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 그것이 당신의 행복일지라도
*본 공략은 크롬(Chrome)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씨에 오류가 있다면 크롬으로 봐주세요 !!
*영상의 화질이 안좋다면 영상오른쪽 아래에있는
톱니바퀴를눌러 화질을 조정해주세요.
저보다 실력 좋으신분들이 더 좋은 공략을 많이 써놓으셧더라구요
너무 메타에안맞는거같아서 일단은 베인은 안하고있습니다.
흥미가 다시생기면 재업로드하겠습니다
현제닉은 Pelox 입니다.
빛의 베인!
Ctrl + F로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챔피언을 찾을수있습니다 !!
2015.11.29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
엑셀눌러주신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플래티넘 3티어에서 서식중인 'As an te'입니다.
공략을 설명드리자면
이 공략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생각으로 쓰여진 공략입니다.
절때 제 룬,특성,템트리가 답이아닙니다.
한 아이템에 관한 제 소견이 무조건 답은 아닙니다.
많은분들이 베인을 좀더 잘쓰셧으면하는 바람에 쓰여진공략글입니다.
제가알고있는 베인에대한 모든것을 담아낸 공략글입니다.
정독하시면 분명 많은도움이 되실겁니다.
현재 베인이메타에 맞다,중후반 캐리가 어마어마하게 강력하다.
베인 사기아니냐. 말씀들이 많으신데.물론 베인의 중후반캐리가 강력합니다.
그건 시즌2부터 지금까지 변함이없었던것입니다.
제생각으로는 현재 라인전에서 폭딜로인한 킬으로
결정나는 메타에 베인은 맞지않습니다.
현재 다른 원딜챔피언들이 초반이 너무강력하여 베인은
라인전에서 숨쉬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킬을 안주고 안정적인 파밍으로
중후반까지 가면 당연히 강력해질수밖에없는 챔피언입니다.
팀이 라인전에서만 잘버텨준다면,베인이 캐리할타이밍은 무조건 옵니다.
이점 유의해주시고,플레이 해주세요.
* 필자의 닉네임 'As an te' 는 무슨 뜻 인가요?
스와힐리어로 '고맙다'라는 뜻입니다.읽기는 '아센테'라고 읽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게임에 'As an te' 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닉네임은 'As an te' 입니다.
궁금하신점 공략댓글이나 친구추가하셔서 물어보세요 !!
- 수정사항
2015.11.27 최종 수정
2015.11.29 상황별 최종 아이템
2015.11.30 스킬활용,카이팅관련 영상 추가
2015.11.30 유령무희 x
2015.12.01 특성부분 수정
2015.12.02 특성부분 아이템부분 재수정
2015.12.04 스킬 선마스터에 관해 연구중
2015.12.08 스킬 선마스터 수정,아이템 부분
2015.01.18 전면적 수정
2015.02.27 전체적인 개편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치명타 확률 +0.93%
공격력 +8.55
방어 +9.0
마법 저항력 +6.7
공격 속도 +16.06%
- 표식 (Mark)
공격력 +0.95 x9 or 공격력 +0.95 x8 , 치명타율 +0.93%
모든면에서 우월한공격력 +0.95 x9를 선택하였습니다.
(치명타는 취향)
- 인장 (Seal)
방어 +1 x9
사용할만한 것으로는 체력룬과 방어룬이 있는데,
체력룬보단 방어룬이 효율이더좋아 방어 +1 x9를 선택하였습니다.
- 문양 (Glyph)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룬에 공격속도를 넣어 '정수'룬과 시너지효과를 낼수있습니다.
초반 cs수급률을 증가,공평한 딜교환을 위해 공격속도룬을 넣었습니다.
- 정수 (Quintessence)
공격 속도 +4.5% x3
'정수' 부분에 공격속도를 넣어
초반 cs수급률증가, 빠른 공격속도로 공평한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
.
* 특성은 왜 18/0/12을 찍나요?
본래 18/6/6을 사용하였던 공략이였으나.
라인을 좀더 안정적으로 가져가기위해 18/0/12로 수정하였습니다.
방어력관련과 스펠의 쿨다운을 이용해 라인전을 조금이나마 더 안정적이게
가져갈수있습니다.
+ 2.27
전쟁광의 환희가 상향되었음에도 전투의 열광이 더좋기 때문에 특성은 그대로
가져갑니다.
- 흉포 (Offense)
vs 베인은 평타캐릭터이므로 '분노'를 찍습니다 .
vs '포식'을 선택한 이유는 원거리캐릭터에겐 '양날의 검'의 효율이
그다지 좋지않아 라인 유지력을 강화시킬겸 '포식'을찍었습니다.
vs '타고난 재능'에는 레벨당 0.11 공격력이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하지만,'흡혈귀'에 달려있는 생명력 흡수 +2%가 라인전을 더
유리하게 가져갈수있어,'흡혈귀'를 찍었습니다.
vs '현상금 사냥꾼' 서로다른 챔피언 처치시 피해량 1%증가(최대 5%)
'압제자' 둔화,기절,속박,도발(cc) 에 걸린대상에게 피해량 +2.5%
'현상금 사냥꾼'으로 고정추가딜을 주는것도 좋겠지만,
CC가 많은 요즘 추세에는 '압제자'가 더좋습니다.
vs 마법 관통력은 베인에게 전혀 쓸모가없으므로 방어력 관통에투자.
vs '전쟁광의 환희' 치명타공격 적중시 4초간 공격속도 20%증가,
4초 동안 입힌 피해량의 15% 회복 (챔피언에게만 적용)
'전투의 열광' 기본공격,스킬 사용시 5초간 열광 중첩을 얻는다.
