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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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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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기가 백판 뛰어보고 쓰는 킨드공략

- 이러언젠장(2015-11-28, 조회수: 4200)

어떤 하향을 먹인다고해도 이 챔프의 OP성은 무너지지 않습니다.

킨드레드는 손타는 챔프인만큼 그 특성과 스킬을 잘 알고 많이 해보면 해볼수록 딜의 공백을 매꾸고 계산이 정확하게 돼서 그만큼 강해집니다.

챔피언게임수승률KDA데쓰어시CS
 킨드레드11769.23%3.118.05.28.370.6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8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공격 속도
    +9.62%
총 가격 : 7,165 IP

킨드레드의 주력 스킬은 W와 Q입니다.
이 두 스킬이 좋은게 아니라, WQ가 있어야만 킨드레드가 딜을 최대한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템트리에 방관이 없기 때문에 방관룬은 상대라이너 중 초반에 킬하기 어려운 탱커가 있다면 상황보고 가시면 됩니다.

W를 켠 상태에서는 Q스킬의 쿨타임이 2초로 고정되며, 그때동안은 Q스킬데미지와 평타데미지를 위주로 딜을 하기 때문에 쿨감룬은 사실상 별 필요 없습니다.

W를 벗어날 정도로 자리 선정을 잘못했거나, 한 번 사용한 E쿨이 돌아올 때까지 다투고 있다면 이미 그 싸움은 잘못 시작한 겁니다.

흡혈룬도 W의 지속효과때문에 도움이 안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을 선택하는 건 순간폭딜을 조금이라도 높이고 싶은 분들의 선택입니다.
어차피 후반가면 공속템으로 도배를 하게 되기 때문에 [분노]&마술은 취향입니다.


흡룬은 가지말라고 했지만 여기선 [흡혈귀]에 투자합니다.
그만큼 '타고난 재능'은 쓰레기 특성입니다.

[압제자]는 E스킬은 물론이고, 강타슬로우, 왕검슬로우, 팀스킬 시너지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의열광]은 '전쟁광의 환희'나 '죽음불꽃 손길'보다 킨드레드에게 잘 어울리는 스킬입니다.



'무자비'는 딜량이 중요한 챔프에게 정말 중요합니다. 잘크던 못크던 이 특성이라면 사냥꾼의 물약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킨드레드를 막 시작하시는 분들은 사냥꾼의 물약을 가지 않으면 마나수급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명상]을 추천드립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갱킹--

 

적의 뒤에서 진입시: W-Q-평- E - Q - 평 - 평 - 거리 조절하며 평으로 E 터뜨리거나 Q로 추격

적이 빠지기 쉬운 상황 [이런 경우는 원래 실패율이 높음] : 거리조절 Q-E-평-추격하며 W-Q-평Q연속콤보


한타 운영--


궁극기 믿고 한타 이니시에이팅 하는 건 미련한 짓.

유리한 경우 팀을 믿고 적팀의 떨어져있는 적을 포킹하면서 물어도 되지만, 물릴 것 같으면 그냥 하지마세요.


케일은 대상만 무적이니 괜찮지만 킨드레드의 궁극기는 팀뿐만 아니라 적까지 지켜주니,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없는 셈 치고 플레이해야합니다.


뒤에서 알짱거리다가 어그로가 어느정도 빠졌다싶으면 한타 합류하시는 게 좋습니다. 선이니시+피계산하면서 팀버프로 버티는 방법도 있지만 킨드레드 특성상 추천하진 않아요.

칼리스타가 먼저 들어가지 않는 이유랑 비슷합니다.


스킬 활용 팁

 궁극기는 적이 죽기 전엔 되도록 쓰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쿨이 길기 때문에 주위에 도와줄 아군이 없고 이러나 저러나 죽을 것 같은 상황에 처한다면 궁극기는 쓰지 마세요.


Q스킬 레벨을 올려 딜량을 키우지만, AD룬을 간 이유는 무엇보다 평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Q한번 평타 한번(공속이 빨라지면 두세번)을 잊지 마세요.


갱킹시 갱플랭크나 가렌처럼 둔화제거 스킬이 있는 챔프에겐 E스킬을 최대한 나중에 사용하세요.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포식자가 아니라, 용사를 가야 좋다고 하시는 분들 간혹 있습니다.
무조건 용사가 나쁜 건 아니에요.

킨드레드는 전례없는 노쿨 피비례데미지 패시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효과를 최대한으로 얻으려고 하는 건데.

굳이 용사를 가야하는 경우라면,
팀이 적정글을 너무 키워서 내가 정글링으로 30스택은 도저히 못쌓을 게임인 것 같다.
초반에 카정이랑 연속된 갱킹 실패로 성장이 늦어서 포식자&용사 뽑는데 게임시작 후 20분 이상이 걸린다.
하는 경우에만 가시는게 맞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W의 체력흡수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초반 정글몹은 처음 한방을 맞고 뒤에서 때려 회복한 후 그다음 서포터 몇대 맞아주다 빠지는 게 제일 이상적입니다.


정글 사냥을 할때도 항상 평타 딜레이가 있을 땐 꾸준히 움직여줘야 흡수능력이 자주 발동됩니다.


레드블루를 먹을 땐 몬스터의 인내심을 감소시키지 않으며 Q로 넘을 수 있는 벽을 잘 찾아보세요.

Q를 최대한 활용해서 맞지 않으면, 첫 블루레드 처리 후에도 피가 80%이상 보존 됩니다.


레드나 블루 시작 후 먹은 뒤엔 반대편 정글로 옮겨가기 직전, 100을 채우고 늑대나 칼날부리를 멀리서 쳐서 체력흡수를 한 뒤 떠나셔야 체력수급이 용이해집니다.

그렇다고 반대편 정글에 가서도 블루 레드 먹기 전에 한탐 더 회복한답시고 칼날부리나 늑대를 친다면 녀석들이 너무 쫓아와서 블루 레드에 쏴야할 Q가 걔들에게 가는 경우가 생겨 귀찮아집니다.


운영법

표식은 엉뚱한데 찍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미드를 찍어놓고 탑을 가도 되고, 탑을 찍어놓고 봇을 가도 됩니다.

주로 탑 갱킹 성공률이 가장 높으며, 미드도 적이 중간 정도까지 와서 CS 때릴 때 들어가주면 (도주용 스킬이 있는 챔프는 최대한 그 스킬이 빠졌을 때) 80%이상 킬을 땁니다.


포지션만 잘잡아서 들어가면 라이너 대신 킨드레드가 반 이상 딜을 해서 킬을 먹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킬을 따고, 표식을 모아서, 최고가 되세요!


짠~


 

 

마치며 - 향후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들 추가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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