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수정할게요. 삭제된다고 해서 갱신만 해놓습니다.
안해 씨발
라이엇 머가리 없는 새끼들
☆데파 삭제 보상 패치☆
어.. 데파 삭제했으니 모데 베이가 보상은 줘야겠고..
베이가? 이거 무슨챔이지? e가 사기네? 너프해야지.
어.. 너프만 하면 안되니까 q좀 바꿔주고.. 얘는 스택챔이니까.. 요리요리..
w 마나랑 쿨좀 봐주고.. 어.. 궁이 좀 쌔보이네? 일단 계수좀 깎자.
패치노트: 베이가는 이제 상병신 챔프가 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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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주문력 +1.19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4.98%
- 주문력+18.42
적이 뭐가 오든 무조건 이 룬으로 선도란 시작해라.
선도란방패 제드면 모르겠지만 빵테가 와도 씹어먹을 딜이 나온다.
마방룬의 필요성은 그다지 느끼지 않는다. 왜냐면 내가 더 쎄다. 스킬은 피하면 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간단하게 설명
반드시 반드시 반드시 무조건 찍는다.
도살자는 찍어주면 좋다.
리젠 특성은 개꿀 특성이다. 특히 마나쪽은 더더욱
쿨감 5퍼센트 무조건 4포인트 찍는다.
찍지 않는다. 필요없다
찍지 않는다. 효율 쓰레기다.
3포인트를 모두 줄 필요 없다. 다만 1포인트는 주도록 한다.
취향. 난 요즘 찍는다.
21/0/9
무난한 상황에서 무난하게 쓸만하고 무난하게 좋다.
가장 범용적인 ap 챔프의 마스터리이며 평범한 마스터리 근데 난 안감 맞다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다만 유틸쪽의 는 주지말고 에 준다. 베이가는 블루가 길수록 좋다.
21/2/7 or 21/6/3
유틸과 디펜스를 적절히 섞어놓은 마스터리.
일반적인 상황에서 좋으며, 위쪽은 스펠 쿨감 + 꿀특성인 리젠 특성 두개를 찍고 유틸에 중점을 두며
아래쪽은 스펠 쿨감을 다소 포기하되 약간의 체력과 기본 공격 방어로 초반 라인전에 도움이 된다.
23/0/7
필요한 ad 특성만 섞은 마스터리. 대마법사에서 2포를 빼서 남은 7포를 디펜과 유틸에 쓸만하게 배분가능.
ad 캐릭터나 사거리 짧은 ap 캐릭터 상대할때 좋으며 맞다이 때 매우 도움되고 cs 수급에도 소소히 좋은 특성.
마찬가지로 남은 7포를 디펜과 유틸에 적절히 섞어서 쓸수 있다.
나중에 제대로 쓰겠습니다
지금은 간단하게만
시즌 6 마스터리는 딱히 중요한건 없습니다.
다만 몇가지 말하자면 포식보단 양날검이 좋네요 전
포식을 체젠으로 치환하면 초당 체력재생 +1 입니다.
그냥 양날검찍습니다 저는
책략쪽 무자비와 위험한게임 천둥군주는 필수구요
결의 찍으실 분들은 흉포에 죽음불꽃 주시고 회복력, 질긴 피부, 고참병, 통찰력 순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난 점화를 들지만, 텔포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냥 이렇게 함.
절대로 저렇게 가지 마셈 저렇게 가면 트롤
점멸 고정에 남은 칸 둘중 하나 들고가셈
라인전에서 끝을 보겠다 하면 점화, 좀 사리다가 로밍을 보겠다 하면 텔포,
근데 개인적으로 점화추천함.
그리고 점화가 후반에 안좋다는 새끼들은 대가리에 뭐가 든거냐
니들은 점화를 후반에 쓰려고 드냐
뭐 똑같은 스펠인데 베이가가 들면 후반에 쓸모없고 그러냐
점화가 후반에 안좋은건 그냥 그 스펠 특성이지
베이가 문제가 아니야
상대가 일때 든다
정화도 쓰는 요령이 있음 그냥 막쓴다고 똥안싸는게 아님 으으 똥냄새
6렙 전에 스턴 한번 걸렸다고 시발! 겁내서 바로 써버리면
정작 애니가 쓸 때 살거나 역관광 시킬 수가 없음
6렙 한방 콤보를 위한 정화다. 스턴을 정화로 풀면 애니를 내가 잡을 수 있기 때문임
취향껏 들어라. 솔직히 가 낫다고본다. 점화에 너무 간단히 카운터당함
마찬가지로 취향껏.
상대로는 쥐약이다. 어떤 챔프던 제드는 탈진이 걸리면 그냥 돌아갈 수 밖에 없다.
드는 사람들 많은데 제드의 궁뎀은 쉴드를 깎은 데미지도 같이 들어간다.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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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처치했다면 베이가의 주문력이 1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피해 종류에 관계 없이 적 챔피언을 처치할 경우 베이가의 주문력이 1/2/3/4/5 증가합니다.
- 사정거리: 650
1~2렙엔 미약한 뎀지지만 3렙부터 소비마나 대비 괜찮은 뎀지의 스킬이 되고
무엇보다 그 패시브에 베이가의 존재감이 살아있다
미니언 막타를 q로 친다면 주문력이 1만큼 영구적으로 쌓임.
이거 한번 먹을때마다 20원씩 얻는거임
또 챔피언을 어떤 스킬로든 처치한다면 주문력이 스킬 레벨만큼 상승함.
그리고 최근 패치로 공성 미니언, 고대 골렘, 드래곤이나 바론 등의 "중요한 몹"을 q로 먹으면 주문력이 2가 오름.
