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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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3
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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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심해에서 눈에 띄고 싶을 때 하는 베인

- 여신안젤라(2015-11-27, 조회수: 2005)

님들 하이.


공략같은거 처음 써보는데. 조별과제도 끝났고 할 것도 없다보니 한번 써보기로 했음.


공략 몇개 훑어봤는데 사실상 인벤에서 공략을 보는 이유는 골드를 가거나 플레를 가거나 다이아를 가거나.


결국 셋 중 하나를 목표로 공략 훑어보는거라고 생각함.


그래서 이번기회에 심해에 있는 친구들이 많이 올라와 보길 기원하며 한번 끼적거려 볼까 함.




 


닉네임은 S1 Rion  심심할 때 검색해보셈. (av도 이쁨)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7,369 IP

룬은 언제부터 썼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는데 어찌됬든 예전부터 쭉 이것만 사용해 왔음.


한 때 빨강룬에 치명타 하나 넣었었는데, 그거 솔직히 잘 안터지는데다가 가끔 터지는게 미니언한테 터져서 막타 방해할


때가 있길래 빼버렸음.


개인적으로 수학을 더럽게 못해서 정확히 효율이 몇%좋다 이런건 모르겠음. 다른 공략에서 정확한 수치보고


그거 쓰고싶으면 그거 써도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가 좀 특이하다고 생각될거임.


나도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었음.


프리시즌 딱 되고나서 잠깐 원게 갔다가 '물가루'베인을 보고 감명깊어서 써봤는데. 진짜 좋아서 그대로 해보게됨.


오펜스 18갔을 때, 전쟁광의 환희 보통 찍을텐데 개인적으로 저거 초반 라인전에서 쥐뿔도 쓸모없음.


애초에 치명타가 0%인데 터질리가 없다보니까 특성 버리는 느낌도 들었고.


또 전투의 열광은 뭔가 계속 공격하라는데. 봇 라인전에서 베인들고 계속 공격하면 베인이 짐.


요번 시즌6 원딜들 다 더럽게 쌔졌는데 (코그모,퀸,우르곳 제외) 베인으로 초반에 누굴 이긴다고 계속 때림. 그래서 버림.


그러다보니까 결론적으로 폭풍전사의 포효를 찍었는데. 이거 생각보다 물건이었음.


자세한건 본문에서 기재함.

이거 말고 다른거 들지마셈.


적 CC가 강하다고 가끔 정화들 때가 있는데. 생각보다 정화가 후짐.


이동방해효과, 소환사 주문만 해제해 주는데 그러다보니까 못푸는거 드럽게 많음


그러니까 그냥 깔끔하게 힐들어주면 됨.


굳이 딴거 들고싶으면 유체화 들어보셈. 생각보다 재밌음. 다만 재미만 있으니까 추천은 별로 안함.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구르기 vs 은화살 선마가 나뉘는데. 개인적으로 구르기가 좋다고 생각함.


 님들 라인전에서 베인할 때 3타 맞추기가 쉬움? 절대 안쉬울거임.


 상대편이 빡대가리가 아니고서야 맞아줄리가 없는데다가 초반에 서술했듯이, 베인은 초반에 절대 강한 챔피언이 아님.


 님이 3타 넣겠다고 평+큐+평 이나 평+큐+선고 쓰면 넣기는 넣는데, 그거 하다보면 님 마나랑 체력이 같이빠져서 손해임.


 그러니까 초반에는 그냥 구르기를 선마해서 조금이라도 더 딜 우겨넣고, 피하든 못피하든 잔뜩 굴러서 겉멋을


보여야함. 가만히 서서 cs 먹을거면 베인하지말고 다른거하셈. 그브나 미포같은거는 서서 때려도 강하니까.


 그치만 베인 이 벌레는 가만히 서서 cs 먹을라치면 평타날아오고 스킬 날아오고 억 하는 사이에 사망함. 고로 스킬을


피하던 못피하던간에 일단 최대한 구르기를 사용하면서 오스카 급 연기력으로 적에게 마치 님이 대리기사인 것 처럼


인식 시켜야됨. 다만 구르다가 자꾸 스킬맞으면 아군 서폿이 욕하더니 트롤할 수 있으니 그거 조심해야됨(필수)


 

스킬 콤보

  평 + 구르기 평타+ 평 . 평 + 구르기 평타 + 선고 .


  사실 뭘해도 콤보라고 보기엔 어색하니까 그냥 대충 있어보이게 구르셈.

스킬 활용 팁

  Q는 딜스킬이면서, 회피스킬임. 그리고 베인이 가지고 있는 겉멋의 결정체이기도 함. 특히 궁 켰을 때 은신 구르기가


가히 최고의 스킬이라고 생각함.


