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공략글을 작성하게된 마링입니다.
일단 글을 읽으시기전에 두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①.저의 잭스 플레이는 매우 공격적입니다.
②.흔한 몰락 트포잭스가 아닌 하이브리드 잭스 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몰락 트포 잭스도 안하는것은 아닙니다.
상황과 상대와, 그리고 조합에 따라서 하이브리드 잭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탑상대가 오든지 카운터없이 모든 탑챔에서의 정점이 되실수 있을것입니다.
<사진올리는거 모르겠네여.. 예전거 그대루 둠다 ;ㅁ;>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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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0) | 2365 | 마나 | 338.8 (+32.0) | 882.8 |
공격력 | 68 (+4.25) | 140.3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58 (+0.7) | 19.48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1번룬.
일반적으로 30레벨이라면 다들 가지고 있으실 AD룬입니다.
공속룬은 가지않는데 그 이유는
6레벨후 쿵쿵따 딜교환이 중요한 잭스에게 공속보다는 쿵쿵따데미지를 높히는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초반짤짤이가 강한 원거리 AP챔일경우에는
파랑 을 고정마저로, 노랑을 성장체력으로 바꿔주셔도 라인전이 매우 좋아집니다.
ex)등.. 일경우
파랑 AD고정방어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Q. 어떤경우에 2번째 룬을 들죠?
①탑상대가 AD딜이 강하거나
②상대가 전부 AD챔프일때
ex) 등.. 일경우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잭스할때 특성을 세가지를 쓰는데, 특성을 한가지뿐이 못올리네요 ㅜ
나머지 특성은 op.gg나 fow에서 '쿵쿵따 마링' 검색하시면 '탱', 'AD잭스' 보시면 됩니다.
일단 총검잭스를할때 가장 시너지가 좋은 특성이 바로 이특성입니다.
그리고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저는 상황에따라서 두가지를 바꿔가면서 합니다.
[양날의검]은 잭스가 딜교환하기에 쉬운 상대(근접)일경우 찍어주고요.
일방적으로 맞으면서 버티다가 6렙이후를 노려야하는 상대라면 포인트를 [포식]에 주세요.
초반구간을 버티면서 미니언을 먹어야할때 양날의검을 찍는다면 상대방의 딜을 버틸수 없을겁니다.
[폭풍전사의 포효]를 찍는분이 많이 없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상대 탑 라이너가 물몸 (ex:라이즈, 아트록스, 트린다..등)일 경우에는 폭풍전사의 포효를 찍어주시면
빨라지는 이속으로 딜교환 한번으로 킬까지 보실수 있을거고요.
후반에 한타에있어서도 원딜이나 상대 미드라이너에게 W+Q 총검 딜교만 들어가도 특성발동으로 추노가 쉬워집니다.
반대로 [폭풍전사의 포효] 효과를 보기 어려울거같은 상대에는
[천둥군주 호령으로] 딜교환에서 우위를 가져와줍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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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캔이 중요합니다.
평캔 어려워하시는분들 계신데
평타가 들어가는 소리가나자마자 W누르시면 쉽고 빠르게 하실 수 있어요.
쿵쿵따 딜교법은 다들 아실꺼에요.
중요한점은 Q로 들어갔을때 상대정글러의 갱킹이나 미드로밍이오면 도주기가 빠진 잭스에게 위험할 수 있는데,
미니맵 리딩을 하셔서 상대 정글러와 미드라이너가 보이는 상황일때만 적극적으로 딜교 해주세요.
잭스가 유행을 타서 많이들 가시는데요
는 잘 안가시더라구요.
기존에 구인수에 있엇던 피흡수가 극대화 되는 특성이 맬모셔스로 이동했기때문에.
상대 탑라이너가 AP라면 두번째 코어템으로 가기도 합니다.ㅎ
방템은 그때 상황에따라서 골라서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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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분들이 몰락이 훨씬 좋다고 생각하고 계시는데 그렇지않습니다.
그렇다고 총검이 더 좋다고 감히 말씀드릴수도 없습니다.
몰락은 몰락대로, 또 총검은 총검대로 각각 장 단점이 존재합니다.
①피흡
몰락구성 피흡템 / 총검구성 피흡템 +
총검의 라인유지력이 우월합니다.
(지속짤짤이&피수급챔프)보다 라인유지력이 강합니다.
②공속
몰락에는 가 있고 총검에는 공속템이 전혀없어서 공속으로인한 지속딜은 몰락이좋습니다.
그렇지만 몰락 & 총검이 나올때면 이미 잭스의 레벨은 6을 넘었을테고
6렙이후 잭스의 딜교환방식은 미니언 평X2 후 Q W쿵쿵따 치고 나오는식의 딜교환이기때문에
공속보다 가 있는 쿵쿵따딜이 훨씬 강합니다. (W과R은 AP딜입니다.)
『ps: 가아닌 를 먼저간다고 해도 총검쪽이 더 좋습니다.』
③엑티브효과 (사용효과)
몰락을 사용했을때 : 체력흡수 + 슬로우 + 본인이속상승.
총검을 사용했을때 : 슬로우.
체력흡수
사용해보셨으면 아실테지만 몰락을이용한 체력흡수는 미미합니다.
총검을들고 쿵쿵따로 미니언 한마리를 먹는수준과 같습니다.
본인이속상승
상대챔프를 슬로우 거는것만으로도 상대챔프 이동방향으로의 예측무빙하며 딜을넣으면
이속증가없이도 비슷한 타작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몰락에는없는 총검만의 고유 효과
은 1분에 한번 사용할 수 있지만
은 30초에 한번! 그리고 사용효과의 딜도 강합니다.
<매드무비>
라인 / 정글 운영법
& +
몸이약하다고 걱정하지마세요. 여러분의 약한몸을 무적으로 만들어줍니다.
과감하게 딜교 하세요!
※근거리 챔프 해당
원딜은 잭스에게 2초 순삭을 당하고
미드라이너는 잭스에게 3초컷 당하며
서폿은 로 인해서 5.5초 버티다 쓰러지고,
탑라이너는 줄어들지 않는 잭스의 피흡과 과분한 데미지로인해 8.5초 버티다 귀환합니다.
둘이상 오게됩니다.
그 둘 이상도 잭스에게 600원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이브리드잭스는 운영에 있어서 매우 띄어납니다.
이 나오면 한타에서 매우 강합니다.
한타시 다들 아시겠지만 원딜 -> 미드라이너 순으로 물어주시면 됩니다.
미드라이너가 더잘컸을땐 미드라이너 -> 원딜 순으로 물어주세요
추후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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