그러므로 챔피언을 q로 죽이면 주문력이 7이 오른다
근데 마나소비량이 낮은 편이 아님
스텍 몇번 쌓으면 초반 마나 사라짐 그래서 초반엔 스텍을 쌓으면 안된다는거임
- 암흑 물질
(Dark Matter)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120/170/220/270/320 (+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900, 범위: 225
스킬 중 궁을 제외하고 가장 딜이 앰흑앰흑한 스킬
마스터시 소비 마나는 110이지만
대부분 와 같이 써야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견제용으로는 150~230의 마나가 필요한 스킬임.
하지만 그만큼 데미지가 쎄고 (320 + 1.0 AP) 베이가의 유일한 광역딜이기도 함
중요한건 일단 을 쓰자마자 바로 를 써줘야 함 럭스의 콤보처럼 상대가 맞지 않더라
도 그걸 보기 전에 일단 쓰고 봐야된다는 거임. 그리고 3렙 찍고 한두번 써준다해도 마나관리 어렵지않음
-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 마나 소모: 80/90/100/110/120
-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600, 범위: 425
진짜 밥줄은 이거임.
스킬 설명을 잘 봐 일정 범위의 "가장자리"를 왜곡시켜 "그 구역을 지나는 적"을 스턴시킨다고 되어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그냥 동그란 원의 가장자리를 밟으면 스턴이 걸린다는 뜻
이걸 타겟팅처럼 쓰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한 숙련자용 스킬임
보통 상대의 진행방향에서 좀만 앞으로 걸치게 쏴주면 적이 갑자기 앞무빙하지 않는이상 다 걸림.
이 스킬로 베이가는 갱면역이 될 수 있지만, 문제는 한타임
이 스킬을 공격용으로 써버리면 베이가는 자신에게 붙는 딜탱을 떨어트릴 방법이 없다는 점.
그래서 이 스킬은 생존기이자 동시에 공격기이도 한게 문제임.
스킬 자체는 일반스킬치고는 십사기의 성능을 자랑함.
멀리서 맞는 애쉬궁을 제외하고 마스터시 스턴 지속시간이 전챔프 1위임
w 마스터 전에 e 2렙까진 주고, 상황봐서 3렙까지 준다음 w 마스터하는게 좋음.
w는 계수가 웬만한 궁극기급이라 빨리 올리지 않아도 그닥 딜로스가 없음.
그에 반해 e 2렙만 줘도 매우 안정적으로 w를 맞출수 있다. 헤르메스라면 e 1렙과 비슷하게 맞출 수 있고
e 3렙이면 헤르메스고 뭐고 얄짤없이 다 맞는다. 손이 느린 사람이 아니라면 헤르메스도 이동기 쓸 시간 없다.
그리고 이거 스마트키에 대해 말이 많은데 메뉴에 추가옵션 들어가면 스마트캐스팅
사거리 표시라는게 있음. 이거 설정하면 뭐랄까 그냥 스마트키가 누르면 바로나간
다면 이건 사거리가 나오고 키보드에서 손을 떼면 나감. 즉 기본 스마트키보다 약간
의 딜레이는 있지만 엄청난 정확도를 자랑하는 옵션.
손이 매우빠른 분들에게 추천함. 손이 좀 느리다면 비추천.
솔직히 도망가는 적을 맞추는게 아닌 상황에는 스마트키는 비추천함.
근데 난 요즘 스마트키씀.
-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 마나 소모: 125/175/225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 적 챔피언에게 폭발을 일으켜 250/375/500 (+1.2AP)의 피해에 목표가 보유한 주문력의 80%에 달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사정거리: 650
궁극기임. 기본 데미지부터 괴랄한데 계수에 한번 더 놀라고 추가설명에 또 놀라는 그런 스킬임.
바로 베이가가 안티 ap로 불리는 이유가 된다
근데 그렇다고 ad 챔프들한테는 뎀지가 안들어간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절대 아닌게 일단 기본 데미지와 계수가 괴랄해서 웬만큼 못크지 않았다면 ad 챔프한테 박아도 그냥 쌔다
그리고 딜계산은 별거없다. 그냥 많이 하면 많이 할수록 점점 정확해진다.
도망가는 탱커 풀콤 평타 한방에 점화 막틱에 죽고 막 그런 상황 나옴
초반 킬콤보 - 평평평
e로 시작하는 콤보는 라인전 끝난 한타페이즈에서나 쓰지
라인전에서 무조건 e로 콤보를 시작하려하는건 좋지 않다
q를 먼저 쏘고!!
약간 기다린 후 ew 콤보와 함께 돌아온 q를 한번 더 쏘는 식의 딜교법이 필요하다.
q거리를 주면 개쳐맞는다고? 껄껄 개소리여 시팔
애니 q보다 긴게 베이가 q다
어느 누구나 딜교를 하러 들어가면 쳐맞게 되있다. 그건 베이가만의 문제가 아니지
그걸 나는 안맞고 적은 맞게 하는게 실력이지 뭔 별 이상한 소리를 하고있어
한가지, 과 의 차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음.
단지 막타로 를 쓰면 주문력이 올라가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음.
절대 아닌게 q는 스킬 연계시 후딜이 약간 존재함 다만 r은 그런게 없음.
qr는 좀 버벅대면서 나가는 반면에 rq는 동시에 나간다.
이 차이는 매우 매우 크다 도망가는 적에게 q만 쏠거 rq쓰면 잡을 수 있을 정도다.
1렙때 웬만하면 , 인베 시 상황봐서 or
말그대로 무난한 선마 빌드
장점은 5렙 쿨감 40% 시 2.4초에 달하는 괴랄한 쿨타임과 맞다이시 지속딜 능력 향상, 짤짤이 데미지 향상이 있다.
웬만하면 선마 하는게 많은 상황에서 무난하고 좋다.
