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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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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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의 라인전, 한타 운용법

- 딜신대검성(2015-11-25, 조회수: 8828)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리메이크 이후 다리우스의 스킬 판단력과 위치선정이

한타에서나 라인전에서나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특히 ' 한타' 에 대한 다리우스의 위치선정을 도와주기 위해서

이 글을 감히 써봅니다.

 

 

사실 뭐 리메이크 되고 왠만한 건 다리우스만 한거 같습니다. ㅋㅋ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전 다리우스를 할 때 항상 이 룬 아니면 안씁니다.

다리우스가 리메이크 이후 성장공속이 굉장히 쓰레기가 됬고, 저는 그래도

' 그래도 다리우스 궁 뎀지 높이고 평w있으니깐 올공룬 쓰자 ' 라는 생각으로 올공룬을 써왔는데

정말 한타때나 라인전때나 공속이 낮으면 5스텍 쌓기가 더럽게 힘들다는 것을 다리우스를 조금이라도 해보시면

몸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때도 만약에 다리우스가 올공룬으로 5스택을 쌓기 위한 방법은

공속이 느려터져서 딸피의 적을 궁으로 내리찍어 녹서스의 힘을 발동시키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왜냐하면 그 딸피의 적을 우리팀 원딜이나 미드가 먹어서 나중에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골드인데 다리우스가 그걸 궁으로 먹어서 녹서스의 힘을 터뜨려도 나머지 상대에게 5스택 궁을 박지 못한 이상 ' 킬딸 ' 말고 더 되는게 없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다리우스의 q 사거리안에 적들이 2명 이상있는데 녹서스의 힘을 터뜨릴 출혈이 없고, 녹서스의 힘이 터지면 5스택 궁을 여러번 박을 수 있는 상황이면 딸피 궁을 박아서 패시브 터뜨려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이런 경우가 오기는 손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저도 한 2번 정도 있었던거 같네요.

고로 올공속을 들어서 출혈을 최대한 쌓고 궁을 터뜨리시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룬은 취향이라고 하는데, 다리우스의 공속을 보면 정말 답이없고 패시브 터지지 않는 이상 한타때 고기방패말고 더 되는게 없기 때문에 올공속이 백배 낫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특성 시즌6 특성 정말 다리우스에게 쓸만 한게 없어요. 개인적으로 정말 안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책략에 포악함찍지마요. 그냥 우리 딜계산 좀만 더 익혀서 cs 놓치는 일 없도록 합시다. (어차피 나머지 흉포쪽 특성도 쓰레기라 찍어도 별 문제 없지만) 일단 결의쪽은 봐줄만 한데 흉포에서 찍을게 없어서 타고난 재능 이라고 주문력 공격력 동시에 올려주는걸 찍었지만 마치 ' 포인트가 남아서 그냥 찍는정도? ' 그정도 감으로 보시면 될거 같네요. 다리우스가 주문력 계수가 하나도 없는데 무슨 주문력을 ;; 그 앞에 압제자  하나 때문에 찍는다고 생각하시면 속 편해요. 결의 쪽에서 가장 볼만하고 다리우스에게 장점인게 통찰력인데, 다리우스 챔피언 특성상 갱을 당하면 Flash(점멸) 쓸일이 매우 많고, Exhaust(탈진)Ignite(점화)등 쿨을 줄여줘서 이번 시즌6 특성의 가장 꿀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는 신발에 무조건 왜곡들고 싶은데, 다리우스가 딸피로 집가고 다시 팀에 합류할 일이 많아서 민병대를 가는 편이라 매우 아깝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특성으로 조금 스펠면에서 이득을 보네요. 특성 쪽은 제가 확실히 이렇다 라고 답변을 해드릴수가 없네요. 저도 특성쪽은 뭐가 다리우스에게 꿀인지를 몰라서.. 그렇지만 통찰력 꿀이라고는 말할수 있습니다.(공속 4%는 말할 필요도 없겠죠?)

