지면 5스택 궁을 여러번 박을 수 있는 상황이면 딸피 궁을 박아서 패시브 터뜨려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이런 경우가 오기는 손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저도 한 2번 정도 있었던거 같네요.
고로 올공속을 들어서 출혈을 최대한 쌓고 궁을 터뜨리시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룬은 취향이라고 하는데, 다리우스의 공속을 보면 정말 답이없고 패시브 터지지 않는 이상 한타때 고기방패말고 더 되는게 없기 때문에 올공속이 백배 낫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특성 시즌6 특성 정말 다리우스에게 쓸만 한게 없어요. 개인적으로 정말 안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책략에 찍지마요. 그냥 우리 딜계산 좀만 더 익혀서 cs 놓치는 일 없도록 합시다. (어차피 나머지 흉포쪽 특성도 쓰레기라 찍어도 별 문제 없지만) 일단 결의쪽은 봐줄만 한데 흉포에서 찍을게 없어서 이라고 주문력 공격력 동시에 올려주는걸 찍었지만 마치 ' 포인트가 남아서 그냥 찍는정도? ' 그정도 감으로 보시면 될거 같네요. 다리우스가 주문력 계수가 하나도 없는데 무슨 주문력을 ;; 그 앞에 하나 때문에 찍는다고 생각하시면 속 편해요. 결의 쪽에서 가장 볼만하고 다리우스에게 장점인게 인데, 다리우스 챔피언 특성상 갱을 당하면 쓸일이 매우 많고, 등 쿨을 줄여줘서 이번 시즌6 특성의 가장 꿀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는 신발에 무조건 왜곡들고 싶은데, 다리우스가 딸피로 집가고 다시 팀에 합류할 일이 많아서 민병대를 가는 편이라 매우 아깝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특성으로 조금 스펠면에서 이득을 보네요. 특성 쪽은 제가 확실히 이렇다 라고 답변을 해드릴수가 없네요. 저도 특성쪽은 뭐가 다리우스에게 꿀인지를 몰라서.. 그렇지만 꿀이라고는 말할수 있습니다.(공속 4%는 말할 필요도 없겠죠?)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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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라고 딱히 다리우스에게 콤보랄 만한게 없어요. 근데 대부분 근접챔피언 상대로 ' 걸어서 ' 평타를 때리다 평W를 써주시고 평타가 안닿으면 끌어서 다시 평타 때려주다가 이제 평타 안닿으면 q 돌려서 외곽 맞춰주시고 다시 라인전 해나가는게 보통 딜교입니다.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일단 무조건 끌기를 성공했을때를 가정하에 평타-평타w 계속 평타 때리다 q로 마무리 해주시면 되요. 예외로 상대할때는 평 w 아닌 끌자마자 w 써줘야 얘가 웅덩이 써도 따라가서 딜할수 있어요.
아무리 다리우스 q가 쿨타임이 짧다곤 해도 9렙 이전에는 6~9초에 수렴하는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서 한번의 딜교에서 두번 맞추기는 힘들어요. 상대가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라면 모를까... q선마를 하긴 하되 q는 피수급을 위한 스킬로 생각하시는게 딜교환에서도 한타에서도 효율성의 차이가 극과 극입니다. 물론 근접 챔피언 상대로 q짤짤이가 굉장한 힘을 발휘합니다. 비록 선딜이 생기긴 했으나 짤짤이를 맞출수 있으면 되도록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짤짤이는 짤짤이 일뿐 그 뒤 딜교환을 걸려버리고 상대가 도망가면 q 피수급 못하게 되고 짤짤이 이후에 못맞추면 ' 라인전 강한 애들 ' 상대로 다리우스 디나이 스타트에요. 그순간. 판단 잘하셔야 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다리우스에게 쉬운 챔피언은 없어요. 물론 가렌같은 극상성 캐릭터 들은 라인전에서 다리우스가 개념만 잘 박혀있다면, 라인전에서 개 바르는게 정상이지만, 저는 라인전 약캐 문도한테도 많이 져봤고, 쉔한테도 많이 져봤어요. 결론은 다리우스를 하면서 ' 자신의 스킬이해도 '와 ' 상대의 스킬이해도 '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이거 하나는 분명히 얘기할 수 있는데 ' 다리우스는 맞다이 존나 쎄니깐 내가 피 별로 없어도 상대 이길거야 ' 라는 만용을 부리면 안되요. 위에 갱플 서술한 것처럼 자신이 피가 없으면 디나이 당하더라도 cs버리면서 살아야 하고 최대한 짤짤이 안당하게 노력해야합니다. 다리우스는 5스택 터지기 전엔 딜이 안나와요 예상외로... 5스택 쌓기 전에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딜교는 항상 상대와 피가 동등하거나 살짝 적을때, 많을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우스도 하나의 챔피언에 불과합니다.)