 이번 프리시즌 들어와서 은신챔피언을 볼 수 있는 소모품 혹은 아이템은 오로지 핑크와드가 유일함. 근데 요즘 라인전


골드수급량부터, 미니언 웨이브까지 이전보다 많이 빨라지는 바람에 풀템 속도가 이전보다 확연히 빠르게 나옴.


 또 풀템이 아니더라도 반코어같은거 들고있으면 인벤 없어서 핑와 못박음. (개이득)


 고로 결론은 구르기를 매우 잘 사용해야됨.


  W는 3타터트리기인데, 이거 라인전에서는 솔직히 못터트린다고 생각하고 한타에서 잘쓰셈. 문제는 한타에서도 애매


할 때가 꽤 많을거임. 탱커나 브루저 혼자오면 웃으면서 농락할 수 있는데, 둘이 같이오면 상황이 심각해짐.


 특히 미숙한 초보 베인의 경우에는 으아아아앙 하다가 죽음. 이럴 때 나름대로 꿀팁이 있음.



1. 내가 원딜을 잘 못한다 > 한타열리면 2초~3초후에 들어가셈. 상황판단하고 들어가라고 하고 싶은데, 그 상황판단이


자유로울 정도면 이거 공략 안볼테니까 2초~3초기억하셈. 



2. 내가 다른 원딜 좀 해봤다. > 재주껏 구르는데 우선 궁 구르기 한다음에 최대한 도망가셈. 그럼 아마 애들이 쫓아올


텐데 아군이 노답물질이 아닌이상 적어도 한명은 님 옆에 있을거니 쉽게 죽진 않을거임. 은신도있으니까. 그리고


그 상태에서 먼저 님한테 가장 가까운 녀석부터 때리셈. 중요한건 그 때 때린놈만 때려야된다는 거임. 점멸을 쓰던


힐을쓰던 몰왕을 쓰던 진짜로 한놈만 패셈.



3. E . 사실 벽궁이 제일 좋은데 벽궁은 언제나 조건부임. 초보 유저들이 기억할 E는 하나밖에 없음.


 아군 갱킹왔을 때, 하늘이 두쪽나도 E 쓰지마셈. 님 그거 E한번 잘못쓰면 미드오픈당함.


 라인전 딜교할 땐 그냥 님들 편한대로 쓰시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시작템 도란검 + 1포션


첫 귀환시 흡낫.


두번재 귀환 시 빌지+곡궁까지 생각하고, 돈이 부족하면 그냥 곡궁사셈 빌지말고.


몰왕 띄우고 나면, 그 다음템으로는 스태틱 올리셈. 이 사이에 돈 애매할 때 똥신 올리면 됨.


3코어부터는 선택의 기로라고 할 수 있음. 


게임이 무난하다 >> bf > 인피 

난 멀쩡한데 윗라인이 터진거 같다 >> bf > 수은 > 인피

적이 베이가나 말자하, 제드가 있다. >> 수은


신발은 신속의 장화가 최고인거같음. 시즌 5까진 당연히 광전사 갔었는데, 신속의 장화 올린 이유는 간단함.


생각보다 이속이 빠른데다가, 슬로우 감소 효과가 개꿀임. 물론 광전사 안간만큼 공속이 부족하긴 한데, 어차피 제자리


말뚝딜 하는것도 아니고 공속보다 이속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함.



왜냐면 특성부터 폭풍전사를 준데다가, 신속의장화, 궁극기, 몰락한 왕의 검 >> 요게 같이 발동되믄 순간적으로 이속


500 이상이 3초 유지됨. 이속 500달고 무빙해보면, 공속 조금보다 이속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될 거임.



마지막으로 방관템이 문제인데, 적에 탱커가 있으면 고민하지말고 도미닉경으로 올리셈. 필멸자는 문도있을때만 가고.


그리고 탱커가 없이 세미탱정도가 끝이면 죽음의 무도or유령무희or피바라기. 셋중에 하나 올리면 됨.


적이 암살자형이나 포킹 챔프조합이면 >> 피바라기,죽음의무도,밴시


적이 코그모왕자님 조합이거나 그냥 아무생각없이 픽했을 때 >> 유령무희


요렇게 올리면 됨.




 대부분 몰락한 왕의검을 버리고 스태틱, 연사포 가고들 있는데.


 베인은 개인적으로 암살자라고 생각함. 몰왕이 아무리 비싸졌고, 성능또한 후져졌지만 액티브 스킬 이속약탈,


공속증가, 피흡, 공격력 세가지 모두 버릴것 없는 옵션들임. 암살자가 아닌 그저 스타일리쉬한 원딜이 하고싶다면


루시안을 강력 추천함.


 그리고  처음에도 얘기했지만 정확한 수치같은거 재보면서 게임한적이 없다보니, 이번 몰왕이 비싸졌다는 느낌은


들지만 못 써먹을만큼 후져졌다고는 생각치 않음.



 뭐 결국은 본인취향이니까 편한대로 하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프리시즌 되고나서 진짜 악마임.