 

상위 랭커 분들은 Teleport(순간이동)를 쓴다고 하는데 저는 눈과 손이 고자라 잘 쓰는 타이밍도 맞추기 어렵고 그냥 쓰기가 어려워서 안씁니다. 차라리 라인전에 조금 더 힘을 발휘 하고자 Exhaust(탈진)를 씁니다. 여기서 Ignite(점화)를 안쓰는 이유를 설명드릴 건데, 요즘 탑에 올라오는 챔피언들이 Gangplank(갱플랭크)Ryze(라이즈)Fiora(피오라) 대표적으로 3명을 많이 만났는데 이기기도 더럽게 힘들고, 딜교 한번에 끝장을 내야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다리우스가 딜교에서 녹서스의 힘을 터뜨리고 때리다보면 죽을 놈들은 출혈 덕분에 알아서 죽는 경우가 많은데 Ignite(점화)를 날리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차라리 딜교 시작 직후 Exhaust(탈진)걸어버려서 딜교에서 큰 이득을 취하거나 아예 따버리는 식으로 운영하는게 훨씬 더 낫더군요. 특히 Ryze(라이즈)Fiora(피오라)이 두명이 제일 골칫거리인데 밑에서 서술하겠지만Exhaust(탈진)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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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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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콤보라고 딱히 다리우스에게 콤보랄 만한게 없어요. 근데 대부분 근접챔피언 상대로 ' 걸어서 ' 평타를 때리다 평W를 써주시고 평타가 안닿으면 끌어서 다시 평타 때려주다가 이제 평타 안닿으면 q 돌려서 외곽 맞춰주시고 다시 라인전 해나가는게 보통 딜교입니다.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일단 무조건 끌기를 성공했을때를 가정하에 평타-평타w 계속 평타 때리다 q로 마무리 해주시면 되요. 예외로 Vladimir(블라디미르)상대할때는 평 w 아닌 끌자마자 w 써줘야 얘가 웅덩이 써도 따라가서 딜할수 있어요.

