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54.5% (6표)
0% (0표)
45.5% (5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8
12
0
6/11
하나에 치우쳐있는 렝가에 지쳐있는가! 여기 모든게 완벽한 딜탱렝가의 표본이 있다!

- 짭주부웅진(2015-11-28, 조회수: 23239)

당신!     현재 딜렝가에 지쳐있는가?

 

당신!  혹시 노잼 탱렝가에 지쳐있는가?

 

그렇다면 어서오게

 

지금까지 당신의 렝가인생에 변화를  줄 딜탱렝가의 답이

 

여 기 있 다 !

 

 

안녕하신가? 나는 그래 그렇게 못한다는 티어 다이아V에

서식중이고 Utopia Clan 에서 활동중인

 렝가 유저중 하나이다.

궁금한거 있으면 톡해라 Talk:ssu154

OP.GG렝가랭킹 34위(의미없음)

현재 렝가유저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있는시점

딜렝가, 탱렝가에 한정된 너희들에삶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해보고자 한다.

렝가도 많은종류가 있다. 정글렝가 서폿렝가 원딜렝가

미드렝가 빼고 다해봤다. 그렇다 나는 트롤이다.

내가 새롭게 제공하고자 하는 렝가는

바로

TOP 딜.탱.렝.가

이다.

나는 공략을 처음써보는 사람이기도하지만

너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또 쎈척하기위해 반말을 쓰겠다.

자 그럼 공략 시작한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총 가격 : 5,935 IP

일단 이 룬은 내가 알려주는 템트리에만 쓸것이다.

다른 템트리에도 쓸 유저는 써도 무방한 룬이다.

 

자 먼저 이렇게 룬을 맞추는 이유를 하나하나 설명해주겠다.

(친절하지?)

 

표식: 솔직히 여러유저들을 봤을때 방관 공속 공격력

여러가지 낀다. 하지만 방관룬을 맞췄을때는 그에맞는 템트리가 필요하고 공속룬을 들었을때는 미미하지만 딜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공격력이 가장 무난하고 쎄다.

 

인장: 이거 안끼면 뭐할껀데? 체력? 뭐하게 어!? 렝가는 하도 카운터가 많아서 방어룬 안끼면 초반에 두들겨맞다가 겜끝날때까지 두들겨 맞기 십상이다. 말들어라 걍 이거껴

 

문양: 1.성장쿨감: 쿨감신을 안가는템트리에다가 쿨감신도 5%줄고 특성에도 쿨감5%가 없어졌다 내 템트리와 이 쿨감룬을 맞추면 쿨감 40퍼가 완성이된다. 2.성장마방: 원래 렝가룬은 쿨감룬 6개이다 그때 나머지에 마저를 박게되면 얼마 안오른다. 결국 둘다 얼마안오를빠엔 최종적으로 더 오르는걸 선호한다나는 솔직히 고정마저끼던 성장마저 끼던 취향차이다.

 

정수: 솔직히 정수는 공격력 미만잡이다. 이게 제일쎄다 어떤 렝가 유저들도 왕룬에 공격력말고 다른걸 박길 원하지 않을 것 이다.

 

혹시 룬살돈 없거나 무난한거 좋아하면 그냥 보통 AD룬 써라 그것도 무난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냥 나는 어떤 상황이던 이렇게 특성든다.

 

먼저마술대신 분노이걸 찍는이유는 마술의 효과는 써보니 미미하다 하지만분노를 올릴 경우

맞.다.이 가 쎄진다. 남자라면 이거다.

포식흠 이거 찍지마 왜찍어 이거 찍느니 초반 도란 흡혈이 더좋아

 

타고난 재능이거 대신흡혈귀이걸 찍는 이유는 먼저 타고난 재능는 어떻게 생각하면 렝가한테 좋아보이지만 효율이 매우 떨어지고

미미한 정도를 올려준다. 하지만흡혈귀는 렝가한테 아주중요한 흡혈이란 수치가 붙어있고 뚜벅성이 매우강한 렝가에게

좀 더 많은 생존력을 준다. 개인적으로 초반 도란과의

효율이 너무 좋은거같다.

 

압제자이거 미만잡이다. 렝가에게는 이 특성을 활용할수있는 스킬이 2개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나 있다.

 

전투의 열광이걸 찍는 이유는 그냥 효율 자체가 좋다고 생각한다. 중첩이 10번이나 된다. 렝가가 싸울 때 평타를 얼마나 많이

넣는지 알지? 빡대가리가 아닌이상 렝가는 기본 평Savagery(포악함) 벌써 2대다 아주 좋은 특성이다 이건.

