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3명
88.4% (38표)
2.3% (1표)
9.3% (4표)
하이머딩거를 즐기는 페이즈킬러의 공략.
공략을 시즌3때쓰고 지금까지 안썻는데 새로운시즌이 된 기념으로
딩거공략을 한번 써봅니다.
독특한 매력이 있는 챔피언 하이머딩거의 세계로!
twitch.tv/summitphase 에서 방송을 합니다. 하이머딩거 플레이에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제 플레이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8 (+101) | 2275 | 마나 | 385 (+20.0) | 725 |
공격력 | 55.5 (+2.7) | 101.4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04 (+4.2) | 90.4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총 가격 : 10,761 IP
룬에대해서는 별로 할말이 없네요.
하이머딩거에게 쿨타임감소가 부족해졌기때문에, 문양에는 성장쿨감룬을 박으시는게 좋습니다.
솔직히 마스터리는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은 하이머딩거의 레이저공격에 적용되긴하지만. 뭔가 딜이 직관적이지못하고 좀 약합니다.
지속적으로 유지할수도없고, 광역데미지로 들어가기때문에 1.5초간 절반의피해만 적용되기 떄문입니다.
반면 은 하이머딩거의 을 1발씩 맞을때마다 스택이 쌓이기때문에, 3스택을 손쉽게 쌓아서 터트릴수 있습니다.
데미지도 레벨당 10씩 올라가기때문에 주문력계수가 10%라 하더라도 좋은 편입니다.
에 대해서는 개인 취향이지만, 저는 개수를 좀더 손쉽게 유지하기위해서 에 투자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이 상향이되어서 이번엔 그걸 써보고있어요! 쿨감5%도 좋습니다!
미드하이머딩거의 경우는 탈진을 씁니다..
다만 탑하이머딩거는 를 들어서 운영을 좀더 유연하게 할수있고, 미드하이머딩거도 와 같은 적을 만났을때, 을 들어서 궁극기에 대응해주는게 좋습니다.
을 들었을떄의 장점은, 정글과의 2:1 상황이 되었을떄, 데미지를 줄여주어 살 가능성이높아지고, 하이머딩거의을 맞추기 쉽도록 슬로우를 걸어주는 것 입니다.
상대 챔피언의 데미지를 줄여준다는것만으로도 생존에 큰 도움이 되기때문에, 좋습니다.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H-28G 진화형 포탑
터렛 어그로에 끌리지 않습니다 앞으로 할 행동에 크게 중요합니다. (타워 다이브) 타워 어그로에 끌립니다
하이머딩거의 기본적인 스킬입니다.
개수를 얼마나 잘 유지하느냐에따라 라인전의 편안함에 차이가 있고, 적절하게 배치를해야 파괴되지않고
데미지를 잘 넣고 라인을 잘 밀수 있습니다.
| 라인에서 |
라인에서의 의 역할은 라인밀기가 가장 기본적입니다.
을 배치하는 배열에있어서 딱히 정답같은 배열은 없습니다.
이 원칙을 지켜주시면 됩니다.
1. 라인 처리가 깔끔한가
30초씩 오는 미니언웨이브가 자신이 원하는대로 깔끔히 통제되어야 합니다. 후방에 포탑을 배치해놓고 레이저스택이
쌓여있는 상태로 두어서 갑작스레 라인이 밀렸을때 도움을줄수있고, 또다른 적의 등장 ( 정글러, 서포터 등)의 위협에
좀더 잘 대응할수 있게 됩니다.
라인을 미는 상황에서는 빠르고 깔끔하게 라인을 밀수 있어야 하이머딩거의 포탑손실이 적고, 상대방에대한 견제가 자
유로워 지며, 피관리가 쉽습니다.
2. 우리편 미니언과 하이머딩거와 포탑
하이머딩거가 라인을미는동안 상대방도 가만히 있는건 아닙니다. 각종 스킬들로 라인을 유지하거나 라인을 밉니다.