적 챔피언에게 기본공격시 중첩당 1~8의 추가 피해 (최대 10)
둘다 좋진않지만 환희가 너무안좋아 열광으로 대체.
* '죽음불꽃 손길'은 평타캐릭터인 베인에게 쓸모가없으므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책략 (Until)
vs '방랑자'의 이동속도 증가보단 '포악함'의 미니언 추가딜이
더 효율이 좋아,'포악함'를 찍었습니다.
vs '룬 친화력'은 초반에 쓸모가없어 '비밀 창고'로 비싸진 물약의
효율을 조금이라도 늘리기위해 '비밀 창고'를 찍었습니다.
책략 부분은 취향.
- 결의 (Defense)
vs 체력 재생의 옵션보단 '꿋꿋함'이 라인 유지면에서 더좋아
'꿋꿋함'을 찍었습니다.
vs '질긴 피부'로 안정적인 라인전을 가져가기위해.
'질긴 피부'를 찍었습니다.
* '질긴 피부'의 챔피언,미니언 평타 피해량감소 2는 은근 큽니다.
vs '룬 갑옷'은 베인에게 쓸모없는 특성이라
'고참병의 흉터'로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vs 18/0/12를 찍은 이유의 중점이 되는 스펠입니다.
'통찰력'을 이용하여 점멸의 쿨다운으로 라인전에서 보다 더
잘 살아남을수있습니다.
무난한 상황에선
상대바텀에 하드 cc가 있다.
혹은 상대가 cc가 너무많아 살아남기힘들것같다.
정화 점멸은 라인전을 취약하게 만듭니다,이점 유의 해주세요.
요즘메타엔 보통 서폿들이 를 많이 들고올것입니다. 교전도중 이교전이
반드시 누구하나가 죽어야 끝나겠다,
라고 생각되시면 피가조금만깍였더라도 (약 70%)
힐을 먼저써주세요 점화걸린후 힐쓰시면 손해입니다.
만약 점화가 걸린상태로 시작하였다면 점화의 지속시간을 잘보고
써주세요 !!
나는 남들과다르다,튀고싶다,일상을 깨버리고싶다,이스펠을들어도 이길것같다.
들을수있으면 들어보셈
ㅂㅂ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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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콤보는 그다지 없습니다만
평 + 평 까지는 좋은데 ..
평 + 평 + 는 하지맙시다.
마나포션이 없어진 현제로선 마나소모가 심하고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블루가있을때만 해볼만 합니다.(있을리가없지만)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시 이동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범위 : 2000)
구르기 (Tumble) 마나소모 : 30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6초안에 기본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30/35/40/45/50% 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5/4/3/2 초
은화살 (Silver Bolts)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번 명중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6/7.5/9/10.5/12%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 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
모든 대상에게 최소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45/80/115/150/185(+0.5 추가AD)의 물리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45/80/115/150/185(+0.5 추가AD)의
추가 물리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18/16/14/12 초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소모 : 70
베인이 8/10/12초 동안 30/50/70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시 1초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0초
+ 와 + 의 속도차이와 평평 을어떻게 하는지를
영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도와주신 '애 천'님 감사합니다!!)
먼저 + 입니다.
높은티어로 갈수록 플래쉬 선고를 하게되면 반응하는 사람들이 종종있어
방생으로많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R(결전의 시간) 활용
* 오래전 영상인점 죄송합니다.위 영상처럼 결전의 시간의 은신시간을 잘활용하여 넓은곳으로빠져나간후
침착하게 카이팅을하여 다음에 누가오던지 이길수있는 상황을 만드는것이
관건입니다.
(평 + 평 + )
위 영상은 3타를 이용해 라인전에서 킬을 따내는것인데요.
위처럼 을 잘이용한다면 상대가 반응하기도전에 킬을 따낼수있습니다.
(상대의 스킬과 스펠이 있는지없는지 알고있는상태에만들어가주세요
잘못들어갔다 실패하면 베인충 소리들어요 ㅠㅠ )
템트리는 상황에따라 바뀔수있고
그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냐가
실력과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자신이 가장 잘 활용할수있는
아이템을 사시길 바랍니다.
ex) 사용할 자신이없다면 .
딜,안정성,유틸성까지 모두 가지고 있는템이 몰락한 왕의 검말곤없습니다.
다른분들이 추천하시는 선 코어로는 등이 있는데요 선 코어로서의
문제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고속 연사포 같은경우 안정적인 포킹을 할수있어서 딱 보기에는
매우좋아보입니다. 하지만,라인전단계에서 1코어로 가기에는 너무나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여 가지않습니다.
다음,유령 무희 같은경우 라인전에서 이득볼게 하나도없습니다. 추노에
좋다고 하시지만 딜이안나와 추노를 할상황이 전혀 안오게됩니다. 라인전에서
이득볼 옵션도없고요.
고속 연사포와 유령 무희가 지속딜에선 좋을지모르나 요즘추세에 라인전에서는
지속딜이아니라 순간딜이 추세인것같습니다. 그만큼 교전도 빠른시간내에
끝나기마련입니다.
