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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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9
1
0
1/1
탑/미드 마스터이

- Incomm(2015-12-08, 조회수: 3081)

P - 평타를 두대나 때릴수 있게 해준다. 포탑 철거가 매우 빠르다.

Q - 스킬을 피할수 있다. 광역기인데도 데미지가 높다. 

W - 하드CC기가 없다고 가정했을때 W 마스터시 엄청난 체력회복과 회복하는동안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E - 기본 지속 효과로 공격력이 올라간다. 상대방이 방템을 많이 올렸어도 액티브 스킬로 고정피해를 준다.

R - 공격/이동속도를 올려주며 추노 도주용으로도 사용되고 타워철거에도 매우 좋은 스킬이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8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0.72
  • 방어구 관통력
    +9.6
총 가격 : 5,727 IP
라인을 서는데 공격속도보단 공격력이 더 중요하다. 방관과 공격을 넣어준다.

물몸이기에 방룬과 마저룬을 넣어줘야 한다.

방관은 굳이 안넣어도 되고 기본적으로 공 방 마 공 룬으로 맞춰도 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앞서 말했지만 라인전에서 공격속도는 많이 필요하지 않다. 어차피 공속템 가니까 마술 찍어준다.

난 양날검 간다.

압제자는 CC기 있을때 좋은 특성인데 마이는 CC기가 하나도 없다; 그냥 현상금 찍어준다.

마이는 치명타+공속+약간의 공격력 아이템 위주로 가는데 저 특성은 매우 꿀특성이다. 


-책략-

마이는 로밍에도 좋은 챔피언이다. 팀원에게 칭찬받고싶으면 방랑자 찍는다.

우린 정글이 아니기 때문에 비밀창고 찍는다. 비밀창고는 물몸인 마이에게 존나 좋은 특성이다.

위험한 게임은 산적보다 좋다.
 


점화 + 점멸을 들어준다.


텔레포트 + 점멸

쓸만하다. 하지만 탑마이만 들어주고 미드는 그냥 점화 들자.


정화 + 점멸

좀 애매한 조합. CC기가 정말로 많은데 마이를 꼭 해야하는 상황이면 들어도 좋다. 근데 들었는데도 안쓰는놈이 많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2렙(라인전) 스킬 콤보


  상대 라인 미니언이 거희 없을때 패시브를 쌓은 뒤 QE 패시브평 하면 초가스같이 CC기 많은챔만 아니라면 딜교에서

  이득을 볼수있다. 

스킬 활용 팁

  상대 팀에 잭스나 야스오같이 맞으면 안되는 CC기가 많을때는 Q로 스킬을 피해준다.


  멍청하게 E 안키고 싸우면 안된다.


  1:1중 상대방은 하드CC기가 없지만 내가 지고있고 우리팀이 지원을 오고 있을때는 W를 써서 버티고 지원 온 아군이

  잡도록 도와준다.


  한타나 1:N 싸움시 절때 선Q로 들어가면 안된다. 딸피면 상관없겠지만 풀피일 경우에는 절때 Q로 진입하지 말자.


  타워 철거시에는 E를 쓰지 말자. 타워에는 E 데미지가 안들어가는데 E를 쓰면 기본지속효과가 사라져서 손해이다.


  만약 상대가 카타리나 탈론같이 CC기는 없는데 암살챔이라면 E와 W를 같이 찍어주면 카타가 궁을 돌릴때

  W를 켜주면 데미지가 반토막이 나는 상황을 볼수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도란검을 가준다. 롱소드 가도 되는데 내가 상대방에게 절때 지지않을것같다 라고 생각할때만 가자.

몰락은 마이가 꼭 가야하는 템이다. 이속증가 공속증가 등등 존나 개 쩌는 템인데 존나 비싸졌다.

방관템은 상대방에 가렌 나서스 말파이트같이 방템 위주로 가는 챔이 많을때는 꼭 가야한다.

만약 문도라면 필멸자의 운명을 가렌이나 말파이트 쉔 같은 경우에는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가준다. 나서스는 아무거나.

구인수는 2800원에 공격력 주문력 공격속도에 굶주린 히드라 패시브 효과를 가지고 있다. 

라인 정리에도 좋으며 히드라보다 훨씬 싸기 때문에 히드라보단 이게 더 좋은것같다.

나머지 템은 알아서 그냥 가자. 사실 요우무를 가도 되고 스태틱을 가도 되는데 템트리는 유동이지만 저 두템은 꼭 가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존나 세다. 가렌이 블클을 뽑았을 때 QE평R점화면 뒤진다.

W도 침묵에 막힌다. 달려오면 빼주고 같은 라인이라면 절때 먼저 싸움을 걸지 말도록 하자.
말파이트
얘가 딜가면 답이 없다. 우리팀이 편하긴 하겠지만 1:1 상황에선 6렙 이후부턴 원콤이다.

QRE평점화면 뒤지더라. 존나 세니까 스왑을 하던지 갱을 계속 부르도록 하자.

그리고 말파궁 Q로 피하기 존나 어렵다.
리븐
W를 끊을수 있는 스킬이 2개나 되며 리븐의 W가 즉발이기에 Q로 피하려면 예측해야한다.

입롤로 이기려면 Q로 리븐 W를 피하고 에어본을 점멸로 피한 뒤 존나 때린다. 그럼 이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초반 라인전은 조금 힘들다. 6렙 이후에 블라디가 라인을 밀때 빌지워터 가고 때리면 딴다.

만약 블라디가 도망가지않고 싸운다면 W로 데미지를 모두 감소시킨다음에 싸운다.

혈사병 터지기 4~3초 전쯤에 W를 써주는게 가장 좋다.

몇킬 먹기 시작하면 못이기니 로밍다니자.
카사딘
좆밥이다. Q짤이 아프지도 않고 6렙때 궁으로 들어오면 아이고 좋구나 하고 때리면 된다.

존나 약해서 미드 올라프 하면 CS 하나도 못먹게 할수도 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를 Q로 피하고 Q짤을 되도록 맞지 않는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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