이 나쁜 기지배 가만히 서서 평타만 쳐도 드럽게 쌘데 궁도 진짜쌤.

심지어 한발에 두 놈 이거 잘못맞으면 마치 급소가격 당한 것 같은 고통이 몰려오면서

이어지는 웃음소리와 함께 화면이 회색으로 변함.

그나마 한발에 두놈만 잘 피해주면 그럭저럭 상대할만하긴 함.
룰루
이 XXXX

답이 없음. 못하는 룰루서폿은 상관 없는데 잘하는 룰루서폿 + 견제원딜 만나면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게 없음. 안그래도 이번시즌 베인 초반 약한데...

진짜 악랄한 X. 심지어 웃음소리만 들어도 정신이 피폐해짐.
징크스
마찬가지로 못하는 징크스는 리얼 좌로굴러 우로굴러 하면서 농락할 수 있음.

근데 실력이 같다는 전제하에 라인에서 무슨짓을 해도 얘 못이김.

님이 미니언 평타먹을때 로켓런처에 머리가 퍽퍽 깨짐. 그나마 징크스만 있으면 타워끼고

CS라도 먹는데, 얘에다가 룰루 합치면 그냥 베인 뽑지마셈.

룰루까지가 아니더라도, 레오나, 알리스타, 쓰레쉬, 브라움 이런거 + 징크스가 나오면

정글러를 불러야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맛있음.
코그모
라인전에서 베인이 유일하게 초반부터 딜교해도 얘는 이김.

다만 후반에 코어 같아지면 위험하니까 조심해야 하긴 하는데, 사실 후반가기전에 터지니

괜찮을거임.
이즈리얼
구인수 들고 온 이즈리얼은 어이가 없을정도로 갑자기 쌔지지만, 그 전까지는 베인이 이김.

그리고 사실 구인수 나와도 베인이 이김. 고로 걱정하지마셈.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베인이 극 초반 딜교환으로 이길 수있는 원거리 딜러는 코그모 밖에 없음.


  코그모 빼고는 왠만하면 cs만 챙기다가 가끔 정글러 온 척하면서 앞으로 구르셈. 그럼 그나마 잠시지만 괜찮아짐.

 

  이즈랑 시비르도 나름대로 할만하긴 하지만, 극초반엔 그냥 안싸우는게 나음. 집가서 흡낫이라도 하나 들고와서 그 때


싸우도록 하셈

중반 운영법

  중반 기준을 20분정도로 잡는다 치면, 반반갔을 때 원거리딜러 한정 거의 만만함. 홍철이빼고.


 그러니까 걱정하지말고 그 때 부턴, 그냥 스플릿하면서 맞상대해줘도 됨. 다만 만만하다고 해서 적 볼 때마다 싸우면


님이 죽음. 1:1은 몰라도 보통 베인 상대로 상대 원딜이 앞에 서 있다는건 뒤에 뭐하나 끼고 그러는 거니까 시야가 확실


하지 않으면 무조건 들어가는건 비추함

 

후반 운영법

 백도어 하지말고 한타하셈. 앞에 탱라인이 시선끌고 잠깐만 버텨줘도 적 탱라인 순삭하고 바로 백업가는게 베인임.


 그래서 베인을 하는거고. 그리고 뭣보다도 이걸로 백도어 하면 아군이 강제이니시 걸려서 4:5한타하고 90%확률로


마무리 당함. 그럼 베인혼자서 뭐 할 수 있는게 없으니까 백도어는 생각도 하지마셈.


 적팀이 만약 마스터이나 백도어 캐릭으로 백도어를 시작하면, 제발 좀 그거 막으러가야된다고 징징대지 말고 게임


후반이면 걍 뭉쳐서 타워를 밀거나 오브젝트를 챙기셈. 그거 막으러 간다고 막는 경우를 본적이 없음. 애초에 이제


골드 수급량이 엄청 올라서 30분정도 지났을 때 한타 잘못하면 그냥 쌍둥이까지도 밀림.


 그러니까 걱정하지말고 한놈이 백도어하면 무조건 뭉쳐서 바로 뭐 하나 챙겨가셈.

 

팀파이트시 역할

  스킬 설명란에서 어느정도 기재했음.


 초보는 2~3초후에. 할줄알면 처음 내가 때린 놈만.

 

챔피언별 대응법

  코그모 제외 첫 귀환 전까지 cs 맞파밍. 맞파밍 힘들면 타워끼고 파밍


  첫 귀환 후 이즈, 시비르까진 딜교환, 나머진 동일하게 파밍


  20분 시점에서 1.5코어~ 2코어 나오면 그때부턴 눈치싸움하면서 딜교환.

 

마치며

  처음 써 보는 공략이고 사진하나, 아이콘 하나 안넣어서 가독성이 나쁠거임.


  그냥 제목처럼 낮은구간에서 눈에 띄고 싶다면, 암살해보고 싶다면 베인을 추천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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