두 아이템의 가장큰 문제점은 한대가 아쉬워 못잡는상황이
너무 자주일어난단것입니다. 또, 라인전에서 말리면 후반(35분이상)까지는
딜로스가 너무심하게 일어나기때문에 가지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면에,몰락한 왕의 검을 가게된다면,고속 연사포혹은유령 무희가
나올타이밍에 + 빌지워터와 곡궁정도 갖추고있을겁니다.
곡궁만으로 공속이 약간부족하여 룬(문양) 부분에서 보완했습니다.
+ 특성 생흡 2% + = 생명력흡수 15%로 라인을 무난하게 가져갈수
있습니다. 또, 빌지워터 해적검의 고유사용효과로 이니시 혹은 도주를
편하게 할수도있구요.
한가지 주의해주실점은 이나오기전에 광전사의 군화로 업그레이드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광전사의 군화는 시즌6 프리시즌 패치로인해
매우 비싸졋습니다. 에서 로 업그레이드 할시 800원 이라는
거금이 들어갑니다. 업그레이드는 나온후 해주세요 !!
* 장신구는 어느것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할까요 ?
장신구는 9렙이되었을때 망원형 구슬로 바꿔주는것이
가장 효율이좋습니다. 이번패치로 망원형구슬을 사용시 생기는와드가
핑크와드처럼 지워지기 전까지 남아있습니다.
챌린저 경기 혹은 프로 경기에서도 많이활용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 신발은 어떤것을 가는게 좋을까요 ?
시즌5 까지만해도 무조건 '광전사의 군화 :격노'를 삿는데요
이번 시즌이바뀌면서 템들이 공속이충분하여 '광전사의 군화'를 굳이 갈필요가
없다는것을 세삼느꼇습니다.
CC기가 많다면
상대팀에 이속이빠른암살자 등이있다.
무난하다
이렇게 가주시면됩니다.
* 스태틱말고 유령무희는 어떤가요?
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보다요우무의 유령검이 훨씬 좋습니다.
2코어로 요우무의 유령검을가며,딜량부분에서 굉장한 차이를 보입니다.
* 최종 아이템들좀 정리 해주세요 !
1.oror
2.oror
3.oror
4.oror
(탑)(정글)(미드)(AD)(서폿)
1번은 상대가 와같이 자신에게 붙는 조합이긴하나
대체로 안정적이게 카이팅을 할수있는 조합이며, 방어아이템이 딱히 필요없다
생각되실때 가시면되는 템트리입니다.
2번은 상대가 와같이 탑,정글,미드중 체력이 높은
상대가 2명이상있다 하실때 도미닉을 활용하여 쉽게 탱커를 처리할수있는
템트리입니다.
3번은 상대가 와같이 상대조합에 암살자 혹은
나를 지속적으로 물수있는 챔피언이 2명이상있다 하실때 얼어붙은 망치로
체력과 슬로우를 올리며 얼망으로 인한 부족한 딜을 무한의 대검으로 채우는
템트리입니다.
4번은 상대가 와같이 상대조합에 탱커가없고
딜러들만 존재할경우 가는 템트리입니다. 요무곡 으로 괴랄한 데미지를
뽑으며 내가 녹기전에 상대를 순삭시키는 템트리입니다.
마지막아이템으로 상대가 너무나한테 붙는다하면 죽음의 무도대신
얼어붙은 망치를 가주셔도 좋습니다.
이러한 최종 아이템들이 있으며
생존이 어렵다고 느낄경우
추가 방어아이템으론 등이 있습니다.
방어 아이템에 관한 설명은 아래쪽에 나와있습니다.
(덧글로 조언주신 '메룡님' 감사합니다.)
특성 + 도란의 검 = 생명력 흡수 5% = 라인 유지력 상승
* '수확의 낫'은 어떤가요?
수확의 낫은 미니언 100처치시 300골드즉시지급이라는 점이 솔깃하지만
도란을 포기하고 수확의 낫을 가게된다면 라인전이 너무약해집니다.
또,수확의 낫을 가면 이상하게도 상대가 적극적이게 딜교환을 걸어옵니다..
100처치시 300골드니깐 심리적으로 딜교환을걸어 초반에 말리게 하고싶겠죠?
첫귀환 때는 반드시 최소 900원은 모으고가는것이 좋습니다.
= 900원
'흡혈의 낫'이라도 있어야 그나마 라인전이 할만합니다.
900원 미만
1. 2. 3.
1650원 미만
1. 2. 3.
900 ~ 1650 사이로 돈이 애마하다면 + + 등
안전하게 버틸수있는 아이템을 사도록 합시다.
- - - - - - or or - or - 이후 자유
수정전엔 여러가지 템트리를 알려드렸지만, 이것이 가장좋은템트리입니다.
몰락,곡사포까진 고정으로 가되 그후,도미닉부분에선
유동적으로 가시면될것같습니다.
상대탱커가 잘컷다면.
CC기가 강력하다.
상황이 엄청 무난하고 안전하게딜을 넣을수있다.
상대 탱커의 방어력이 미미한 수준이다.
이런식으로 3코어를 가주신후 무한의 대검이나 유령무희를
올려주신다면 딜이 엄청나게
강력해진 베인을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몰락한 왕의 검 (Blade of the Ruined King) 효율성 : ★ ★ ★ ★ ☆
패치내용
가격 : 3200 ⇒ 3400
고유 지속 효과
체력비례데미지: 8% ⇒ 6%
이렇게 많은 너프를 먹은 몰락한 왕의 검이지만.
