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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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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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보세요 10사기챔 미드 or탑용

- Dfsfe(2015-12-05, 조회수: 7995)

없음 걍좋음

 군대가기전엔 나름 천상계 마스터구간이었는데 갔다오고 나서 군지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즐겨사용하던 캐릭이 너프되거나 리메이크되어서 카르마를 파게되었습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837 IP
1.성방
카르마는 초반에 E와 W가있기에 조금사려가며 하면 고방보다 더 높은효율 보일수있음 후반에.

2.성쿨
템트리보면알지만 쿨 45퍼를 맞추기위함.. 마저는 마저를위해^^

3.쌍관 카르마 평타가 중요합니다 패시브를 이용하기위해..

4.주문력
마관이랑 비교해보면 어떤분은 마관이좋다하시지만
저같은경우엔 E -W에도 주문력계수가 붙어있기에 주문력이 더좋다고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바람술사의 축복

천둥군주:이것을 가시는분도 계시는데 저같은경우 오래생존해서 딜을더넣는게 좋다판단되고해서 바람술사를찍었습니다.

:텔포는 자기가 탑에 갈때 듭니다.

상대팀에 점화가있으면 효율이낮고 미드탑이기에 힐은 비추

대천사의지팡이+e+rw+보호막 사용하시면 실드 힐량이 2000가량됩니다. 그래서 저는 절대로 존야를 가지않습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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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R-Q:안맞으면 한타 혹 1:1 싸움 좆될수도 있으니 ....

1.싸움이 곧 일어나지 않을것 같을때 사용

2.짤짤이를 할 떄

3.한타도중이라도 이것 한방으로 상대방 원콤낼것같다 혹은 상대방이 뭉쳐있어서 100퍼 맞을것같을때

4.가급적 한타때나 1:1상황에서 R-Q는 쓰지 않는다. 차라리 R-W나 R-E로 나의 체력이나 우리팀에게 보호막을 쳐주면서 약간 유틸쪽으로가는게 딜을 더넣을수가있다

5.원거리 미니언 원콤은 Q3렙부터


R-W:자기 체력이 개피일때 

1.우리 팀 3명이상이 개피일떄는 R-E를 써야한다.

2.만약 그한타 혹은 1:1싸움이 길어질것같다면 R-W는 아껴두어 자신의 피가 개피가 되었을때(자신이 물리거나 타겟팅되는 상황) 써주어야 한다.


R-E:우리팀이 개피일때

1.만약 우리팀 한명이 개피이고 물리고 있다면 R-E를 써주어 살려야한다.

2.적을 물때 이속버프가 필요할때 사용한다.

3.이것은 범위가 그냥 E보다 작으므로 범위를 잘 익혀두어야한다.

4.최대한 아군들 중심에서 써줘야 1명이라도 더 실드를 받는다.


Q-18/0/12로가면 평타가 약함

1.미니언 먹기힘들므로 미니언먹을때 사용

2.가벼운 견제로 사용

3.이속느려지게하는데에 사용


W-상대방속박

점멸 W 그리고 자신에게 E그리고 상대에게 Q는 굉장한 CC기이다

알만한 사람은 알지만 w에 카르마 패시브가 엄청나게터진다. 예를들어 렙 18렙엔 궁쿨이 19.5초가량되는데

w와 패시브의 엄청난 시너지효과 w를 다맞추면 패시브가 3번터진다.다시말해 18렙때는 궁쿨9초가량이 단순 w에의해 줄어든단뜻이다



E-엄청난 실드량

W와 E로 인해 카르마는 좀비가될수있다. 0/18/12로 갈때 특성으로 인해 우리팀에게 마방방어력이 주어지므로 엄청남.

점멸 E도 우리팀을 살리는데 최고이다.