미니언, 하이머딩거, 그리고 포탑 세개중 두개가 동시에 맞는 상황이 오면 좋지 않습니다. 같은 스킬에 동시에
맞게되면 피관리도 힘들뿐더러 포탑유지가 힘들어집니다.
에만 스킬을 쓰게될경우 미니언웨이브를 클리어하는데 힘이 빠지겠죠, 하이머딩거가 등의 스
킬을사용하여 역으로 견제를 해줄수도 있게 됩니다.
미니언웨이브를 클리어하는데 스킬을쓰면 견제를 해주면 되고요
다만, 상대방이 하이머딩거를 공격하면 스킬을 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3. 상대 라이너와 정글러의 스킬 타입
을 3개 겹쳐 깔면 라인클리어가 강력해지면서 막타먹기도 쉬워집니다. 상대방이 포탑공격에 엄청난 화력으로
노출이 되고요. 상대로 이렇게 깔게되면 포탑을 하나씩 로 잡아먹으면서 오기 부담스러워 지겠죠. 하지만
6레벨을 찍어 를 사용한다면 겹쳐놓은 포탑이 쉽게 날아갈수 있습니다. 라면 들어왔을때 충분한 데미지를
줄순 있겠지만, 으로 하이머딩거와 포탑이 모두 스턴되어 위험한 상황에 처할수도 있습니다. (딩거와 포탑간 거
리 유지를 해주면 되는 부분이지만.) 상대로 겹쳐깔면 안되는건 말할필요도 없고요.
상대방 정글러가 정도라면 포탑을 겹쳐깔수 있겠지만, 와 같이 한순간에 파괴할수 있다면 퍼트려서
까는게 좋겠네요. 물론 을 활용하여 다가오는 정글과 같은 상대가 한번에 포탑을 처리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팀파이트에서 |
하이머딩거가 오브젝트 (드래곤, 바론 등 ) 의 클리어가 빠르다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 포탑 때문입니다. 포탑을 잘 활용
해서 오브젝트를 클리어해주면 좋습니다.
상대방의 타워앞에서 포탑을 미리 깔아두고 타워를 부수면 상대방이 위축이되고 상대방이 들어올시 유리한 교전을 할
수 있습니다.
포탑은 아군 데미지딜러를 지키는데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또는 상대방 딜러들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포탑이 궁쓴 알리스타라던가 그런 쓸데없는 대상을 공격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누군가를 파괴되지않으면서 때리게 하
는 것 입니다.(힘듭니다. 그러나 이것을 해야 다른미드와 그래도 동등한 데미지를 가지게 됩니다.)
| 스킬을 막는데 있어서 |
하이머딩거는 와 같은 그랩형 CC를 가진 챔피언, 와 같은 일직선형 투사체를 날리는
챔피언 에게 무빙을 주저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이들과 심리전을 전혀 할필요가 없단 소리죠. 자신이 가고싶은 방향으
로 당당하게 무빙을 하면서 하이머딩거가 투사체를 맞는 방향으로 을 써줍니다. 정 스택이 없어서 급하다면
을 써도 됩니다. 상대방이 심리전을 걸면, 그냥 스킬을 피하는것이고 만약 걸지 않았다면 이
와 같은 스킬들을 가볍게 막아줍니다.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상대방의 스
킬 사거리 내에들어갔을때 상대방이 스킬을 쓸것을 예상하여 미리 깔아주는겁니다. 보고 까는것도 가능하지만 투사체
가 빠를경우 미리까는게 좋죠. 예시를 들자면 의 를 잡힐것같으면 미리 을 까는겁니다. 상대방이
있으면 그걸 인지하고 항상 준비를 하는거죠. 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시야에 들어와야 미리 준비
를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예상을하면 다 막을수 있습니다. 빈 시야에 가서 끌릴것같을때, 을 깔아주는겁니다.
| 하이머딩거 포탑의 시스템에 있어 |
좀더 하이머딩거를 잘 다루고싶다면, 포탑의 매커니즘에 대해 잘 이해하셔야합니다.