등 근접 캐릭 상대로는 필히 q 선마를 해야하며,
특히나 같이 맞다이 때 안으로 쑥 들어오는 챔피언에게는 q 선마가 더 좋다.
같이 이동기가 좋은 챔피언 상대로도 q 선마가 좋다.
솔직히 라인푸쉬가 떨어진다곤 하지만 w 계수가 워낙 좋아서 별로 지장없으니
웬만한 상황에선 q선마 하는게 좋음.
짤짤이 능력에 특화된 선마가 있다면
라인 푸쉬 및 한방 버스트 딜에 특화된 선마 빌드도 존재한다.
말그대로 짤짤이와 지속딜로 믿받침하는 q선마 맞다이와는 조금 다른
320의 괴랄한 깡뎀과 1.0의 괴랄한 계수로 한방에 적을 찍어내리는 빌드다.
뭣보다 w를 선마하게되면 미드라이너의 필수요소 라인푸쉬가 좋아진다.
라인푸쉬가 좋아진다는건 매우 크다. 일단 더티파밍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으며 로밍권을 잡게된다.
이게 얼마나 큰 건 지는 다 알 거라 생각한다.
같이 q 사거리를 잘 안주는 사거리 긴 ap 챔프에게 좋다
이렇게 쓰면됨
선템의 선택지가 매우 다양하다
근데 말이 다양하다지 솔직히 한개밖에 없다
그냥 무조건 이거 가라
이거 안사면 일단 체력부터 허전함
신발 4포, 이건 이런 졸렬킹 개년들 상대로 가도 좋다.
도란방패 1포. 이거 예전에도 그렇고 별로 좋지 않게 봤었는데 최근에 제드나 블라디 하면서 가봤더니 매
우 효율이 좋음. 물론 보통 상황에는 도란링 2포가 좋음
라고 말은 하는데 물론 백이면 구십구의 상황에 대부분 도란 반지를 산다.
시작템은 도란링 2포
그리고 귀환마다 되는대로 주문력 템을 사온다.
예를들어 첫귀환 때
600원이 있다면or
1000원이있다면
1600원이 있다면
1500원이 있다면 상황에 따라 도 좋다. (다만 는 절대 가지 않는다)
계수가 높은 베이가에겐 주문력 템 작은거라도 하나하나 있으면 매우 도움이 된다.
또한 베이가에게 초반 하위템은 무조건 !!
에도 에도 모두 하위템이 가 섞여있다.
주문력 30 + 쿨감 10%라는 820원치고는 무시무시한 가성비다.
를 간다 해도 보다 무조건 부터 올린다.
베이가는 모르가나마냥 파란성배 먼저가서 파밍하는 챔프가 아니다.
무조건 주문력템부터 가는게 좋다. 거기다 쿨감까지 붙어있으니 금상첨화
이제는 무조건 흥할때도 , 망할때도 를 올린다.
이유는 가성비다. 가격이 약간 오르긴 했지만 아직도 싼 가격에 80ap + 쿨감 20%에 마나회복까지 있다.
미친 가성비다.
때문에 흥할때는 빨리나와 굳히기에 좋고, 망할때는 복구하기에 좋다.
웬만하면 이 세 템은 고정적으로 간다.
또한 이 두 템과 특성, 룬의 총합 쿨감 40로 블루없이 쿨감40%가 완성된다.
3렙기준 궁쿨이 54초, 핵덩어리를 펑펑 쏠수 있다.
이제 데파는 가지 않는다. 덕분에 쿨감은 30%가 되었다...(눈물)
다음 템 웬만해선. 이다. 데캡은 베이가에겐 무조건 필수이며 늦으면 절대 안되는 템이다
그후 중 지금 더 필요한 걸 먼저 올린다.
다만 적이 AD거나, 적 AD챔프가 아프거나, 무는 놈이 많은 등
존야가 필요한 상황이면 모렐로 다음으로 존야를 간다.
극딜 템트리는 이렇게 되겠다.
(데파를 다른템으로 교체 가능)
※ 이 두 아이템을 같이 가면 오히려 효율이 떨어진다
심홀 가지마라. 공허 가는게 이득이다. 취향이니 말리진 않겠지만.
80 주문력, 마나회복, 쿨감20%까지있는데 가격이 2300원이다. 존나 개쩌는 가성비다
무조건 선템이다 다른 선택지는 없다
어떤 상황에서도 무조건 모렐로를 선템으로 간다
유동적 템트리? 죠옷 까고 첫템은 뭐가 와도 모렐로다
한가지 추가하자면 투도란 모렐로다. 투도란 가면 딜로스가 있을것 같지만 이래봤자 성배 가격이다
투도란 모렐로가 베이가에게 좋을지 성배 원도란이 좋을지는 다들 알거라 믿는다
이제 모렐로는 거의 대세템으로 봐도 무방하다
무조건 선 모렐로 쓰레기같은 데파 좆까고 선 모렐로 찬양해 선 모렐로
여신의 눈물, 줄여서 여눈
이 템의 특징은 스킬을 쓸때마다 최대 마나가 4씩 증가하는 효과다 (최대 750까지)
다른 베이가 공략 보면 선여눈으로 대천사를 통한 를 뽑는 템트리가 있던데, 나는 매우 비추함.
왜냐고? 이 여눈이란 템은 특성상 이런 빡빡이들 스킬쿨이 짧고 자주 난사할 수 있는 챔프들에게 어울림.
그런데 베이가의 스킬 쿨타임을 보면 q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은 모두 쿨타임이 매우 김.