라인은 기본적으로 중간 아니면 땡기도록 합시다. 딜교환 걸기도 좋고, 킬따이고 좋고, 갱도 안당하고 일석삼조이기 때문입니다.
을 들지 않았다면 라인전에 최대한 힘을 쏟고 타워는 빨리 밀어서 용싸움에 힘이 되도록 합시다.
딱히 다리우스가 할게 없어요. 포킹이 있는것도 아니고.. 서폿만 와딩하는 게임이 아니니 와딩을 열심히 해주거나 렌즈로 지워줍시다. 밀려있는 라인 밀고
솔직히 중반, 후반가면 한타 하기 직전에 대치상황에 다리우스가 미니언 밀겠다고 q로 미니언 학살하는데 그러지맙시다. 그러다가 상대 포킹맞고 한타때 제 역할 하기 전에 죽을 뿐더러 원딜, 미드 미니언 주는게 팀에 나중에 훨씬 큰 도움이 됩니다.
솔직히 저는 이거 하나 쓰려고 이 공략을 쓴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다리우스가 왜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서 성장공격력과 성장체력 이런 공방양면으로 1위를 차지하고 되었고, 다리우스가 왜 ' 순혈 뚜벅이 ' 인지를 생각해보세요. 다리우스는 이니시에 적합한 챔피언이 아니에요. 왠만하면 다리우스로 이니시 걸지 않도록 합시다. 다리우스로 이니시 걸 수단이 끌기인데 잘못하면 적들에게 순삭당하는 일이 적지않기 때문입니다.다리우스는 들어오는 적들을 죽이는데 특화되어 있는 챔피언입니다. 상대가 들어오면 다리우스의 무식한 데미지와 출혈로 딜을 하다가 생존기를 쓰면 끌어서 더 때리고 단두대로 목을 쳐내는게 다리우스의 컨셉이고, 나머지 적들을 녹서스의 힘이 터진 상태에서 연속 단두대 누킹으로 처리하는 것이 다리우스의 역할입니다. 이 말인 즉, 다리우스는 이니시에이팅에 특화된 팀보다는 역이니시에이팅에 특화된 팀이 다리우스가 활약하기 위한 판입니다. 이정도가 다리우스의 컨셉이라고 말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한타때 위치선정입니다. 저는 일반전에서 사람들이 다리우스를 하는 걸 보면 계속 상대팀 원딜, 서폿, 미드 한테 카이팅 당하면서 q 사거리도 안되는 거리를 계속 걸어들어가 그냥 죽는 사태를 많이 봤습니다. 저도 처음엔 그랬고요. 다리우스의 한타때 역할은 5스택을 쌓기 전까진 ' 근접공격하는 탱탱한 원딜 ' , ' 5스택을 쌓기 위한 제물을 찾아 공격 ' 하는 역할로 잡았습니다. 다리우스는 5스택을 쌓기전까지 서폿에 비해 cc기도 적고 그저 고기방패에 지나지 않는 캐릭입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다리우스가 탱탱하지도 않은게 상대팀 딜러진의 진형을 붕괴할 만한 스킬이 없다시피하고 상대 딜러한테 협공당하면 사르르 녹는게 다리우스입니다. 그러므로 상대팀 딜러진의 공격을 2명까지는 맞아주되 2명이상에게 맞으면서 딜하지 말도록 합시다. 그리고 상대팀 탱커나 서폿 중 한명을 집중공격하여 5스택을 쌓고 5스택을 쌓았다면 본격적으로 자신 근처에 있는 적들을 계속 때려서 궁극으로 죽여나가고 나아가 딜러진까지 5스택 궁극으로 죽이는 것이 다리우스의 역할입니다. 한타 시작마자마자 평타도 안닿는 애들 굳이 따라들어가 물려고 하지마세요. 옆에 있는 ' 평타가 닿는 적을 때려서 5스택을 쌓는것 '이 다리우스가 우선적으로 해야할 역할 입니다. 이 글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 5스택을 쌓는다 '라는 것이 가장 큰 요점입니다. 5스택을 못쌓는 다리우스는 한타때, 다른 순혈탱커, 서폿보다 못한 쓰레기 캐릭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순혈탱커에 비해 탱탱하지도 않고, 서폿에 비해 cc도 많지 않은 고기방패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p.s : 이 글을 통하여 다리우스에 대한 기본적인 운영을 통해서 한타때마다 피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다리우스 유저가 많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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