의 일반 공격은 순수한 마법데미지를 줍니다. (룬,등 마관 효과 전부 적용 , 20% 슬로
우 적용, 미적용. 사실상 마관과 라일라이 슬로우만 적용된다 보시면 편합니다. )
의 레이저공격은 스킬데미지를 줍니다. (룬,등 마관 효과 전부 적용, 40%슬로우,
, 스택 소비됨, 스택 쌓임 등 )
타워 어그로에 끌립니다
하이머딩거의 궁극기 포탑입니다. 스킬데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터렛어그로를 받는 부분에서 약간 다른데, 일반
공격은 터렛 어그로에 끌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레이저공격은 터렛의 어그로에 끌립니다.
라이엇의 잠수함패치(일라오이패치)로 이제 포탑의 모든 공격은 어그로를 끕니다. 타워 다이브에 치명적!
가 공격하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원표시가 된 대상을 공격!)
1. 하이머딩거를 떄리는 대상
1. 하이머딩거가 때리는 대상 ( 원표시가 됩니다.) 하이머딩거의 평타, 하이머딩거의 평타모션, 적중대상
2. 기타 가까운 대상 (우선순위는 1>2 입니다.)
가 레이저를 쏘는 방향과 타이밍은 어느정도 정할수 있습니다. 보통은 자동으로 발사되지만
원하는 대상에게 평타모션을 취하는것만으로도 레이저가 그 방향으로 발사됩니다.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마우스를 하이머딩거쪽으로 당기면 퍼지고, 멀리하면 퍼짐이 줄어듭니다.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풀히트를 하더라도 평범한 데미지를 줍니다. 그러니까 빗나가면 매우 좋지 않습니다.
가 미사일 1방씩에 스택이 소모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미니언정리를 하는데 쓰일수도있고, 챔피언 견제도 하고.. 가끔은 미니언을 뚫으면서 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CH-2 충격 수류탄
데미지 쓰레기 투사체속도 쓰레기 스턴반경 쓰레기 근데 못맞추면 딩거사망 ( 어떤분의 말 )
하이머딩거의 생존에 크게 중요한 수류탄입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가까이다가오며 위협을 가할때, 스턴을 못맞추면
허무하게 죽을수도 있습니다.
이거는 맞추는 팁이라기보다는 많이 던져보는게 답입니다. 수류탄의 투사체속도에 익숙해지셔야합니다.
업그레이드!!!
하이머딩거의 궁극기입니다. 간단히 특징만 설명할게요.
타워 다이브, 타워 공성, 최고의 DPS
단일 대상 저격, 드래곤(바론) 스틸 ++무빙을하면서 스킬방향이 변하니 따라움직이면서 쏘세요.
이니시에이팅, 역이니시에이팅, 여러사람을 무력화, 장거리 견제(마무리일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하이머딩거는 사실 다양한 아이템을 갈수있습니다.
제 기준에선 나누자면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첫번쨰 코어로 갈 수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일단 제가 최근에 가장 많이 시도해보고 가는 아이템인 입니다.
의 고유 지속 효과와 고유 사용 효과는 하이머딩거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 아이템으로 매판 기본 1000골드이상은 벌 수 있으며, 유령 2마리가 적을 쫓아가는 효과로 갱의 위협도 알수있고
무엇보다도 스킬들의 적중을 쉽게 해줍니다.
은 상대방에 와 같은 친구들이 있을때 가주면 낫습니당. (그런데 있더라도 비싸서 전 안갈겁니당)
는 하이머딩거에게 충분한 마나와 주문력 그리고 체력을 제공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체력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상대방의 공격에 더 많이 버틸수있게되고, 주문력 120도 정말 엄청난 수치입니다.
은 적절한 마법 저항력을 제공해줍니다. 강화된 공성 미니언은 초반 적 상대로 파워가 상당히 강해서 타워를
밀기 상당히 편해집니다. 협곡의 전령버프와 함께라면 더 강력해집니다.