근데 어떻게 스텍을 쌓을거냐, 이러면 q스텍만 주구장창 쿨타임 되는대로 쌓아서 스텍을 쌓아야 하는데
그렇게 스텍만 쌓다보면 당연히 딜교를 절대 할 수가 없다
필연적으로 라인전 최약체가 됨 ewq 견제로 스텍을 쌓으면 되지 않느냐, 하는데
이건 블루없이는 마나소비가 감당이 안될뿐더러 여눈의 패시브 쿨타임은 1초인데 알다시피 베이가는 스피
드가 생명이다. 그 1초안에 반드시 모든스킬을 넣고 빠져야하는데 이러면 ewq를 써봤자 스텍은 많아봤자 두번쌓임.
그리고 나도 대천사를 가긴 하지만 나는 최대마나의 3%를 주문력으로 주는 대천사의 패시브를 보고 후반에
가는거지 절대로 여눈 풀스텍을 쌓아 대천사의 포옹을 위해서 대천사를 사는게 아님.
고로 여눈은 사지말자. 효율이 너무 안좋다.
안감. 어떤 상황이든 가지 않고 솔직히 필요성을 못느낌.
쿨감? 마나부족? 하나로 다 커버됨. 게다가 주문력까지 모렐로가 높음.
남은건 마법저항력인데, 이건 별상관없는게 애초에 그냥 상대를 압살해버리면 됨.
만약 그것도 아니라면 이거 가는게 백배 좋음.
뭐하러 3천원들여서 성배감 그돈으로 이템이나 가셈 그래도 뭐 템은 취향이니 갈사람은 가도좋음
성배 개쓰레기로 봤었는데 좋다. 첫템으로 갈때도 종종있다.
데파 너프가 애미리스하게 된 탓에 선데파를 고집할 이유가 없다.
초반 모렐로로 뽕 뽑고 템 좀 나온뒤 성배로 교체해서 안정적으로 지속딜 추천
이제 진짜 가지마 모렐로 찬양해양
좆털리면 먼저 가고 좆흥하면 가지말고 팽팽하면 모렐로 이후에 올림
사실 좆털리는 순간 이미 졌..
하나씩 사서 블루쪽 정글에서 강가로 나오는 두꺼운 벽 바로 옆의 작은 부쉬에 박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절대 못이긴다. 6렙은 우위를 가져갈수도 있지만 그마저도 점멸 궁 들어오면 진다.
베이가 하면서 어려운 챔프 진짜 별로 없는데 그 별로 없는 몇챔프중에 하나다.
이길 순 있다. 어차피 6렙 원콤 싸움이기 때문이다.
근데 6전에는 주도권이 저쪽에 있다. 아프다 힘들다
얘는 너프되던 리메이크되던 베이가한텐 싫은 상대다.
크는걸 딱히 막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로밍을 따라갈수 있는것도 아니고
밴하던가 걍 맞파밍하던가 해
딜교환 자체가 힘들다. 진짜 존나 쌔다 시발..
6렙 깜짝 원콤 타이밍에 킬각 재는게 가능하고
갱으로 6전에 한번이라도 따면 수월해지므로 알아서 하시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로밍 가는걸 막을 순 없지만 죽이고 죽이고 또 죽여서 로밍을 가도 할게 없게 만든 수는 있다
죠옷도안되는 텔 들지 말고 점화들고 패라
같이 6렙 찍자 이힣ㅎ히
이유는 밑에서 자세히 말하겠지만 베이가의 파밍을 막지 못해서다.
하지만 무턱대고 달려들면 안됨. 자세한건 아래쪽에
선마라면 레벨링이 어느정도 될때까지 더티파밍 자제. 피깎여서 오히려 라인전 손해다
선마라면 여유있는 상황에 더티파밍 한번 하고오면 쏠쏠함.
또 우리정글에서 탑정글 또는 카정싸움 일어날 땐 즉시 가되,
1렙 만 찍혔을땐 상황보고 가라.
내가 베이가하면서 제일 중요한거 하나 가르쳐준다.
"초반 q스텍을 쌓지마라" 이거다.
이게 무슨소리임 베이가에게 생명이이고 밥줄인 q스텍을 쌓지말라니 하는 사람들은 조용히 위로 올려서 q 마나가 몇
인지 보고 아 내눈이 리신이었구나 하고 다시 내려라.
난 초반 1~6렙때 절대로 큐스텍을 쌓으려고 q를 안날림.
베이가충들이 난 왕이다 짐은 파밍할 것이다 하고 슝슝 q스텍만 쌓는데
이 병신들때문에 베이가가 라인전 최약캐라고 불리게됨.
q스텍 쌓으려고 날리다가 6되기전부터 마나오링나고, q 쿨타임 동안 상대는 신나게 견제하는데 난 아무것도 못하고,
그렇게 가정이 무너지고 미드타워가 무너지고 억제기가 무너지고 리폿먹는거
q스텍은 블루가 있을때만 쌓고, 블루가 있을때는 q스텍만 쌓아라
와 시발 이거 명언아니냐 외워놓으셈
레벨 1 때부터 평타와 q로 하드견제해주는 태도가 필요함. 물론 상대 봐가면서하자 이새끼들한테 견제하
다가 창맞고 새똥맞고 으잌 하고 우물에 강제 텔레포트 타게됨.
그게 아닌 일반 ap라면 레벨 6때 콤보로 체력 70%를 깎아버린다.
진짜다
그냥 블루먹고 오는 적 미드가 체력 70퍼다? 쾅쾅 시밤쾅 하면 죽음
무난히 나왔다면 이제 보이는대로 잡아먹어라.
바로 미드가서 콤보만 대충 날려주면 진짜 나도 적도 어? 이게 뒤지네 하면서 원콤남.
이때가 가장 강하고 이때 이득을 최대한 취해야한다. 베이가는 유통기한챔프다
로 칼스턴을 걸어주고 가차없이 킬먹어라. 킬먹을수록 유통기한 늘어남. 유통기한 소리 개소리같지?