평타캐릭터의 특성상 어쩔수없이 가야 합니다.
(울며 겨자먹기ㅠㅠ)
스태틱의 단검 (Statikk Shiv) 효율성 : ★ ★ ★ ★ ☆
패치내용
가격 : 2500
공격속도: 40% ⇒ 35%
치명타 확률: 20% ⇒ 30%
이동 속도: 6% ⇒ 5%
고유 지속 효과
언뜻보면 너프인것같은 스태틱의 단검이지만,
실제로는 상향에 가깝습니다.
현제 베인에게는 '유령 무희' 보다 더좋은 효율을 내고있으며
핵심이되는 아이템 입니다.
유령 무희 (Phantom Dancer) 효율성 : ★ ★ ★ ★ ☆
패치내용
가격 : 2800 ⇒ 2550
공격 속도 : 50 ⇒ 45
치명타 확률 : 35% ⇒ 30%
이동 속도 : 0% ⇒ 5%
유닛 충돌 무시 삭제
고유 지속 효과
거리 500 유닛 안에 보이는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이동 속도가 7%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10초 동안 해당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 감소합니다.(한 번에 한 명의 챔피언에게만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만 보고 '유령 무희' 를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유령 무희'의 초반효율은 '스태틱의 단검'보다 안좋습니다.
초반에'스태틱의 단검'을 가되 후반(35분이상)으로 넘어갈시
'유령 무희'로 바꿔주세요 !!
고속 연사포 (Rapid Firecannon) 효율성 : ★ ★ ★ ★ ☆
아이템설명
가격 : 2500
공격 속도: 30%
치명타 확률: 30%
이동속도 : 8% ⇒ 5%
고유 지속 효과
충전된 기본공격은 구조물에도 적용됩니다.
새로나온 아이템중하나인 '고속 연사포'입니다.
'고속 연사포'만 구입했을경우에는
효율이 미미하지만,'스태틱의 단검'과 같이갔을경우 효율이 엄청납니다.
카이팅할때 편해지지만, 취향을 많이타는 아이템 입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Lord Dominik's Regards) 효율성 : ★ ★ ★ ★ ★
아이템 설명
가격 : 2700
공격력: 40
고유 지속 효과
추가 방어구 관통력 +45%
자신보다 최대체력이 높은 적에게 최대+15%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차이 50마다 피해량 +1.5% (체력차이는 최대 500까지 계산됨)
베인에겐 정말 꿀템인 '도미닉 경의 인사' 입니다
자신이 체력이 낮으면 낮을수록 좋은템이기때문에
베인으로써 가장효율이 좋은 템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필멸자의 운명 (Mortal Reminder) 효율성 : ★ ★ ★ ★ ★
아이템 설명
가격 : 2700
공격력 : 40
고유 지속 효과
추가 방어구 관통력 +45%
물리 피해를 가하면 적챔피언에게 3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와 골라서가는 템입니다.
상대팀에 같은 피흡괴물들이 있을경우
가야할 템입니다.
요우무의 유령검 (Youmuu's Ghostblade) 효율성 : ★ ★ ★ ★ ★
패치내용
가격 : 2700 ⇒ 3200
공격력 : 30 ⇒ 65
치명타 확률 : 15% ⇒ 0%
가격이 비싸지고 치명타확률이 없어졌지만
공격력이 무려 35가 증가하였습니다.
딜로 녹이고싶을때 '무한의 대검'과 함께가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죽음의 무도 (Death's Dance) 효율성 : ★ ★ ★ ★ ☆
아이템 설명
가격 : 3500
공격력 : 65 ⇒ 7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물리 피해를 입히면 입힌 피해의 15%만큼 회복합니다.(광역스킬은 33%)
입는 피해의 15%가 5초간 지속되는 출혈 효과로 전환됩니다.
새로나온아이템 '죽음의 무도' 입니다.
11월11일자 패치에서 '피바라기'가 폭풍너프를 당하여
대체할만한 아이템입니다.
고유 지속효과에 입는피해의 12%가 5초동안 나눠서받는다고 적혀있는데
이걸 잘활용하시면 한방딜에도 버틸수있습니다 !!
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 효율성 : ★ ★ ★ ★ ★
패치내용
가격 : 3800 ⇒ 3600
공격력 : 80 ⇒ 65
치명타의 딜을 극대화시켜주는 '무한의 대검'입니다.
5코어로 완소 아이템이며,구입하였을경우 딜이 어마어마하게 달리집니다.
얼어붙은 망치 (Frozen Mallet) 효율성 : ★ ★ ★ ★ ☆
패치내용
가격 : 3200 ⇒ 3100
체력 : 700 ⇒ 650
공격력 : 30 ⇒ 40
마지막아이템으로 가기딱좋은 '얼어붙은 망치'입니다.
이번패치로 너프보다 버프를 많이받았고
체력과 공격력,슬로우까지 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Mercurial Scimitar) 효율성 : ★ ★ ★ ★ ★
패치내용
공격력 : 80 ⇒ 75
생명력 흡수 : 0 ⇒ 10%
'수은 장식띠' 의 상위템인 '헤르메스의 시미터' 입니다.
해로운효과를 풀어주니 베인에게는 필수템과 다름없습니다.
무조건 가시기 바랍니다.