스킬 활용 팁

 아무리 다리우스 q가 쿨타임이 짧다곤 해도 9렙 이전에는 6~9초에 수렴하는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서 한번의 딜교에서 두번 맞추기는 힘들어요. 상대가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라면 모를까... q선마를 하긴 하되 q는 피수급을 위한 스킬로 생각하시는게 딜교환에서도 한타에서도 효율성의 차이가 극과 극입니다. 물론 근접 챔피언 상대로 q짤짤이가 굉장한 힘을 발휘합니다. 비록 선딜이 생기긴 했으나 짤짤이를 맞출수 있으면 되도록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짤짤이는 짤짤이 일뿐 그 뒤 딜교환을 걸려버리고 상대가 도망가면 q 피수급 못하게 되고 짤짤이 이후에 못맞추면 ' 라인전 강한 애들 ' 상대로 다리우스 디나이 스타트에요. 그순간. 판단 잘하셔야 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저는 거의 롱소 + 충전 물약 들고 갑니다. 이번 시즌 6 패치로 물약 가격이 50골드로 올랐더군요? 다리우스가 딜교 실수만 하지 않고 라인전 씹강캐가 아닌이상 충전물약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그리고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 코어템인 이유는 다리우스 좀 하는 사람은 모두 아는 출혈 1스택만 쌓아도 방감 중첩 6중첩이 다걸려서 한타때 AD딜러들의 딜이 더 잘박히게 됩니다. 그리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는 순혈 뚜벅이에 뚜벅이의 정점 챔피언 다리우스에게 400이 넘는 이속이라는 꿀과 같은 이속을 부여하기 때문에 거의 위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아이템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이 둘을 제외하면 다리우스는 아이템의 유동성이 높아요. 후반가면 원딜 딜이 너무 아픈 경우가 많기 때문에 Thornmail(가시 갑옷)를 가주는 편이고 상대 cc가 너무 많아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묻힐수가 없을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버리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가는 경우도 있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대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건 한타때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판단 잘해서 아이템을 가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근접챔피언으로 자주 올라오고 상대하기 제일 엿같은 챔피언을 고르라 하면 단연 1순위로 피오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단 피오라 양날의 검 패시브 때문에 패시브 안터뜨리기 위해서 무빙이 강제되고 더불에 이 양날의 검을 때문에 맵리딩에 문제가 생겨서 갱도 더 잘당하게 됩니다. 딜교환도 다리우스가 6렙 전에는 피오라가 초보가 아닌이상 q를 응수로 막아버리고 피수급을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고 6렙이후 응수로 궁을 막아버려서 여러모로 힘듭니다. 방법은 있어요. 양날의 검이 안터진 상태에서 평타w로 딜교하다가 q를 최대한 안쓰고 피오라가 q로 빠지면 끌어서 다시 패고 출혈로 죽이심 되요. 그렇지만 피오라가 다리우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자신의 스킬이해도가 높으면 다리우스는 피오라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할것이며 죽도밥도 안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라이즈
라이즈 리메이크 이후 탑에 너무 자주 보입니다. 문제는 리멕 전에는 끌면 딜교를 이겼지만 지금은 끌면 다리우스 피가 많아도 라이즈 풀콤보 맞고 빈사 아니면 죽어야해요. 무조건. 결론적으론 딜교로 짤짤이도 답이없습니다. 이 라이즈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은 무조건 탈진을 들어야해요. 탈진 효과에 2.5초 동안 상대가 가하는 피해량 40% 정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대부분 라이즈는 끌렸을때 도망안가고 포탑마냥 다리우스에게 스킬 쏟아넣는데 라이즈가 스킬을 쓸 즉시 탈진을 걸어서 뎀지 최대한 안받고 라이즈 죽이는 것말고는 딜교환 이득 못보고 딸수도 없어요. 그렇지만 못하는 라이즈는 끌렸을때 도망만 가다 슬로우와 출혈때문에 죽어요. 라이즈도 역시 다리우스에 대한 이해도와 자기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면 피오라 마냥 매우 힘들어요.
갱플랭크
얘는 그나마 괜찮은게 갱플 e의 화약맛이 더럽게 아프나 다리우스가 끌었을때 끈 자리에 화약통이 있지 않는이상 맞다이가 그렇게 강력하지않아서 끌면 거의 딜교환 이득을 봅니다. 그렇지만 갱플 w도 잃은체력에 비례해서 피가 차기때문에 예상외로 딜교환이 힘들수가 있고, 갱플은 화약통으로 다리우스를 계속 견제하고 갱플 패시브 또한 은근히 아프므로 다리우스가 갱플 상대하기 까다로운 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위 내용은 서로 피가 많다는 가정 하에 딜교환을 이길수 있다는 얘기지, 다리우스가 피가 절반인데 갱플이 풀피인데 끌면 갱플한테 죽어요. 이건 모든 챔피언에 해당하는 얘기지만 갱플은 특히 더한게 화약통에 방관과 패시브 딜, 딱콩때문에 킬 따이기 쉽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여러모로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솔직히 다리우스에게 쉬운 챔피언은 없어요. 물론 가렌같은 극상성 캐릭터 들은 라인전에서 다리우스가 개념만 잘 박혀있다면, 라인전에서 개 바르는게 정상이지만, 저는 라인전 약캐 문도한테도 많이 져봤고, 쉔한테도 많이 져봤어요. 결론은 다리우스를 하면서 ' 자신의 스킬이해도 '와 ' 상대의 스킬이해도 '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이거 하나는 분명히 얘기할 수 있는데 ' 다리우스는 맞다이 존나 쎄니깐 내가 피 별로 없어도 상대 이길거야 ' 라는 만용을 부리면 안되요. 위에 갱플 서술한 것처럼 자신이 피가 없으면 디나이 당하더라도 cs버리면서 살아야 하고 최대한 짤짤이 안당하게 노력해야합니다. 다리우스는 5스택 터지기 전엔 딜이 안나와요 예상외로... 5스택 쌓기 전에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딜교는 항상 상대와 피가 동등하거나 살짝 적을때, 많을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우스도 하나의 챔피언에 불과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기본적으로 중간 아니면 땡기도록 합시다. 딜교환 걸기도 좋고, 킬따이고 좋고, 갱도 안당하고 일석삼조이기 때문입니다.