후반되면 애들 다 들고있지 딜을 넣을애가 없다 라기보단 딜을 넣을수가없지.
아 물론 저랭은 그런거 없고 흥하면 몰락검 가도 이김.
그거 말고 다른거 없음 조심조심 와딩하고 다니면서 파밍하고 큐스텍 쌓으면서 궁데파가 도는순간 미드던 서폿이던 저
새끼가 300원을 준다면 가차없이 잡아먹어라. 데파 타이밍이 베이가에겐 가장 중요한 타이밍임.
진짜 4밴시 4수은 미카엘 십새끼 개새끼들
하나정도 빨리 사라. 애들 풀셋 맞추기 전에 게임 끝내야한다.
애들이 한두명 를 끼게되면 아예 압살하고 즐기는게 아닌이상 게임이 적에게 기울고 있다고 봐야하며
3~4명이 또는 를 들고 있다면 빠르게 서렌쳐라. 이렇게 되면 우리탑봇이 혼자 무쌍하지 않는이상 4대 5다.
첫번째 은 옛날 ap이블린 궁같이 써야한다. 탱커라인을 많이 맞추기보다,
일단 원딜 누커 둘중 하나만 맞추더라도 각이 나오면 쓰고 확실히 죽여야 한다
여기서 확실히 하나를 잘랐다면 일단 할일은 다했다. 딸피만 만들어서 아예 한타참여는 엄두도 못내게 해도 된다.
그리고 두번째 이 돌아올텐데 상황을 본다. 두번째 스턴은 원딜을 지키거나, 적에게 되도록
많이 맞추거나 둘중 하나다.
라인전 중에 킬각이 나올것 같은데, 저 체력에서 이렇게 콤보넣고 점화넣으면 잡을 것 같은데 하는 상황 있음.
근데 내가 스턴 넣으려고 대놓고 앞으로 다가가면 당연히 뒤로 뺌.
이럴 때 가장 중요한게 바로 연기임 연기하셈 연기가 뭔소리냐면 상대 스킬을 맞아주라는거다. 아 물론 있으면 뿅! 해서 잡으면 됨 근데 점멸은 무한이 아님.
그러니까 만약 상대가 아리다, 하면 일단 미니언한테서 떨어져있어 그리고 거기서 를 날릴 각을 일부러
준다. 그 다음에 매혹이 풀리면 이제 거리가 좁혀졌으니 맘편히 콤보를 넣고 잡아주면됨.
같은 예로 라이즈의 에 물린다던가
콤보가 닿는 거리에서 럭스의 에 물린다던가
탈론에게 거리를 일부러 준다던가 하는게 있음.
하지만 어설프게 연기한답시고 체력안보고 뛰어들다 퍼블당하는 그런 병신은 없길 바람
보통 두 가지 케이스로 나뉨. 첫번째는 레벨 6도 찍기 전 베이가 엿드셈ㅗㅗ하고 선헤르메스 올리는 개새끼들.
아니면 9~10렙쯤 코어템 한개정도 뽑고나서 천천히 헤르메스올리는 병신들.
전자라면 베이가가 6전에 킬을 올릴 방법이 갱콜 외에는 딱히없음. 그러니 그냥 다이애나 만난 카서스된 마냥 닥파밍ㄱ
후자라면 스턴 2렙만 찍고 헤르메스? 그게뭐임 먹는거임? 하고 씹어즐기셈
보통 스턴 1렙에는 맞추기 힘든데 (나도그럼. 상대는 병신이 아니거든)
스턴 2렙만 찍어도 맞추기 쉬워짐 못맞춘다면 자기 손가락이 다섯개는 잘 달려있는지 다시보고오고
쓰고 상대 머리위에 바로 써야됨.
거리가 된다면 상대 1티모미터정도 앞에 써주는 센스도 가지면 좋음
ㅋ병신임 그냥 로밍이나 파밍하셈 어차피 저쪽도 나 잡을 딜 안나옴
먼저 설명하기에 앞서 모든 ad챔프에 공통되는 상대법 하나 뙇
ad챔프는 대부분 1렙에는 매우 약하다. 그때 베이가가 쇼부를 제대로 쳐야한다. 포션 두개는 꼭 빼야한다.
내 cs 먹을 때 빼고는 모두 평짤을 날린다. 단 미니언 숫자는 봐야한다.
삘타고 계속 평타 치다가 어느순간 보니 내 피는 다 날아가 있고 적 cc 맞았네? 시밤쾅!
ad챔프가 나 짱짱셈! 하고 딜교를 들어올때 여기서 쫄아서 뒤로 내빼면 넌 퍼블 당한다.
제일 중요한게 여기서 쫄지말고 맞딜하는거다. ad챔프다 ad는 뭐다? 평타다
2렙퍼블이 날려면 평타를 치지 않으면 힘들다. 평타를친다? 그럼 우리 미니언이 저쪽을 치겠지?
그러면 적당히 아픈척하다가 원거리 미니언이 상대챔프를 치는순간 스턴걸고 그냥 죶패는거다. 그러면 킬나옴.
이건 카직스, 탈론, 제드 등등 거의 모든 ad챔프에게 먹히는 방법이다.
단, 빵테한테는 평타 한방 날리러가다가 죽는다 깔깔깔 간나새기
Ctrl + F.
빨강 : 닷지. 간나새끼들
빨강 : 힘들지만 손과 템트리, 룬으로 극뽁
주황 : 쉬워 쉬운데 내스킬 못맞추고 적스킬 다맞으면 힘듬
노랑 : 죧받새기들
라이즈 ★★★☆☆ 개인적인 난이도 ★★☆☆☆
베이가의 카운터라고 불리는 라이즈 되심. 베이가 카운터의 대표격이라고 할수있음.