정수 약탈자 (Essence Reaver) 효율성 : ★ ☆ ☆ ☆ ☆
패치내용
가격 : 3200 ⇒ 3600
치명타 확률 : 0 ⇒ 20%
생명력 흡수 : 10% ⇒ 0
고유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다른 효과로 인한 치명타 확률 증가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이
증가합니다 (최대 2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메이크로 더욱 강력해진 컵케익입니다.
상대가 컵케익이나오면
게임이 하기싫어질 정도로
숨도못쉽니다.
리메이크로 딱히 달라진것이 없어보이는 미스포츈이지만
딜이 괴랄합니다. 한발에 두놈을 최대한 안맞아야하며
미니언뒤에 숨지않는것을 추천합니다.
만약,상대조합이 미스포츈,블리츠크랭크 라면
.............
리메이크로 Q가 평타가되고 Q가 욕나오는 딜로 바뀌었습니다.
Q가 되돌아올때 T자로 퍼지는것을 안맞도록해야하며
궁극기는 점멸로 무조건 피해줍시다.
W가 상향으로 진짜로 앞이보이지않게되었습니다.
무조건 바로빠져나오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기자신이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
승리와 패배가 나뉩니다.
또한, 베인은 엄청난 변수를 가진 챔피언입니다.
그렇기에 재밌는것입니다.
- 그레이브즈 " 내가 돌아왔다 " (하~중상)
리메이크후 가장강력해진 그레이브즈 입니다.
예전Q가 평타로 바뀌었습니다 . 단, 관통이안되므로 미니언뒤에 숨어서
파밍만 하시면될듯합니다.
Q를 사용하면 화약탄환을 발생하여 2초후 혹은 지형 충돌시
T자로 흩어지며 그레이브즈가 스킬을 사용한위치로 다시 돌아옵니다.
Q가 날라오는 1타는 맞아도 크게상관이없습니다.
하지만, 되돌아가는 2타혹은 T자로 흩어지는 탄환이 어마어마하게 강력합니다 .
2타는 절대로 안맞도록 합시다.
예전 W 처럼 나한테 던졋다 하면 바로 빠져나와주셔야합니다 .
예전 W 는 주위가 약간이라도 보였지만. 리메이크후 W 는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빨리뽑기'에 공속이 없어지고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붙었습니다 .
싸움이 길어질수록 단단해집니다 .
'무고한 희생자'는 딜관련에선 바뀐건없지만 사용후
그레이브즈가 뒤로 물러납니다
이점만 유의해서 카이팅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미스포츈 " 행운은 멍청이를 싫어하는 법이지 " (상)
미스포츈도 다른챔피언과 마찬가지로 리메이크되었습니다.
달라진것은 없으나 더욱더 아파졌습니다.
첫타만 강화입니다. 아픕니다 ..
판정이 많이사기적입니다 플레이하다
' 어 이게 왜맞지? ' 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사기적입니다.
보통 CS먹으러갈때 많이쓸텐데 많이상대하다 보시면 안맞는 각도가있습니다.
각도를 잘재셔야해요
미스포츈주위에 갑자기 하트가 많이보인다하면
갱이온것이거나 딜교환의 시작이니 바로 빠지셔야합니다.
그레이브즈의와 마찬가지로 바로 빠져나오셔야합니다.
이동속도감소는 무빙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쌍권총 난사'는 모션부분에서 바뀐것은없으나
딜과 지속시간에서 상향을먹었습니다.
미스포츈과 교전시에 자리를 잘잡으시기 바랍니다
미스 포츈과의 교전은 안하는것이 좋으며,정글러를 많이불러줍시다.
- 루시안 " 결국 모두 죽기마련. 내가 좀 거들어 주지. " (하~중)
리메이크의 영향을 그나마 받지않은 루시안입니다.
11.22일자로 루시안은 그렇게 어려운상대가 아닙니다.
(빛의 사수) 루시안이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기본공격이 2연속으로
발사됩니다. 유명한 평 콤보에 이용되는 패시브입니다.
스킬을 사용후 평타가 두번 나가는것인데 그렇게아프지않으므로 주의할건
딱히없습니다 .
(꿰뚫는 빛) 일직선으로 나가게되는 Q입니다. 관통이 되니 미니언 뒤에
있다 맞는일이 없도록 합시다. Q만 피해주시면 루시안의 견제는 딱히없습니다.
또,cs를 먹으러갈때 루시안과 일직선으로 있지만않으시면 맞을일이
거의 없습니다.
(타는 불길) 루시안이 별모양으로 탄환(?) 같은것을 발사합니다.
데미지는 약하나 맞을시에 표식이 생기며,루시안이 표식이 생긴 챔피언을
공격하면 2초동안 루시안의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W는 속도가 빠른편이 아니라 Q를 피하실정도가되시면 자동으로 피해집니다.
조심할점은 W를 맞았다면 루시안의 급습을 조심하세요.
(끈질긴 추적) 짧은거리를 돌진하며 모든 둔화효과를 제거합니다.
빛의심판으로 적처치시 '끈질긴 추적'이 초기화 됩니다.
그레이브즈의 '빨리뽑기' 같은 스킬입니다.
선고각을 재실때 루시안의 '끈질긴 추적' 유무를 확인해주세요.
(빛의 심판) 루시안이 한방향으로 3초간 총알을 난사합니다.
일명 ' 불법 안마기 ' 입니다. 안마기라는 별명을 가질정도로 딱히 아프지는
않습니다. 최대한 안맞도록 해주세요 .
