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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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00 (+40) | 980 |
공격력 | 53 (+2.4) | 93.8 | 공격 속도 | 0.656 (+3%) | 0.991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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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공략 노랑글씨 꼭 보세요
Q선/E선 상황봐서 둘다 씁니다.
※ 최근 자주 쓰는 스킬트리:
E선마 -> 보통 w를 2번째로 마스터.
5.24 패치후, 종종 E3~4 W1~3 이후 rqwe 마스터 하기도함.
요즘은 E3렙이후 W선합니다. (열광특성 사용)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미니언에 Q쏴서 2타로 적 맞추기
미니언을 딸피로 만들어놓거나 딸피 미니언이 생겼을때 각을 봐서 Q로 2타 크리를 노리기
미니언을 평+Q1타로 죽을 피를 만들어놓고, 상대예상못한 타이밍에 미니언 평Q로 2타 크리 맞추기
(주로 상대 써폿이 견제하러 올때)
적 뒤쪽에 미니언이 들어가도록 각잡으면서 Q(패시브)평(패시브)평하며 패시브를 활용해서 역관광시키기
Q다음 연속해서 다음 평타가 패시브 터지는 이유는, Q2타가 미니언에게 적중하면서 패시브가 초기화되기 때문
(적이랑 내 사이에 미니언 있으면)
적 평타치고, q는 내앞 미니언에 쏴서 2타로 맞추기
(적당히 견제후, 적이 ER+써폿스킬연계로 죽을각이면)
써폿에게 미리 핑을주고, 장거리에서 ER을 쓰고, 써폿은 점멸연계로 누킹을 하든, 아니면 써폿이 먼저 CC를 걸며 이니시를 걸면 칼같이 ER로 누킹을 해서 킬을 땀.
포인트는 원딜이 상당히 뒤에 포지셔닝을 해서 상대방을 방심하게 만들고, ER로 누킹을 하는거.
딜 견적 나오면 망설이지 말고 잡으세요.
단, 궁을 끊을수 있는 cc는 체크하면서 거리와 순삭까지 필요시간 등 고려해야 합니다.
타겟이 무조건 1타 타격대상에서 뒤쪽으로 가장 가까운 대상이 맞습니다. (대략 범위는 60도)
적 챔프가 근거리 미니언과 원거리 미니언 사이에있다면,
근접미니언으로 2타 튕겨 맞추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좁아진 각도는 루시안 미니언q로 뒷챔프 맞추듯 무빙으로 각도 맞추고 쏘셔야하고요.
그리고 마치 유도기능이 있는것처럼,
미니언 챔프 몰려있을때, 챔프앞 미니언에 쓰면 생각보다 Q를 더 잘맞습니다.
잘 노려주세요.
※ 궁쓸때
적 써폿 움직임 신경쓰면서 CC나 탈진 타이밍 생각하면서 궁 사용하기
닥치고 궁썼다가 탈진이나 cc맞고 궁 끊기면 역관광 당할수도있음
점멸로 중요cc피하면서 포지셔닝해서 궁막타도 가능
생각 생각 생각하기!!
궁극기는 최~~~소 2명은 맞춰야 본전입니다. 적 주요딜러 끊을때는 사용할수도 있지만, 이후 한타에서 힘이 많이 빠지니 유의해서 싸우셔야 합니다. 가급적 한타에서 다수를 맞출수 있을때 활용하세요.
적 딜탱한테 물린경우, 도주/생존 가능하면 스킬뿌리며 도망치시고,
만약 확정적으로 죽을 상황이면, 죽기전에 궁극기포함 스킬다 뿌리고 죽는게 이득입니다. (평타보다 궁이 쎔)
이때는 1인궁 쓰게 되더라도 그냥 죽는거보다 딜 최대한 넣고 죽는게 이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는 장막하나로 이를 막습니다.
지난 롤챔 AP이즈가 떴을때, 빅토르가 활개칠때,
브라움 방패로 이즈궁 및 짤을 막고, 빅토르 레이저를 막던 그 방패.