내가 심해에 있을때는 라이즈? 그게뭐임 하고 씹어먹었었음. 아니 심해고뭐고 손만되면 충분히 씹어
먹을수 있는 챔피언임. 일단 말함 "라이즈와 베이가는 손싸움이다".
다른 라이즈 공략 가보셈 대부분 베이가 상대법은 그냥 좆밥이라고만 되있거나 심지어 아예 안보임.
이새끼들이 초반부터 스텍쌓는 호구 베이가만 보고 그따구로 쓰는거임. 이제 상대법을 말해보겠음.
1렙이 제일 중요한 딜교 타이밍임. 쿨타임이 3초밖에 안되기 때문에 에 평타 한두방만 날리고 바로 빠져라
6렙이되서 집에 가기전에 따면 좋고 집에가면 보내주셈. 여기서 정상인 라이즈와 그냥 벌레새끼인가가 갈림 일단 집에서 사오는 템을 봐야함 이걸 사온다면 베이가 상대법을 아는 라이즈고 잡기 꽤 까다로움. 갱콜을 해서 잡는게 좋음 물론 블루가 있다면 계속 쏴주면서 사거리차이로 충분히 솔킬을 낼 수 있음. 하지만 블루가 항상있는건 아니니까. 그리고 두번째로 이 여신의 눈물, 줄여서 여눈을 사오는 라이즈는 6렙 전의 몸약한 호구 베이
가가 6 이후에도 찌질이인줄 아는 한마디로 그냥 충임. 얘가 여눈을 사온 타이밍에 베이가는 존나망한게 아니면 을 신었을거임. 그럼 여눈 라이즈는 평타에 반피 가까이 깎임. 그담 쿨 기다리면서 라이즈가 빠는 포션을 한방으로 커버해서 이걸로 충분히 킬을 올릴수있음.
킬을 내기 쉬운 방법은 바로 킬각이 나올때 바로 라이즈에게 물리는거임. 이게 뭔소리냐 하면 밑에 아리 상대법에도 나오겠지만 일부러 맞아주면서 아픈척하는거임. 라이즈에게 무빙 실수같은걸로 다가가면서 에 물린 직후 바로 를 날려주는거임 그럼 라이즈는 베이가를 무시한걸 후회하고 회색화면을 보게됨. 만약 니가 이러면서 피관리 완벽하게 할 자신이 없으면 를 미뤄두고 를 먼저 사서 라이즈의 뎀지를 줄일 생각을 먼저해야됨. 이 경우에는 두세방 정도 더 때려야 잡을수 있지만 충분히 솔킬 딸수있음.
그리고 위에서 말한 를 먼저사오는 라이즈의 경우는 나도 그냥 망토가서 파밍하는게 좋음. 베이가가 아주
망한게 아닌 이상 라이즈는 베이가의 파밍을 막기 어려움. 근데 카운터인 이유는 잭스와 신지드의 관계와 같음.
솔킬이 주구장창 나와서 카운터인게 아니고 똑같은 파밍으로 더 우월한 한타기여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카운터임
그래서 결론은 손싸움
그리고 저 위에 템 두개가 아니고 먼저 가는 라이즈면 13렙까지 파밍만..ㅠ
수정함
걍 도란2포가서 맞딜해라. 미니언수가 중요하다. 사거리 너프후로 1렙 q견제가 더 쉬워졌다. q만날리고 빠
진다. 그리고 2렙되서 미니언 숫자 잘본다음 일부러 물려주고 특성에 점화찍고 선점화 걸고 라이즈가 평짤을
나에게 날린 후에 스턴걸고 좆패라. 그럼 잡는다. 라이즈 상대법은 2렙에 쇼부보는거다.
럭스 ★☆☆☆☆
얘 스킬은 다 논타겟이고 베이가는 초반 딜 스킬이 대부분 타겟팅임.
얘는 스턴기에 취약함 무슨 말이냐면 걸리면 바로 걸어줘서 후속타를 막아야됨 그리고 마나가 된다면 까지 쏴줘서 딜교를 우월하게 이기고 빠져나올수 있음. 근데 요즘 럭스들은 6렙이후 를 먼저감. 그럼 뎀지가 생각보다 안들어가게 될거임 그래도 걔가 뽑을때쯤 난 최소 는 나올거임 그럼 마방씹고 깡딜로 충분히 솔킬낼수있음 아 근데 거기서 먼저 가면 솔킬 힘듬 그냥
파밍하셈 럭스가 한타기여도가 궁이 존나 씹사기로 들어가지 않는이상 베이가보다 나쁘면나빴지 좋지 않음
어차피 초반에도 원콤 후반에도 원콤 컨만 된다면 매우쉬움.
아리 ★★☆☆☆
심홀과 데파너프로 요새 잘 안보이시는 아리임 왠지 모르게 킬따고싶은 욕구가 솟구치지
일단 6전까지는 별거없음 얘도 스킬 막 날리지 않고 마나 아낄거임
일반 ap누커처럼 상대하면서 6렙 찍고나서 마나계산 잘하고 바로 날려주면 충분히 솔킬나옴 그런데 중요한것 하나 알려줌 만약 이 삑났다, 그러면 한대만 날리고 뒤로 바로 빼셈
그러면 아리가 이걸로 달려옴 여기서 중요함 위에서도 말했듯이 일부러 맞아주면서 아픈척한다 그러면서 쿨타임을 번다 그 다음
바로 쏴준다 킬딴다. 간단하다
원콤날 체력에서 매혹 일부러 쳐맞고 뒤지는 병신들은 없길바람
애니 ★★★★★
존나 애니가 뭐가어려움ㅋㅋㅋ 하면서 의아한 사람도있을거임.
