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퍼떄문에 짜증나서 접엇는데 요새 휴가기간이라 봤더니 헬퍼가많이줄었대서 다시해보면서
수정을 새로해봅니다
현제 복귀3주정도되었네여 현제 플2까지 올라왔구여
템트리는 거의변함이없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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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주문력 +0.59x9
- 방어 +1x1
- 10초당 금 +0.25x8
- 쿨감소 -0.83%x6
- 주문력 +1.19x3
- 10초당 금 +1x3
- 주문력+8.88
- 방어+1
- 10초당 금+5
- 쿨감소-4.98%
현제 사용중인 룬입니다
쿨감은 룬에서5퍼 특성5퍼 셋팅해서 아이오니아와 10퍼쿨감코어템 2가지를 맞추는 빌드구여
이전에 w힐량감소를 조금이나마 보완하기위해 크진않지만 ap를 살짝보강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패치이후 자세히보면 방어력계열특성이 많이낮아진반면 공격력특성계열이 훨씬 좋은걸알수있음
대신 바람술사덕에 우리의 소라카는 어지간하면 뒤포지션잡는지라
상향이라볼수도있는데
일단 룬과 특성 쿨감신으로 25퍼 쿨감셋팅맞춰줌
예전엔 선라일라이를 즐겨갔지만
현제는 상황따라 시야석업글을가거나 쓸지만산이후에 지휘관or 솔라리 or 존야를 가기도합니다
현제는 텔포는 쓰지않습니다
각을재는것도 텔시간이 증가되는패치이후에는
너무어렵게되었네여
회복역시 기존에 소라카의 힐량이 치감영향없을떄는 순간폭딜들어오떄 나쁘지않았으나
복귀하고나서 패치가 바뀐이후에는 쓰기가어렵게되었습니다
아무리 원딜이 보호막을들어서 점화딜을 상쇄해도 힐량이떨어지니 힘들더군여
그래서 현제는 탈진고정으로하고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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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제로 틈틈히 q로 압박을해주면좋음
아군이 물리는타이밍을 잘맞출수있다면 q를 먹여주고 w를 물린아군에게 넣어줘도 됩니다
하지만 그반응을 못따라가겠다싶으면 w를 일단주고 q를먹여서 돌아오는 w부터 q효과를 전이시켜주면되겠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상대의 이니세이팅 챔프에 따라서 e를 먼저 물리는아군밑에깔고 w를 써준다음에 q를 쓰는게
가장일반적입니다
라인전중에 혹시 블리츠나 레오나가 천둥점화를들면 원딜이 끌려서 한큐에 가버릴수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따라서는 2렙스킬을 e를 찍어주는것도 연계콤보를끊어 딜로수를유발하여
힐할시간을 1회라도 더버는방법도 있습니다
스킬찍는순서는 123렙구간은 그떄그떄다릅니다
가장선호하는건 올려논 트리구여
상대서폿이 벨코즈같은 사거리가 긴짤폿일경우는 굳이 억제로 딜교는잘안겁니다 그래서 1렙w구여
또는 인베싸움으로인해 어쩔수없이 선w찍는경우도있습니다
종종 라인전압박이 정말잘되는경우에는 3렙에 q를하나더찍고 5렙쯥에 e를찍어주기도합니다
이번에 해보면서 템트리선택도 좀바꼇습니다
제가접엇다가 오면서 실력이떨어진것도있고
챔프들메타가 강력한 이니세이팅이나 짤라먹기가가능한 챔프들이 대세적으로 많이픽이되더군여
