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실/골 하이퍼캐리용 미드 이렐 공략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증이나 자세한 세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글만보고 별로 안해본 챔프로 하이퍼캐리 못합니다.
자신의 티어에서 객관적으로 맵리딩/피지컬 어느정도 되고, 내 라인 압살해도 팀원이 안 받처줘서 못이긴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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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공격력 +0.95x8
- 방어 +1x8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7.6
- 방어+8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룬 설명 특별할것 없습니다.
이렐리아용 기본 룬입니다.
qe로 들어가면 초반에 미니언딜도있고, 평타 한대식 맞으면서 cs도 먹어야하니 인장 방어갑니다. 취향대로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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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상대와 나의 체력 %에 유의하여 스턴각을 잡습니다.
딸피 미니언 Q+적E+ W
1렙 E 스턴시간은 1초로 짧기 때문에 상대에게 치명적인 CC기+순간화력이있다면 평타 두대만치고 적 근거리미니언 Q로타고 빠지세요.
반복 같은 방법으로 +킬
사릴경우 잠시 시야에서 사라젔다 나타나면서 +딸피미니언Q 또는 Q+E +점화 킬각이면 바로 적챔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2렙 사리면서 먹을것만 먹고 포션 아끼고, 3렙부터 적 원거리 미니언부근에 적 챔프가 있을 확률이 높음으로 딸피 미니언 Q+적E+W 평평 적 근거리 미니언 Q후퇴 반복
Q막타로 피할건 피하고, E거리되면 치고 안되면 근거리로 빠집니다.
처음 들어갈때나 킬각 아니면 적이 빠지면 Q로 한번 더 추노하지마세요. 저렙에 QEW펴평점화로 못잡습니다. 상대방의 CC기 및 딜+ 주요스킬+평타+OP미니언 +점화면 그냥 종료하셔야될것 같네요.
다만 적 미니언밭에서 영혼의 맞다이만 아니라면 딜교환은 거의 이득보는데다 서로 피가 비슷하게 남아도 스턴상황만 만들면 다음엔 이렐킬각이 우선이라 주도권을 가지고 스노볼 굴려갑시다.
이럴때 특히 역갱 꼭 불러야됩니다. 싹싹비세요.
브실골이라 실력으로 안될때는 팀원과 함께하세요. 멘탈 터뜨리세요. 미드캠핑 적미드잡고 집갔다오면 또잡고 또잡고 와드하러도 못나옵니다. 이렐이 라인은 밀면 안되겠조. 막타 프리징 스노볼
킬각인데 거리를 안줄 경우 와드하러 가는 척 시야밖으로 나가서 상대가 슬금슬금 파밍하러 오면 플+딸피미니언Q 또는 Q+E+W+점화 상대와 나의 플래쉬 유무와 적의 즉발CC를 고려하여 킬각을 잘 생각할것.
미드 라인에서 몇킬 먹고 렙 CS 앞설때 특히 상대방 정글러의 캠핑이 유력하니 필히 양쪽 와딩 후 역갱 요청
적을 잡거나 귀환 보낸후, 특히 바텀 라인을 잘 보고 로밍을 갈것인지 미드격차를 유지 할것인지 잘 생각합니다.
제발 부탁인데, 집가봐야 살것도없고 체력도 많은데 무의미하게 습관적으로 귀환하지 않습니다.
바텀 로밍고려시 적의 체력이 60%이하 또는 생존력이 부족하거나 스펠 유무를 체크하여 갑니다. 코르키 트타 쓰레쉬 등등 생존력도 좋고, 체력도 많은데 봇 내려갔다 실패하고, 귀환 후 미드가면 상대 미드가 그동안 벌어진 격차를 점점 좁혀 옵니다.
미친듯이 잘 크지 않은 이상 4:4 5:5 구도에서 선진입 하지 않습니다.
빠른 합류 타워 철거 로밍으로 터뜨립시다.
롤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렙+맵 리딩 입니다.
기존 이렐리아 공략들중에 이렐리아에 관한 좋은 글들이 많으니 스킬 활용법 등은 참조 하시고, 스노볼에 집중합시다.
몇킬 먹었다고 페이스 체크하러다니고 동선 낭비하고 미니언 우습게 흘리다보면 겜 끝날때쯤 적미드 박살냈는데 팀땜에 젔다고 탓하는 자신을 보게 될겁니다.
아이템트리는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갈 수 있는 정도의 지식을 쌓읍시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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