 

결의쪽은 아주 간략하게 설명하겠다.길게 설명할 필요없다.

 

꿋꿋함는 별 쓸데가 없다회복력찍고 초반에 피젠이나 하자.

살펴보기는 말안해도 알자나 렝가 겜의 75% 정도를 부쉬와 어두운 곳에서 산다.질긴 피부이런 미미한 수치의 특성들을빠엔 살펴보기이거들고 빨리빨리 돌아댕겨라.

고참병의 흉터체력 올려서 뭐하게 저만큼 체력올리느니 체력룬들어라적응성 갑옷이거 왜드냐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이거 더 좋아져 ㅇㅋ?

니가 문도냐?인내심이거 찍어서 뭐하게? 어? 렝가는 스펠 활용도가 매우높은 챔피언중 하나다 그러니까통찰력이거 찍고 점멸 아끼지말고 펑펑 써라

요즘 니네 한라인에서 1:1 1:1 2:2 에서 싸움끝나는거 본게 많냐 아님 1:1 에서 2:2 되고 2:2에서 4:4,5:5 되는걸 더 많이 봤냐 그래 요즘 텔메타 심각하다 이거들어라.

근데 이상하게 요즘 난 Ignite(점화)이것도 땡기드라

근데 할수없어 Teleport(순간이동)이거 들어야지 팀한테 사랑받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머지스펠 설명

Ghost(유체화):가끔 이거 좋을거 같다 궁키고 이거 쓰면 이속 빨라져서 좋지않냐 하는데 제발 개소리좀 하지마라 대굴빡에 총맞은새기들이다. 렝가 이속은 궁,템 등으로 충분하다 이거 이속빨라져서 좋다고 하는애들은 그냥 사설에서 5명 모아놓고 유성헤카림이나 하러가라

 

Heal(회복): 말을 해야되냐 이거 드느니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이거 선마해서Battle Roar(전투의 포효)이거 쓰는게 훨좋다 이거 들어도 역시 대굴빡총맞은거다.

 

Clarity(총명):맞으실?

 

barrier(방어막):이건 솔직히 누가봐도 쓰레기다. 이거 가는사람도 본적이 없을 뿐더러 나도 안가봤다 왜냐 이미 쓰레기기 때문에 안쓰는거다 ㅇㅋ?

 

Cleanse(정화):예전에 아는 렝가 장인 분으로 부터 들어서 이렐 상대로 좋다고 하시길래 딱 한번 이렐상대로 들어봤다 그분 말씀으로는 점화 이렐은 점화푸는데 쓰고 텔이렐은 E푸는데 쓰시라하는데 그냥 쓰기 어렵다 효율도 별로고 들지마라.

 

Clairvoyance(천리안):얘는 시야장악과 그로인한 1렙 템 확인에 아주좋은 스펠이긴 개뿔 맞으실?

 

Smite(강타):예전에 씨X 이란 비제이분이 룬글 탑 강타렝가 하시는데 그때는 좋았어 근데 지금은 완전히 달라졌고 강타 메타가 전혀 아니지 않냐? 이거들고 cs먹을 생각 아니라면 절대 들지마라

 

Ignite(점화):이건 앞서 설명했듯이 나 요즘 이거에 끌린다. 단순한거 좋아해서 그런지 텔들면 텔신경써야되서 머리가 너무아파 이거 먼가 끌려 끌릴때 들어 이것도 좋은 스펠이야

 

Exhaust(탈진):흠... 탈진 호불호가 좀 갈리는거같다 여러 장인들을 봤을때 탈진드는 분도 많이 봤다. 점화 보다 킬각도 잘나온다고 하는분도있고 솔직히 나는 한번도 안들어봐서 잘 모르겟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자 일단 간단 하게 설명을 해보자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가끔 물어보는애들 있어 "렝가 패시브가 뭐야?" 한대 떄려주면서 알려주자 부쉬에서 뛰는거라고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렝가의 Q 스킬이자 렝가 딜의 80%를 담당하는 아주 중요한 스킬이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렝가의 W스킬이자 활용도의 따라 킬의 유무 렝가의 생존력 등 여러가지를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스킬이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렝가의 E스킬이자 딜교환 및 암살의 패망에 열쇠를 쥔 아주 중요한 스킬이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렝가의 R스킬이자 없으면 안될 은신과 이동속도 증가를 겸비한 없어서는 안될 스킬이다.이 스킬로 말하자면 발동과 함께 적에게 느낌표를 띄워 공포감을 심어줄수있다.

