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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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6 (+115) | 2610.6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65 (+5) | 150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9.5 (+0.8) | 23.1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 | 35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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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챔프가 근접이면 w를 선마하고 원거리면 q를 선마한다. 그리고 근접이던 원거리던 상관없이 e는 두번째로 마스터하면 된다.
근접일 때 W를 선마하는 이유는 적이 촉수를 제거하려고 가까이 가기 때문에 그 떄 W로 찍으면 촉수와 딜교가 되서 이긴다. 하지만 원거리는 w로 가봤자 촉수 사거리에 닿지 않기 때문에 q로 짤짤이 하는 편이 더 좋다.
e 스킬 후 궁을 쓰면 영혼도 챔프로 인식 하기 때문에 2 촉수가 생성되고 그 후 w로 찍으면 2마리 촉수가 내려친다. 그 후 방향을 맞춰서 q를 쓰면 된다.
라인은 최대한 땡긴다.
초반에 인베 안간다고 말을 해놓고 탑으로 뛴다. 탑에 가서 미리 양쪽 사이드에 촉수는 심는다.
상대가 촉수를 제거하려고 올때 W로 딜교를 걸어주면 촉수가 움직여서 어떤 상대든 1렙 딜교를 이기게 한다.
그렇게 촉수를 보호하면서 라인을 땅긴다. 처음에 미니언이 많은데 땅긴 라인에서 q로 미니언을 서로 비등하게 중재시킨다. 섯불리 상대를 떄리기 위해 Q를 쓰면 미니언이 맞아서 라인이 밀려난다. 라인이 밀려나면 빠르게 밀어버린다.
& 갱킹에 정말 취약한 챔프기 때문에 라인을 최대한 땅기는 것이 맞고 밀린다면 빠르게 밀어버려야 한다. 촉수는 최대한 지키면서 미니언이 서로 비슷 할 때는 기회봐서 e로 영혼을 땅긴다. 물론 촉수 있는 방향에서 떙기면 촉수가 때리기 때문에 아이템이 나오지 않아도 영혼을 제거할 수 있다.
탱키한 템을 맞췄다면 어느정도 압박을 가세해도 된다. 꼭 핑와를 사서 미드 쪽 부쉬에 박으면 갱킹이 안당한다.
[ 일라오이는 탱탬을 가도 어떤 챔프던간에 라인전을 이기기 때문에 갱킹에만 안당하면 된다. ]
짤짤이가 어느정도 되면 상대가 타워를 허그하면서 빨피를 보유한다. 이럴 경우 가까이가서 e로 영혼을 땅긴 담에
궁을 쓰고 w를 쓰면 2마리의 촉수가 내려친다. 영혼까지 챔프로 인식하기 때문에 2촉수가 생성되는 것이다.
일라오이는 한타 때 제일 어렵다. cc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도주기가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왠만하면
상대 cc기가 걸렸을 때 중간으로 치고 들어가서 궁을 켜야 한다. 그게 아니라면 멀리서 영혼을 뺏으며 체력을 갉아먹는다. cc기가 안걸린 상태인데 상대에게 무턱대고 돌진하면 궁도 못키고 죽어버린다.
그냥 다 이긴다. 피오라 리븐 야스오등 다 이기는데 하나 어려운 챔프는 갱플이다. 갱플이 영혼이 안당겨지고 멀리서 화약통 연계를 하면서 내 피를 깍으면 조금 힘들다.
일라오이는 cc기와 도주기를 버린 대신, 딜과 탱을 담당하는 깡스탯 챔프이기 때문에 정글이나 서폿이 cc기가 많은 초식챔이면 한타 때 더 어울리는 그림을 만들 수 있다.
일라오이에게 제일 중요한 것만 결론을 짓자면.
1. 갱킹에 취약하기 때문에 라인을 땅긴 뒤 e스킬 영혼 뺏기 딜교를 한다. 촉수를 최대한 지키기 위해 w 딜교를 건다.
또한 촉수를 지킬 때 갱을 당할 수 있으므로 느낌이 이상하면 그냥 촉수를 줘버린다. 어차피 패시브가 짧아서 바로 생성된다.
2. 촉수가 없는 지형에서 싸움은 금물이다. 자신이 아무리 잘컷다 해도 촉수가 한마리도 없는 곳에서 싸우면 그냥 진다.
3. 갱이 왔을 때 선택을 해야 한다. 촉수 두마리를 만들어서 둘다 잡을 것인지, 아니면 그냥 아무 스킬도 쓰지 않고 뒤로 도망갈 것인지.
4. 어느정도 방탬이 나왔고 주변에 촉수 1~2마리가 있는 지형에 갱이 왔다면 충분히 싸워 볼만하다. e스킬로 자신에게 오는 챔프에게 먼저 걸어주고 궁을 쓰면 챔프 2마리 + 영혼(챔프인식) 1마리+ 지형에 있던 1~2마리 = 4~5마리가 생성되고 w를 쓰고 쿨타임이 2초로 짧기 때문에 한번 더 쓰면 둘다 이긴다.
5. 자신이 강하다는 인식은 버려라. 결국에 하이머딩거와 같이 주변에 소환물(촉수)가 없거나 궁이 없다면 아무것도 아니다.
--- 이상 탑만 하는 Top user 류안 이었다. 자신에게 어느정도 도움이 됐다면 추천을, 아니면 그냥 나가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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