이런상황에서 기존에 가던라일라이나 지휘관의 ap로는 교전시 생존력이 많이부족해보였습니다
거기다 요즘메타가 탑정글러도 데미지적인부분이 뛰어나게 아이템을맞추다보니
기존템트리를 가기엔 이니시와 데미지가 함꼐들어와서
그래서 선존야를통한 ap와 쿨감 무적을통한 생존력까지 갖춰준후
이니세이팅적으로 약한조합이면 불타는향로
강하면 수호천사를 먼저감으로서 더이상 소라카를 물기 힘들도록하면서 자유롭게 힐을주러다니는 템트리를
하게되었습니다
향로와 수호천사는 존야이후에 조합따라 순서가바뀌구여
보통은 존야에서 수호천사가는시점이나 뽑고나서는 겜이끝납니다
만약 저4가지와 신발까지가고도 겜이 안끝난다면 이후템트리는 자유롭게가셔도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라카를 지켜주는 벤시가 젤무난해보이구여
팀원을 좀더살리고싶다면 대켑도 괜찮다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있는동안 소라카가 할수있는게없음
원딜힐주고 있다가 한순간 적원딜에게 내가 맞는상황이오고 거꾸로뱉으면 보통
소라카 적듀오 아군원딜 포지션형태라 힐주로다가가기부담스러워짐
그만큼 로밍력이강하고 진입력과 암살력이뛰어나
후포지션잡는 소라카도 생존력에 위협이 많이됩니다
텔포라카를쓴다해도 아군을 살려주기가 쉽지않은만큼
소라카가싫어하는 챔피언입니다
따라서 무한한은신을자랑하는이블린은
핑와관리를 원딜러와 함께해줘야만 갱킹예방이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스킬추가패치이후
기둥콤보를하더래도 q맞춰서 같이슬로우로 걸어다니기하면서
체력체우면됩니다
또한 트런들은 최하2렙 보통 3렙부터야 재대로 덤비기떄문에
이전까지 충분히괴롭힌다면 3렙이후에도 트런들이 함부로 못덤빕니다
와딩을 좀 말씀드리려고합니다
서포터들은 그특성상 부류가나뉩니다
이니시가좋다라는건 보통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고가야되는 챔프가많습니다
알리스타정도를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의 챔프들은 라인전단계에서 로밍이든 라인전이든 이득을보아야
한타각에서도 힘이받죠
하지만 소라카란챔프는 꼭 킬을먹고 이득을안봐도 됩니다
무난히6렙가도 탑까지안걸어가도 궁이란존재로 영향력을 끼칠수있죠
굳이미드에 힐로밍을 가는건 좀더 유리해지라는것일뿐이죠
전 장신구를 9렙이후 망원형전까지는 1분와드를활용합니다
와드를 왜안지우냐라고 물으신다면
현제와드는 시야석은 150초에 불과합니다
이런상황에 미드에 와딩1개정도 써주고 바텀에 두개쓰기엔 시야석와드로는 부족합니다
라인전은 정글러나 미드로밍의 변수에따라다르지만 오래가는경우도 많습니다
이런상황에서 2분30초짜리 시야석와드를 미드까지 커버하기엔 부족하죠
그래서 상황에따라다르지만 미드에 1와드 1핑와 OR 1와드정도설치해주고 바텀에 는 1분와드를 쿨마다돌리면서
그중간에 일반와드를써줍니다
즉 우리팀에게 꼭갱을유도하기보다는 우리는 무난하게 대신 상대도 무난하게
이런마인드로합니다
어차피 유지력은 분명소라카가 우위이고
이니시로 물리는경우가아닌이상 견제전만으로는 결국 상대가먼저집을 가게되니까여
로밍의경우는 어지간하면 소라카를보유한쪽이 늦게집을가는만큼
로밍역시 약간늦습니다
하지만 힐만주고가면되기에 우리미드의 실력이역시 중요하게 자리잡게되죠
라인전중 상대서폿의 로밍은 와딩으로보거나 눈치로서 따라가주면 역관광을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라인전이불리하다면 로밍보다는 미아핑을치거나 채팅에글을함으로서
우리팀에게 지속적으로알려주세여
