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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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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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6] 수 많은 변화! 지금이 쓸 타이밍이다! 카직스 정글 공략

- 카직메뚜스기(2015-11-29, 조회수: 2082)

안녕하세요

카직스 정글 공략 입니다..

현재 지금 아이템 대개편과 정글의

난이도 조정 등에 의하여 많은 정글러들이

고개를 숙인 가운데

그나마!

쓸만한 정글러라 생각하는 카직스입니다!

물론 출시이후 그브 못지않은 너프로 인해

인식이 많이 안좋아졌습니다..

하지만 특성 개편, 아이템 개편에는 카직스

간접적으로 버프 시켜준 셈입니다!!

여러분들도 얼른 카직스 플레이하셔서 좋은 결과

만드시길 바랍니다!!

공략 시작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6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13.26
  • 마법 저항력
    +11.046
  • 쿨감소
    -2.486%
총 가격 : 5,932 IP

카직스의 기본 룬은 딱히 정해진게 없네요.

다른 카직스를 봐도 크게 벗어나진 않습니다.

일단

빨강 공격력 9

기본 AD암살자 답게 공격력을 주었습니다.

 

노랑 방어 9

물론 방어룬이 너프를 먹었지만 이거라도 없으면 정글링이

많이 (아주) 힘들어요.. 들어줍시다.

- 피관리에 자신있는분!! -> 성장 체력 추천!!

 

파랑 성장쿨감/고정쿨감/고정마저/성장마저

여기서 많은 분들이 갈리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이번 아이템 개편으로 쿨감 40퍼가 템으로도 충분히 맞출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고정마저 6/성장마저 3 을 넣고있는데 여전히 초반 쿨감을 선호하시거나 후반 쿨감을 선호하시는분들은 쿨감룬을 드십니다. 어느것을 들어도 충분히 좋습니다.

 

왕룬 방어 1/공격력 2

위에 언급했지만 방어룬이 9개면 딱 방어력을 9 올려줍니다. 전 개인적으로 피관리는 못해서.. 왕룬에 방어력을 넣어주지만.. 여기서도! 피관리에 자신있는 분들에겐 공격력 3 또는 방관 3 추천해드립니다.

 

 

* 룬은 취향입니다. 절대로 정해진 룬은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중요!!*

이번 프리시즌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특성입니다.

기존의 특성은 각각 30포인트까지 투자 가능하였지만

시즌6으로 넘어가면서 각각에 18포인트까지 올릴 수 있고

특성또한 조금씩 바뀐게 아니라 거의 완전히 개편됬다고

볼 수 있네요. 일명 다마첼분들의 카직스 혹은 정글의 특성을

참고하면서 내린게 바로 이 특성입니다.

 

[흉포]

 

마술스킬데미지 2퍼 증가는 작지만 암살자인 만큼 투자하였습니다.

양날의 검이것 또한 암살자인 만큼 추가데미지딜링을 위해 투자하였습니다.

비전 연마여기서 갈리시더라구요. 흡혈과 성장 주문력, 공격력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카직스가 정글을 돌때 피관리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공허의가시)로 하는것같아서 딱히 흡혈은 필요없는것 같습니다. 이번 마체테에 추가 흡혈도 생겼구요. 그래서 전 이 특성에 투자하였습니다.

압제자카직스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공허의가시)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보이지않는위협)이 있습니다. 둘다 슬로우를 부여해주는 스킬이죠. 안성맞춤입니다. 하지만!현상금 사냥꾼 난 한타때 모든 킬을 쓸어 담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이 특성을 추천합니다.

분쇄의 일격고정입니다.. (설마요..ㅎ)

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사실 이 두개는 아직까지 미지수 입니다. 수많은 플레이를 봤지만 너무 갈려요. 전 개인적으로 죽음불꽃 손길이게 맘에들지만.. 정글링을 위해선전투의 열광이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책략]

 

무자비위험한 게임이 두스펠은 정말 좋지만.. 다른 특성이 그닥 좋지 않기때문에 책략은 찍지 않았습니다.

 

[결의]

회복력초당 체력회복은 꿀입니다. 체감이 확 드실꺼라 생각해요.

살펴보기이게 만약 %단위로 올려주었다면 책략을 찍을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고정수치!! 12나 올려주는건 니달리의 쿠거폼으로 부쉬속을 돌아다니는것과 비슷합니다. 꼭 찍어주세요! 갱킹, 정글링 모두에 영향을 끼칩니다.

룬 갑옷모든 정글러분들 그리고 카직스정글유저분들 이게 너무 좋다고 말씀하십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공허의가시)를 너무나도 버프시켜주는 특성이죠 이것 또한 체감이 확 듭니다. 꼭 올려주세요.