는 하이머딩거의 1순위 핵심아이템입니다. 의 일반공격에 20%슬로우 레이저공격에 40%슬로우.
의 일반공격과 레이저공격에 40%슬로우를 제공해줍니다. 또 에도 슬로우가 붙고요.
라인전때 자잘한 슬로우로 시작해서, 이 슬로우는 한타때 엄청난 힘을 발휘합니다. 상대방 데미지딜러에게 아프면서
끈끈한 압박감을주고 탱커진에게도 슬로우를 줍니다. 딩거에게 부족한 체력을 주는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나머지아이템은 딱히 설명할게 없네요. 는 단순 주문력 증폭, 는 마관을 뚫어서 데미지를 주는것입니다.
상대방이 마법저항력이 높은지, 데미지딜러에게 데미지를줄지 탱커에게 큰 데미지를 줄지 고려하면서 선택하세요.
어차피 두 개 아이템 다 가긴 합니다.
에 대해서는 저는 정말 어쩔수없을때에만 가는편입니다. 제가 하이머딩거를 플레이하면서 기본적으로 가지는 생
각은 적에게 맞지않는 완벽한 포지션을 유지하면서 데미지를 다 뽑아내는 것 입니다.
적 진영 한복판에서 포탑을 사용하며 존야를 사용하는것도 좋지만, 그렇게 포탑을 사용하면 포탑도 쉽게 파괴될수있고
뭔가 그냥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근데 전 진짜 이아이템 싫어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와 둘중 선택하면 되는 아이템입니다. 이동속도 10%증가가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로 발생하는 마법피해에도 는 묻습니다.
은 상대방의 포킹이나 견제에 버틸수 없을때 가주세요. 등의 친구들에게.
꼭 가줄필요는 없지만, 안정성이 향상되서 게임하기 더 편해집니다. 만약 이아이템을 가셨더라면
로 나중에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는 AD적이 상대하기 힘들때 가주시면 됩니다. 포탑을지키기위해 어쩔수없이 공격을 맞아야한다면..!
나중에 팔아주세요. 하지만 게임이 흥한다면.. 업그레이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광휘의검이 뜨면 Q스킬로 포탑이 한방에 산화되서 슬픕니다.
팀파이트로가면 별상관은 없지만 라인전이 버티기 매우 힘들고 밴하시는게 좋아여.
팀파이트로가면 별상관은 없지만 라인전이 버티기 매우 힘들고 밴하시는게 좋아여.
그외 포탑을 쉽게 부시는 챔피언들이 어렵습니다. 다 팀파이트에선 크게 상관은 없는데 라인
전이 힘들어지면 정말 힘들어지니까요.
전이 힘들어지면 정말 힘들어지니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포탑유지만 잘한다면 크게 어려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상대방에 대해 당당해지고 견제를
힘있게 넣는게 중요합니다.
힘있게 넣는게 중요합니다.
하이머딩거에게 쉬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스킬 적중을 하기도어렵고 맞춰도 데미지가 크게 보잘것 없기 떄문입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입니다. 하이머딩거가 리메이크를 겪으면서 의 비중이 모든 면에서 너무
커졌습니다.
는 정글몹에게 추가데미지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도 추가데미지를 받습니다. 챔피언의 기본공격에도 추가데미지를
받습니다. 체감상 스킬에도 추가데미지를 받는것 같습니다. 스킬설명 어떤부분에도 이런건 써져있지 않지만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너무도 파괴되기 쉽지요. 움직일수도 없습니다. 처럼 무적도아니고 처럼 스택도 쭉쭉차지않고
설치범위도 형편없고 데미지와 계수는 물론입니다.
어쩃든, 하이머딩거와 싸우는건 과 싸우는 것과 같은데, 이건 AI와 싸움을 하는것입니다.
상대방이 하이머딩거에 대한 이해가 높으면 높을수록, 하이머딩거를 상대하기 쉬워집니다.
