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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실버에서 모르가나를 하게 되면서
현 다이아4까지 올라가게 된 모르가나 유저입니다.
비록 상위 티어는 아니지만 모르가나에 대해서
제가 알고있는 모든것을 알려드리고,제 공략을 읽으셔서
도움도 되시고 티어도 올리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렇게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프리시즌 도입과 동시에 특성이 바뀌면서
기존에 서포터로 자주 사용하던 모르가나를 버리고,
탑과 미드위주로 플레이 해보고 생각한게 천둥군주입니다.
천둥군주의 장점은 아래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쓰는 공략은 탑에 최적화 하여 쓰는
공략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간단하게 모르가나의 장점을 적겠습니다.
※천둥군주 모르가나의 장점※
- 마스터시 3초나 되는 속박
- W 장판으로 터트릴 수 있는 천둥군주효과
- CC기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는 블랙쉴드
- 궁 사용시 슬로우,3초간 지속시 1.5초간 기절
- 쿨타임 감소 45%로 위에 장점을 더 장점으로 만들어줌.
장점은 여기까지 써보고 본론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부족한 점은 많겠지만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9 (+104) | 2397 | 마나 | 340.8 (+60.0) | 1360.8 |
공격력 | 55.5 (+3.5) | 115 | 공격 속도 | 0.625 (+1.53%) | 0.788 |
5초당 체력회복 | 5.5 (+0.4) | 12.3 | 5초당 마나회복 | 11 (+0.4) | 17.8 |
방어력 | 25.38 (+5) | 110.3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1.19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9.936%
- 주문력+18.42
탑 쿨감 45% 모르가나를 위해서 맞춰진 룬입니다.
는 스킬샷이 정말 중요한 챔프입니다.
하나라도 빠지면 딜이 부족해지는 그런 챔피언입니다.
빨강에는 원래ap룬처럼 마관을 박아줍시다.
노랑에도 원래ap룬처럼 방어력을 박아줍니다.
파랑에는 제일 중요한 레벨당 쿨감을 6개 박아줍니다.
레벨당 쿨감을 6개 박아주시면 18레벨 쿨타임 감소가 10%가 되어서 특성 5%++을 해주시면 쿨타임 감소 45%가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3개는 주문력 박아주시면 됩니다.
왕룬은 당연히 주문력 박아주시면 됩니다.
미드에는 AP챔프가 많이 있지만 탑에는 AD챔프 비중이 훨씬 큽니다. 그러므로 저는 탑에서 누가오던 이 룬을 사용합니다. AP챔프 상대용 룬이 따로 있어야겠다 하시는분은 다른건 필요없고 인장에 방어력 룬 대신에 성장 체력룬을 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룬은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하구요 이건 제 취향입니다.
직접 해보시고 자신한테 맞는 룬 쓰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 12를 투자해서 딜을 조금이나마 더 올려주고,
책략에 18을 투자해서 핵심 특성인 을 찍어줍시다.
흉포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보다는 스킬 딜 위주인 모르가나에겐 가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5포인트 투자했습니다.
:20초마다 유닛 하나당 체력 20을 회복시켜줌으로써 라인 유지력에 도움이 되기에 1포인트 투자했습니다.
※과중에 고민하시는분 많으실텐데 개인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라인 유지에 자신 있으신분은 를 찍으셔도 무관하다고 봅니다.※
:패시브가 주문 흡혈인 에게 은 라인 유지에 도움을 주는 특성이라고 생각하기에 5포인트 투자했습니다.
:CC기에 걸린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2.5% 증가하는데 모르가나는 로 인한 속박,으로 인한 둔화,기절로 3개의 CC기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1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책략
:미니언에게 스킬,평타 데미지를 5 올려줍니다.
라인 클리어에 도움이 되어 5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탑 는 블루와 레드를 먹지 않기에 는 고민 할 필요도 없이 찍어주지 않습니다.에 1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개인적으로와 중에 고민 많이 했는데,둘 다 너무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마나 관리가 잘 안되시면 를 찍어주시면 됩니다.를 찍음으로서 부족한 딜을 조금이나마 더 올려줄 수 있기에 5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적을 처지할때 뿐만 아니라 어시스트를 올렸을 경우에도 회복 시켜줍니다.은 서포터들을 위한 특성이라고 생각하기에 에 1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 특성입니다.이 특성으로 인해서 쿨타임 감소 45%를 완성할 수 있기에 5포인트 투자했습니다.
:핵심 특성인 은 20초마다 챔피언에게 공격,스킬 사용 시 3회째마다 적에게 레벨 당 10 + 추가 공격력 20% + 주문력 10%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이 특성이 모르가나에게 좋은 이유는 모르가나의 가 지속 딜로 들어가서
를 맞추신 후 를 깔아주시면 추가로 3회째 공격을 하지 않아도 의 지속 딜로 인해서 가 터져줍니다.
추가로 에 효과도 적용됩니다.
★★★★★
모르가나의 꽃 이라고도 할 수 있는 스펠입니다.
★★★★★
라인 복귀에도 좋고,봇에 로밍 갈때도 좋기에 들어줍니다.
★★★★☆
라인 관리도 잘 할 수 있고 상대 탑 라이너의 를
로 끊어줄 자신이 있다, 혹은 상대 탑 라이너가
나,같은 회복력이 좋은 챔프일 경우에 들어줍니다.