스킬 콤보

렝가의 콤보는 그렇게 많지는 않다. 가장 대표의

암살 콤보  를 알려주겠다.

먼저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발동후 적이 사정권 안에 있다 하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켜주어 이속을 증가 시킨후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와 동시에Bola Strike(올가미 투척)을 날려준다. (뒤에 팁에서도 언급 할 것 이지만 적 챔피언에게 떨어지기전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을 공중에서 날려주게되면 명중률이 배가된다.)

그 후 평Savagery(포악함)(거대한 히드라)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그 후 스킬은 꼴리는데로 막 때려버려라 솔직히 렝가의 궁콤보는 첫스킬과 강화스킬이 중요하지 나머지는 거기서 거기이다.

 

두번째 한타에서의 궁콤보인데 여기서는 둘로 나뉜다. 한타가 발발 했을시먼저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 발동후 나의 목표물을 보자.

우리팀이 충분히 나의 목표의 피를 어느정도 빼놓앗고 스펠이나 도주기가 충분히 빠졋다. 또 내 딜로 저 자식을 한번에 죽일수 있다 라고 판단될시에는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와 동시에Savagery(포악함)(거대한 히드라)을 눌러주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눌러준다.그럼 죽어있을것이다.

다른하나는 우리팀의 능력 부족시에는 앞서 설명한 선Bola Strike(올가미 투척)암살 콤보를 넣어주며 잡는것이다.

스킬 활용 팁

 렝가는 라인전부터 한타 그리고 암살까지 스킬의 활용도가 아주 중요한 챔피언중 하나다.

 

먼저 조그마한것 부터 알려주자면 1.평Savagery(포악함) 이다 아주 기본적인것이고 다들 알고있는것이지만 그 큼 중요한 평캔이다.

그리고 라인전 단계에서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활용이 아주 중요하다 지는 상황이나 갱이왔을시에 아주 중요하게 작용하는 스킬이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의 활용도는 내가 킬각이거나 적이 킬각일때 생존과 킬의 패망을 결정한다. 맞추기도 은근 어렵기 때문에 신중하고 정확하게 사용해야 한다.또 Bola Strike(올가미 투척)스킬은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발동후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와 동시에 (앞에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을 막을 미니언이나 챔피언이 없다면) 적챔피언에게 떨어지기전에 사용하게 되면 공중에서 날라가 적이 반응하기전에 묶이기 때문에 명중률이 정말 배로 늘어나게 된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는 보통 한타나 암살단계에서만 쓴다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절대 아니다 라인전단계의 맞다이에서도 스킬을 돌려가며 궁을 켯을시에 발동되는 야성 채우기를 활용하여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고 또 라인전에서의 궁 암살도 가능하다.

 

아  참 그것도있다. 아직도 가끔 물어보는사람이 있다.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eleport(순간이동)을 쓰면 궁이 끊기냐고 아주 중요한 질문이다.

필자는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eleport(순간이동)을 아주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근데 잘못 사용하게되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이 끊기고Teleport(순간이동)이 발동되는 경우가 있다. 그 경우를 설명하자면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은 1초후에 은신을 한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eleport(순간이동)을 동시에 누르면 1초 전에 텔을 타기때문에 끊길리가 없지만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가 은신이 되는 데드라인 1초후에Teleport(순간이동)을 쓰게되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이 끊기게 된다 조심하자.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eleport(순간이동)의 좋은점: 가끔 그런사람도 있다 그냥 Teleport(순간이동)쓰고나서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쓰는거랑 뭐가 다르냐고 일단은 가끔 정신을 놓게되면 텔탄후 챔프가 안보이면 안온줄알고 안빠지는 경우도 있다. 많다 그런경우는 그걸 이용하여 충분한 이득을 볼수있다.

두번째: 텔을 탄후 모습을 보이고 궁으로 따라가면 적이 빠지기 쉽상이고 빠른 접근이 힘들어진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eleport(순간이동)이냐 Teleport(순간이동)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이냐는 상황에따라 다르다.상황 따라 쓰자.

 

주의점: 가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eleport(순간이동)을 탔는데 적이 빠르게 빠져 그냥 스펠 다 버리는 경우가있다. 그 점 유의 하자

 

P.s 스킬 활용팁은 더 많으므로 추후에 더 추가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첫템 도란 1포션에 대해 겁먹는 애들이 많을 것 이다. 포션이 너무 부족한거 아니에요? 도란의 흡혈과 특성의 흡혈이 추가되어 초반에 1포션의 위험성을 막을수있다.먹지 말고 가라!