근데 이건 쓰는 사람에 따라 호구or악마 되는 애니임. 솔직히 극카운터급. 레알임 이거 구라아님
저렙 때 짤짤이정도는 맞아줘 근데 그것도 많이 아퍼..
얘가 6렙찍고 콤보로 날아온다... 스턴 걸렸을 때 바로 정화쓰고 체력
봐서 날리거나 뒤로 써서 ㅌㅌ해야됨. 근데 잘하는 애니면 그전에 이미 반죽음 충전하고 평타로만 미니언먹고 무한 디나이하는데 난 파밍 못해 진짜
그래도 중반만 가도 어쨌든 선스턴 거는사람이 이기는거임 자기 손 믿고하셈
탈론 ★★★★☆ 개인적인 난이도 ★★☆☆☆
어렵지 않음. 탈론의 갈퀴손을 맞을듯하면서도 안맞을 거리를 유지하면서 평타로 파밍
과 견제를 동시에 하는거임. 짤짤이와 거리유지가 중요함.
그리고 그냥 파랑에 고정주문 선도란가서 1렙부터 그냥 맞딜해 그럼 이긴다.
보통 탈론들이 헤헤 초식베이가다 하고 이런 미친 선템을 들고오는데
그러면 호구 오셨능가 하고 무난하게 3렙킬 낼수 있음. EWQ평에 반피가 까진다.
애초에 탈론은 6 전 라인전이 개 병신같은 챔프임.
w견제를 하자니 라인이 밀리고 ewq하고 빠져나가자니 도망가면서 맞는 적 딜이 더 쌔고
ㅠㅠ눙물 탈론니뮤ㅠㅠㅠ
브랜드 ★★☆☆☆
이거빼고 다 논타겟이니 피하셈. 특히 이거 묻은 상태에서 이거 날아오는건 필히 피해줘야
함. 논타겟 챔프 상대하는법 다른거 없음 피해 그리고 맞춰
괜히 3대 누커가 아님. 근데 얘도 어차피 체력조루라서 해주면 잡음 이 스킬 이거 주변 미니언이 불타고 있을때 그 미니언 근처에 있으면 튀는 불똥맞고 아픔.
미니언한테 붙지마 특히 6 이후 이거 미니언에 튕겨옴 절대 미니언근처에 있지마
카서스 ★☆☆☆☆
그냥 얘가 미드에 오면 어이구 호구 오셨능가- 하면 절대안됨.
얘 카운터가 왜 베이간냐 하면 그건 바로 베이가의 파밍을 막을 수 없기 때문임.
그러면서 한타때 베이가에게 순삭당해서 카운터인거임 초반부터 아! 내가 네 카운터다! 하고 무작정 달려들다
가 마나오링나고 에 역관광당함 상대하기 쉬운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초반에 매우 유리한것도 절대아님 중반쯤에 하나 꼭 입어라 뒤지기싫으면
얘 상대로는 를 최대한 빨리 올려서 뽕을 뽑는게 좋다.
근데 얘는 죽어도 궁쓰면 1인분이라서 간나새끼다
피들스틱 ★★☆☆☆
아주 가끔가끔 보이는 미들스틱이다 얘는 패시브가 마법저항력을 깎는다.
그리고 후반가면갈수록 한타기여도가 베이가하고는 비교도 안되게 높다 하지만 얘는 베이가보다 몸이 종이다. 이거1렙때 진짜 두세번 튕기면 반피도 우습게 까인다. 조심해라
상대법 다른거 없다. W 위주로 선마해주면서 라인을 쭉쭉밀고 6렙타이밍에 풀피여도 망설이지말고 점화와 같이 원콤을
박아라. 잡힌다.
카사딘 ★★★★☆
밴. 힘듬. 힘들다기보다 크는걸 못막음
아칼리 ★★★★☆
킬주기 시작하면 힘들어지고, 킬따기 시작하면 존나 쉬워짐.
얘는 중요한게 빨강을 제외한 나머지 룬에 고정 ad를 박고 가야된다
그냥 위 룬대로 선도란 해서 Q로 조져라. 수정한다.
얘는 6전에 엄청 약함 근거리라서 파밍할 때 견제에도 취약해짐. 평q평 짤을 진짜 쉴새없이 날려준다
맞았으면 추뎀이 아프니 뒤로 빼줘야된다 효과가 사라지면 빨리 달려가서
평q평 날려주셈 그러다보면 6전에 또는 6 찍자마자 킬타이밍이 나옴. 특히 W 위주로 선마한다면 어렵지 않다.
얘는 한번 따이면 끝이 없으니 내가 한번이라도 따였다 하면 입어주고 버티자 근데 솔직히 버티는것도 어렵다
그러니 따이지 말자.
직스 ★☆☆☆☆
라인전 지젼쌤. 상상초월이다. 1레벨 딜교는 베이가가 무슨짓을 해도 못이긴다.
다만 변수가 적은게 3렙 후 EWQ 견제와 6렙 원콤 타이밍되면 이긴다. 그 후로는 스턴 걸릴때마다 원콤.
직스 카운터는 6 이후 원콤캐릭임.
깔깔 폭탄범위 너프먹고 이제 존나 피하기 쉬워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내 모스트임 개시발
애니비아 ★★★★★
베이가 하지마라
애초에 알 때문에 귀찮을뿐더러 몸이 약하긴 하지만 처럼 초반에 압살할 스킬쿨타임도 안되고
여러모로 맞파밍하면 귀찮은 상대다. 어렵다기보다 귀찮다. 웬만하면 베이가 안하는게 좋다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 않다.
스웨인 ★★★★★
위에서도 말했지만 베이가 하지마 ㅠㅠ
딜교 자체가 성립이 안되고 6렙 후 로 견제해서 빼놓은 피도 다 채울뿐더러 맞으면 필킬.