브라움이 미포궁 의식하면서 플레이하면 장막과 마찬가지로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미포 궁은 항상 레오나 궁을 끊기 위해 아껴야합니다.
레오나 궁으로 미포 궁을 무력화시킬수 있다면 개이득.
그런거 없이 스킬 다른애한테 다 쓰는 레오나는 개허접.
아군/적군 써폿의 움직임에 항상 신경쓰고,
아군이 견제하면 써폿 근처에서 적 같이 압박해주고 (딱 옆에 붙으란말 ㄴㄴ)
적이 견제할때는 2:1로 딜교가능한 포지션으로 자꾸 움직이도록 해야함.
(가령, 우리는 원딜/써폿이 1명 점사가능하고, 적은 그게 힘들거나,
아군은 적 원딜 점사각인데, 적은 아군 써폿 점사각이라거나..)
(이건 근데 조합따라 달라지는거라...그냥 상황따라하라는말밖에..... 많이하면 늡니다.)
E선마건 Q선마건 위에 설명했던대로 그 특성에 맞춰 견제를하다가,
킬각이 보이는 경우 써폿과 연계하여 킬따시면됩니다.
미포는 패치이후 E선이건 Q선이건 짤과 견제가 좋은 챔프지,
지속딜 싸움이 좋은 챔프가 아닙니다.
미포기본물공 46에 18렙물공 63입니다. 타챔프 대부분 기본물공 55이상이며, 18렙물공은 95이상입니다.
기본적으로 좀 보태면 BF하나 빼고 싸우는 셈입니다. 초반에도 이런 부분은 여전하죠.
스킬써서 피 대충 깍아놨다고, 이니시 걸면 이미 스킬은 피 깍는데 써놨기떄문에,
"대충 때렸는데 피가 내가 좀 더 많은데?" 이러고 즉흥적으로 지속딜싸움으로 끌고가다보면
처참한 평딜로 싸워야하는데... 오히려 역관광 나올수도 있습니다.
계산 잘 하시기 바랍니다.
스킬빠진뒤에 지속딜쌈할때는 적 체력이 눈에보이는거보다 더 많다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미포 상대하는 입장에서 말하자면,
미포 스킬한번 빠지면 그 이후 평타딜 노딜이니, 역관광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상대 그랩류 써폿이 있을 경우, 푸쉬한 상태에서 적 타워근처에서 압박한다고 무리하다 그랩되면 훅가니까
늘 명심하시고, 소탐대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그랩류 챔프상대로, 당긴다고 아군 미니언 숫자가 적군보다 월등히 적으면,
오히려 그랩각이 넓어져 강제 이니시 당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라인당긴다고 무조건 적 미니언 많이 쌓아두는게 아니라,
적 미니언수를 아군보다 조금많은 수준으로 만들어주세요. (그 정도 수준이 될때까지 적 미니언 빨리 죽여놓으세여)
미포의 W는 타겟을 바꿀때마다 (패시브 초기화할때마다) 지속시간이 늘어나기때문에
라인 클리어시 활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라인은 다 먹으면 좋지만, 그냥 미는 라인만 만들어도 됨.
빨리 합류해야하는 상황인데 라인미니언 한땀한땀 다 드신다고,
거기서 cs먹느라 10초만 더 있어도, 이미 한타끝나고 "원딜 뭐함?" 이소리 나옵니다.
쏠랭은 대회가 아닙니다. 빠른 합류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합류 빠르게 하는 팀이 대부분 쏠랭에서 승리합니다.
이미 미는 라인일때는 굳이 아군쪽으로 밀린 상태여도 그냥 무시하고 다른쪽 이득 취하세요.
(가령 아군 1-2차 타워 근처에서 미니언라인이 있더라도, 아군 누적미니언이 많다면 미는 라인이 됩니다.)
(굳이 cs 좀더 챙기겠다고 가봐야 어차피 미는라인이라 cs몇개 먹기도 힘들고, 시간낭비만 하는겁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빠른 합류가 가장 중요합니다.