하지만 카운터가 나왔을때에는 방어적인 템트리를 가주자

(상대법에서 언급함)

 

1. 거대한 히드라는 왜가요?: 이 공략의 모토는 딜탱렝가이다 히드라나 거대한 히드라나 렝가에게 아주 효율이 좋은템이다.

그 중 좀 더 탱키한 렝가를 만들수있는 거대한히드라를 선택하였다.

 

2.요우무:요우무는 렝가에게 너무나도 좋은템이나 공속증가와 이속증가로인한 암살가능성을 높혀주고 전체적으로 렝가에게 너무나도 좋은템이다.

 

3.블클:라위를 포기하고 블클을 갔다. 처음에는 라위와 블클을 같이가는 템트리도 생각했엇는데 효율도 별로일것 같고 평도 좋지않았다. 그리고 블클을 가게되면 룬 10%+요우무 10%+블클 20% =40%의 쿨감을 만들수있게되고 체력을 심심치않게 올려주기때문에 좋다.

 

스태락:렝가는 일단 한타단계에서 궁을 키고 진입 준비를하게되면 느낌표가 뜬다. 그과정에서 적 팀들은 보이지않는 렝가에게 어그로가 쏠리게되고 적에게 도약후 렝가는 개쳐맞는다. 그 짧은 순간에 들어오는 폭딜을 버텨낼수있는 가장 적합한템이 스태락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공격력도 올려주니 아주 좋다.

 

망자의갑옷:망자의 갑옷은 방어력+체력 이란 아주좋은 스탯을 갖고있고 고유 지속효과에 중첩에 따라 적에게 주는 추가피해가 있다 그리고 이속증가또한 매우 크기때문에 아주 적합한 템이라고 알수있다.

신발:은 취향이다.근데 쿨감신은 가지마라 40%자나

 

만약 적에 ap가 너무 많고 ap가 너무 쎄다 할때에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바꾸어 주어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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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템들의 대한 평가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는 렝가한테 매우좋은템이다. 하지만 저 템트리에는 블클이 껴있다 정말 너무 가고싶다면 블클을 빼고가주도록하자.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것도 매우 효율이 좋은템이다. 이템을 선호한다면 망치의 효과가 겹치기 때문에 블클을 빼주고 가도록하자.

 

(굶주린 히드라)이것또한 렝가에게 아주좋은 템트리이다 하지만 딜탱렝가이기때문에(거대한 히드라)이것이 더 좋다.(굶주린 히드라)은 극딜렝가 해줄때 주로 가주도록하자.

 

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법사의 최후를 맛보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흠 얼망도 어떻게 보면 좋다. 딜탱렝가에 넣어 볼까하다가 렝가에게는 슬로우와 속박이 2개나 있기때문에 별로 좋지않을꺼라 판단한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극딜렝가할때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함께 가주도록하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을 선호하는 렝가장인 또한 많다.예전에는 렝가가 몰락을 많이 갔다 하지만 현시점에서 렝가에게 더 좋은 템들이 많이있기때문에 몰락을 렝가와 효율이 떨어진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은 극딜렝가할때도 그다지 효율이 좋은템이진 않다. 잘 가지 않는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이 어려운이유는 일단 가렌은 탱을 가도 딜이 나온다. 그리고 E선마를 하는데도 Q딜이 잘나온다. 그리고Q에 침묵이 있어서 맞으면 내가 훨씬 더 맞는다.
그리고 때려놔도 패시브로 피채운다. 가면갈수록 딜이 안들어간다. 난 더맞는다. 계속 맞는다
가렌은 침묵을 맞으면 그후 답이 없이 많을 딜이 들어온다 나는 그에대한 대항을 하기 매우어려워진다. 그러므로 가렌이 나오면 최대한 사리자 필자는 트롤이라 막덤비다가 50%의 확률로 이긴다.
다리우스
옛날의 다리우스는 그나마 할만했다. 근접해서 2렙킬각을 보면 아주 따기 쉬운 존재였다. 하지만 지금의 다리우스는 모든게 변하였다 Q의 피흡량부터W의 감소 효과까지 거의 렝가잡기위해 태어난 챔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게 되었다. 최대한사리면서 갱을 부르던가 아님 자신의 피지컬을 믿고 덤벼보자 혹시 못하는 다리일수도 있다.
레넥톤
레넥톤이 어려운 이유도 가렌과 비슷하다. 먼저 Q선마를하는데 W딜이 어마어마하다 분노W를 맞으면 일단 엄청 아프고 일정시간동안 스턴이 걸린다. 그 스턴시간동안 매우 많이 맞게된다 딜교자체가 힘들다. 레넥톤은 가렌보다 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요즘 잘 안보이긴 하는 챔피언이긴하다. 자르반은 스킬 한개만 피하기만해도 이길수있는 아주쉬운 챔피언이다. 또한 폭딜과 라인유지력 또한 렝가가 우위에 서기 때문에 겁먹지말고 스킬부터 피해보자.
럼블
다른 사람들은 럼블이 어렵다고 하는사람도 많다. 나는 그런데 럼블한테 많이 져보고 또 이겨보았기 때문에 생각 보다 쉬운챔피언이라고 생각한다. Q가 빠지고 들어가는것이 아주중요하다.정힘들면 주문포식자를 가는 방법도있다.
나서스
나서스는 일단 초반에 압박만 해주면된다. 라인전 단계는 쉬운편이다 미니언 어그로 잘 풀어주면서 딜교환 해주면 분명한 우위에 서줄수있다. 하지만 우리팀 정글러가 장애인이면 가면갈수록 힘들어지긴한다.

