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30.8% (4표)
0% (0표)
69.2% (9표)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12
18
0
미입력
9/13
[다이아] Top user 류안, 일라오이는 딜이 아니다.

- 카류시안느(2015-11-28, 조회수: 33356)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65 (+5) 150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top user 류안, 다이아 탑 유저가 일라오이를 하면서 느낀 점은

AD 계수치가 높다 하여 딜탬으로만 가는건 별로라고 생각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압제자 스킬은 cc기가 없는 일라오이와 맞지 않기 때문에 현상금을 찍는다. 착취는 딜과 피흡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일라오이에게 좋은 주력 특성이다.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적 챔프가 근접이면 w를 선마하고 원거리면 q를 선마한다.  그리고 근접이던 원거리던 상관없이 e는 두번째로 마스터하면 된다.


근접일 때 W를 선마하는 이유는 적이 촉수를 제거하려고 가까이 가기 때문에 그 떄 W로 찍으면 촉수와 딜교가 되서 이긴다. 하지만 원거리는 w로 가봤자 촉수 사거리에 닿지 않기 때문에 q로 짤짤이 하는 편이 더 좋다.




스킬 활용 팁

 e 스킬 후 궁을 쓰면  영혼도 챔프로 인식 하기 때문에 2 촉수가 생성되고 그 후 w로 찍으면 2마리 촉수가 내려친다. 그 후 방향을 맞춰서 q를 쓰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딜탬보단 탱탬으로 가는 이유는


일라오이는 촉수만으로도 충분히 라인전을 압박하는 강챔이며 그 이득을 보기 위해서 딜탬으로 갔다가는 

도주기 cc기가 없는 갱킹에 취약한 일라오이는 그저 오자마자 당할 수밖에 없다.

탱탬으로 가도 충분히 딜이 나오는 거대한 히드라(체력비례 데미지증가) 템을 기반으로 탱 한타유도형식으로 가야 맞다고 본다.

무작정 딜로만 가는 유저들을 보면 라인전을 이기고 쌔다고 생각하며 가지만 결국에 중후반에 탑에 혼자 있다가 갱에 죽거나 한타 때 궁 촉수를 쓰기도 전에 무력하게 죽는 모습이 다반사이다.

초반 거대한 히드라 하나를 가며 그 후 도주기가 없는 일라오이를 위해 망자의 갑옷을 가고 방탬의 최고인 란두인을 가주면 좋다. 거대한 히드라가 체력 비례로 데미지가 쌔지기 때문에 워모그를 가는게 좋고 정령의 형상 피흡과 q스킬의 상성이 어울리므로 마방템으로도 좋다. 그 후 방탬으로 간 다음 죽음의 무도나 삼위 일체로 가면 후반 딜로스를 막을 수 있다.

대부분 유저들은초반 죽음의 무도나 삼위일체를 쓰는데 중반에 정말로 무력한 일라오이 한타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템은 후반이 좋다고 본다. 또한 죽음의 무도와 일라오이와 상성이 잘 맞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최대한 땡긴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인베 안간다고 말을 해놓고 탑으로 뛴다. 탑에 가서 미리 양쪽 사이드에 촉수는 심는다. 

상대가 촉수를 제거하려고 올때 W로 딜교를 걸어주면 촉수가 움직여서 어떤 상대든 1렙 딜교를 이기게 한다.

그렇게 촉수를 보호하면서 라인을 땅긴다. 처음에 미니언이 많은데 땅긴 라인에서 q로 미니언을 서로 비등하게 중재시킨다.  섯불리 상대를 떄리기 위해 Q를 쓰면 미니언이 맞아서 라인이 밀려난다. 라인이 밀려나면 빠르게 밀어버린다. 

 & 갱킹에 정말 취약한 챔프기 때문에 라인을 최대한 땅기는 것이 맞고 밀린다면 빠르게 밀어버려야 한다. 촉수는 최대한 지키면서 미니언이 서로 비슷 할 때는 기회봐서 e로 영혼을 땅긴다. 물론 촉수 있는 방향에서 떙기면 촉수가 때리기 때문에 아이템이 나오지 않아도 영혼을 제거할 수 있다.

 

중반 운영법

 탱키한 템을 맞췄다면 어느정도 압박을 가세해도 된다. 꼭 핑와를 사서 미드 쪽 부쉬에 박으면 갱킹이 안당한다.


[ 일라오이는 탱탬을 가도 어떤 챔프던간에 라인전을 이기기 때문에 갱킹에만 안당하면 된다. ]

 

후반 운영법

 짤짤이가 어느정도 되면 상대가 타워를 허그하면서 빨피를 보유한다. 이럴 경우 가까이가서 e로 영혼을 땅긴 담에


궁을 쓰고 w를 쓰면 2마리의 촉수가 내려친다. 영혼까지 챔프로 인식하기 때문에 2촉수가 생성되는 것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라오이는 한타 때 제일 어렵다. cc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도주기가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왠만하면 

상대 cc기가 걸렸을 때 중간으로 치고 들어가서 궁을 켜야 한다. 그게 아니라면 멀리서 영혼을 뺏으며 체력을 갉아먹는다. cc기가 안걸린 상태인데 상대에게 무턱대고 돌진하면 궁도 못키고 죽어버린다. 

 

챔피언별 대응법

 그냥 다 이긴다. 피오라 리븐 야스오등 다 이기는데 하나 어려운 챔프는 갱플이다. 갱플이 영혼이 안당겨지고 멀리서 화약통 연계를 하면서 내 피를 깍으면 조금 힘들다.

 

마치며

 

일라오이는 cc기와 도주기를 버린 대신, 딜과 탱을 담당하는 깡스탯 챔프이기 때문에 정글이나 서폿이 cc기가 많은 초식챔이면 한타 때 더 어울리는 그림을 만들 수 있다.



일라오이에게 제일 중요한 것만 결론을 짓자면.




1. 갱킹에 취약하기 때문에 라인을 땅긴 뒤 e스킬 영혼 뺏기 딜교를 한다. 촉수를 최대한 지키기 위해 w 딜교를 건다.

또한 촉수를 지킬 때 갱을 당할 수 있으므로 느낌이 이상하면 그냥 촉수를 줘버린다. 어차피 패시브가 짧아서 바로 생성된다. 




2. 촉수가 없는 지형에서 싸움은 금물이다. 자신이 아무리 잘컷다 해도 촉수가 한마리도 없는 곳에서 싸우면 그냥 진다.





3. 갱이 왔을 때 선택을 해야 한다. 촉수 두마리를 만들어서 둘다 잡을 것인지, 아니면 그냥 아무 스킬도 쓰지 않고 뒤로 도망갈 것인지.





4.  어느정도 방탬이 나왔고 주변에 촉수 1~2마리가 있는 지형에 갱이 왔다면 충분히 싸워 볼만하다. e스킬로 자신에게 오는 챔프에게 먼저 걸어주고 궁을 쓰면 챔프 2마리 + 영혼(챔프인식) 1마리+ 지형에 있던 1~2마리 = 4~5마리가 생성되고 w를 쓰고 쿨타임이 2초로 짧기 때문에 한번 더 쓰면 둘다 이긴다.




5. 자신이 강하다는 인식은 버려라. 결국에 하이머딩거와 같이 주변에 소환물(촉수)가 없거나 궁이 없다면 아무것도 아니다.





--- 이상  탑만 하는 Top user 류안 이었다. 자신에게 어느정도 도움이 됐다면 추천을, 아니면 그냥 나가면 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30.8% (4표)
0% (0표)
69.2% (9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