통찰력장난아닙니다. 진짜 이번 결의 특성은 좋은게 많아요. 체감 확 들어요. 꼭 올려주세요.

 

*특성도 취향입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특성을 찍어주면 됩니다.*

딱히.. 여기서 바뀔게 없다고 봅니다. 상대 정글이 누구든 이 스펠 고정이고요.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투자시 주의!!*

간혹 가다가 6랩, 11랩, 16랩에 진화를 안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진짜 카직스의 Void Assault(공허의 습격)(공허의습격)은 너무나도 중요한 스킬입니다.

반드시 진화해주세요. 진화할때마다 매번 다른게 카직스입니다.

Q 공포감지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스킬진화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고립데미지 대폭증가)

W 공허의가시 Void Spike(공허의 가시)(스킬진화시) ->Void Spike(공허의 가시)(가시 갯수 3개로 증가, 슬로우 증가)

E 도약 Leap(도약)(스킬진화시) ->Leap(도약)(사거리 대폭증가)

R 공허의습격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스킬진화시)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사진이없네요.. 시전 가능 횟수 3회로 증가, 은신 시간 2초로 증가)

 

진화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ORLeap(도약) -> Leap(도약)OR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ORVoid Spike(공허의 가시)

첫 진화 - 전 개인적으로 Leap(도약)진화보다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고립데미지증가로 정글돌기도 수월하고 평타사거리 증가로 깨알같은 추가 이득도 볼 수 있어서 전 선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를 주로합니다. Leap(도약)진화는 라이너들이 도주기가 완벽하거나 화가 날 정도(!!)로 좋을 때 (EX-LeBlanc(르블랑)Riven(리븐)Sion(사이온)Azir(아지르)Ahri(아리)Ezreal(이즈리얼)Jarvan IV(자르반 4세)Katarina(카타리나)Zed(제드)Kassadin(카사딘)Caitlyn(케이틀린)...) 이럴 때 진화합니다.

 

두번째 진화 - 11랩 이후에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진화가 되있어야해요. 반드시!

 

세번째 진화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Spike(공허의 가시) 둘중 어느 것을 진화해도 이점은 있습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진화시 기존의 두번가능하던 스킬을 세번으로 끌어올려줍니다.. 게다가 2초로! 정말 암살하라는 거죠. 전 주로 이 진화를 애용합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시 기존의 한개의 가시를 발사하던 것을 세개로 발사하고 슬로우를 올려줍니다. 주로 뚜벅이 조합상대로 많이 써요. 게다가 우리팀이 나말고도 녹일 수 있는, 혹은 암살자가 세명정도된다! 이럴때 한타를 위해 진화시켜줍니다.

스킬 콤보

 정말 카직스콤보는 어떤 챔피언과 비교해도 쉽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같네요. 스킬콤보1 : 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Assault(공허의 습격)평)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Assault(공허의 습격)(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대충 이런건데 물론 쉽다고해서 모든 상황이 이 콤보는 아닙니다! 이 콤보는 상대가 도주기, 도주형 스펠이 빠졌을때 사용하시면 거의 다 잡으실 수 있고 고립이라면 필킬입니다.

스킬콤보2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평)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평)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부쉬에 숨어있을때 주로 쓰는 콤보입니다. 일단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공포감지)이것은 진화하면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고립 데미지가 대폭 증가합니다. 카직스가 픽률이 낮은 만큼 많은 분들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고립을 맞으시면 억! 소리나옵니다. 정글에서 만약 마주쳤다면 적어도 도주기, 도주형 스펠은 반드시 빠집니다. 그후 Leap(도약)(도약)을 쓰셔서 추노하시고 다른 스킬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스킬콤보3 :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평)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완벽한 원콤 콤보입니다. 출시후 몇주동안의 카직스는 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콤보가 됬었죠! 하지만.. 라이엇이 이를 막은 후로는 많은 분들이 추억에 잠겨(?)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콤보를 생각해 내셨습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공허의가시)와Leap(도약)(도약)은 사거리가 비슷합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폭발지점에 Leap(도약)을 쓰시면 피흡도 될뿐더러 데미지도 같이 들어가죠. 그리고 아직 막히지 않은(막히면 카직스합니까)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콤보로 순간 폭딜을 넣어주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콤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직스를 많이 하시고 숙련하신 분들에겐 스킬 콤보가 필요없으실꺼라 믿고 초보자들 또한 위에 언급한 콤보들이라면 충분히 암살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말!!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모든 챔피언은 아이템과 파일럿의 능력에 의해서 좋게 되기도, 나쁘게 되기도합니다.. 그런만큼 아이템은 정말 중요한데, 요즘 메타는 일명 원딜 솔캐리 메타인데.. 많은 원딜들이 바뀌었죠. 하지만 암살자들은 이것을 잘 이용한다면 바로 게임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잘큰 원딜이라 해도 스킬 한방에 1000 이상씩 달아버리는데 특수한 상황을 제외(?)한다면 당황하며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 암살자들의 너프도 많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카직스가 템트리만 제대로 가준다면 충분히 게임을 멱살잡고 캐리할 수 있습니다!!