나머지 챔피언별 상대법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난이도中:갱플랭크는 패치후 아주 강력한 챔피언이 되었다 물론 패치전에도 귀찮은 존재이긴했다. 일단 가장중요한건 술통 딜교를 잘 맞아주지 않는것이다 술통을 깔면 점프로 막타를 쳐주자. 잘못 덤비면 슬로우맞고 저승길간다.

 

Gnar(나르)나르 난이도中:나르는 원거리 챔프이기 때문에 상당히 귀찮아 질수 있으면서도 예상치 못한 킬각을 보아 상대방을 멘붕에 빠뜨릴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것은 부메랑을 피해가면서 딜교를 하는것이고 메가나르 상태일때에는 최대한 부쉬플레이를 이용하여 스킬 명중률을 떨어뜨려 주는 것 이다. 나르를 상대할때는 닌자의 신발을 가주는 것도 아주좋은선택이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난이도下: 니달리는 은근 쉬운챔피언이다(Ap기준). 1렙 평타 짤을 최대한 맞아주지 않고 선 2렙을 노려 몸이 약하기 때문에 킬각 내기 아주쉽다.

 

Ryze(라이즈)라이즈 난이도上: 못하는 라이즈는 20분에 11킬정도 딸수있다. 하지만 기본이라도 아는 라이즈라면 그냥 못이긴다 라이즈 상대할떄 가장 중요한 점은 라이즈가 4스택일때 덤비지 않는다는 것이다 무한속박맞고 죽는수가있다. 정 힘들면 주문포식자를 가는 방법도 있다. 근데 주문포식자 가도 죽는다.

 

Rengar(렝가)렝가(?):일반에서 미러전 만나면 선빵필승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먼저 때려라

 

Riven(리븐)리븐 난이도上中下(?): 리븐의 난이도는 전혀알수없다. 정해서 말해달라면 어려운 편에 속한다. 잘하는 리븐이라면 순간의 딜교로 이득을 보고 빠져버린다 뚜벅이인 렝가는 할수있는게 거의없다. 리븐을 상대할때 가장 중요한건 나에게 유리한 라인을 만들어 놓는거와 스펠이나 궁이 없을시에는 사리는 플레이를 해주는게 중요하다. 리븐에게는 닌탑을 가는게 좋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난이도 中下: 리산드라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킬각을 보기 쉽다 하지만 그 만큼 견제기가 심각하게좋다. 멀리서 거리유지잘하는 리산드라라면 상당히 힘들다 E스킬을 잘 활용하여 킬각을 보고 바보같이 들어오는 리산드라는 찢어주도록하자.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난이도下: 말파이트 상대법을 모르는 사람들은 어렵다고 생각할것이다 딜교하려고 뛰면E를 찍어 공속이 너무낮아져 자기가 지기 십상이다. 하지만 말파상대로는 4스택 정도 쌓아 놓은후 스킬하나하나만 딱딱 다 박고 바로 빠져주는것이 중요하다. 그렇게하면 말파는 E를 찍은후 아무것도할게없다. 스킬없을땐 싸우지마라

 

Dr. Mundo(문도 박사)문도박사 난이도上中:문도의 귀찮은 점은 일단 멀리서 식칼파밍한다 개빡친다 딜교하려다 푸억 푸억 식칼맞고 황천길 간다. 가장 중요한점은 식칼을 맞으면 안된다는점이고 솔킬을 내려무리하지말고 왠만하면 갱킹을 불러 함께 따도록 하자.