★☆☆☆☆
★☆☆☆☆
☆☆☆☆☆
☆☆☆☆☆
☆☆☆☆☆
☆☆☆☆☆
팀원들이 싫어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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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의 스킬 콤보는 매우 간단합니다.
6레벨 전:
를 맞춰주시고 를 깔아주시면 끝입니다.
(++평타)
6레벨 후:
를 맞추고 를 깔아서 딜 교환 해주시다가
킬각이 보이면 근접해서 을 써서 둔화를 걸어주시고,
평타 섞어주시다가 3초후에 효과로 기절이 걸리면 그자리에 를 던져주시고 를 깔아주시고 평타를 쳐줍니다.
(근접+평타+++평타)
또 다른 방법은 똑같이 와로 딜교환 해주시다가
로 가까이 다가가서 을 써주시고 위와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평타+++평타)
모르가나의 핵심은 스킬입니다. 스킬샷이 좋냐 나쁘냐에 따라서 모르가나를 잘한다 못한다가 나눠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킬을 어떻게 활용 하느냐도 당연히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인베를 와서 아군이 당할거같으면 빠르게 를 찍어주고 아군에게 써줍니다.
※아군들이 인베를 안가면 무조건를 찍어줍니다.
1레벨에 를 찍어주신후 원거리 미니언에 써줍니다.
그리고 근거리 미니언 평타로 처리하시고 원거리 미니언에 깔아주시고 한대씩 쳐주시면 첫번째 라인이 사라집니다.
상대 챔피언에게 평타 견제도 같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2레벨에 를 찍어주시고 라인 계속 밀어주시면 됩니다.
3레벨에 상대 정글러의 CC기 등등 강력한 CC기면 를 찍어주고,상대 정글이 등등 이면를 한번 더 찍어주고 라인은 똑같이 밀어줍니다.
3레벨에 를 찍으셨다면 4레벨에 , 를 찍으셨다면 를 찍어줍니다.
5레벨에 를 찍어주시면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됩니다. 쓸때마다 상대도 같이 맞추면 상대가 미니언 먹는거에 방해할 수 있습니다.
6레벨에 을 찍으시면 정글 부르셔서 로 호응해주시면 됩니다.
7레벨 부터는 마스터 해주시고 다음에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모르가나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인데요 와를 이용해서 이니쉬를 만들기도,짤라먹기도 할 수 있습니다.
를 상대 딜러에게 맞추시면 바로 로 들어가셔서 과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상대방 여러명에게 을 맞추시고 를 써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이니쉬 하기전에 은 아군 딜러에게 사용합시다※
시작 아이템은 무조건 로 고정해줍니다.
를 안가는 이유는 은 마나수급이 되기때문에
라인 유지가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첫귀환시
800원 이하- 과을 사주시면 됩니다.
1000원 이하- 와 을 사주시면 됩니다.
1200원 이하- 와를 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귀환때 와 을 사주시면 됩니다.
9레벨이 되시면 로 바꿔주셔서 쿨타임마다 박아주시면 됩니다.
모르가나 핵심 아이템
쿨타임 20%와 마나 재생을 가지고있는 필수 꿀 아이템
모르가나의 완벽한 이니쉬를 위한 아이템
모르가나의 딜을 보충해주는 주문력 뻥튀기 아이템
상대 마저가 많을 경우에 가주면 딜이 잘 박히는 아이템
CC기가 부족할때 가주면 효율이 좋은 아이템
모르가나 쿨감45%를 만들기 위한 필수 아이템
그외 아이템
상대 AP딜러가 아플 경우에 가주면 나쁘지 않은 아이템
라인전에서 버티기 힘들때 가주면 괜찮은 아이템
대신에 가지 않는 이유는보다 의 가격이 비싸고 주문력도 낮기 때문에 무조건 가주는게 좋습니다.
요즘 가 뜨고있다는데 개인적으로 서포터가 가면 되는거라고 생각하는 아이템 입니다.가지마세요.
은 와 정말 잘맞는게 의 와으로 를 빼면
분명히 딜이 많이 부족한데 을 충전해서 를 깔아주면 을 없앨 수 있습니다.
한번도 안가본 아이템들
안가는데 이유 있습니다.절대로 시도조차 하지 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궁쓰면 슬로우라 티모가 w써도 못나가서 쉽게 쉽게 딸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CS 안놓치고 파밍하는게 중요합니다.
로 라인클리어 해주시면서 갱 안당하시면 됩니다.
초반에 로 라인클리어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맵 잘 보시면서 봇에 타주시면 되겠습니다.
중반에 의 쿨타임이 42%정도 됩니다.
를 이용해서 운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를 쓰기전에 아군이 당할거같다 싶으면 미리 와있으세요.
스플릿 하다가 잘못되면 용 다주고 게임 기울어요.
후반에는 로 합류 할 생각은 버리셔야되요
로 견제 계속 해주시고 각 나오면 써주시면 됩니다.
무조건 쓴다는 생각만 하시면 안됩니다.
은 확실하게 을 터트리거나 짜를 수 있는 상황에만 쓰셔야합니다.
아군이 상대에게 포커싱 당할때 를 잘 써주시면 죽는것도 살 수 있습니다.
한타때는 최대한 를 많이 쓰시고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긴 글 읽어봐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이렇게 공략은 처음 써보는데
많은 분들이 제 공략을 읽어보시고
모르가나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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