 

시작템 -(사냥꾼의 부적)(충전형 물약) 새롭게 생긴 템들이죠. 제가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시작을 해보았지만 마나가.. 블루가 없으면 많이 후달려요.. (물론 저한테만) 마나 추가 재생은 정말 꿀입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귀환하면 물약이 충전되는 것은 물약값을 절약할 수 있고 심지어 코어템 한개 한개 나올때마다 큰 영향을 끼친다고 판단했습니다.

 

첫귀환 - 정글템들이 700원으로 올랐습니다..((사냥꾼의 마체테)OR(사냥꾼의 부적)시작시) 마음아픕니다. 정말로요. ㅠㅠ 그래서 한번 나눠 봤습니다.

300~700원 ->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마체테)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구입!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 싸졌습니다. 그리고 와드가 사라지고 자동적으로 와드가 (망원형 개조)(와드 토템 (장신구))두개로 좁혀졌죠. 이 두개로 와드 범위를 좁혔다는건.. 제발좀 와드 박으라는 건데..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75원 됬습니다. 제발 사세요. 나중에 시야 못먹어서 많은 이득을 못챙기는 것보단 나아요!!

700원~ (추적자의 검)OR(척후병의 사브르)OR(추격자의 나이프)로 업글 해주세요. 새롭게 생긴 정글 템인(추격자의 나이프)은 옛날의 리글의 랜턴과 비슷합니다. 와드을 박을 수 있죠. 이것으로 업글하면 시야 장악이 쉽게쉽게 됩니다. 하지만 카직스는 뭐다? AD캐스트 암살자이다! (추적자의 검)의 이속저하와 이속버프는 말할 것도 없구요. (척후병의 사브르)의 딜감소도 말할 것 없습니다. 둘중에 꼴리는거! 업글해주시고 남은돈이 100원 미만이다... 뭘 사야할까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닥구입하세요^^

 

첫코어 - (추적자의 검: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 업글이 끝났다면.. 전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을 올리고 (콜필드의 전투 망치)이것을 올려줍니다. 야만의 몽둥이 삭제로 쿨감을 올려주는 AD템 (콜필드의 전투 망치)과 방어구 관통력을 올려주는 AD템 The Brutalizer(톱날 단검)이 생겼습니다. 전 카직스가 방관은 중후반에 필요하다 느껴서.. 일단은 급급한 쿨감을 위해 (콜필드의 전투 망치)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상위템인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위해서라도 말이죠.

그리고 (콜필드의 전투 망치)을 올리셨다면 바로 Trinity Force(삼위일체)올려주세요. 물론 싸지 않은 비싼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Trinity Force(삼위일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시너지를 생각한다면 일종의 투자라고 생각하시면되요. Sheen(광휘의 검)의 가격도 싸졌기 때문에 가볼만합니다!

 

중반템정리 -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OR(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렇게 둘 수 있네요. 물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말고도 (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죽음의 무도)등의 하위템을 올리셔도 됩니다.

 

후반템정리 -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죽음의 무도)OR(굶주린 히드라)(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이 템드리라면.. 네 완벽해요. 부정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저 죽음의무도(죽음의 무도)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느낌이 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가 평타에 피흡이 있다면 (죽음의 무도)은 스킬입니다. 쓰시면 알아요..

 

[vs올AD] -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죽음의 무도)OR(굶주린 히드라)(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닌자의 신발: 왜곡)OR(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vs2AP(잘큰 AP들)] -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죽음의 무도)OR(굶주린 히드라)OR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vs3~4AP] -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템트리는 계속 업뎃할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리 신
렉사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리 신
아무무

[쉬운 상대]

Rengar(렝가)Lee Sin(리 신)Nautilus(노틸러스)Gragas(그라가스)Nocturne(녹턴)Master Yi(마스터 이)Riven(리븐)Dr. Mundo(문도 박사)Sion(사이온)Shen(쉔)Amumu(아무무)Zac(자크)Evelynn(이블린)..

주의! Rengar(렝가)Lee Sin(리 신)Dr. Mundo(문도 박사)는 동시에 어려운 상대가 되기도 합니다. 밑에 참고!

 

이 챔피언들은 대게 카직스가 그냥 씹어먹을 수 있는 챔피언들입니다. 카직스로 대부분 이긴듯하네요.

 

[할만한, 보통인 상대]

Sejuani(세주아니)Vi(바이)Volibear(볼리베어)Kindred(킨드레드)Fizz(피즈)Hecarim(헤카림)Kayle(케일)Ekko(에코)..