 

Shen(쉔)쉔 난이도 中:쉔도 일단 멀리서 단검 파밍을 하게되면 짜증나게된다. 하지만 쉔은근 첫귀환전에 킬각이 잘보이는 챔프이기도 하다. 하지만 숙련자가 아니라면 최대한 맞파밍을 하고 궁과 텔로 합류와 로밍으로 승부 보는수 밖에없다.

 

Yasuo(야스오)야스오 난이도中:나는 야스오가 그렇게 힘들다. W짤로 쉴드를 깎아 주면서 하는게 가장중요하다 잘하는 야스오는 쑥쑥 왔다갔다 거리면서 나를 조롱한다 그럴때는 빼라 괜히 따라가다 죽는다.

 

Olaf(올라프)올라프 난이도上:올라프일단 도끼맞으면 사형선고라고 생각해라.계속 날리면서 잡으러온다.얘와 딜교하려면 딜교에 신경쓰기보다는 딜교후 도끼를 피하는데 신경써야한다 필자는 예전에 헬퍼 올라프를 만나 멘탈이 탈탈 털린적이 한번있다. 

 

Jax(잭스)잭스 난이도上: 잭스는 일단 E스킬에 평타를 비롯한 Q스킬이 다 막힌다. 딜교를 어찌어찌하면 이길가능성이 있지만 매우 희박하다. 그러므로 아얘사리던가 퓨어 탱렝가를 가주도록하자.

 

Fiora(피오라)피오라 난이도中:일단 피오라는 오래 딜교하려고 하면안된다 미니언 하나하나 뛰면서 W딜교로 조금씩 피를 빼주면서 딜교를 하고싶을때는 부쉬에서 뛴후 평Q가 아닌 Q를 바로 박아주자 가장 중요한 점은 피오라의 약점이 발동되었을때 살짝 빠져주는거와 E스킬에 최대한 스킬이 안막히게 딜교하는것이 중요하다.

 

Hecarim(헤카림)헤카림 난이도中:헤카림은 일단 나는 브실골플 일때는 쉬웠다. 그런데 티어를 어느정도 올리고나니 잘하는헤카림을 많이 만나보았는데 힘든편에 속한다 Q견제를 잘하는 헤카림은 아주 힘들다 어느순간 나는 죽어있다 헤카림은 선2렙을 찍은후 킬각을 보거나 갱을 불러 사리는 플레이를 하는걸 추천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최대한 안전성을 중요시 하면서 여러가지로 킬각을 봐주세요. 렝가는 정말 한번 망하면 쭉 망하여 되돌리기 힘든챔프기 때문에 죽지않는것도 매우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운영법은 위에 라인/정글 운영법과 비슷합니다. 확신이 없다면 안정적으로 해주는게 좋습니다. 초반정글싸움에서의 합류도 아주중요한 부분입니다.

중반 운영법

 텔을 잘 활용하여 우리팀 싸움나는 곳곳에 도움을 주고 간간히 암살과 로밍을 가주면 아주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운영이 아주중요해요 텔을 이용하여 합류를 한다 알리고 전체적인 운영을하여 팀은 승리로 이끌어봅시다. 간간히 나를 짜르러 오는 또 나를 막으러오는 딜러들을 짤라주는것도 아주 좋은 운영법중 하나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렝가의 팀파이트시 가장 기본적인 역할은 적 딜러를 짤라주는 것 입니다. 각을 잘보다가 위에 적어놓은거와 같이 콤보를 잘 활용하여 적 딜러들을 사살하여 주시고 우리 딜러들을 지켜주는 플레이도 함께하면 완벽한 팀파이트가 될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위에 적어 놓았습니다 ^^

 

마치며

 이번이 첫 공략 작성이라 부족한 부분이 매우 많은거 같습니다. 부족한 만큼 채울부분도 그만큼 많아 아주 좋아는 것일수도 있겠지요.다들 렝가 하시면서 티어와 즐거움 모두를 한꺼번에 가져가길 바라면서 공략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하나하나 소중이 여기는 필자가 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어쩌다 반말쓰다 존댓말쓴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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