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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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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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2레벨-
3레벨부터-oror
6레벨- 3레벨콤보 +
풀콤보- 평
로밍시 스킬사용법
슬로우 후 다른스킬콤보- 적에게 충분히 들어가 확실할때 명중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에어본 후 다른스킬콤보- 적 뒤로 돌아들어가 아군방향으로 배달해보세요.
교전이 끝나고 딸피로 살아남아 방심한 적에게 무자비함을 선사해주세요.
벨코즈의 핵심인 패시브부터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스킬에 맞은 적들에게 유기물 중첩이 쌓입니다. 3중첩이 되면
25+(챔피언 레벨x 10의 고정피해)를 입힙니다.
중첩이 7초동안 쌓이지 않으면 중첩이 사라지니 중첩 꾸준히 박아주세요. W스킬의 1타,2타에 두번 터지고 R스킬에 맞을때0.5초마다 하나씩 생기는거 기억하시고요.
또한 평타를 맞추면 중첩이 재적용 됩니다. 이게 중요한데 평타딜 약하다고 평타 버리지 마시고 스킬 쿨타임일때 평타 넣어주세요. 특히 라인전에서 적이 q 또는 e스킬 맞고 cc상태일때 평타 섞어주면 중첩쌓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탱서폿들도 초반에는 벨코즈 패시브딜에 많이 아파합니다.
Q스킬은 벨코즈가 재미있어지게 만들어준 가장 핵심 스킬입니다.
90도로 꺽을 수 있다는게 가장 매력적이죠.
일자로 앞으로 나아가다가 좌우로 갈라지면서 T자 모양이 됩니다.
주의점 - 갈라지고 나서의 투사체의 속도가 더 빠르기때문에 일부러 스킬을 옆으로 날려서 갈라진 투사체로 적을 맞추는게 좋습니다.
다양한 각도로 사용해보시면서 익숙해지는게 좋아요. 제가 Q를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나중에 사진이나 영상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다양한 각도와 방법으로 활용가능합니다.
또한 무려70%의 슬로우를 1~2초동안 넣습니다. 벨코즈의 콤보를 사용할떄 가장먼저 날리는 이유중 하나죠. 다른스킬 명중시키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벨코즈 스킬의 가장 기본이기 때문에 가장먼저 연습해야하며 라인전때의 명중률을 80%이상으로 올려주셔야됩니다.
쿨타임이 7초이기 때문에 Q스킬로만 패시브를 유지시키려면 중간에 평타한대를 쳐주셔야 됩니다.
미니언을 관통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니언의 위치와 동선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끔 미니언 없는거 확인하고 날렸는데 근접미니언이 갑자기 앞으로와 맞는 경우 종종
나옵니다.
라인을 밀어야되는 상황에서는 미니언을 맞춰도 좋습니다만 아닌경우에는 원딜도 싫어하고 본인도 짜증나게 됩니다. 적 미니언 잘 확인하세요.ㅠㅠ
인베를 가는 경우에도 70%의 슬로우로 킬을 내거나 점멸을 빼는데 일등공신노릇을 합니다.
스킬에 익숙해지면 시야가 없는 쪽으로 도망가는 적도 명중시키는게 가능해집니다.
그 맛에 벨코즈 하는거죠. 캬아~
장판을 깔아서 총 2번의 피해를 입힙니다. 2번의 패시브중첩을 쌓을 수 있고, 스킬을 2번까지 충전가능합니다. 스킬레벨2부터 라인클리어가 좋아집니다. 2번 패시브가 쌓이기 때문에 패시브딜을 넣는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합니다.(홍진호가 이 글을 좋아합..) 다만 장판의 범위가 좁아서 그냥은 2타를 명중시키기 힘들기 때문에 다른 cc기와 연계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카이팅이 가능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시전중에 움직이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한타도중에 포지션 수정하면서 꾸준히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주의점-스킬 충전시에는 쿨타임이 1.5초로 매우 짧으나 충전량을 다 사용하면 쿨타임이 매우 길기때문에 충전량 관리를 잘 해주세요.
