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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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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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일라오이 ]] S급 탑 딜탱 최강 일라오이에 대하여

- 츠키우미0(2015-11-29, 조회수: 5373)

그뉵그뉵한 누님 캐릭터가 나왔습니다.


일부 계층의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라오이에 대해 대충 감명깊은대로 써보려 합니다.



아직은 편리한게임(일반) 에서만 플레이 해보며 연구를 해보고 있습니다.

아무리 일반이라고 하더라도 상대방에 레티넘이 꽤 잡히는 중이므로..

여튼 좀 더 연습 후 랭크게임에서 시험해 보겠습니다!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65 (+5) 150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체력
    +217.08
  • 쿨감소
    -4.968%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12,297 IP

제가 지금 깔끔하게 쓰고 있는 룬입니다.

이것 저것 덕지덕지 붙어져 있는걸 싫어해서

그냥 간단히 성장체력, 성장쿨감, 고정공격력 넣어서 쓰고 있습니다.

더 효율 좋은 방안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현재 쓰고 있는 룬으로 교체 했습니다.

다른 공략들도 참고하면서 

열심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ip가 된다면 성장마저를 쓰시는게 더욱 도움될 듯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그냥 무난무난한 딜탱 특성을 듭니다.

일라오이 Q스킬의 패시브와 더불어

착취의 손아귀로 계속 체력을 가져 오면서,

룬 갑옷과 흡혈귀 특성으로 회복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이것 역시 더욱 효율이 좋은 특성이 있다면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Teleport(순간이동)    Ignite(점화)    Flash(점멸)


스펠 3대장입니다.

일라오이의 스킬에 cc기라고 부를 만한게 e의 엄청 제한적인 슬로우 하나 밖에 없기 때문에,

꼭 싸울때 뭔가 좀 딜이 아쉬운 상황이 몇번 생깁니다.

그 점을 저는 항상 점화를 들어 확실히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을 지향하곤 합니다.



물론 상대방의 글로벌 궁극기나 아군 팀원을 믿어 봇 라인쪽에 힘을 실어주고자 한다면,

텔을 들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확실히 스펠은 취향차이가 너무 나서 뭐라 딱 정할 순 없겠네요.




Smite(강타)


정글을 가려면 강타를 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초반 촉수 생성을 잘 유도하면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고,

촉수를 이상한 위치에 생성후 초반 정글을 돈다면 정글 캠프 하나 돌때마다 레이드 뛰는 기분이 듭니다.

정글을 간다면 1렙 스킬은 w를 찍어 패시브 촉수와 함께 공격해야 합니다.

이후의 스킬 선마는 r w e q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모든 콤보는 주변에 있는 촉수의 사정거리 안에서 쓰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또한 절대적인 순서가 아니라 대충 매커니즘이 이렇다 하는 방향으로 쓴 것입니다.




 Q선마 후 스킬의 선마 순서는


 라인전에서 라인을 밀어야겠다, 상대에게 적극적으로 딜교를 걸어야 겠다 싶으면 W 선마,


 라인전이 좀 힘들다, 상성간 불리하다 싶으면 E 선마 하시면 됩니다.

 

 유리한 상황에서도 E 선마를 하면 매우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집니다.


 약간의 취향 차이가 좀 있습니다. 하지만 뭘 선마하시던 상관은 없습니다.




 1) 기본 콤보  :  E Q W 평 평 Q

 

 2) 응용 콤보  :  W Q E 평 평 Q W

 

 3) 한타 콤보  :  R 점멸 W Q E W 평 Q W 평 W

 


스킬 활용 팁

 e가 판정이 괜찮은 스킬이긴 하지만,


 이게 날아가는 투사체도 느릿느릿하고 선딜과 후딜이 상당히 긴 편입니다. 어느 정도의 예측이 필요합니다.


 e를 맞추어 숙주 상태로 만든다면 정말 답이 없는 일반적인 딜교환이 가능하지만,


 빗나갈 경우 체감 딜로스가 상당한 편입니다.


 e가 맞느냐 안맞느냐에 따라서 피통 두 세칸을 더 깔 수 있느냐 없느냐로 이어지기 때문에


 꼭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그저 튕겨나가지는 이펙트만 보여질 뿐 아무런 영향이 없기 때문에, 미니언 웨이브를 정리하겠다고


 e를 쓰면 시간과 마나만 낭비하게 됩니다.




 w는 온 넥스트 힛 판정을 받으므로 평w평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평타캔슬이 그러하듯


 어느 정도의 공격속도가 필요로 합니다.




 r은 판정이 바닥에 찍어 내릴때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점멸 r을 이용한 기습적인 파고들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궁 데미지 자체는 낮은 편이지만, 입롤의 신에서 클템의 말 대로 윷놀이와 같습니다.


 궁으로 촉수를 세 개 이상 꺼낸다면 그 한타는 이겼다고 봐도 됩니다.


 궁은 데미지를 주기보단 촉수를 얼마나 많이 소환하느냐에 중점을 두고 사용하세요.


 일라오이의 딜링의 80%는 패시브 촉수딜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는 초반에 부패물약을 사서 라인 유지력과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려고 하는 편이며,

여러 템트리를 시험해 보고 있습니다.



(현재 부패의 물약에 사용시에 데미지가 증가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픽스되기 전까진 계속 선 물약으로 꿀을 빱시다 쪽 쪽)



블클이나 삼위 중 하나는 무조건 올리는 것이 맞는것 같고, 

(체감은 블클이 훨씬 딜링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적당한 마방과 방어를 섞으면 됩니다.

물론 상황에 따른 유동적인 템트리는 당연히 필요합니다.



다만 효율이 좋은 비사지와 란두인은 필수적으로 넣는 편입니다.

일라오이가 근접딜러인 만큼, 어느 정도의 탱킹력이 있어야 안정적인 딜링이 보장되기 때문입니다.



+ 일라오이에게 꽤 어울리는 템 목록 

(딜템을 많이 올리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딜템 두세개 정도는 정말 좋다는 소립니다.)

(행여나 블클과 삼위를 같이 갈.. 수도 있긴 하지만 다른 템들에 비해 탱로스가 생길수 있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죽음의 무도)  (얼어붙은 건틀릿)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촉수는 스킬을 쓰지 않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기 때문에,

나서스에겐 십몇초마다 생기는 스택 취급받습니다.

미니언 어그로도 끌지 않아서 더 안정적인 파밍을 합니다..

모든 나서스의 상대법이 그러하듯 정글러 불러서 초반에 말려놔야 합니다
아직 많은 챔프를 만나보진 못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한 서너번 만났는데,

정-말 쉽습니다. 초반에 오대식 두세번 맞으면 좀 힘들겠지만,

문도가 cs곁에 오면 촉수로 찰싹 찰싹 때려줘서 칼파밍이나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원딜에게 도미닉경의 인사를 강요하게 만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직 많은 챔프를 만나보진 못했습니다..
일라오이의 카운터는 자신이 들고있는 아이템과 파일럿의 판단력에 달려 있다고 말하고 싶네요

정말 템빨을 많이 받는 챔프중에 하나 이기도 합니다.

딜템을 올리면 기하급수적으로 세지고, 탱템을 올리면 무지하게 단단해집니다.

그 무엇보다 본인의 아이템 상황에 따라 적절한 딜교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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