베이가가 얘를 이길 수 있는 타이밍은 첫블루타밍 깜짝 원콤과 데파 직후 타이밍일뿐임.
할거면 선마해서 라인푸쉬만 하는 쪽으로 해야함. 다만 갱에 취약하니 정글러와 잘 맞아야함.
베이가의 카운터 조건 중 하나는 좀비같은 라인유지력도 포함됨.
오리아나 ★★★☆☆
별거없다. 1렙 딜교는 Q평만 보자면 비슷비슷함. 미쳤다고 계속 평타 맞으면서 맞다이하지마라
아프다. 손빠르기가 중요함. 타이밍은 공이 오리아나와 떨어져 있는 상태에 를 쓰되 공이 오리아나에게 돌아오기 전에 평타는 무리더라도 이후 데미지가 들어가야한다.
그거면 별거없음. 갱호응 좋으니 조심하고.
그냥 쟤 스킬 피하고 내 스킬 맞추면 이김 ㄲㄲ
그라가스 ★★★★★
밴
현존하는 미드캐 씹OP중 손꼽을 놈이라고 생각한다.
딜 괴랄하지 탱되지 기본스탯 좋지 라인푸쉬 좋지 갱호응 쩌는데 갱면역, 거기다 집안가도 파밍되는 라인유지력.
진짜 이새낀 적당히 너프좀 해야한다. 베이가가 이기기 힘들고 맞파밍해도 한타는 그라가스가 압도적.
얘 나오면 베이가 하지 말고 후픽일땐 자신없다면 닷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리메이킄ㅋㅋㅋㅋㅋㅋㅋㅋㅋ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탑으로꺼졐ㅋㅋㅋㅋㅋㅋㅋㅋ
르블랑
좆밥
모르가나 ★★☆☆☆
그냥 딜교하기 싫으면 적당히 파밍하다가
얘가 궁쓰고 들어온다? 그러면 블랙쉴드고 뭐고 그냥 큐쓰면서 중간에 궁쓰고 점화쓰면 이김
몰라 그렇더라
판테온 ★★★★★
1렙 이후까지 한번도 안죽고 버틸자신 없으면 닷지
수정함. 노랑 방룬에 파랑 왕룬 고정주문에 선도란 후 그냥 q짤하면 이긴다;
진짜다. 강한새끼한테는 역으로 내가 더 강하게 나가면 의외로 먹힐때가 많다.
얘 창보다 내 q가 사정거리가 조금 더 길다. 거리조절 잘하면 나는 때리고 쟤는 날 못때린다.
이거 잘 이용해서 3렙 또는 6렙에 잡아주면 됨. 어차피 얘도 몸 약하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
트페임 일단 이캐릭 특성은 알다시피 라인전은 쓰레기지만 6렙 이후 궁을 통한 로밍으로 먹고사는 캐릭임
즉 로밍챔임 그러니 상대하듯이 해주면됨. 들고가서 라인전에서 아예 팍 죽여놔야됨 트페를 상대하는 법
은 맞로밍으로 따라가거나 라인에서 죽여놓는거 두개임 우린 베이가임 트페의 로밍을 따라갈수 없지만 후자는 가능함.
그러므로 라인에서 팍 죽여놔야한다.
블루카드를 뽑고 나한테 달려오면 적당히 튀는척하다가 뒤로돌아서 평을 날려줘라. 딜교 이긴다.
애초에 얘한테 딜교지는 미드챔 없다. 스턴만 맞추면 진짜 발로해도 이김.
다이애나 ★★★★★
현존하는 롤 마빡광년중 한명임. 다른거없음. 6렙전 개호구임
다만 6렙을찍고 궁 배운 다이애나에겐 서로 풀피로 물리면 이기기 힘들다.
그걸 나도알고 쟤도 알기 떄문에 플라스크 사와서 그냥 6까지 딱 버팀. 갱콜하는게 좋음 얜 갱면역이 병신이거든.
제드 ★★★★☆ 개인적인 난이도 ★★☆☆☆
어렵다 어렵다 절대못이김!! 하는데 난 이해를 못하겠다
별거 있나 평범한 ad 상대하듯이 견제하다 3렙 6렙에 홍콩보내면 끝
2렙까진 좆밥이므로 하드하게 견제를 날리되 미니언 뒤에서 날려라. 쟤 쌩으로 날라오는 q 맞으면 아프다
3~4렙쯤 을 찍고 난 뒤부터는 무빙이 필요하다.
는 피하기 힘들다. 하지만 는 충분히 피할수 있음
모두가 느끼겠지만 제드 weq 콤보에서 q가 모두 빗나갈때의 그 상실감과 허탈감은 말로 표현할수 없음.
내가 쟤 큐를 피하면 그걸로 끝나는게 아니고 저쪽 멘탈에 약간 금가게 할수있음.
풀피제드하고는 맞다이뜨지말자. 어차피 내 피가 없는데 스턴을 빼는 짓은 안할거고 그렇다면
이제 제드는 베이가를 호구로 보고 궁을쓰며 달려들거다. 여기서 중요하다 제드궁의 설명을
보자 적에게 돌진해 표식을 남긴 뒤 3초동안 넣은 딜에 비례한 추가피해를 입힌다 즉, 궁으로 달
려들자마자 스턴이 박히면 궁딜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거다
한마디로 궁들어오면 타이밍 맞춰 미리 내 뒤에 스턴 깔아놓으면 1.5초 동안 멍때리다가 돌아감. 깔깔깔
e 레벨 1 때의 1.5초동안 우리는 +평타 이 콤보를 빠르게 넣고 뒤로 살짝 빼준다. 그리고 한대 더 날린다. 의외로 쉽게 잡힌다.
귀찮으면 탈진드셈 짱짱탈진맨
베이가 하지마세요 좆스레기 캐릭 깔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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