루시안은 대체로 쉬운 챔피언이라,빌지워터 해적검이 나오고 난후부터는
이길수있습니다.
- 케이틀린 " 이 사건은 제가 맡죠. " (극상)
이름만 들어도 토가나오는 케이틀린입니다 ..;;
(헤드샷) 방어력 관통이 없어지고 치명타확률이 50%증가했습니다..
를 맞은적에게 1300거리에서 헤드샷을 쏠수있습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안그래도 아팠는데 더욱더 상향된 Q입니다.
+걸리면 데미지 100% .. 한가지 공략법은 Q 투사체 폭이 좁아졌습니다.
그말은 즉,피하기는 쉬워졌습니다 덫은 컵케익이 멀리있을때만 밟아서
없애며 전형적인 케이틀린의 콤보인 를조심하셔야합니다
를 안맞게하되 맞았다면 재빨리 다른곳 아무곳이나 굴러 를 피해야
합니다. 까지 맞아버리면 반피가없어지는기적이..?
컵케익은 CS도 못먹게합니다. CS를 먹으러 가면 그때를 노려 평타견제를
하기때문이죠 .. 만약 자신이 다이아 4이상 티어고 상대팀에 컵케익이나왔으면
닷지를 추천드립니다.
(요들잡이 덫) 요들을 잡으라고만들어놨는데,챔피언잡고있네요..
예전엔 깔려있던덫을밟게되면 잘하는 컵케익분들은 그위에W를 다시깔아
2개를 밟게했었습니다.하지만,패치로인해 덫을 밟던도중 다시한번 밟지
못하도록 바뀌었습니다. (그나마 희소식)
(90구경 투망) 이건 피하기쉬워졌습니다. 속도도 느려지고 투사체도
작아졌습니다 .하지만,맞게되면 그후에 날라오는 헤드샷때문에 라인전에서
고통을받게되는 ..
이번 리메이크에 케이틀린은 전반적으로 맞추기는 힘들어졌지만
맞으면 어마어마한딜을 낼수있도록 바뀐것같습니다.
이러한패치로 인해 실력이 확실히 판가름나겠죠.
- 칼리스타 " 배신자에겐 죽음 뿐 ! " (중)
(남자..?!)
일명 개구리입니다.
출시할때 자동카이팅으로 말이많았던 패시브입니다 .
이 자동카이팅은 모션을 캔슬할수없다는점에서 좋을수도있고
나쁠수도있습니다. 간혹 이 패시브때문에 완벽한 벽궁각에서도
방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 타이밍을 잘맞춰서 벽궁을 써주시기바랍니다.
(꿰뚫는 창) 그냥 관통 딜스킬입니다. 너무빨라서 예측말고는
피하기도 어렵습니다. 주의할점은 Q로 미몬챔(미니언 몬스터 챔피언) 처치시
그다음에 맞은상대에게 평타스택이넘어갑니다.
입롤이지만 바위게에게 스택을싸은후 q로 막타를 치고 챔피언을맞춰
를쓰는 칼리스타도있을지도..?
(감시하는 눈) 걸어다니는 와드입니다 2대치면 죽고 골드를 줍니다.
이 걸어다니는 와드까지는 문제가없으나
기본지속 효과에 달려있는 계약한 아군과 미몬챔을 공격하였을경우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거때문에 1랩때 W찍고오는 칼리들이있는데 만약상대가 1랩
W인것을 눈치챘다면 1랩때 절때 딜교를 하시면 안됩니다. 보기에는
안죽을 HP같아도 딜이 훅훅들어와 죽을수있습니다.
(뽑아 찢기) 기본공격이나 Q(꿰뚫는 창)으로 쌓은 스텍을 거칠게뽑아내
밖혀있던 창의수만큼 이동속도 감소와 데미지를 줍니다.
이 뽑아 찢기때문에 칼리스타와는 초반딜교환 , 지속 2:2싸움을 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뽑아 찢기의 딜이 예상외로 괴랄합니다.)
(운명의 부름) 칼리스타가 계약을 맺은 아군을 자신의 곁으로 이동시킨다.
계약자는 아무런피해를 받지않는상태가도지만 스킬을 사용할수없습니다.
'운명의 부름'으로 불려간 계약자는 불려간상태에서 새로운 스킬이 생기며
그 스킬을이용해 돌진할수있습니다 .
정말 다양하게 이용되는 (운명의 부름) 입니다. 그랩 + 으로 상대를
멀리 끌고올수도있고 다죽어가는 계약자를 살릴수도 있습니다.
또, 계약자의 돌진에 맞게되면 에어본을당하게됩니다.
은 판정이 꽤좋은편으로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결전의 시간' 의 은신시간을 잘활용하셔야 합니다.
- 징크스 " 하핫, 싱나게 놀아볼까? " (중~상)
리메이크의 영향을 전.혀 받지않은 징크스입니다.
케이틀린처럼 CS먹기가 빡세며 6렙이후에는
이기는모습을 많이보입니다.
(신난다!) 징크스가 적챔피언처치 혹은 어시스트 , 포탑파괴시 이동속도
가 크게상승합니다.
어떻게보면 징크스의 가장위험한점이라고도 할수있는 패시브입니다.