 

이 챔피언들은 파일럿의 능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궁극기 사용도 포함되구요. 주의해주세요! 무조건 이기는건 아니지만 쉽습니다.

 

[어려운, 짜증나는 상대]

Rengar(렝가)Lee Sin(리 신)Dr. Mundo(문도 박사)Elise(엘리스)Wukong(오공)Udyr(우디르)Shaco(샤코)..

 

이 챔피언들은 진짜 힘듭니다. 솔직히 Udyr(우디르)정도를 뺀다면 먼저 들어가는 챔피언이 우위를 잡을 수 있습니다만 Rengar(렝가)Lee Sin(리 신)Elise(엘리스)이 세분들은 참... 애매합니다. 먼저 들어가도 질 때가 있고 한번에 녹여버리는 상황도 나옵니다.

Dr. Mundo(문도 박사)이분은 왜? 진짜 이분 짜증이 치밀어 오릅니다. 장난아이에요. Masochism(피학증)버프이후로 정글로 거의 자리매김한 분인데.. 맞딜이 초반에는 할만해요.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만 조심한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하 지 만! Sadism(가학증).. 답없습니다. 라이너 불러서 딸라해도 버티다가 상대 백업에 다뒤져요. 진짜.. 이분.. 파일럿의 손가락이 Jax(잭스)이분과 비슷했으면 좋겠네요. ㅎ

 

 *카직스의 기본소양*

제 1 법칙 - 킬을 양보 하지 말아라. 카직스는 킬먹을수록 진짜 괴물로 돌변한다.

제 2 법칙 - 솔용을 과감하게 해라. 용 주변에 시야를 완전히 먹고 6랩이상,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라면 시도해라. 후반에 뼈져리게 후회 할지도 모른다.

제 3 법칙 - 갱 다녀라. 이것은 모든 정글에 해당된다. 물론 망한 라인은 자제해라. 일명 역갱을 맞아 게임을 돌이킬 수 없는 구덩이로 넣을 수 있다. 카직스는 갱킹에 특화된 정글러다. 갱 다녀라.

제 4 법칙 - 마법의 명령어를 입력해라. 만약 팀원과 마찰이 생긴다면 마법의 명령어인 /ignore all 을 사용해라. 집중력이 최고조로 오르고 체팅을 쳐야하는 불성사를 막을 수 있다.

 

죄송합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걸 말하니까 이렇게 4개나 있네요.. 많은 분들이 아실겁니다.

 

초반운영 - 카직스는 정글속 최강자로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 후라 할 수 있죠. 일단 시야를 어느정도 상대 정글에 확보했다면 자신있게 카정을 합시다. 정글러의 스펠 유무는 역갱, 갱킹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최대한 상대 정글을 말리는 것으로 생각하고 플레이합시다.

 

중반운영 - 중반에는 무난하게 흘러가면 슬슬 소규모 교전이 많아지고 용, 협곡의 전령을 먹을 타이밍이 옵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진화라면 카직스는 지금부터 암살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플릿도 가능하게 되죠. 물론 여기서 주의할 것은 되도록이면 바텀에서 스플릿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탑은 물론 협곡의 전령을 막을 수 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용스택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제일 가까운 바텀에서 스플릿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싶네요. 중반 또한 철저한 와드작업으로 상대 시야를 장악하고 암살을 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후반/극후반운영 - 여기서는 슬슬 한번 짤리면 게임이 많이 흔들리고 불리했던 게임이 갑자기 역전될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제가 하는 말은 와드가 점점 중요해진다는 거죠. 초/중반에 장악했던 와드작업이 꽃을 피우는 타이밍입니다. 역으로 와드작업이 실패했다면 많은 어려움이 생기겠죠. 하지만 카직스는 암살자입니다. 위험을 무릎쓰는것 까진 아니라도 최대한 암살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암살을 하려하신다면 되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공략이 끝났는데.. 많이 생각하면서 글을 썼네요. 시즌3부터 시작한 카직스인데 벌써 시즌6인게 믿겨지지 않습니다. 최근 카직스의 버프가 이루어졌는데 제가 생각하는것이지만 카직스는 점점 다시 수면위로 올라올 수 있을겁니다. 지금까지 그런과정을 반복했었구요. 믿습니다. 카직스를! (제가 말하고 느낀거지만 참.. 한심합니다.) 닥배드는 조금.. 그렇지만! 댓글에 고칠점을 적어주시고 배드를 주신다면 엑셀처럼 받아먹겠습니다. 그리고 굳이 평가를 안해주시고 댓글에 고칠점이나 참고할점을 적어주신다고 해도 감사히 받아드리겠습니다. 즐카하세요!

 

 

 

 

 

 

 

 

 

 

 

 

 소소한 인증 (플레기인건 함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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