벨코즈의 서포터로서의 자존심인 E스킬은 강력한 에어본을 적에게 선사합니다.
적을 약간 밀어내면서 띄우기 때문에 슈퍼세이브가 가능합니다. 적에게 도주하면서 적의 진행방향 앞에 스킬을 사용해주세요. 적 암살자가 돌진해 왔을때는 물린 챔피언 바로 위에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물렸을때는 벨코즈 바로위에 E스킬 쓰고 바로 넉백의 반대방향으로 점멸쓰시면 대부분 도주가능합니다.
주의점-원거리 에어본중에서는 명중시키기 쉬운편이나 실패시에 타격이 좀 있습니다.
쿨타임이 길어서 다시 콤보를 넣기 많이 힘들어지기때문에 신중하게 써주세요.
또한 라인클리어를 하러 갈때나 정글와딩이 잘 되어있지 않은 위험한 곳으로 갈때에는 꼭 아껴주셔야 기습적인 적의 등장에 생존 가능성만들어 줍니다.
개인적으로 롤 궁극기 중 가장 궁극기스러운 스킬이 아닐까 생각됩니다.엄청난 사거리의 강력한 빔으로 상대가 어쩔줄 몰라하는 모습에 쾌락마저 느껴지죠.(?)
주의점- 패시브가 0.5초뒤부터 0.5초 간격으로 터지기 때문에 최소 0.5초 이상은 명중시키는게 좋고 2.5초의 지속기간동안 패시브가 5번 쌓이기 때문에 패시프딜이 1중첩 모자르게 됩니다.
그 때문에 스킬 사용전 최소 1스택이 쌓인 상태로 R스킬을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딜량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했던 킬각이 자주 나오니까 딜계산 잘 해보세요.
채널링스킬이기 때문에 적의 cc기에 매우 취약합니다. 항상 안전한 위치&상황에서 사용해주세요. 다른스킬들로 패시브 중첩을 충분히 모은 후 마무리 한다는 느낌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최대한 1랩때 피 많이 깍아두세요. 1랩까지는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합니다.
천공의 검 사거리 주의하셔야 되요.
벨코즈가 물리는 것 보다는 원딜이 물리는게 좋습니다.
원딜이 물리는 타이밍에 E스킬을 원딜 바로 아래에 깔아주시면 레오나가 스턴콤보를 넣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잘하는 레오나는 벨코즈를 물죠..ㅠㅠ
다... 벨코즈 궁도 쉽게 끊어버리기 때문에 절대 먼저 궁쓰지 마세요.
블츠가 그랩에 실패하고 나서의 20초가량을 노려서 강하게 딜교할 수 있습니다.
6랩타이밍의 블츠는 매우 강력하니 주의해주세요.
로밍력이 좋으니 미아핑 잘 찍어주세요. 집간거 같아도 순식간에 미드에 출몰합니다.
미드올라가는거 전부 같이 올라 갈 순 없으니까요.
로밍간 타이밍에 원딜킬각을 노려봅시다.
너무 잘하는 칼리를 최근 자주만나서 무섭네요.... 뚜벅이인 벨코즈는 칼리스타에게 한번 잘
못 물리면 도망치기 힘듭니다. 스킬샷 하나하나에 정신을 집중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해주세요. 기본적인 싸움에서는 벨코즈가 더 좋습니다.
금방 피회복해서 옵니다. 피가 우위인 상태일 때 더욱 강하게 견제해주세요.
바텀에서 바드가 안보일때는 매우 조심하셔야 됩니다.
적 정글과 벽을 뚫고 날아와서 순식간에 갱킹을 성공시키니까요.
6랩전에는 한번 킬먹기 쉬우니 6랩전에 승부를 보면 좋습니다. 6랩이후에는 궁으로 부활하기
때문에 궁쿨 잘 확인하시고 딸피라고 눈돌아가지마세요. 워낙 물몸이라 신중하게 하다보면
꼭 킬각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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