2:2교전시 만약,우리팀 서포터가 죽게되면 도망갈수없어지는 패시브입니다.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휘릭휘릭!) 징크스가 무기를 교체합니다. 사거리가짧지만 속도가빠른
미니건, 속도가느리지만 사거리가길고 광역피해를 주는 로켓런처.
라인전을하다보면 징크스들이 처음에는 마나소비때문에 미니건으로 파밍할것
입니다.
그렇게파밍하다 자신이 cs를먹으러 가면 상대징크스는 재빨리 무기를 로켓런처
로 바꿔 평타 견제를 할것입니다. 이것을 최대한 안맞으려면 징크스를 많이
상대해보는 수밖에없습니다 . 많이 상대하다 보시면 일종의 타이밍같은게
있습니다.(말로 설명드리자면 징크스가 cs를먹을때 같은타이밍에 cs를먹고
바로 뒤로 빼게되면 거의 안맞습니다, 징크스가 나를 공격하려고 선택하였을
때는 징크스의 몸 테두리에 노란색이 뜨니 노란색이보이면 바로 뒤쪽으로
구르시면됩니다.)
(빠직!) 투사체의 속도는빠르나 투사체가 발사되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리는
징크스의 W입니다. 보고피해도 피하기쉬우니 침착하게 피하시면됩니다.
(와작와작 뻥!) 징크스가 원하는방향으로 덫을 3개 설치합니다.
케이틀린의 과 같이 밟을시 이동불가 입니다.
징크스의 덫에는 약간의 딜이있습니다 . 하지만, w처럼 보고피하거나 무빙하는
곳을 잘선택한다면 그리 큰문제는 없습니다.
(초강력 초토화 로켓!) 엄청난 폭풍너프를 당한 징크스의 궁극기 입니다.
초반 교전도중에는 신경쓰지않아도될정도로 너프를 먹긴했으나
웬만하면 피하는게 좋겠죠?
* 집으로 귀환할때 징크스가 예상할수없는곳, 징크스의 시야에서 완전히
안보이는곳에서 집으로 가주세요 간혹 예측을 잘하는 징크스들의 맞고
죽는경우가 있습니다.
- 드레이븐 "드레이븐의 리그에 오신걸 환영한다." (극상)
시즌3부터 베인의 극 카운터였던 드레이븐입니다.
회전도끼의 딜이 괴랄하며 시즌3때는 드레이븐원딜이나오면
천갑옷 5포를 가야만 했었을 정도의 드레이븐입니다.
'회전 도끼'입니다. 교전도중 드레이븐이'회전 도끼'를 주우러갈타이밍을
잘맞춰 각을 재주세요 만약 가 들어가지않았다면,곧장 빼주셔야
합니다. 선고없이는 도저희 이길수없는 드레이븐입니다.
드레이븐이 전방으로 도끼두개를 날립니다. 맞은적은 밀려나게되고
밀려난후,느려짐이 걸립니다. 저는 이걸 보통 드레이븐을 잡는각이나왔다하면
점멸로 피합니다. 구르기로 피하는것은숙련자분들이아니면 피하기 어렵습니다.
글로벌궁극기입니다. 드레이븐이원하는위치로 도끼를던져
다시한번누르거나 정해진위치에 도달할경우 되돌아옵니다.
1타는 맞되 2타는 맞지맙시다. 1타조차 피하기쉽습니다.
과 마찬가지로 라인을 쭉땡겨 프리징하며 정글러를 자주 부릅시다.
- 바루스 "죄 지은자, 고통받을 지어다." (하~중)
(크으..)
스킬만 피하면 문제없는 바루스입니다.
바루스의 Q는 보고피하는것이아니라 예측해서 피하는것입니다.
물론 멀리있을때는 보고피해도 無상관 이것만피해주시면 바루스는
그리 쌔진않습니다.
E는 별로아프진않습니다만
,와같이 빠르게 빠져나와주시면됩니다.
바루스의 궁극기는 맞을시 이동불가상태가되며 팀에게 전염됩니다.
점멸을 활용하셔서 무조건 피하시길바랍니다. 궁극기를 맞게된다면
는 무조건 맞을수밖에 없게됩니다.
만피한다면 대체적으로 쉬운 바루스입니다.
- 시비르 "내껀 내가알아서 챙겨. 목숨이든,돈이든." (하~중상)
라인클리어의 제왕 시비르입니다. 바루스의와마찬가지로 만피하면
대체로 쉬운상대입니다.
시비르가 전방으로 부메랑을 날려 타격을가합니다. 부메랑은정해진거리에
도착시 다시 되돌아옵니다.
시비르의 주딜인 스킬입니다. 바루스의와마찬가지로 피하기만하면
대체로쉽습니다.
와함께사용되 라인클리어를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미니언뒤에안계시면 맞을일이 거의없으며 1~4랩사이만 조심하면 되는
스킬입니다.
시비르의 실력이 나뉘는 E입니다. 선고각을 재실때 서폿과의 호흡으로.
시비르의 가 빠진것을 보고 선고를 써주세요 침착하시면 쉽습니다.
가장 변수가많은 궁극기입니다. 추노,도주,이니시에 이용되는 스킬입니다.
정글러가 갱을왔을시 궁극기를키고 빠르게이니시를 거는모습을 많이보입니다.
서폿터에게 와드를 용앞,3거리에 부탁해 정글러의 갱을 확실히 피하도록
합시다.
- 애쉬 "화살한발로 세상을 평정해주지." (중~상)
(판사님 저는 눈이없습니다.)