R

궁쿨에 대한연구

카르마 18렙 궁렙 4렙때 45퍼쿨감이라는 가정하게 궁쿨은 몇초일까? 36x0.55=19.80초

카르마 18렙 패시브는 스킬당 3초 평타한대에 1.5초다

그럼 궁 w q평타2대를 한명한테 맞췄다고 가정하면 궁쿨은 몇초일까

19.80-9-1.5*2-3=4.8 즉 4.8초만에 궁을 다시쓸수있는것이다. 이것은 개 10사기다 절대죽을일없다

 



R-E와 R-W둘다 자기를 살리는데 최고이다. 그럼 어떤것이 자기를 살리는데 저 효율적일까?

답은?

상황에따라

.R-E를 쓰는상황:

1나뿐아니라 우리 아군의 피가 부족할때 혹은 내가 점화에 걸렸을때

2.R 3렙 4렙부터 실드량이 엄청나다

3.W는 쿨이 살짝길므로 W가없으면 R-E로 어떻게든 살아야한다.

.R-W를 쓰는상황:

1.내게 점화나 치감이 걸리지 않았을때

2.E가 쿨일때

3.지속적인 한타를 위해 피통이 좀더필요할때

4.만약 내 피가 100남았다 치면 R-E를 쓰면 물론 순간적으로 죽지 않을순있지만 체력이 개판이라 뒤가 없다 


비교해본결과

R-W+그냥 E의 회복량+실드량

R-E의 실드량 비교해본결과 R-E가 100정도 부족했고 

만약 R-W할때 W라 중간에 끊어지지 않으면 W가 렙에따라다르지만 400~500정도 회복량이 더뛰어난것을 알았다.

그래서 치감에 걸리지 않거나 주위에 빨피 아군이 없다면 R-W가 이득이다.



패시브활용

카르마는 패시브가 개꿀인데 후반 쿨감 40퍼를 맞추면 패시브를 잘만이용하면 궁쿨이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쿨감 45퍼를 위해 룬 아이템빌드를 이렇게 맞추었다.
무조건 가야하는 빌드는 핵심빌드에 쓰여져있는3가지이고 
ap상대:로아 쿨감신 모렐로 심홀 데켑이나 루덴
ad상대:로아 여눈 쿨감신 얼건 대천사의지팡이 공허의지팡이 루덴혹은 데켑
쿨감

:만약 상대팀 진영에 AD딜러가 좀많다 싶으면 여눈후에 건틀릿을올린다.
:만약 상대팀 진영에 AD딜러가 별로없거나 나를 포킹하지않는상황 혹은 적팀에 소라카문도같은 피흡강한챔이 있다면 모렐로를 간다.
:쿨감 45퍼를 맞춘후에 간다. 단 모렐로템트리에는 가지않고 얼건템트리에간다.(쿨감 45퍼라..)


마관


:만약 상대팀 진영에 AP딜러가 2이상 이거나 르블랑,베이가 같은 누커형챔이있으면 심홀을간다.
:만약 상대팀 진영에 AP딜러가 별로없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간다.


주문력
:보통 이걸간다 깡딜을 높이기위해

:만약 자신이 이속덕후고 짤을 좀넣고싶으면 간다.



:대천사의지팡이+e+rw+보호막 사용하시면 실드+힐량이 2000가량됩니다. 그래서 저는 절대로 존야를 가지않습니다..


이 외잡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무쓸모 어짜피 1초느려지는데 갈이유가없음
(리안드리의 고통)마관덕후면가셈
Lich Bane(리치베인)평타덕후면가셈 평타 좀후짐 카르마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Zed(제드)Cassiopeia(카시오페아)Nidalee(니달리)Diana(다이애나)Lux(럭스)LeBlanc(르블랑)Lulu(룰루)Malzahar(말자하)Morgana(모르가나)Veigar(베이가)Viktor(빅토르)Anivia(애니비아)Azir(아지르)Ahri(아리)Swain(스웨인)Orianna(오리아나)Yasuo(야스오)Ziggs(직스)Xerath(제라스)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Katarina(카타리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zz(피즈)

 공략 반응좋으면 올림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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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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