소라카의 힐로밍은 상대서폿에비해 갔다오는시간이 거의 대부분늦습니다
그래서 로밍을따라가면 원딜이 빨리돌아오는 상대서폿에 이니시를 당할수있기에
우리원딜의 눈치역시중요하죠
와딩의경우는 저같은경우 망원을즐겨쓰는데 망원은 우리정글에깔아서 시야를 안전하게밝혀주고 시야석은 상대 무리하지않는선에서 안전하게 와딩을함으로서 아군이 너무무리한카정같은게아닌이상 짤리지않을정도의 와딩만 해주는편입니다
중후반한타의경우는 소라카의 이상적인 힐은 바로
3명이만피로살기보다는 5명이딸피로사는게 가장이상적입니다
따라서 힐분배 , 상대의 슬로우먹이는 챔프선택
궁타이밍등등 재는게좋구여
혹여 한타이기고 무리한 바론시도라던가 억지로 타워미는경우가있는데여
소라카는 보통 한타가끝나면 워모그가없으면 보통은 피가없는경우가많습니다
따라서 상대부활시간체크하면서 억제기를 민다던가 바론을드시는게좋습니다
단 텔포소라카는 이런경우 집가서 텔타고옴으로서 아군힐을빵빵하게주고 오브젝트를먹거나 억제기를미셔도됩니다
전 선시야석은 즐겨가는편이아닙니다
보통 1단신발에 골2단템이후에 가거나 아이오니아까지가고나서 가는경우가많습니다
그럼 갱방지는 어떻게하는편이냐
장신구쓰는타임입니다
보통 첫라인전을 시작하면 거의 대다수서폿들이 첫와드를 상대편쪽 바텀라인쪽부쉬에 사용하는경우가많습니다
이렇게되면 혹여라인을밀게되더라도 미는쪽에선 바텀3거리쪽에 원딜이 와딩을해야되구여
이후에 상대정글러들이 갱을가장많이오는시점이나 3렙시점에 와딩이부족해지는경우가 생깁니다
아시다시피 2렙갱이아닌이상 1렙에 바텀이 킬나는경우는 거의없습니다
보통은2렙부터킬각이잡히죠
따라서 한웨이브후에 두번쨰웨이브 근거리 2마리잡힐떄까지의 라인상황을보고
비슷하면 적바텀라인부쉬
밀리면 우리쪽바텀라인부쉬
밀고있으면 3거리쪽부쉬에 첫와딩을해줍니다
이후에 우리원딜이 와딩해주는것과 상황따라 와드를 설치해주면 되겠습니다
후반에는 한타나 합류형5:5한타가많습니다
또한 이때바로 진짜 소라카의 실력이나오는대여
하지만 수호천사와 존야를 들오있는소라카를 상대입장에서 먼저물기는 곤란합니다
따라서 딜러를 먼저노리는경우가 많습니다
딜러를 cc연계로 끊는거져
그래서 주요딜러에게 들어가는 이니세이팅을보고 힐을주력으로 분배해주면됩니다
요즘 진챔프가 상당히쓰이는대요
진을 잘쓰는사람들은 팀원이 이니세이팅을걸떄 궁부터 날리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거리가된다면 궁을 침묵으로 끊어버리는것도방법입니다
어차피 궁이글로벌인소라카는 집중타만아니면 일단한번살리고 응급실패시브로 달려가면되니까여
그리고 수호천사가있을때는 딸피라고 도망을무조건갈필요는없습니다
제가쓰는템트리의 소라카는 14~5레벨도 1700피가량밖에되지않아서
%로보면 거의 반피에가깝게 수호천사부활이니만큼 힐을더주는 꿀효과를봅니다
소라카는 현재 랭크게임에서 꽤 고승률을 자랑하는 픽입니다
하지만 정작 유저들인식속에는
힐밖에모르는챔프 뒤에서 버스만타는 챔프라는 인식이강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좋은버스챔프이면서 꽤높은승률을 자랑함에도 왜 정작 서폿유저들은 힘들게 이니세이팅
챔프를 선호할까여
팀파이트를위해서 ? 헛소리죠
서포터를 함에 가장눈에띄게 활약할수있는 캐리욕심이기때문이죠
소라카가 잘하는지 못하는지는
팀원은 거의모릅니다
정작 적팀들이 정확히 판단하죠
소라카를 하시는분들 언제나 팀원이뭐라한들 시원하게 무시하시면됩니다
우리를 인정하는사람은 적팀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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