미포가 초반 지속딜링이 약하다 했지만,
후반부에는 다른 챔프 공속/크리 템 가는대신 미포는 물공/크리템을 가기때문에,
낮은 기본물공은 후반에 아이템빨로 충분히 커버됩니다.
후반미포는 W의 높은 공속버프를 통해 지속딜링이 크게 부족한챔프가 아니니,
너무 궁하나만 의존하지 마시고, 다른챔프처럼 평타카이팅에도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후반이 아닌, 중반부터 9렙이후 "파랑장신구" 꼭 활용하세요.
정말정말정말 좋은 장신구입니다.
본인을 위해서도 좋지만, 백번 말해도 어줍잖게 페이스체크하는 팀원들을 위해서라도,
위험예상 지역에 시야밝혀주세요. 백번 페이스체크하지말라는 말보다, 한번 파랑장신구 쓰는게 잘먹힙니다.
후반은 특별한 운영 없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라인관리와 그를 통한 오브젝트 관리.
시야장악을 통해 짤리지않고 적은 짤라먹는 운영이 후반 운영입니다.
보통 앞라인부터 정리하는거고
궁 타이밍이랑 각은 잘 봐서 .. 너무 선궁쓸라하지말고
궁 안 끊기게 잘 쓰시면됩니다.
만약, 초중반 타이밍에, 적 암살/브루져 둘이 날 보고 100% 죽을 상황이라면,
죽기전에 미리 E/R잘 깔고 그냥 죽으시고 뒷일은 팀에 맡기시는 교전법도 있습니다. (건웅식 몸니시)
(후반에는 써폿/소환사주문/템빨로 어지간해서는 안 죽으니, 생존하면서 딜 넣으세요.)
궁은 당연히 최대한 많이 맞춰야하지만,
적 딜러쪽 맞추면 좋고,
내 앞에있는애는 거의 필수로 맞춰야하겠죠.
여차하면 상황봐서, 싸우다 점멸로 거리벌리며 궁각맞춰 궁 쓰는것도 좋습니다.
가령, 벽뒤로 점멸을타서 적과 거리벌리고 바로 궁을 쓴다던가.. 이미 점멸/접근기 다 소모한 적 브루져한테 거리벌리며 풀궁사용할 각/시간을 만든다던가.
봇은 써폿빨입니다.
써폿의 기량/딜량 등 생각하면서 이긴다싶을떄는 과감히.
상대가 미포를 잘 몰라서, 미포 딜을 우습게 보는 경우도 종종있음.
그럴애들은 가차없이 응징하고 스노우볼 굴리시면 됩니다.
딱히 챔프별 대응법이라기보다,
그냥 모든 챔프 상대로 마찬가지..
내가 이길때는 과감히
내가 질때는 사리면서 ....
적 원딜/써폿 수준이 별로더라도,
아군 써폿이 더더 별로면,
아군 써폿 수준맞춰 2대1하는 기분으로 사리며 하세요.
리워크 이후, 이전 시즌처럼 개성적인 아이템 빌드로
다양한 스타일의 미포를 즐길수는 없어졌지만,
라이엇이 의도한 기본적인 틀에 맞춰, 세세한 아이템 조정의 중요성은
지난 시즌보다 오히려 커졌습니다.
미포는 저랭일수록 승률이 높습니다.
이유는 미포가 명확한 카운터가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랭에서는 이를 잘 모르고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추후, 대회에 미포가 나오고, 또 미포 카운터 법이 나온다면,
저랭에서도 슬슬 미포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게되고,
이러면 지금처럼 편하게 꿀빨 상황은 줄어들게 될겁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충분히 개성적이고 매력적인 챔프일것이며,
아무나 쉽게 꿀빨기 힘들어질뿐,
미포에 애정을 갖고 실력을 올리신다면 충분히 즐기실수 있을겁니다.
시즌2부터 첫원딜로 애정을 갖고 플레이했던 미포.
언젠가 롤챔 혹은 월챔에서 미포가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다들 트롤없이, 스트레스없이, 즐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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