느려짐으로 고통을 주는 애쉬입니다. 하지만 상대하기 나름 쉽습니다.
자신이없으신분은 대신 를 들어주셔도 됩니다.
애쉬가 Q5스텍을 쌓았다면 딜교환을 하려고 달려들수도있습니다.
그때만 잠깐빠져주세요
미니언뒤에 계시면 안맞습니다. 상대하는동안 구지 피해야겠다는
생각은잘안들더군요.
점멸을 활용해주셔서 피해주시면됩니다. 이거말고는 애쉬를 상대할때
주의하실건 딱히없습니다.
(진짜 상대법이 딱히없는 챔프 ㅠㅠ 궁만잘피해주세요)
- 이즈리얼 "내 솜씨를 제대로 보여줄 시간이군" (하)
(캬 역시플레임)
상대하기 엄~청쉬운 이즈리얼 입니다.
이즈리얼의 주딜인 Q입니다.바루스의와같이보고피하는것이아니라
예측으로 피하시는것입니다.
맞으나마나 상관없지만 되도록맞지맙시다.
이즈리얼의 장점인 비전이동입니다.이것때문에 선고가 방생으로
이어질때가많습니다.
선고타이밍을 평소보다 빠르게잡아주시면 쉽게 들어갑니다.
글로벌 궁극기인 '정조준 일격'입니다 + 을 이용해
피해줍시다 상당히 아픕니다.
간혹가다 이즈리얼이 부쉬에 갑자기들어갔다하면 재빨리 빠지면서
부쉬를 주시해주세요 이즈리얼이 + 을 이용해 급습할수있습니다.
이것만 조심하시면 논타켓팅위주인 이즈리얼이라 상대하기 쉽습니다.
- 코르키 "상황파악 끝. 최고의 전투기까지있다구 !"
(와.. 퀄리티ㄷㄷ)
평타,스킬 하나하나가 아픈 코르키입니다.
이번에 리메이크된 코르키는
집에서 폭탄물을 들고올겁니다.
폭탄물을 들고있는상태에선
가 강회되어 엄청나게 길어지고 발키리후 밑에깔리는 장판이 엄청나게
아파집니다.(럼블인줄ㄷㄷ) 바로빠져나와주세요
'인광탄'과 '미사일 폭격'은 맵을 넓게쓰시면서 원 형태로 돌면서
카이팅하시면 쉽게 상대할수있습니다.
다만 스킬하나하나가 아파 하나하나 피하는데 집중해주세요.
- 트리스타나 "일단 한번 쏘고 나면 또 쏘고 싶을거에요!" (중~상)
리메이크로 인해 상대하기 까다로워진 트리스타나입니다.
트리스타나의 대포에 불이붙으면 Q가 켜진 신호입니다.
보이자마자 바로빠져주세요
이즈리얼의 보다는 판정이안좋은 '로켓 점프' 입니다.
이즈리얼의 처럼 한타임 빠르게 선고타이밍을 잡아줍시다.
상대하기 까다로워진 이유입니다. 이 폭발 화약이 자신한테 달렸을경우
즉시 딜교환을 중지하시고 뒤로빠지세요 다맞고 터지면 더아픕니다.
상대를 뒤로 밀쳐냅니다 엄청멀리 밀려나가요. 딱히상대법은 없지만
트리스타나와 교전할땐 항상 가까이 있도록 합시다.
까다로운 스킬들때문에 싸움각이 잘안나오는 트리스타나입니다.
- 트위치 "오우, 원하는게 뭐야?" (하~중)
독이 매우아픈 트위치입니다.
시즌3때 유명했던 트위치암살에 이용되는 '매복'스킬입니다.
트위치가 갑자기 튀어나와도 당황하시지마시고 싸우시면됩니다.
'독약 병'입니다. 다른공략에선 이거 피하라고 하겠지만
솔직히 예측말고는 피하기 힘듭니다.(저도 운아니면 다맞습니다.)
그냥맞는다고생각하시고 플레이하시면될것같습니다.
를 사용해 피할수도있지만 로 각을 재는게 더나으니
를사용하면서까지 피하지는맙시다.
트위치가 독스텍을 터트려 데미지를줍니다.
사거리가 은근넓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트위치의 메인딜인 만큼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조심하세요 훅갑니다.
평타의 사거리가 늘어나는 트위치의 궁극기입니다. 관통도 되며
이궁극기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 을 이용해
거리를 빠르게 좁혀 싸우시길 바랍니다.
까다롭지만 대체로 상대하기쉬운 트위치입니다.
(위영상은 라인푸쉬도중 적이 왔을시 당황하지않고 침착하게 카이팅하는
것을 보여드리기위한 영상입니다.)
카이팅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내가 가려고하는곳을 찍고 상대를 찍고
다시가려고하는곳을찍는것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카이팅은 말로들어서는 감이잘안옵니다. 많이 연습하셔야 합니다.)
저는 A키와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다사용합니다.
상대가 몇명이 오건 당황하지마시고 스펠을 사용해 카이팅을 하시면
반드시한명은 죽이고 갈수있습니다.
많은분들이 베인을 잘쓰셧으면하는 바람에 올린 공략입니다.
많이 부족한 공략이지만 정독하시면 많은 도움이되실겁니다.
닥베드는 자제부탁드립니다.덧글파밍은 신고들어가겠습니다.
한타.추가공략부분은 영상과 함께 추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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