 

초반 운영법

 Teleport(순간이동)을 들지 않았다면 라인전에 최대한 힘을 쏟고 타워는 빨리 밀어서 용싸움에 힘이 되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딱히 다리우스가 할게 없어요. 포킹이 있는것도 아니고.. 서폿만 와딩하는 게임이 아니니 와딩을 열심히 해주거나 렌즈로 지워줍시다. 밀려있는 라인 밀고

 

후반 운영법

 솔직히 중반, 후반가면 한타 하기 직전에 대치상황에 다리우스가 미니언 밀겠다고 q로 미니언 학살하는데 그러지맙시다. 그러다가 상대 포킹맞고 한타때 제 역할 하기 전에 죽을 뿐더러 원딜, 미드 미니언 주는게 팀에 나중에 훨씬 큰 도움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솔직히 저는 이거 하나 쓰려고 이 공략을 쓴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다리우스가 왜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서 성장공격력과 성장체력 이런 공방양면으로 1위를 차지하고 되었고, 다리우스가 왜 ' 순혈 뚜벅이 ' 인지를 생각해보세요. 다리우스는 이니시에 적합한 챔피언이 아니에요. 왠만하면 다리우스로 이니시 걸지 않도록 합시다. 다리우스로 이니시 걸 수단이 끌기인데 잘못하면 적들에게 순삭당하는 일이 적지않기 때문입니다.다리우스는 들어오는 적들을 죽이는데 특화되어 있는 챔피언입니다. 상대가 들어오면 다리우스의 무식한 데미지와 출혈로 딜을 하다가 생존기를 쓰면 끌어서 더 때리고 단두대로 목을 쳐내는게 다리우스의 컨셉이고, 나머지 적들을 녹서스의 힘이 터진 상태에서 연속 단두대 누킹으로 처리하는 것이 다리우스의 역할입니다. 이 말인 즉, 다리우스는 이니시에이팅에 특화된 팀보다는 역이니시에이팅에 특화된 팀이 다리우스가 활약하기 위한 판입니다. 이정도가 다리우스의 컨셉이라고 말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한타때 위치선정입니다. 저는 일반전에서 사람들이 다리우스를 하는 걸 보면 계속 상대팀 원딜, 서폿, 미드 한테 카이팅 당하면서 q 사거리도 안되는 거리를 계속 걸어들어가 그냥 죽는 사태를 많이 봤습니다. 저도 처음엔 그랬고요. 다리우스의 한타때 역할은 5스택을 쌓기 전까진 ' 근접공격하는 탱탱한 원딜 ' , ' 5스택을 쌓기 위한 제물을 찾아 공격 ' 하는 역할로 잡았습니다. 다리우스는 5스택을 쌓기전까지 서폿에 비해 cc기도 적고 그저 고기방패에 지나지 않는 캐릭입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다리우스가 탱탱하지도 않은게 상대팀 딜러진의 진형을 붕괴할 만한 스킬이 없다시피하고 상대 딜러한테 협공당하면 사르르 녹는게 다리우스입니다. 그러므로 상대팀 딜러진의 공격을 2명까지는 맞아주되 2명이상에게 맞으면서 딜하지 말도록 합시다. 그리고 상대팀 탱커나 서폿 중 한명을 집중공격하여 5스택을 쌓고 5스택을 쌓았다면 본격적으로 자신 근처에 있는 적들을 계속 때려서 궁극으로 죽여나가고 나아가 딜러진까지 5스택 궁극으로 죽이는 것이 다리우스의 역할입니다. 한타 시작마자마자 평타도 안닿는 애들 굳이 따라들어가 물려고 하지마세요. 옆에 있는 ' 평타가 닿는 적을 때려서 5스택을 쌓는것 '이 다리우스가 우선적으로 해야할 역할 입니다. 이 글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 5스택을 쌓는다 '라는 것이 가장 큰 요점입니다. 5스택을 못쌓는 다리우스는 한타때, 다른 순혈탱커, 서폿보다 못한 쓰레기 캐릭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순혈탱커에 비해 탱탱하지도 않고, 서폿에 비해 cc도 많지 않은 고기방패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p.s : 이 글을 통하여 다리우스에 대한 기본적인 운영을 통해서 한타때마다 피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다리우스 유저가 많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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