엄청난 견제로 라인에서 개수 유지를 못한다면, 타워에 밀려들어오는 CS를 보면서 라인전이 망해가는걸 지켜봐
야합니다.
상대방과 동등한 위치에 있을때 하이머딩거는 그나마 힘을 쓸수 있으므로 죽지 않고 CS를 잘 챙기는게 정말 중요합니
다!
하이머딩거에게 처음 시작할때 주어지는 1분40초는 상당히 중요한 시간입니다. 을 활용하여 할수있는건 크게 2가
제가 알고있는 사실들을 최대한 많이 쓰려다보니 공략이 상당히 조잡한 감이 있습니다. 이 공략은 앞으로도 계속 수정
지가 있습니다.
| 라인에 포탑을 사용 |
, 등 을 만나서 자신이 생각하기에 포탑개수 유지가 힘들고, 생명에 위협을 느끼거나 라인을 제대로 유지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이 올 것 같으면 라인에 포탑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2개내지 3개의 포탑이 첫 미니언웨이
브를 쭉쭉 밀어주기 시작하면, 이들을 상대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 정글몹에 포탑을 사용 |
가장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하이머딩거는 자신이 먹고자하는 정글캠프에 포탑을 3개 또는 4개를 사용하여 큰 시간과
HP손실 없이 쉽게 정글몹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레벨2가 되지는 않지만, 미니언을 하나도 안놓치거나 놓
쳐도 1~2개를 놓치기 때문에 그렇게 큰 상관은 없습니다. 상대방보다 6렙을 한웨이브 빨리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
니다.
라인에서 가장 가까운 정글캠프를 사냥하면 되고 작동 포탑 개수를 3개로 유지하여 정글몹을 잡는게 효과적입니다.
칼날부리의 경우. 부쉬의 맨 끝 부분에 3개를 겹쳐 설치해서 4개의 정글몹이 레이저 공격을 받으며 작은몹 3개를 잡고
큰 몹이 2/3피 또는 반피가 되었을때 공격을 받고있던 하이머딩거가 빠져주면 알아서 남은 3개의 포탑이 잡아줍니다.
두꺼비의 경우, 3개 포탑을 설치한뒤, 하이머딩거가 공격을 2번 맞아준 후, 첫포탑이 파괴되고 다른 포탑이 한대 맞았을
때, 새 포탑을 두꺼비의 어그로가 끌리도록 설치한뒤 계속 평타를 날리면서 빠져주면 마지막으로 남는 포탑이 레이저를
날려주며 마무리 해줍니다.
골렘의 경우, 부쉬 끝에 3개의 포탑을 설치하고 작은 골렘을 먼저 처리해줍니다. 첫 포탑이 파괴되고 다른 한개 포탑이
공격을 한번 받았을때, 새로운 포탑을 공격받게 설치해주며 하이머딩거가 몇번 맞아주면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레드와 블루를 사냥할수도 있는데, 상대방에게 들키면 상당히 위험합니다. 그래도 위의 방법을 활용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하이머딩거의 6레벨 타이밍은 를 배우기때문에 강력해집니다.
라인전을 어느정도 잘 진행했다면, 상대방의 피가 2/3 이하이고 개수가 충분히 유지되어 라인을 밀기 편한
상태일것입니다. 6레벨을 찍는 타이밍에 하이머딩거는 타워를 끼고있는 적을 다이브할수 있습니다.
잠수함 패치전에는 의 일반공격이 타워어그로를 끌지 않았기때문에 쉽게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어그로
를 끕니다. 그렇기때문에 좀 더 피관리를 잘해주고 신중하게 해야합니다.
궁 포탑의 사거리가 되도록 상대방쪽에 (등)을 깔고 이 2방정도 친 후, 로 스턴을 걸고
를 날리며 빠져주면 됩니다(보통 상대방은 한 방향으로 도망가고, 슬로우가 걸리기 떄문에 스턴을 적중시
키기 더 쉬워 집니다.). 이걸 아는 상대방한텐 잘 안통해요. 그리고 다시말하지만 타워어그로가 이제 끌리기 때문에 난
이도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우리편 정글러가 도움을준다면 상대방이 이런 타워다이브를 알더라도 죽을 수 있는데요, 를 깔면 상대방이 뒤로
도망치는데 이점을 이용해서 정글러가 타워 뒤쪽으로 진입하면 쉽게 적을 잡을 수 있습니다.
타워 다이브의 차선책으로는 를 깔아주면서 로 마무리하는게 있겠네요.
상대방이 갱을올떄 하이머딩거는 한명을 따고죽거나 오히려 2:1을 이기고, 쉽게 빠져나가기도 합니다. 상대 챔피언의
피를 미리 줄여두고, 개수가 잘 유지되고 있을때 그럴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갱을 오고있다는것을 알고,
을 활용하여 상대방의 스킬을 피해주고 으로 데미지를 줄여주고 로 스턴을 걸어주면 됩니다!
하이머딩거가 를 배운후라면, 를 깔고 를 써서 막강한 화력으로 밀어붙여주면 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플레이할때 더 하기 쉽습니다.
하이머딩거는 거점 장악형 챔피언이기때문에, 이기는 방식이 어느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일단 라인전에서 적절한
우위를 점하면서 CS를 많이 챙기고, 타워,드래곤,바론과 같은 오브젝트를 클리어 하는 것 입니다.
상대방의 라인클리어가 빈약하거나 팀이 모여 힘으로 타워를 밀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 밀면 됩니다. 특히 타워를 공성
하는데 있어서 를 바로 타워옆에 깔아주면 타워의 데미지도 받아줄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스킬도 받아주고
데미지도 입힐수 있어서 좋습니다.
용을 잡을때에는 가 혼자 용의 공격을 맞게 하면 좋습니다.
떄로는 상대방의 버프를 챙기기위해 를 써가면서 잡기도 합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협곡의 전령은 하이머딩거가 과 이 3개 있으면 혼자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를 써주며 협곡의전령이 를 떄리게하고, 뒤쪽의 눈알을 평타로 떄리면서 나머지 을 3개
다 박아줍니다. 이 다 부서질때 쯤이면, 협곡의전령은 죽어있을겁니다.
바론은 상대방이 오기전에 잡을수 있다는 확신이 생기면 도 아끼지말고 모든 포탑을 다 깔아서 잡으세요. 엄청난
데미지 딜링으로 적절한 탱킹만있다면 20분에도 2인으로 바론을 처리할수 있는게 하이머딩거입니다.
팀파이트에 들어간 하이머딩거는 죽지 않는게 최우선 목표입니다. 죽지 않는다는건 어쨋든 이 살아있고,
를 꾸준히 날려주며 살아있다는 소리니까요.
타워 다이브, 타워 공성, 최고의 DPS
단일 대상 저격, 드래곤(바론) 스틸 ++무빙을하면서 스킬방향이 변하니 따라움직이면서 쏘세요.
이니시에이팅, 역이니시에이팅, 여러사람을 무력화, 장거리 견제(마무리일격)
이거는 위에 스킬설명에 있었던 글인데, 하이머딩거의 한타를 가볍게 요약하는 거라서 다시 썻어요.
상대방이 들어오면서 3개와 로 공격을 받는건 정말 좋은 상황이고, 로 3명 이상을 제압하면서
딜러진에게 를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동영상 자료 참고하기 (저퀄리티 주의)
^미드
^탑
^미드 (설명이 없는 진지모드!)
마지막으로...
제가 알고있는 사실들을 최대한 많이 쓰려다보니 공략이 상당히 조잡한 감이 있습니다. 이 공략은 앞으로도 계속 수정
될 예정이고, 댓글로 피드백도 많이 받겠습니다!
끝으로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심심하시면 저에대한 기사를 읽어보세요.
http://www.op.gg/r/detail/48817/news ( 달려라 람머스 님이 op.gg에 쓰신 기사 입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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